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리바이의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리바이의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이백(701년 2월 8일 ~ 762년 12월), 태백이라고도 불리며, 청련수시라고도 알려진 한족, '유배된 불멸자'라고도 불린다(허즈장은 이백, 두보의 글에 댓글을 달았다) "주주팔선인의 노래") "이백은 또한 "황제가 불러도 배에 타지 못하고 술을 마시는 선인이라고 주장했다")라고 썼는데, 마음이 맑은 사람이다. 우리 나라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시인은 후대에 의해 '시불멸자'로 추앙받았고, 두보와 함께 '이두'로 불렸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장엄하고 대담하며 그의 상상력은 웅장하고 풍부하며 그의 언어는 자연스럽게 흐르고 그의 음운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리바이의 본가는 용서성 청지(지금의 간쑤성 진안현 북쪽)에 있으며, 리바이의 아버지는 중앙 평야에서 중앙아시아 서부 지역의 수이예 시(현재 키르기스스탄의 토크막 시)로 이사했습니다. 4세 때 그는 쓰촨성 몐저우(현재의 쓰촨성 장유시) 창룽현(長龍縣)으로 돌아갔다. 또 다른 비공식 전설에 따르면 그가 쓰촨성 장유시 칭롄향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리바이는 번영했던 당나라에서 태어났지만 일생의 대부분을 중국 전역을 떠돌며 보냈다. 그는 20세에 쓰촨성을 홀로 떠나 남쪽으로는 동정(洞庭)에서 향강, 동쪽으로는 오(吳), 월(越)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유랑을 시작하여 안록(지금의 호북성 안루시)과 영산(지금의 광수)에서 살았다. 후베이성(湖베이성)시). 그는 친구를 사귀고 유명인을 방문하여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추천되고 높은 지위에 오르기를 희망하면서 여행했습니다. 그러나 10년 동안 방황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북쪽으로 태원과 장안(지금의 산시성 시안), 동쪽으로 제와 루의 여러 곳을 거쳐 산둥성 런청(현재의 산둥성 지닝)에 정착했다. 이때까지 그는 많은 유명 인사들과 친구가 되었고, 뛰어난 시를 많이 작곡하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리바이는 관료가 되기 위해 시험을 치르고 싶지 않았지만 그의 시는 널리 알려져 있었고, 어렸을 때 그의 시는 유명인에게 "한징저우에게 보내는 편지"를 쓴 적이 있습니다. 학자 Han Jingzhou가 자신을 추천했지만 역사상 그런 것은 없습니다. Han Jingzhou가 Li Bai에 대한 답변은 Tianbao 원년 (742)이 되어서야 도사 Wu Jun의 추천으로 장안으로 소환되었습니다. 한린학원의 간부로 일하기 위해 싸움을 소재로 한 시가 수백 편 있고, 장안시의 식당에서 잠을 잔다는 이상한 대사가 있다. 당시 봉건 왕조의 복잡한 역사를 배경으로 이백은 현종에게 그 재능을 높이 평가받았지만, 나중에는 권력자들의 용납을 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불과 3년 만에 베이징에서의 관직을 버리고 계속 활동했습니다. 그의 방황하는 삶. 안시의 난 2년 뒤, 어려운 시절에 분개해 용왕리린 막부에 참여했다. 불행하게도 용왕과 수종은 패전 후 이백이 연루되어 예랑(지금의 귀주)으로 유배되었지만 도중에 사면을 받았습니다. 말년에 당도현의 이양병(이백족의 삼촌)이 곧 병으로 사망하여 달낚시를 하다가 익사하였다고 한다. 물.

이백의 시 이백의 시는 주로 서정적이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대담하고 우아하며 풍부한 상상력, 자연스러운 언어 흐름, 조화롭고 변화무쌍한 선율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는 민요와 신화에서 영양가 있는 재료를 흡수하여 자신만의 장엄한 색채를 형성하는 데 능숙했으며, 굴원 이후에는 당시 민요와 예술, 진한 이후 월부 민요의 풍요로움을 진정으로 흡수할 수 있었던 최초의 인물이었다. 영양, 집중적인 개량, 독특한 문체의 형성으로 그는 굴원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뛰어난 낭만시인이며, 우리나라 고전적 긍정적 낭만시가의 새로운 정점을 대표한다.

( 이백의 죽음에 대해서는 항상 의견이 분분하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죽음의 방식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술취한 죽음, 다른 하나는 술에 취한 죽음이다. 세 번째는 익사이다. 첫 번째 사망 방식은 "고당서"에서 볼 수 있는데, 이백이 "쉬안청에서 과음으로 사망했다"고 되어 있으며, 두 번째 사망 방식은 다른 공식 역사에도 나와 있다. 또는 전문가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이광비가 임회에 갔을 때 이백은 61을 무시했다고 합니다. 이 소식을 듣고 그는 황혼기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라며 적을 죽이기 위해 술을 구하러 갔다. 나라를 위험에서 구하기 위해 병으로 돌아오다가 이듬해 당토현의 부사이자 당나라의 가장 유명한 서예가인 이양병의 손에 죽는다. 민간전승에 자주 나오는데 이백이 당투강에서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해서 물에 뛰어들어 익사했다고 하는데, 이는 시인의 성격과 매우 일치한다. 용왕 이림의 반란과 반란의 직접적인 관계 이는 이백이 야랑으로 유배된 직후 그의 전설적이고 파란만장한 삶을 마감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단락] 이백의 시

1,130편이 넘는 시. 리바이는 오늘날에도 존재합니다. 시의 소재는 다양하다.

그는 당나라 번영기에 태어났기 때문에 그의 시는 주로 낭만적이고 영웅적이며 관대하며 그의 대표작으로는 7자 고시인 『촉의 길은 험난하다』, 『여행은 험난하다』, 『몽유병 천목』이 있다. 음이별', '술에 들어가려다', '양부음' 등 5자 고시: 59개의 '고대 스타일', '장안행', '한밤의 오송', '학교이별' Xuanzhou Xiejao Tower의 Shu Yun 서기' 등 7자 절구열인 '왕록산 폭포', '천문산 바라보기', '바이디성 조기 출발'은 당나라 번영의 유명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이백은 이미 당나라 시대에 유명했습니다. 그의 시는 "고정된 책으로 수집되지는 않았지만 모든 가족이 가지고 있다"고 하며, 그는 한시계의 첫 번째 인물이다.

이백의 시는 당나라 시의 영웅주의라는 예술적 주제를 더욱 풍부하게 하고 발전시켰다. 그도 당시의 다른 서기관들과 마찬가지로 소위 '관암의 말을 인정하고, 황제의 기술을 꾀하고, 지혜를 발휘하고, 조수로 ​​봉사하고자 하는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고, 환 지역을 정착시키고 해현을 통일했습니다. "("대왕조") 맹샤오푸의 문서 이전에 대한 수산의 대답")은 인생에 대한 그의 가장 끈질긴 신념이다. 이백이 복잡한 권력구조 속에서 정치적 활동을 할 수 있는 실제 능력을 가지고 있었는지는 매우 의심스러울 수 있지만, 시인으로서 이러한 믿음은 그가 장엄한 삶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출발점이 되었다. 그는 수많은 고대 영웅들의 태도와 문체에서 힘을 얻었고, 현실적인 이상을 역사에 투영하여 시 속의 영웅적 인물들의 갤러리를 설립했습니다. 그는 초원에서 일어나 소란 속에서 만난 영웅들을 찬양했습니다. 예를 들어 "양부음"은 왕태공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80 년 동안 낚시하러 웨이 빈에 왔습니다. 맑은 물에 흰 머리카락이 빛날 정도로 수줍음이 많고 적절한시기에 경제를 생각할만큼 강합니다. 문태자(文君)와 결혼했는데, 그 때는 어리석고 엉뚱한 사람 같았는데, 여련은 바다 밑바닥에서 밝은 달이 떠오를 때마다 밝게 빛난다. 나는 또한 평원에게 미소를 지으며 사랑의 찬양을 부를 수 있습니다. 영웅은 "길은 어렵다"의 두 번째 부분에서와 같이 유능하고 예의 바릅니다. 과거에 Yan 가족은 Guo Wei를 소중히 여겼고 그것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Ju Xin과 Le Yi는 감사하여 간과 담낭을 잃었습니다. "재능을 모방하십시오. 조왕의 뼈. 풀밭에 맴돌고 황금 단을 쓸어버릴 수 있는 사람!" "양부음"의 리시치처럼 오만하고 서민의 존엄을 지키는 유명한 장관들을 칭찬합니다: "주정뱅이는 보지 못합니다. 산동용에게 절하는 고양에서." 준공, 두 여인은 처음에는 바람을 따르기 위해 목욕을 떠나 회오리바람처럼 초한나라를 지휘했다. 하물며 그의 작품 속 영웅들은 얼마나 더 할 수 있겠는가? 그는 혼란과 혼돈의 기이한 시기에 역사무대를 장악한 인물이었으며, 서정적인 주인공과 너무나 일체화되어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예를 들어, 그는 친구에게 보상하기 위해 시에서 “풍수는 재능을 보고 장대를 던져 황제를 돕는 것과 같다”(“보상방주왕 사마와 안정자가 설견에게 선물을 주었다”)고 말했다. 술에서 깨어난 후의 야심. : "Fu는 Ban Zhuchen이 장관이고 Li Si가 독수리와 개 인간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Kuang Sheji를 키웠고 Ning은 고난으로 돌아갔습니다. ( "Winter Night Drunk Longmen Jue Qi" 지') 안시 난 이후 이백은 이 상황을 초한과의 갈등으로 간주했고, 장량과 한신은 스스로를 이렇게 묘사했다. 아침에 백랑사를 지나 해질녘에 회음성에 들어갔다. 장량은 가난하게 한신을 만나지 못하였고, 유향은 잠시 하비에 가서 영왕임막부에 입문하여 자신을 비교하였다. Xie An과 함께 : "Dongshan을 사용하여 Anshi에게 감사하고 Hu Sha와 대화하고 웃습니다." "Wang Dongxun Ge"2 부) 그는 60 세에 군대에 항복 할 때까지 위대한 영웅 Meng Zi에게도 약속했습니다. 서한: "병이 중도에 돌아왔지만 남동쪽으로 행군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야부가 그를 보지 못하였기 때문에 맹지가 앞서 나갔습니다."

이백이의 이상을 통일하였다. 완벽한 삶을 달성하기 위해 문제를 해결하고 통제할 수 없는 성격의 자유를 누리는 것입니다. 그의 인생 길 설계는 두 단계로 이루어졌습니다. 첫째, 그는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없다면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라는 속담처럼 놀라운 업적과 위대한 업적을 세웠습니다. 비서 위자춘에게") "두 용이 싸울 때 하늘과 땅이 움직였다. 한나라의 불화는 술을 마시고 춤을 추면서 급히 해결되었다." ("장수채를 보내서 고교 총리') 성공 후 그는 부와 명예를 탐하지 않고 '오호'와 '창주'를 자신의 숭고한 이상으로 여겼습니다. 고향, 자유로운 삶을 갈망합니다. 그는 어린 시절 관직을 구할 때 "성공하여 옷을 벗고 창주 곁에서 흔들린다"(〈우진공주정의 비〉)고 이 점을 부정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공적 경력이 가장 자랑스러웠을 때 "세상에 성공을 감사드립니다. 그때부터 그는 낚시에 전념했습니다."("한린의 독서에 대한 성찰") 그는 만년까지 머물렀다. “마침내 나라를 안정시키고 5호에 가서 성공하리라.”(<위자춘 비서에게 바침>) 이런 삶의 이상이 집약되어 ​​있다. 그리고 자유를 사랑합니다: "나는 화살 하나로 글을 써서 요성의 공덕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결국 나는 보상을 받지 못하고 그 시대의 다른 사람들처럼 부끄러워집니다."

" ("동로의 5월 문상원 여행")

예술적 성취 면에서 이백의 월복, 가창, 사행이 가장 높다. 그의 노래는 시 창작의 모든 본질적인 한계를 완전히 깨뜨린 형식이다. 공허하고 글쓰기 기법이 다양하여 예측할 수 없고 마음대로 흔들리는 마법의 영역에 도달합니다. 이백의 절구는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우아하며 제한되지 않으며 단순하고 명확한 언어로 끝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왕위(王孝)와 맹호연(孟浩然)은 오접(五足)을 잘 썼고, 왕창령(王長陵) 등 칠접(七聯)은 글을 잘 썼고, 오접과 칠두보의 평가를 모두 잘한 사람은 이백뿐이었다. 이백: "폭풍 속에 펜이 떨어지면 시는 눈물 흘리는 귀신과 신이 된다." 그러나 그는 평민의 몸을 이용하여 권력을 중심으로 비양심적으로 조롱당하는 이념을 가지고 있었고, 그의 삶의 실천이 풍부해짐에 따라 점점 더 의식화되고 성숙해졌습니다. 초기에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 바와 같이 “자신에게 굴복하지 않고, 남을 방해하지 않는다”, “왕자와 동등하다”는 평등 요구에서 주로 나타났다. 장안에서 꽃과 버드나무를 피우고 다섯 왕자와 일곱 귀족이 술 한 잔을 나누었습니다." 기 해안은 강력한 사람보다 훨씬 앞서 있지만 낭만적 인 사람은 기꺼이 다른 사람보다 뒤처집니다! "("Liu Yelang이 Xin 판사에게 선물합니다") "9층 만차의 주인을 찬양하고 유덕하고 겸손한 사람들을 조롱합니다. "("옥항아리의 음") 그는 때때로 "금백옥이 노래를 사서 웃었고, 나는 오랫동안 술에 취해 왕자들을 내려다보았다" 등 권력자를 경멸하는 고상한 말을 했다(" 옛 여행을 회상하고 교현원을 보내 군대에 보내다') 등을 다루었지만 주로 내면의 오만함을 드러냈다. 고위 권력층의 실태를 이해하면서 민중과 민중 사이의 반대 입장을 더욱 드러냈다. 강력한: "진주는 노래를 사고 웃음을 주고, 왕겨는 재능을 키워줍니다. "("고대 스타일" No. 15) "봉황은 플라타너스 나무에 둥지를 틀고, 원앙은 원앙 가시에 산다. "(<고대 스타일> 서티나인). 그는 또한 황제에게 아첨하며 권력을 훔친 자들의 추악한 행동을 조롱했다. 수레는 먼지를 날리고, 정오에는 누각이 어두워지고, 거리는 어두워진다. 어둡습니다. 중앙에 금이 많고 구름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길에서 닭싸움하는 사람을 보았는데 그의 숨결은 건조하고 무지개색이었고 지나가는 사람들은 모두 Yao와 Zhi가 겁에 질렸습니다. 믿을 수 없는 상태에서? 큰 소리로 외치는 안능(An Neng)은 눈썹을 짓밟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는데, 이것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이 예술의 의미는 두보(Du Fu)의 유명한 대사처럼 이백(Li Bai)의 시에 요약되어 있다. Zhumen의 술과 고기는 냄새가 나고 길에서 뼈가 얼어 죽습니다. "( "Beijing에서 Fengcheng까지") "Xian Yonghuai Five Hundred Words")는 Du의시에서 똑같이 중요합니다.

천보 말기의 정치 상황이 점점 악화되는 가운데, 이백은 반체제를 『왕의 열두 밤에 응하라』 등 널리 퍼진 사회 비판과 연결시켰다. 그는 죽었지만 법정에 대한 실망과 경멸을 표현했습니다. Li Beihai가 보이지 않으면 당신의 영웅적인 정신은 어디에 있습니까? Pei Shangshu가 보이지 않으면 무덤에 쑥과 가시가있을 것입니다. 5개의 호수에 가고 싶다. 이백은 "채서인웅에게 보낸 편지", "고대풍" 51장, "높은 언덕에 올라 바다를 바라보다" 등의 시에서 종과 삼각대를 보게 될 것이다. 현종은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기도 했다. 요컨대 당시에서 반강제적 주제를 최대한 발휘했다고 할 수 있다. 수십 년 동안 손님으로 화를 낸 적이 없습니다."("이백에게 잡설"). 》), 권력자 앞에서 굴복하지 않고, 자신의 존엄을 지키기 위해 저항하는 용기를 갖는 이러한 인식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래로 개인의 가치를 중시하고 인격을 중시하는 전통. 이백은 이 훌륭한 전통 때문에 이를 새로운 역사적 조건에서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p>

리바이의 시에는 "산꽃을 마시는 두 사람"과 같은 개방성에 대한 어린아이 같은 관심이 가득합니다. 자고 싶다고 명나라에 진나라를 데려오고 싶다. "내 몸이 술에 취해 엉덩이를 대고 자고 있었다."("군대에 입대하기 위한 옛날 여행을 회상하다") 인생은 시인을 취하게 만드는 진하고 독한 술과도 같다. 이는 삶에 슬픔과 고통이 없다는 뜻이 아니라 시인의 낙관적인 정신이 그로 하여금 근심을 초월하고 이겨낼 수 있게 하기에 충분했다. "어떻게 걱정 가득한 인생을 살 수 있느냐? 좋은 술을 마시고 높은 건물에 오르자"(양원음), "술에 취해 가족 연못을 연구하자, 비석을 보지 말라"는 말이 있듯이 '눈물'('향양송' 4호)은 그의 넓은 사고방식을 잘 보여준다.

그는 '하늘 아래서 혼자 술을 마시다'의 1장처럼 결코 고독과 고독에 안주하지 않는다. 달":

꽃 사이에 술 한 병, 소개팅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신다.

밝은 달과 우리 셋의 그림자를 불러 잔을 높이 든다.

달은 마실 줄 모르지만 그림자는 나를 따라다닐 것이다.

달의 그림자는 한동안 나와 함께 있을 것이다. 봄.

달빛 속에 내 노래가 머물고 춤추는 그림자가 흩어진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사랑을 나누고, 술에 취하면 헤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먀오윈한에서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런 환상적인 발상은 생명력이 넘치는 시인만이 할 수 있다. 그는 "단거싱(Dan Ge Xing)"이라는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 시에서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나는 여섯 마리의 용을 끌어들이고 싶고 내 수레에 부상을 걸 것이다. 베이두는 좋은 술을 마시고 각각의 용은 컵을 갖게 될 것이다. 부 명예는 바람직하지 않고 백성은 폐허 속에 산다.” 여기에는 한탄도 없다. 굴욕을 한탄하지만 “술을 권유한다”는 순진한 상상으로 삶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표현한다. 이 시들은 순진한 취향으로 속박된 삶에 물든 아름다운 인간미를 고취시켜 영원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이백은 자연에 대한 감각이 강해서 자신의 개성을 자연 풍경에 접목시키는 데 능숙해 그가 쓴 산, 강, 계곡이 모두 이상적인 색을 띠고 있었다. 그는 시 '일출과 입장'에서 "큰 조각은 내가 덮겠다. 하오란과 밍주는 한 집안이다"라고 했으며, "양춘이는 연기와 풍경으로 나를 부르고, 큰 조각은 나를 속인다"고 말했다. 기사." ("봄밤 연회") "내 형제의 복숭아 정원 서문") 이백은 영웅적인 태도를 갖고 순수하고 고상한 정신 상태를 추구했습니다. 그의 성격의 이러한 다양한 측면은 그의 풍경 예술 개념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을 형성했습니다. 하나는 장엄한 산과 강의 힘을 부각시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장엄한 예술적 개념으로 영웅적 정서와 사상을 표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의도적으로 빛과 투명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여 흠 없고 순진한 감정을 아름다운 화면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예술적 개념. 예를 들어, 그의 작품 속 황하(黃河)와 장강(長江)은 수천리를 으르렁거리며 돌진하고 있다. ; "황하는 수천 마일에 걸쳐 산에 닿고 진 광산의 소용돌이를 돌립니다. 거인이 으르렁 거리며 두 산을 부수고 급류가 동중국 해로 쏟아졌습니다." of Xiyue Yuntai Farewell to Danqiuzi"); "하늘과 땅은 훌륭하고 넓은 강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A Ballad of Lushan Send to Lu Shi Yuxuzhou"); "해신이 왔고 사악한 바람이 불었습니다. 돌아와서 파도가 천문의 돌담에 부딪혀 열렸습니다. 절강의 8월은 어떤가요? 파도는 산에서 내리는 눈과 같습니다."("Hengjiang Ci"). 그의 작품 속 산봉우리는 솟아오르고 웅장합니다. "봉우리가 없으면 하늘에 발이 가득하지 않습니다. , 시든 소나무가 절벽에 거꾸로 매달려 있습니다.”( "Hengjiang Ci") "Shu로가는 길은 어렵습니다") "하늘 어머니는 하늘에 뻗어 있고 5 개의 산이 뻗어 지붕을 덮고 있습니다. 높이가 48,000피트인데 동남쪽으로 떨어지려 한다.”(<몽유병 하늘 어머니 이별의 노래>) 그 마음에 영웅적인 정신을 부여하셨으니, 산과 강은 숭고한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으며, 자연의 힘은 또한 선견지명과 끝없는 투쟁을 지닌 삶의 이상에 대한 찬사이기도 하다.

동시에 그는 또한 자랑스러운 영웅적 성격과 결합되어 있다. "사람은 달에 여행하고 배는 공중에 떠다닌다"("위완을 왕무산에서 왕무로 돌려보내다")와 같은 맑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으로 산수시를 많이 썼습니다. 바다와 돛이 떨어진다." "하늘은 호수 한가운데에 있다"(사마 지은 "장고포양에서 순양이별 작별"), "달은 푸른 산과 함께 변하고 물은 물과 합쳐진다." 푸른 산과 강." 강의 별처럼 어둡지만 구름과 숲은 한적한 느낌이 듭니다."( "달빛 밤 강 여행 Cui Yuanwai Zongzhi"); "금링의 밤은 조용하고 시원한 바람이 불고 올라갑니다. Wu와 Yue를보기 위해 서쪽 타워에 혼자 있습니다. 흰 구름은 물을 반사하여 텅 빈 도시를 흔들고, 가을 달에서 떨어지는 흰 이슬 방울"( "금릉시 서탑의 달 아래 음") 등이 시는 명확하고 순수하게 승리합니다. 배의 산수시는 자연의 형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 아니라, 인격이 변형되고 이상화된 시인의 그림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그는 단지 급격한 감정의 고조에 의지하여 전체적인 기세나 분위기를 파악하려고 노력할 뿐이다.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며, 장면의 시각적 전달 순서도 무시하는 경우가 많다. "풍경"의 상황과 "감정"의 특성 사이의 "동형 상호 감정"입니다. "미묘한 반향 관계. 예를 들어 "친구에게 작별 인사": 녹색 산이 북국을 건너고 하얀 물이 동성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작별 인사를 하고, 고독한 펑이 수천 리를 행진한다. 떠돌이 구름은 떠돌이 아이 같고, 지는 해는 오랜 친구 같으며, 소소반에서 말들이 울린다. 시 속의 구름”과 “석양”은 전경일 뿐만 아니라, 고대시에 있어서 구체적인 감정 내용을 지닌 은유적 이미지이기도 하다. 작별을 고하는 것은 마치 지는 해 위에 머무는 것과 같다. 조각 자국이 남지 않는다. 또 다른 예는 "밤에는 구름이 푸른 바다로 돌아가고, 푸른 하늘에서 기러기가 사라진다"이다. 우리는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혼란스럽고 생각이 없습니다."( "가을날 Lu County의 Yao Temple Pavilion에서 Du Bu Que와 Fan Shiyu에게 작별 인사를하는 연회"). 문장에서는 계절과 시간을 가리키는 것뿐만 아니라 '구름', '기러기'의 이미지도 사용합니다. 또한 이별과 긴 여정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한 '때때로 흰 구름이 떠오르고 하늘이 풀리기도 합니다.' 나도 같은 마음이고 나의 지지는 얕지 않다."("왕중남산이 자색정자를 보낸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에 물어보시오. 어느 것이 짧고 긴지 말하시겠습니까?" ("진링 포도주 양조장 이별"), "시후이는 흐르는 물을 따라 방황하는 사람들의 감정을 파문시킨다"("난양 청령천 방문") 등.

이백의 자유롭고 해방된 사상과 정서, 민간 지향적인 성격은 사회생활에서 인간 감정의 아름다움을 더욱 깊이 탐구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는 "Midnight Wu Song"의 세 번째 부분과 같이 평화로운 삶에 대한 갈망이 있습니다. 장안은 달로 뒤덮이고 수천 가구의 옷을 두드리는 소리입니다. 가을 바람은 결코 불지 않지만, 둘 사이에는 언제나 사랑이 있습니다. 후루가 패배하면 선량한 사람들이 원정을 중단할 것입니다. 『구보송』 14편에 “불이 하늘과 땅을 비추고 붉은 별이 자색 연기로 흩날리며 달 밝은 밤에 노래가 한강을 움직인다”와 같은 노동생활에 대한 찬양의 느낌이 있다. " 이 시들은 모두 이상적인 후광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상의 주제를 시적 풍요로움으로 빛나게 합니다.

이백은 그야말로 중국 시인 중 편협한 기사다. 이 위대한 방랑자는 발과 시의 붓으로 당나라의 풍경을 풍요롭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큰 붓은 휩쓸고 앞으로 나아가며 동정의 연기, 적벽의 바람과 구름, 촉로의 유인원의 울부짖음이 되었습니다. , 그리고 거대한 강물이 한꺼번에 솟아올랐습니다. 시에서 시인은 하늘의 구름처럼 민첩하고 영웅적이며, 광야를 질주하는 말처럼 사방으로 돌아다니며 자유롭게 질주합니다. 이 시에서 시인은 세상의 먼지를 쓸어버리고 불멸의 자세를 완전히 회복했습니다. 가난한 풀밭에 올라갔다가 저승에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의 로맨스, 광기, 사랑과 증오, 외로움과 고통, 꿈과 깨어남, 영웅주의와 충성심, 방황은 모두 극단에 이릅니다.

그의 시 창작은 주관적 색채가 강하며 주로 영웅적 정신과 열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객관적인 사물과 구체적인 시대에 대한 자세한 묘사는 거의 하지 않는다. 그의 자유롭고 억제되지 않는 기질, 그의 오만하고 독립적인 성격, 그의 손길이 닿기 쉽고 폭발적인 강한 감정은 이백 서정시의 독특한 특징을 형성합니다. 그는 일단 감정이 일어나면 하늘이 격렬하게 솟아 오르고 화산이 분출하는 것처럼 거침없이 분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의 상상력은 기이하고, 종종 특이한 연관성을 가지며, 감정의 흐름에 따라 변화한다.

[이 단락 편집] 이백의 정통 서예

윗발코니에 묶기 "윗발코니에 묶기"는 이백이 쓴 4자 필기체 시이며, 이는 또한 대대로 전해지는 그의 유일한 정통 서예이기도 합니다. 종이, 길이 28.5cm, 너비 38.1cm. 필기체 5줄, 25단어. 비문은 "Taibai"입니다. 앞에는 청나라 고종 홍력이 쓴 정서에 '청련의한'이라는 4자 문구가 있고 오른쪽 상단에는 '당나라 이태백이 발코니에 갔다'라는 7자 문구가 붙어 있다. 송나라 희종 조계(趙絲)가 금으로 쓴 글이다.

후자에는 송나라의 조계(趙絲), 희종(慶宗), 장연(張燕), 두번(杭弁), 구양현(湯陽玄), 왕위칭(王九淸), 위소(魏蘇), 원나라 조우루(趙魯)의 비문과 추록, 비문이 실려 있으며, 청나라 건륭제(乾隆帝). 책의 앞면과 뒷면에 있는 인장에는 송나라 조몽견의 '자곡'과 '의재', 가시다오의 '구화서', 원나라의 '장연의 인감', '구양법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명나라의 Xiang Yuanbian, 청나라의 저택, Qingbiao, Anqi 및 Nei는 근대에 Zhang Boju 등이 수집했습니다.

"금릉 봉황탑 오르기"

봉황은 봉황탑을 타고 이동하며, 봉황이 플랫폼을 떠날 때 빈 강이 자유롭게 흐른다.

한적한 길에는 오궁의 꽃과 식물이 묻혀 있고, 진나라의 의복은 고대 언덕이 된다.

푸른 하늘과 반쯤 무너진 세 개의 산 너머, 물 속에 백로주가 있다. (한 사람은 "두 개의 물"이라고 말했습니다)

떠 다니는 구름은 항상 태양을 가릴 수 있으며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만듭니다.

[이 단락 편집] 리바이의 검술

리바이는 문학적 재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검술에도 매우 뛰어납니다.

이백의 시, 배민의 검술, 장서의 필기체를 통틀어 당나라의 '3대 불가사의'로 꼽는다. 이백의 검술은 '3대 불가사의'에 속하지는 않지만 당나라 2위인 배민보다 낮을 뿐입니다.

그는 '검술 15대'이자 '스스로 검술을 터득했다'. 그의 업적은 대단합니다.

[이 문단 편집] 작품 속 명언

1.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도 직접 걸어 바다를 도우리라. . "길이 험난하다"

2. 칼로 물을 자르면 다시 물이 흐르고, 잔을 들어 슬픔과 슬픔을 달래준다. "Xuanzhou Xie Tiao Tower에서 Shu Yun 비서에게 작별 인사"

3. Yanshan Mountain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크고 Xuanyuan 테라스를 날려 버렸습니다. "북풍으로 여행하다"

"이백, 술에 들어가다" 두중량

4.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돌아올 것이다. 내가 쓴 돈을 다 쓰고 나면. "월부: 술에 들어가려다"

5. 보지 않으면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흘러가서 보지 않으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보이지 않는데, 높은 홀에 있는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황혼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Yuefu: 와인에 들어가려고 합니다"

6.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리고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십시오. "월부 · 와인 진입 직전"

7.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보며 외로운 돛이 태양을 향해 다가가고 있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8.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것이 보인다.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릉으로 보낸다"

"여산, 태백시" 두중량

9. 날아가는 물줄기는 은하수로 추정되는 3천 피트 떨어져 있습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왕록산 폭포"

10. 세 개의 산이 반쯤 빛난 푸른 하늘 밖에는 물 속에 백로주(白隆州)가 있다. (또 다른 작품은 '백로섬이 두 개의 바다로 나뉘어져 있다') '금릉 봉황탑 오르기'

11. 웃으면서 하늘로 나갔는데, 어떻게 펑하오 사람들이 될 수 있겠습니까?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 아이들"

12. 봉우리가 사라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고, 시든 소나무는 거꾸로 매달려 절벽에 기대어 있습니다. "숙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13. 떠다니는 구름은 언제나 태양을 가리고 장안이 없으면 사람들을 슬프게 한다. "금릉 봉황탑 오르기"

14. 방황하는 구름은 방황하는 아이 같고, 지는 해는 오랜 친구에 관한 것입니다. "친구를 보내다"

15. 산은 평지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흐른다. "형문에서 작별 인사"

16. 평원 숲은 연기로 가득 차 있고 한산 지역은 슬프고 녹색입니다. "야만인 보살"

17. 슬픈 마음을 밝은 달에 보내고, 밤의 서쪽으로 바람을 따라가라. ('엽랑희까지 따라오세요'라고도 쓰여 있음) "왕창령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용표원이 이 메시지를 보냈다고 들었습니다."

18 복숭아꽃 연못의 물 깊이는 천 피트입니다. 왕룬이 나에게 보내는 사랑만큼 깊지는 않습니다. '왕륜에게 주는 선물'

19. 백발은 삼천 피트 길이고, 운명은 고민만큼 길다. "Qiupu Song"

20. 어느 날 Hulu가 진정되고 선한 사람이 그의 탐험을 중단할까요? '한밤의 우송'

21.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맞이하고, 세 사람이 되어 서로를 바라보는 것. "달 아래서 혼자 마시다"

22. 해협 양쪽의 유인원들이 울음을 그치지 않고, 배는 만산을 넘었다. "바이디성 조기 출발"

23. 춘궁을 꽃처럼 가득 채운 시녀들, 지금은 자고새들만 날아다닌다. "월중 고대인 방문"

24. 고대에는 오늘날의 사람들이 달을 볼 수 없지만, 오늘날의 달은 한때 고대인들을 비췄습니다. "Walking Wine to the Moon"

25. 안능(An Neng)은 눈썹을 구부리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다는 사실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몽유병 천목음별'

26. 침대 앞에는 밝은 달빛이 있어 땅에 서리가 내린 듯하다. '고요한 밤의 생각'

27. 남자는 대나무 말을 타고 와서 청매실을 만들기 위해 침대 주위를 돌아다녔다. 오랫동안 함께 생활한 두 아이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Changqianxing"

28. 벽의 절반은 바다와 태양을 볼 수 있고 하늘은 닭의 소리를들을 수 있습니다. "몽유병 천목이 이별을 노래한다"

29. 모든 새들은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있다. "경정산에 홀로 앉아"

30. 나를 버리는 사람은 어제의 하루를 지킬 수 없고,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사람은 오늘 나에게 많은 걱정을 안겨줄 것이다. "Xuanzhou Xietiao Tower에서 Shu Yun 비서에게 작별 인사"

31. Penglai 기사 Jian'an Gu, 중앙의 작은 Xie는 맑고 털이 있습니다. "Xuanzhou Xietiao Tower에서 Shu Yun 비서에게 작별 인사"

32. 세 잔의 구토를 약속하면 다섯 산이 더 가벼워집니다! '샤커싱'

33. 금백옥은 노래를 사서 웃었고, 왕자는 술에 취해 달빛 아래 있었다. "오래된 여행을 회상하고 조준원을 보내 군대에 합류시키다"

34. Geng Jie는 처음에 풀밭에서 죽었고 황금 새장에서 다시 태어나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꿩 떼를 조장하기 위해 사악한 계략을 세우다"

35. 어느 날, 그 큰 로크는 바람을 타고 솟아올라 9만 마일을 날아올랐습니다. "상리용"

36. 당신의 운명에 대해 어떻게 걱정할 수 있습니까? 좋은 와인을 마시고 높은 건물에 오르자. "양원의 음"

37. 과거의 무궁화는 지금은 뿌리 없는 풀이 되었다. 이스라엘이 다른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는 데는 얼마나 걸릴 것입니까? '첩의 불행한 삶'

38. 그런데 주인이 손님을 취하게 할 수 있는데, 손님은 고향이 어디인지 모른다고? "게스트로부터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