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이하에 대하여
이하에 대하여
이하는 평생 시가에 힘썼다. "국가" 는 한유의 산문 "필이 자연을 무용지물로 만든다" 고 칭찬하고, 그의 자기표창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그의 시는 네 가지 방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1) 어두운 정치와 나쁜 사회 현상을 풍자하다. 그가 이런 작품을 쓰는 데는 어느 정도의 현실적인 기초가 있다. 초창기에 장곡에 살면서 낙양에서 장안으로 가는 길과 매우 가깝고, 징운을 거쳐야 하며, 달관 귀인이 왕래하며, 그로 하여금 인민의 중착취와 통치계급의 음탕한 악행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게 하여 조숙한 시인에게 창작 소재를 제공하였다. 나중에 남순할 때 공식 왕조, 상층통치그룹의 부패무능, 정진 분리증으로 인한 재난, 탐관오리의 창란무법, 하층민의 고난이 시인의 분노를 더욱 불러일으켰다. 이하는 이런 시를 썼는데, 어떤 것은 시사를 직설하고, 어떤 것은 옛것을 빌려 현재를 찔렀다. 그 중 당나라 궁정, 가무 승평, 등불, 와인, 녹색, 밤낮으로 화기애애애한 것을 풍자했다. 예를 들면 진나라 () 가 술을 마시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한 음료 노래" 와 같은 법원 사건을 막연하게 반영합니다. 헌종의 신선에 대한 추구를 비판하다. 예를 들면' 신선',' 쿤룬 사자' 와 같다. "호랑이 여행", "야생 문 현 행", "고대 tiancheng 소년 소문 왕 잔자 조조", "귀정" 등, "호랑이 여행", "야생 문 현 행" 과 같은 정사 반란 을 찬양, 재앙을 일으키는 정사 분리주의 에 반대; 우문 귀족의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것을 반영하다. 예를 들면' 영광악',' 진공시',' 모란신곡',' 야음잠',' 귀공자 야가',' 황당한 소년',' 량대 고의' 와 같다. 루 장군 송, 여섯 풍자, 셋, 넷, 청인 등 권환관이 재능을 잃은 사람을 풍자하다. 변방의 적의 괴롭힘과 모도층 등 항적 전사의 고된 생활을 반영하다. 봉건 통치 계급의 인민에 대한 착취와 박해를 폭로하다. 예를 들면' 노부인이 옥가를 채취하다',' 오절' 과 같다. "궁와가", "방 열림" 과 같은 법원 강궁비의 비참한 생활에 동정하다. 황가동과 같은 소수민족의 군사 저항 활동을 반영하다. 험악한 식인 사회를 반영하고, 정직한 사람이 재앙을 당한다. 예를 들면' 공불문',' 아장주' 와 같다. 과거제도를 비판하는 것은' 신아의 노래 보내기',' 인과 황보 잡기' 등과 같은 진정한 인재를 선발하지 못했다. 반영된 사회생활은 상당히 광범위하다. 이 시들 중 소수는 오칠언고시를 사용하지만, 악부체를 대량으로 채택하거나, 낡은 문제를 빌려 신작이나 창작을 하며, 대부분 간결하고 아름답다. 어떤 뜻은 비교적 난해하다. 예를 들면 김동임현사 한가와 환자가 길격을 할 수 있다. 두목은 "그 경지를 구하면 그 경지를 알지 못하고 그 경지를 모른다" ("이창제 송시서") 고 생각했다. 동시대의' 원, 백',' 장, 왕' 악부 유파 외에 이하의 시는 독보적이다. 왕부의' 당시선' 은 "상길 풍자, 오늘 사람 성동, 오늘 사람 정서" 라고 말했다. 마오 "시 차별화" 는 "대력 이후 이하는 악부의 유풍을 해결하는 유일한 사람이다" 고 말했다. 색채는 매우 훌륭하지만, 문자는 대부분 문장 밖에 있다. 글에 새기면 어색하다. " 이것은 리와 돌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두 사람의 분노와 서정. 이하는 세계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정치적 포옹을 하고 있다. 사업난으로 병마에 시달렸지만,' 스무 살에 만족할 줄 모르고, 시란처럼 은혜를 갚는다' ('장티푸스 노래') 는 있지만,' 충의가 빗속에 처져 있다',' 증정',' 호격',' 지주',' 춘회장곡' 과 같다 그러나 침몰을 달가워하지 않는 그는' 천하영웅 소유가 없다',' 닭이 천하에 울려 퍼지고, 소년의 마음은 뜬구름이다' 라는 호언장담을 내뱉어' 관산집합 50 주' 의 뜻을 품고 있다. 이것은 리와 석사상 감정의 또 다른 기본 방면이다. 그러나' 일투어',' 고생이 짧다',' 창공가요',' 천국의 꿈',' 향천주',' 관첩고' 등 문장 속에서 시간의 비애와 생명의 짧은 부정적 측면을 표현했다.
(3) 선귀신 제재를 쓰다. 이하는 청년 시인이지만, 그의 작품에는 20 여 개의' 죽음' 과 50 여 개의' 늙은' 글자가 있어, 잠시 지나간 아름다운 시간에 대한 그의 감상적인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 "곡수향은 사라지고, 이화는 가을 정원에 떨어진다." ("하남부 시험 13 월악"), "청춘이 시들어 떨어지는 복숭아꽃이 붉고 비가 내린다" ("입주") 는 실생활에 대한 어쩔 수 없는 심정을 표현했다. 어렴풋이 화목한 한겨울은 이미 길고 긴 밤이었다. ('하남부 시험 12 월악')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그의 동경을 표현했다. 양자의 갈등 속에서 그는 죽음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신선의 경지에 대해 묘한 환상을 갖게 되었다. 신화 인물은 왕태후와 창아, 천국의 풍경은 민들레와 월궁 등이다. ,' 하늘의 가요',' 천국의 꿈' 등 대표작 중 극도의 판타지. 그러나' 고투어 퍼레이드',' 격사',' 관첩고',' 심 □' 등의 작품에서. , 신들의 탄생과 변천을 허구로 만들었다. 죽음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귀신계에 대한 묘사는 또 한 가지 무서움이 더 컸다.' 귀신등은 송화 같다' ('남산장을 걷다'),' 귀신비 산공초' ('오풍자' 제 3 부),' 추묘귀신은 보시를 부르며 피천년을 미워한다' ('추래') 유령이 나를 감싸고 있어서 이상하다. 그래서 송대의 돈 을 송기는 이하를 천재라고 부른다. 두목은 "완고하고 오만하기 때문에 하늘을 원망하고, 하늘을 슬프게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허망하고 황당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창제 노래시") 라고 말했다. 이는 이런 시에 대한 총평이다.
④ 영물과 같은 다른 주제들. 그중에는 이평어록, 자 □ 노래, 시영 피아노 노래 등이 있다. 돌파천경' 의 기이한 상상과 비유를 통해 음악가의 뛰어난 기예와 감동적인 음악미를 묘사하며 작가의 품안을 표현하며 깊은 느낌을 준다. 양승의' 청화자석연가' 는 노동인민의 교묘한 천공을 찬양했다. 루브산인과 갈영화' 는 노직녀 직우가 호남을 베는 묘기를 묘사한다. 그리고' 장곡북원 4 신죽순' 은 영순으로 청춘의 활력을 찬양한다. 23 마시는 영마를 통해 현실 정치를 반영하고 작가의 분노를 표현했다. 후자의 두 그룹 시는 리하가 평소에 쓰지 않았던 절구를 사용했다. 이런 시는 대체로 이하시의 폭과 사상의 깊이를 보여준다. 반면' 미인 머리 빗기' 등의 작품은 귀족 여성의 생활에 대한 작가의 감상 태도를 드러낸다.
이하시의 예술적 특색은 풍부하고 기이한 상상, 황량한 경영, 정련된 문장, 장엄한 색채이다. "태양유리를 두드리는 것", "술에 취해 명월을 마시는 것" ("진왕음주"), "뜬구름학 물소리" ("천가곡") 등의 이상한 단어들이 많다. 그는 특히' 하늘의 가요',' 천국의 꿈',' 제자의 노래',' 페이시앙' 등과 같은 단편 소설을 잘한다. , 후세 사람들이' 장체체' 라고 부르는 대표작이다. 그는' 사랑',' 오풍자',' 베이징',' 소년조롱' 과 같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작품들도 몇 편 더 있다. 그가 쓴 고시와 악부가 비교적 많아 당시 유행했던 근체시를 거의 쓰지 않았고, 어떤 칠율시도 쓰지 않은 것을 보면 당시의 시풍에 대한 그의 불만을 알 수 있다. 한편, 그는 제량궁시의 영향을 받아 그들의 단어를 차용하고 건강하지 못한 것들도 오염시켰다. 조각하는 것에 지나치게 치중하기 때문에, 일부 작품들도 의미가 애매하고 글이 쌓여 있는 결함이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업적으로 볼 때 한유의 작품을 추앙하는 것처럼,' 마음 속 28 박, 원기의 정기는 여전하다' (곽) 이다. 당대에 이르러 이상은과 문의 고시는 모두 이하가 개척한 길을 답습했다. 송대의 유크장, 사오, 원대의 사두, 양위정, 청대의 이건, 야오섭 등이 모두 리와 시대의 영향을 받았다. 이창제의 송대 판화집
시인은 이하시에 대한 평가가 엇갈렸다. 두목은 그를' 소묘 후예' (이창제' 노래시서') 라고 칭찬하고, 고 □ 그를' 하늘의 천재' (당시송사집) 라고 부르며, 왕부는 그를' 진상과 숭 (이백) 의 적' (당시송사선) 이라고 불렀다.
4 판으로 편집한' 이하시집' 은 심씨에게 수여되어 시 223 곡을 수록했다. 북송 이래 전해 내려오는' 이축집' 4 권은 모두 2 19 이다. 권수는 자편과 같지만 편수가 다르고 번호도 지저분하고 정확하지 않다. 문집도 5 권이 있는데, 4 권에' 외집' 1 볼륨, 시 23 곡, 합계 ***242 편, 편수도 이하편과는 다르다. 북송 선성본은 현재 5 권이 있는데, 각각 닭골각, 동씨 선분실, 장강의' 미운루' 로 편성되어' 이시집' 이라고 불린다. 또 남송판' 속고일집' 은' 이창제문집' 으로 불리며 대외소장품이 없다. 또' 통감루' 의 복사판 몽골문 4 집' 이시집' 도 있다. 마지막 두 편의 원작은 현재 베이징 도서관을 소장하고 있다.
가장 초기의 주석은 남송 오정자의 주석으로 일본어 인쇄본과 통속본으로 전해졌다. 나중에 또 왕치의' 이창제 시집' 이 있어 오정자, 서위, 동무책, 쩡일, 여광, 야오, 야오 등의 논평이나 노트를 선별했다. 그리고 진의' 해율 갈고리현', 평론, 그리고 평론이 있다. 1977 이 출간한' 이하시집전' 은' 추억',' 주석',' 방세금' 에 대한' 주석' 을 정리한 것이다. 또한, Qian Zhonglian 은 "긴 계곡시 노트 읽기", "Li Changji 시 역사 약평", "영정시 역사" 를 가지고 있으며, 시 시험 능력에 대한 새로운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1984 년 발간된' 전종서 이하연보주' 는 편년체와 시가 주석 성격을 지닌 신간 서적으로 시에 대한 해석이 오래된 주석과는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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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소개
2007-03-23 2 1:38:22
대, 중, 소
이하
첫째, 작가의 생애
이하 (790~8 16), 장곡인, 야심만만하고 자만심이 높다. 진, 그의 아버지 이름 진 스와, 진 동음, 숙과 유사 하기 때문에, 리 그는 그의 아버지 이름을 꺼리기 때문에 비판을 받았고, 진사 시험에 참가할 수 없었다. 그의 이상과 포부는 무정한 현실에 산산조각 나서 27 세에 고향에서 세상을 떠났다. 이창제의 노래시는 250 여 곡이다. 그중 수능은 반드시 이평어록, 강, 기러기 현, 23 수의 마시, 장곡북원의 새 죽순 4 곡, 한대 금동선가가 모두 유명하다. 특히 한대 금동선가가 유명하다.
둘째, 예술 스타일
이하는 굴원, 이백, 한대 악부 민가의 영향을 많이 받아 상상 속에는 악부시로 가득 차 있어 낭만적이다. 그 시 언어는 특이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이미지가 허황되고 교묘하며, 의경이 차갑다. 단어와 수사적 색채의 참담한 경영은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시각, 청각, 미각 소통의 예술적 효과를 창조한다.
셋째, 작품 감상
기러기 현 (1)
이화
적병은 먹구름처럼 굴러와서 성벽을 무너뜨리려고 했다. 아군은 진지를 엄히 지키고, 태양은 갑옷 위에 비치고, 금빛이 반짝였다.
배역은 온통 가을빛으로 가득 차서 연지를 박고 밤보라색을 굳혔다.
붉은 깃발 반 권이 거의 쓸쓸하고 (둘), 서리가 무겁고 춥다.
나는 너에게 보고하고 싶다, 옥룡③ 는 너의 사혈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yanmen 잘 생긴: Yuefu "하모니 노래, 색조 노래" 오래된 주제. 고대 기러기 문현, 오늘 산서 북서부에 있다.
② Yishui: 하북성 Yixian 에서.
3 옥룡: 검을 가리킨다.
의견 및 분석
첫 번째 문장은' 구름' 에' 블랙' 이라는 글자를 표시했는데, 분위기는 이미 매우 무겁다. 이' 먹구름' 은 이 도시를 침수시키고, 심지어 그것을 무너뜨리고, 병림성 아래의 긴장과 위급한 형세를 렌더링합니다. 먹구름이 도시를 압도하고 파괴하려 한다' 는 단어는 적군의 수, 사나운 맹수, 교전 쌍방의 실력 격차, 수비군의 어려운 처지를 형상적으로 드러낸다. 두 번째 문장은 성내 수비군,' 금갑이 천지를 뒤덮고 있다' 고 말하는데, 병사의 금갑은 햇빛 아래서 금비늘처럼 반짝 빛났다. 지금 그들은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이곳은 일광으로 수비군의 캠프와 사기를 표현하는데, 장면이 매우 훌륭하다.
서너 마디 말은 각각 청각과 시각 두 방면에서 음산하고 처참한 전장 분위기를 묘사했다. 이미 늦가을이라 모든 나무가 흔들린다. 죽은 침묵 속에서 나팔이 울렸다. 분명히, 스릴 넘치는 전투가 진행 중이다. "연지 삽입" 은 "나팔 소리", "가을색" 에 박혀있는 붉은 보라색을 묘사해 전쟁의 피를 보고 싶어 한다. "보라색" 앞에 "응고" 라는 글자를 추가하여 이런 연상을 더욱 강화시켰다.
마지막 네 문장은 구조대의 활동에 관한 것이다. 이수 부근의 반권홍기' 는' 이수 부근' 이전에 행군 과정이 있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반권홍기' 는 저항을 줄이기 위해 행군의 특징이다. 예를 들면' 반권홍기가 굴레에서 나온다' 는 것이다. "프로" 라는 글자도 행군의 기세를 보여준다. 그래서, "린 Yishui" 후 적을 만났습니까? 그렇다면 실력 대비는 어떤가요? 형세가 누구에게 유리한가? 이 모든 것은 마지막 세 문장에는 긍정적인 묘사가 없지만, 언외의 뜻은 분명하다. 첫째,' 강을 향해' 는 전진이 막히는 것을 의미하고,' 이강의 노래' 를 떠올리게 한다.'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둘째, 드럼은 행군이지만,' 서리와 드럼이 차갑다' 는 불리한 자연조건을 통해 전세의 심각성을 암시했다. 셋째, 두 문장의 끝에 주님께서 그의 검을 가지고 출전하시며, 죽을 때까지 싸우겠다고 맹세하여 당신의 은혜에 보답하겠다고 적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하시의 두드러진 특징은 이미지가 참신하고, 색채가 선명하며, 의경이 기이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기러기 문에서 이러한 특징들은 모두 충분하고 충분히 구현되었다. 마지막 두 문장을 예로 들어, 그가 어떻게 색채 설정과 조형을 중시하는지 보자. 이 두 문장은 군주가 군주의 은우에게 보답할 것이며, 그는 목숨을 걸고 항쟁할 것이지만, 개념 언어는 없고, 조형과 채색을 통해 국주의 외적 이미지와 내면활동을 부각시킬 것이다. 전국시대에 연소왕은' 황금대' 라고 불리기 때문에 인재를 끌어들이는 플랫폼을 건설한 적이 있다. 옥룡' 은 당대에 검으로 사용되었다. 금과 백옥은 그 질감과 색깔로 세상에 소중히 여겨집니다. "용" 은 고대 전설에서 고귀한 동물이고, "황금대" 는 인재를 갈망하는 상징이다. 시인은' 옥룡' 과' 황금대' 의 조형을 선택해' 금대보 제의를, 토옥룡이 그를 위해 죽는다' 는 시구를 창작했고, 의기양양한 주님의 이미지가 눈에 띄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지 않는 숭고한 정신과 군주가 인재를 중용하는 미덕은 독자에게 강렬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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