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불교 경전은 읽기가 어렵습니까?
불교 경전은 읽기가 어렵습니까?
요즘 부처를 배우는 젊은이들은 대부분 불교 경전을 읽기가 어렵다고 불평한다. 불교책을 너무 적게 읽어서 대부분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대승경, 열반경, 화엄경, 베이징경, 비모문경 등이 있다. 아가마에 관해서는 보는 사람이 더 적다. 사실, 불경을 정말로 보고 싶다면, 아가마를 먼저 보고, 화, 화엄, 열반, 반야를 봐야 한다.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은 불교경전이 기독교의 신구약보다 읽기가 더 쉽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불경의 특기는 이야기 장르의 문학 획으로 불교 사상과 경지를 쓰는 것이다. 이미지 묘사와 비유로 추상적인 형형상상황을 잘 표현하는 것이다. 그래서 후시는 불경의 번역이 중국의 고문인 산문보다 훨씬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불교 경전은 팩스에 초점을 맞추고, 정확함에는 초점을 맞추고, 미사여구에는 초점을 맞추지 않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독자로 하여금 이해하기 쉽지만 고아가 아니다. 그래서 통역사들은' 손질하지 않고, 통속적이고, 원의를 잃지 않는다' 는 말로 서로를 칭찬한다. " 그는 "쿠모로시가 번역한 가장 중요한 경전은 반야경이지만, 가장 널리 퍼지고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금강, 파화, 비모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후시는 특히' 비모문경' 을' 번역 후 문예계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반소설, 반극작품' 이라고 칭찬했다. 그는 "Hokkekyo 는 소설이 아니라 문학적 재미로 가득 찬 책" 이라고 덧붙였다. 그중 몇 가지 우화는 세계 문학 중 가장 아름다운 우화라고 할 수 있으며, 중국 문학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 그는 또 "불학원 짱 경전은 위대한 불교 시인 Aśvaghoṣa 의 걸작이다. 그는 붓다의 일생을 운문으로 이야기했다" 고 덧붙였다. 화엄경' 의 마지막 장은 전서의 4 분의 1 이상을 차지하며, 돈에 정통하고 불법을 구하는 소년을 썼다. 명절에 걸어서 가는 도시를 거쳐 그는 또 한 명의 대가들을 만나 그것을 한 소설에 적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 (위의 내용은 모두 백화문학사 제 9 장과 제 10 장을 참조하십시오. ) 우리는 후시가 불교를 믿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는 불교에 대한 그의 견해에 동의할 수 없다. 그러나 그는 중국 근대 백화문 운동의 창시자 중 한 명이지만 불전 문체가 풍부하다고 생각한다. 그럼 불경을 읽기가 정말 어렵나요? 선입견이 없으면 고개를 끄덕이고' 네' 라고 말하면 안 된다. 하지만 불교의 각 유파의 논저를 보면, 특히 불교의 논저, 이상한 명사, 정확한 구조, 깊은 사상이 당신을 괴롭힐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불교명언) 만약 네가 높은 불교 소양이 없다면, 너는 마치' 천서' 처럼 보인다. 수십 년 동안 부처를 공부한 노불교도라도 철학적 사고와 과학적 방법에 대한 훈련을 받지 않았다면 책을 보고 탄식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치' 무협 소설 팬' 독자가 갑자기 칸트와 헤겔의 저작을 읽듯이, 너도 방문을 거부당할 것을 보증한다. 그런 다음 묻는다: 이런 상황의 불경을 도대체 가져갈까 말까? 네가 하층 문화의 일원이지 않는 한,' 아니오' 라고 해서는 안 된다. 지금의 불교 문장 들은 이해하기 어렵다. 나는 소수의 사람들의 스타일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과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불교도' 들은 아예 생으로 삼키고 위장 기능이 이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그들은 뇌를 거치지 않고, 문맥에 따라 책의 말을 베껴 쓰고, 독선적인 문장 () 를 꾸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조차도 이런 문장 () 를 읽을 수 없다. 물론 이 순간의 독자이다. 사상적인 불교 저작은 대중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연구 목적을 위한 것이다. 자연은 그들에게' 서유기',' 수호전' 처럼 쓰도록 요구할 수 없다. 근대 일본 불교계는 서양 철학 용어로 불교 사상을 표현하려 했지만 전부 서구화할 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불교가 아니라 불교의 얼굴을 잃는다. 결론적으로, 전파 방식 면에서 불교는 문학화나 대중화에 절대적으로 찬성한다. 만약 우리가 이론적으로 그의 사상을 연구한다면 불교는 심오하고 정확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유행을 제창해야 하지만 이해할 수 없는 것을 저주해서는 안 된다. 저자: 마스터 잔치 편집자: 왕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