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시의 두 번째 부분
시의 두 번째 부분
지금까지, 이것은 결코 신선하지 않다.
강산에는 인재가 있다.
각자 수백 년 동안 소란을 피웠다. 시:' 유럽 서북집' 권 28 권 (상해 고서출판사, 1997) 에서 뽑았습니다. 시론 시 다섯 수는 모두 칠언절이다. 이것은 두 번째 노래이자 가장 널리 전해지는 곡이다.
두리: 당대의 대시인 이백, 두보 (여기 대두리, 소두리, 이상연, 두목) 를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인재가 배출되다: 국가 대대로 인재가 배출되다. 재능이 있는 사람, 재능이 있는 사람.
Cocoettish: "노래 책" 과 qu yuan "lisao" 의 "국풍" 을 나타냅니다. 나중에 시문 쓰기를 통제하는 시를' 소' 라고 부른다. 이것은 문학에서 성취한' 재자' 의 숭고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가리킨다. 이백과 두보의 시는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전해졌다.
지금 읽어보니 새로운 느낌이 없다.
이 나라는 대대로 많은 천재 시인이 있다.
그들의 시, 문장, 명성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이백과 두보의 시를 예로 들어 시의 처음 두 구절을 설명하였다. "두리의 시는 매우 널리 전해져 지금까지 신선하지 않다." 이백과 두보의 시는 천고에 전해져 누구도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이렇게 위대한 시편조차도 여전히 신선하지 않다. 인재가 배출되고, 각각 수백 년 동안 풍조를 이끌고 있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이 있는 사람이 국가대대에 나타났고, 각자의 영향도 수백 년 밖에 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작가는 시가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시인은 창작에서 혁신을 요구하고, 일부러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고대인의 발걸음을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이백, 두보 같은 큰 시인조차도 그들의 시가에는 역사적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혁신의식을 요구하며, 시가 글쓰기에는 시대정신과 개성적 특징, 과감한 혁신, 낡은 것을 반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세계는 종종 이 시로 인재를 칭찬하거나, 한 세대의 신인이 옛사람을 대신하거나, 새로운 세대의 궐기가 양쯔강을 구르는 것과 같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이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시는 저자가 시가 창작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혁신이라는 사상을 구현한다. 그는 시가 시대와 함께 발전한 것이라고 생각했고, 시인도 창작할 때 새로운 변화를 요구했다. 고대인의 작품이 최고일 뿐만 아니라 시대마다 자신만의 스타일의 시인이 있다. 후대에 글을 써서 선인을 계승하다. 이 시는 언어가 직설적이지만 의미가 깊다. "강산은 재주가 있는 사람을 대신하여 100 년 동안 앞장서고 있다." 한 마디로 문학 창작이 시대와 함께 변천하는 주제와 중심을 드러낸다.
조익시는 혁신을 제창하고 기계 모델을 반대한다. 그는 시인 이백과 두보의 업적을 회고했다.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시대마다 리더쉽이 있으니 고대인을 따를 필요가 없다. 시가도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풍채: 문학에서 성취한' 재자' 의 숭고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가리킨다.
중국 문학사에서' 소' 는' 시경' 을 대표하는' 곽봉' 과' 초사' 를 대표하는' 이소' 와 이름이 같다. 사오 전통은' 시경' 과' 초사' 의 영향으로 발전한 중국 고대 시의 두 가지 훌륭한 전통, 즉' 시경' 으로 대표되는' 바람' 시 전통과' 이소' 로 대표되는' 소' 시 전통이다.
이른바' 바람' 시 전통이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현실주의 정신이다. 현실주의의 기본 원칙은 생활의 실제 양식에 따라 생활을 재현하고, 생활에 대한 진실하고 구체적이며 생동감 있는 묘사를 통해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여 사회생활의 본질이나 본질의 어떤 측면을 반영하는 것이다. 국풍' 의 민가와' 엘야' 중 청대 사대부의 정치 풍유시는 이런 현실주의 정신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내용상 그들은 현실을 직시하고, 현실을 묘사하고, 현실을 폭로하고, 현실을 비판한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그들은 소박한 문필, 간결한 언어, 교묘한 비유를 잘 이용하여 진실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형성하며, 한 폭의 친절하고 감동적인 생활화를 그려 감정을 표현하고 현실을 반영한다. 이것은' 폰' 시 전통의 주요 특징, 즉 현실주의 시 전통이다. 후대문학에서' 바람' 시 전통의 현실정신은 주로 한나라의 악부 민가, 건안조위 시대의 문인 시, 북조의 민가, 당대의 두보의' 시사' 작품, 중당백거이가 제창하는' 신악부 운동', 송대가 왕우연을 대표하는 백거이시, 김원시대의 위안이다 원대 관한경의 잡극과 청대 조설근의 소설' 홍루몽' 은 시는 아니지만 현실주의 문학의 훌륭한 전통을 물려받았다.
소위' 소' 시 전통은 열정과 환상이 가득한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창작 방법이다.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원칙은' 인간의 생존 의지를 강화하고 현실과 모든 억압에 대한 내면의 반발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노력하라' 는 것이다. 시인 굴원의 장편 정치 서정시' 이소' 는 이런 적극적 낭만주의의 창작정신을 구현했다. 이것은' 이소' 의 사상 내용과 예술 수법에 나타난다. 내용상' 이소' 는 굴원 진보의 이상과 이 이상에 대한 그의 끊임없는 추구를 표현했다. 이것은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정수이다. 예술 수법에서 굴원은 풍부한 신화 소재를 활용해 자유의 환상을 통해 기묘한 신화 세계를 구성해 시인의 내면의 갈등, 천지에 대한 추구, 변함없는 애국심을 표현했다. 한편, 그는 민가 발전의 은유 수법을 이용하여 초나라 퇴폐적 암흑세력과의 투쟁을 상징하는' 바닐라 미인' 의 세계를 창조했다. 진선미와 가악추의 투쟁이었다. 리소' 는 현실 생활을 바탕으로 진보이상에 대한 작가의 집착을 풍부한 환상과 열정으로 표현한 것도' 사오' 의 시학 전통, 즉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문학 전통의 주요 특징이다. 이런 적극적인 낭만주의 문학 전통도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한대 시인 자이, 건안 시대의 조식, 정시 시기의 응우, 진 6 조의 좌사, 성당의 보조, 이백, 중당의 이가, 송대는 수시 (), 신 () 으로 대표되는 호방사파 () 까지, 명청 시대의 소설가 오승은 (), 포송령 () 은 모두 이 훌륭한 전통을 다양한 정도로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이것은 문학에서 성취한' 재자' 의 숭고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가리킨다.
재자: 재능 있는 시인을 일컫는다.
너의 것을 가져가고, 다른 사람을 다른 사람에게 남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