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급해요! ! ! 현장서행법, 만나는 이야기는 언어나 극본의 형태여야 한다.
급해요! ! ! 현장서행법, 만나는 이야기는 언어나 극본의 형태여야 한다.
당나라 정관 18 년 (기원 644 년), 즉 당나라 건립 후 27 년 봄, 중국의 유명한 스님인 당현석은 오천축경에서 돌아와 일년 내내 얼음과 눈이 내리는 울창한 산들을 넘어 조국의 땅에 올랐다. 현장이 갈 때 원래의 길로 가고 싶다. 고창국 이후 그는 10 여 년 전 결배 형제 고창왕과의 이별에 대한 숙원을 갚았다. 그러나 그가 촉사에 도착했을 때, 그는 고창왕이 이미 정관 14 년 (기원 640 년) 에 출병하여 고창국을 평정하였고, 고창국 성도인 () 강시 () 에 안서도독부 () 를 설립하여 서역을 효과적으로 관리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때 고창왕도 죽었고, 당현석은 좀 슬펐다. 그래서 동쪽으로 500 여 리를 걸어 곽가 (이 도시) 를 넘어 동쪽으로 약 800 리를 걸어 호탄 국경에 들어갔다. 우탄 왕은 당현석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서 즉시 대신과 스님을 데리고 멀리서 맞이했다. 당현석은 호남에 도착하여 고창제자 현각 등 일곱 명의 승려, 짐꾼 20 명, 10 노새, 말 4 마리를 동행했다. 여기서 당현석은 땅에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뎠지만 여전히 걱정이 된다.
그가 서천에 가서 경전을 받으러 갔을 때 법원 금지령을 어기고 몰래 빠져나갔기 때문에, 지금은 다시 돌아왔다. 당태종 이세민은 어떤 태도입니까? 당신은 그를 용서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그가 호남에 도착한 후 한 첫 번째 중요한 일은 이세민에게 신속하게 편지를 써서 당태종에게 그의 모든 어려움과 업적을 알려 당태종의 이해와 지지를 얻는 것이다. 이와 함께 당현석은 귀로에 세 가지 중요한 일을 할 계획이다. 하나는 서역도하 (인더스) 를 건널 때 잃어버린 50 편의 경서의 내용을 복제하고 보완하는 것이다. 둘째, 둔황 막고굴 예배 부처님; 셋째, 나는 하서 유명한 절 간통사에 가서 강의하고 전법을 전할 것이다. 이런 일들도 시간이 좀 걸린다. 그리고 그가 귀국 할 때, 녹색 능선 을 통해 코끼리 팩 에 인도 계일왕 이 익사 할 때, 그는 가축 팩 의 부족, 리튬 시민 에서 연주 했다. 당 Xuanzang 은 편지에서 "샤먼 Xuanzang 은 말했다.
: 마용을 떠난 후, 정현이는 조풍 선생님이 되었다. 푸민 (), 차오 () 가 머리를 잘못 숙이고 진안 () 의 학문을 알다. 더구나 제불 만물의 신비한 종적, 삼장대법의 기묘한 이론은 추앙자 없이 먼 길을 갈 수 있는가? Xuan zang 은 불교로 서부 지역을 홍보하고 동양에 남겨 두었습니다. 그러나 축제 는 왔다, 하지만 여전히 정원 zong 부족, 종종 방문 학교 를 생각하고, 삶에 신경 쓰지 않는다. 그래서 정관 3 년 4 월, 그는 전세를 넘어 은밀히 천추로 가는 모험을 했다. 유사를 연습하다. 웅장하고 가파른 설산, 철문, 큰길, 뜨거운 바다, 거센 파도의 길
, 장안 신이에서 왕사 신도시까지 5 만여리를 경유한다. 풍속은 천차만별이고, 어렵고 험난하지만 천웨이에 의지하여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여전히 후한 선물을 받고, 몸은 힘들지 않고, 모든 일이 성사되기를 바란다. 자이언트 팬더가 산을 열고 린든 나무를 존경하는 것을 보아라. 흔적도 없고, 들어본 적도 없다. 가난한 우주의 영기, 음양 수리; 오후에는 제풍이 선선하여 기이한 생각이 들었다. 나는 16 년을 주유했고, 지금은 보로예갈에서 손가비를 시험하고, 조총령의 파동을 지나 로천으로 돌아가 옥전에 도착했다. 익사한 코끼리에 대해 많은 경험이 있어서 안장을 타지 않으면 멈추지 않는다. 만약 네가 벤츠를 얻지 못한다면, 너는 앞당겨 승진할 것이고, 너는 그것을 미룰 수 없다. 삼가 고창인 속인 마선인을 파견하여 상인과 함께 들었다. ""
현장은 현지를 배웅한 뒤 짬짬짬을 내어 와다 사찰로 가서 현지 승려와 불교 학술 교류를 하고, 다른 사원 승려들의 도움을 받아 신앙강을 건너면서 잃어버린 경서 50 편의 내용을 찾아 당태종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이 기간 동안 현장은 서역 대사로 두루 여행했다. 서역 각국의 우두머리와 각 길스님의 도움으로 그는 기본적으로 강을 건널 때 잃어버린 50 편의 경서의 내용을 모두 찾아 한 번 베꼈지만, 그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해야 할 세 가지 중요한 일 중 첫 번째 일을 기쁘게 완성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러나 메신저가 6 ~ 7 개월 동안 돌아오지 않아 좀 불안했다. 연일 동안 호탄 왕과 모든 승려들은 안절부절못하며 그를 걱정했다. 어느 날 현장이 전도에서 취경을 하고 있었다. 갑자기 누군가가 와서 "사자가 돌아왔다" 고 보고했다. 현장은 급히 집을 나와 영접하며 사자의 손을 잡고 말했다. "황제를 본 적이 있습니까?" " 예, 그렇습니다. "사자가 태종의 손책을 꺼내라고 말했다. 당현석은 너무 흥분해서 집에 들어가 열 겨를이 없었다. 그는 마당의 그늘 아래 서서 그것을 읽었다. 편지에는 이렇게 쓰여 있다. "나는 너무 기쁘다. 지금 반드시 그것을 돌려보내야 한다. 나는 곧 너를 만나러 올 수 있다. 그의 나라는 산스크리트어와 유교 고전을 아는 승려들도 앞으로 임직할 것이다. 선생님을 다른 나라로 보내는 길을 계속 기다리고 있으니 인력이 많이 부족할 것 같아요. 돈황 소송이 모래에서 만나 좋은 결말을 맺게 하다. " 현장은 편지를 읽고 감격하여 즉시 호탄 왕에게 황제의 뜻을 전하며 작별을 고했다. 그래서 호탄의 왕현은 한 무리의 가축과 군대를 파견하여 그를 호위했다. 왕은 직접 그에게 이삼십 리를 보내서야 아쉬워하며 떠났다. 당태종의 성지를 가지고 장병들이 마중 나왔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주 (지금의 돈황) 에 도착했다.
현장은 정관 18 년 7 월 돈황에 도착했다. 명절은 가을이지만 날씨는 여전히 덥고, 땡볕은 불 같고, 더위는 번쩍이며, 마치 인도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여기는 비교적 건조하다. 현석은 호황을 떠나기 전에 돈황석굴과 범하간통사의 사회자에게 석굴로 가서 부처님을 모시고 간통사에서 강의한다는 편지를 썼다. 동시에 당태종의 취지는 이미 길을 따라 군현에 도착했고, 각 지방정부와 사원은 모두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그래서 현장이 돈황에 도착하기 전에 모래의 서쪽에 대오가 그를 맞이했다. 현장이 돈황에 도착한 후 불상 같은 경배의 환영을 받아 장면이 성대하고 열렬하다. 당시 돈황은 불교의 전성기로 당나라 때 이미 수십 개의 동굴을 팠다. 현장은 정월 둔황에서 열리는 7 일간의 봉단 의식을 놓쳐 3 일 동안 머무르기로 했다. 그는 먼저 하루 동안 부처를 숭배하고 모든 불교 동굴을 참관한 후, 이틀 동안 현지 승려들과 16 학불경 과정을 이야기하며 불교 학술 정보를 교환하며 모든 승려들의 눈을 뜨게 했다. 현장은 쑤저우 () 와 간주 () 를 경유할 때 현지 관원과 승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잠시 머물다가 그는 반하현 간통사로 곧장 갔다.
간통사, 하서 명사, 명문 중외. 현장은 이전에도 그 명성을 들어 본 적이 있어 서천에 가서 경경을 거쳐 하서엽을 통과했다. 법원이 엄찰을 명령했기 때문에, 그는 감히 얼굴을 내밀지 못하여, 부처님을 경배할 엄두를 내지 못했다. 이번에 돌아와서 그가 서역절에 가서 부처를 숭배하러 갔을 때, 어떤 사람이 그에게 반하간통사와 석프리의 신기한 전설을 들려주었고, 그는 서역의 모든 절이 반하서의 불상을 모시는 것을 직접 보았다. 그가 돈황천불동에 가서 부처를 방문했을 때, 량주 범하현 옥용산석불상과 육사와 스님의 초상화가 수나라 말 당초에 파낸 동굴에 그려져 있는 것을 보고 이 절에 대해 더욱 존중했다. 동시에, 내가 불경에서 돌아온 상황은 내가 갔을 때와 매우 달랐다. 황제의 뜻을 가지고, 줄곧 누군가 나를 데려다 주었고, 아무것도 나를 귀찮게 하지 않았다. 그는 기분이 매우 유쾌하다. 그는 심리적으로 감통사에서 열흘간 묵을 준비를 하고, 오천제에서 배운 진경을 하서라는 중서 문화교류가 융합된 곳의 승려에게 선포하고, 불교 계몽의 힘으로 서구의 불경을 통일할 예정이다. 당나라의 더 큰 번영에 기여하다.
화창한 날, 맑은 하늘이었다. 현장은 장계현, 번하현에서 배웅하여 대오를 맞이했다. 간통사로 가는 길에, 그는 하서 복도의 서부 풍경을 맛보았다. 높고 울창한 칠련산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천리, 동서남북으로 뻗어 있었다. 웅장한 용수산은 기세가 웅장하고,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있고, 북쪽에 누워 있다. 단산이 우뚝 솟은 기러기 산, 숲풀이 무성하고 그윽하고 맑고, 두 산 사이에 위치하여 벌허리 복도를 형성한다. 광활한 천리광 평원은 푸르고 끝없이 펼쳐져 있고, 비옥한 양, 소, 말, 낙타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우편길 양쪽에 큰 농작물을 심고, 황금빛이 눈부시게 빛나고, 매우 귀여워서, 농민들은 가을에 수확하느라 바쁘다. 한 무더기의 마을, 위에서 아래로 방목한 텐트가 땅 위에 세워져 번창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을 보면서 현장은 역대들이 왜 하서 복도라는 요새를 중요하게 여기는지 이해하는 것 같다.
원래 Liangzhou 하우스 와 fanhe 카운티 황제 칙령 을 받은 후, 한 달 전 Xuanzang 을 맞이 준비 하기 시작, 다음, sanzo 법사 의 편지 를 받았다, 감통사 에서 강의한다. 이렇게 보면, 하서 각 현과 부근의 각 현에 반드시 적지 않은 스님들이 와서 경전을 들으러 온 것 같다. 따라서, Liangzhou 총국은 Hexi 카운티 카운티, 인력 배치, 재료 의 큰 숫자를 준비, 카운티 를 조직 하고, 리셉션 에 대한 충분한 준비 를 위해 특별한 실버 를 할당. 범하현 감통사 주재혜민 법사를 총주관으로 추천하고, 량주 부주임 1 명, 범하현 보조관 1 명을 함께 추천합니다. 현장법사에게 경경을 잘 조직해 달라고 요구하고, 환영식은 성대하고 열렬해야 하며, 내빈과 스님의 숙식을 잘 안배해야 한다. 전반적인 요구는 량주와 범하의 번영을 보여주는 것이다.
현장서천취경에서 돌아온 장거는 량주와 주변 각 현에 두루 퍼져 경전을 들으러 온 스님은 서너 천명에 불과했다. 그래서 혜민 대사는 책임이 중대하다고 느꼈다. 반달 동안 그는 몇 명의 협력한 관원과 몇 명의 고승과 줄곧 좋은 휴식을 취하지 않았다. 그러나 각 현시의 대대적인 지지로 각 항목의 준비 작업이 질서 정연하여 량주 사장은 매우 만족한다. 숙박 방면에서 범하현과 범하현 외에도 많은 집을 비워 채식관을 많이 준비했다. 이 밖에 간통사 상하 어산집게에는 5 ~ 6 리 길이의 집을 세우고 임시로 대여섯 개의 음식점을 지었다. 수많은 상점 노점상이 협곡 전체를 가득 채웠다. 금산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좀 어지럽다.
8 월 말의 하루는 현석이 감통사에 온 좋은 날이다. 현석 일행이 샘역참에 도착했을 때, 주, 현, 현관 및 17 명의 학식이 해박하고 덕행이 고상한 스님은 이미 대양을 건너서 기다리고 있었다. 현장은 하마를 내리고 경례를 하고, 중관승은 큰절을 하며, 현장과 영송대오가 준비한 채소를 간단히 사용하고 길을 재촉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석 등이 범하 옥산협 서입구에 왔을 때. 이곳은 인산인해를 이루어 채색 깃발이 나부끼다. 스톤사 주재혜민법사가 앞장서고, 183 명의 승려, 500 명의 승려, 보전을 높이 들고 칠색 깃발을 들고 향을 피우고 기세등등하게 마중 나온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Kloc-0/83 명, 승려 500 명, 승려 500 명, 승려 500 명) 그들이 감통사에 도착했을 때, 약 2000 명의 승려와 수천 명의 신도들이 이미 사 안팎과 강 양쪽에 서서 꽃과 리본을 들고 징과 북을 치고 불악을 울리며 오천축경에서 돌아온 대당성승을 열렬히 환영했다.
현장은 앞에서 걷고, 뒤는 두세 걸음 걸었다. 그는 혜민 대사 등 십여 명의 스님과 그를 맞이하러 가는 모든 명승이다. 쌍방은 모두 주, 현, 현의 관원이다. 대오가 정연하고 숙연하여 장면이 성대하고 열렬하다. 현장은 걸으면서 두 손을 엇갈리며 환영하는 사람들에게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는 몸매가 건장하고 화사하며 머리 위의 연꽃모자와 자금실이 반짝 빛났다. 현장은 군중들이 길 양쪽의 거대한 막을 진심으로 바라보았다. 막 한 폭이 절 입구에 서서 싯다르도 조다모가 그려져 있다. 다른 커튼에는 불교의 글이나' 4 제',' 8 도',' 12 인연' 의 그림이 적혀 있다. 그림에는 관음보살, 감통사 석불상, 류사하, 운무극 등 불교 성인들의 초상이 있다. 생동감 넘치는 보리수 두 그루가 절 대문 양쪽에 우뚝 솟아 있다. 이 모든 것은 마치 색구름이 대지에 흩날리는 것과 같고, 마치 마무가 협곡에서 솟아오르는 것처럼, 정말 전례 없는, 충격적이다! 현장법사는 걸으면서 보니 안심이 된다. 이 감통사도 장안의 불사처럼 번화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대회 준비에 따르면 현석 법사는 이날 초청에 응하여 휴식을 취하고, 다음날 부처님을 숭배하고 경을 읽고 복을 기원하며, 감통사 주재혜민법사가 하서 불교 상황과 감통사 발전 역사를 보고했다. 셋째 날 현장법사가 강의를 시작했다.
회의 일정에 따라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다음날의 활동은 이미 기한 일자까지 완성되었다. 현장법사는 혜민법사가 간통사 성영서 조각상의 내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심사숙고했다. 그리고 그는 스님들에게 그가 서구 천국에서 들은 전설을 이야기했다. 그가 말했다. "내가 인도 절에서 부처를 숭배하던 중, 그곳의 스님들은 그들의 스승의 말을 듣고 약 120 년 전에 그 절에 불상 한 쌍이 있었다고 말했다. 구름 위로 올라가 동쪽으로 날아가니 사람들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들이 절에서 보았을 때, 불상 한 쌍만 남아서 인도 불교의 큰 경이로움이 되었다. 오늘까지 다른 불상이 어디로 날아갔는지 아무도 모른다. 오늘 대사가 하는 말을 그렇게 생동감 있게 들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인도 불상은 120 년 전에 날아갔는데, 대략 6 세기 초였다. 중국 위명제 북부의 정광원년 석불이 나타났다. 바로 이때, 그들은 120 년은 단지 개요일 뿐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기본적으로 이렇다, 겨우 4 년 차이다. 이 동상은 분명히 인도의 불상이다. 성승류사하의 예언이 실현되었기 때문이다. 물론, 이것은 분명히 부처님이 안배한 것이다. 이 말을 듣고 모든 스님들은 놀라며 부처의 힘을 칭찬했다.
현석 대사는 혜민 대사의 보고를 듣고 절과 절을 참관하고 사원 뒤의 산정에 올라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송백이 무성하며 전우 누각이 웅장하고 절이 2 ~ 3 리 뻗어 있어 장관이었다. 우뚝 솟은 한만리장성은 안개 속에 반사되고, 가파른 금산은 노을 속에 우뚝 솟아 있다. 더하여, 녹색 물은 사원을 둘러싸고, 녹색 버드나무는 음산한 협곡을 덮고, 이름 모를 꽃나무는 그 속에 반영되어 있으며, 환경은 마치 서양의 선경처럼 매우 아름답다.
현장감의 이야기
현장법사를 언급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유기에서 겁이 많은 어리석은 스님을 떠올린다. 사실 이것은 작가의 허구일 뿐이다. 역사상 진실된 현장으로 말하자면, 그의 이미지에는 너무 왜곡되었다. 사서에 기재된 현장법사는 불학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학문의 성실함과 담력과 식견이 뛰어나다. 그는 총명하고 용감한 스님이다.
첫째, 큰 지혜와 용기, 역행.
현장은 장안을 떠나 과주로 갔다. 우선, 그는 이창에게 잡혔다. 나중에 이창은 불교도였기 때문에 현장이 놓였다. 현장이 풀려난 후, 한 절에 가서 부처를 숭배하였다. 그는 공교롭게도 석판도라는 회의 준결승전을 만났는데, 한 스님에게 그를 위해 계계를 받고 평신도가 되게 해 달라고 요청했기 때문에, 그는 현장에게 그가 계계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현장이 인도에 가서 법을 구하려 한다는 것을 알고는 크게 탄복하고, 현장이 스승과 함께 인도로 가겠다고 맹세했다.
그러나 며칠 밤낮없이 노력한 후, 석판도는 현석이 오봉에서 포로가 될까 봐 기탄없이 자백했다. (당시 국경을 밀수하는 것은 사형이었다.) 그가 죽임을 당할까 봐, 살인사 반란의 사념이 생겼다. 어느 날 밤, 현장이 막 누워서 자다가 누군가가 그를 향해 걸어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자세히 들여다보았는데, 돌판도였다. 칼을 뽑아 그에게 다가왔고, 걸어왔고, 다시 돌아와, 다시 돌아왔다. 현장은 자신이 살심을 움직였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순간, 엄한 꾸지람이나 용서를 빌면 돌판도의 살육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래서 현장은 가만히 앉아 눈을 감았다. 이 장면을 보고 석판도는 감히 손을 대지 못했다. 그는 오랫동안 배회하다가 결국 칼을 칼집에 다시 넣었다. 다음날 아침, 석판도는 마침내 인정했다. 그래서 현장은 석판타에게 좋은 말 한 마리를 선물했고, 그는 야만인이 보낸 그 날씬한 노홍을 타고 곧 오봉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관대하고 관대하며 외부 세계에 봉사한다
현석 스님은 2 년의 고된 트레킹 끝에 인도에 도착하여 나란타사의 유명한 백세 스님인 제현의 문하에 불교를 열심히 연구하고, 몇 년 동안 장경 법도 학설에 정통하여' 삼장대사' 라고 칭송받았다. 그러나 인도의 일부 승려들의 질투도 불러일으켰다. 어느 날, 순외도사는 학식이 해박하고 비길 데 없다고 생각하여, 그 썩은 타사 문 앞에 50 권의 난해한 경전을 붙여 누가 그 중 하나를 해독할 수 있다고 주장하면 즉시 그의 머리를 잘라버렸다. 절 안의 스님은 문을 닫고 나가지 못하여, 그가 욕을 하도록 내버려 두었다. 넷째 날 아침, 현장은 집 앞으로 걸어가 정정을 뜯어내고, 한 번 거들떠보지도 않고, 정석을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교도들은 죽은 회색처럼 보였고, 맹세를 이행하기 위해 칼을 뽑아 자살을 준비해야 했다. 현장은 대범하여 그를 막아 자신의 하인이 되게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현장은 도무지 납득할 수 없게 되어 대승사반야다와 논쟁을 벌여 소도시의 경전을 연구할 준비를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이교도가 해석할 것이라는 말을 듣고 스스로 설명하게 했다. 평신도는 놀라서 말했다. "나는 하인인데, 어떻게 감히 주인에게 설교할 수 있니?" Xuan zang 은 대답했다: "나는 그 고전을 배운 적이 없다. 네가 정통한 이상, 나는 너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 외도를 해석한 후, 현장은 감사하며 그를 놓아주었다. 이 일이 있은 후, 전사의 스님들은 모두 현석의 넓고 심오하다고 탄복했다.
셋째, 구즈 분별경
현장서행 도중에 구즈를 지나 현지인들의 열렬한 대접을 받았다. 이후 현장은 현지급이 가장 높은 법사 목차 곡도를 방문했다. 나무포크 굴곡은 현석을 많이 볼 수 없기 때문에 곳곳에서 경멸한다. 그는 또한 현장서유기가 필요 없다고 해서 목가의 곡도사-마법전 (현지어의 중국어 의미) 에서 성구 검증을 한 번 했다. 나무 포크 굴도가 도처에서 날뛰다가 현장에게 패배했기 때문이다. 이 일이 있은 후, 목차 곡도는 현석을 다시 보면 감히 앉지 못하고 서서 현장과 이야기하며 경의를 표했다.
고전 명작' 서유기 예술' 은 현장이 어려움과 난관에도 불구하고 천축경으로 가서 경을 얻은 경험을 재현했다. 그럼 그가 귀국하여 경을 구한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작가는 사료기록에 근거하여 현장이 귀국한 후의 이야기를 정리하여 독자를 대접하였다.
현장은 귀국하는 길에 2 년을 걸었다. 그가 거의 20 년 가까이 이별한 조국으로 돌아왔을 때, 마침 당나라 정관 19 년 정월 24 일이었다. 당시 베이징 서교에는 수십만 명의 승니가 모여 서방에서 돌아온 현장들을 맞이했다. 다음날 현장은 경서와 불상을 홍복사로 돌려보냈다. 이때 하늘은 내일을 둘러싸고 가지각색의 구름이 나타났고, 불상에는 붉은 색과 흰색이 섞인 윤광이 울려 퍼지자 사람들은 경탄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장이 귀국하여 베이징의 모든 사람들이 5 일 동안 문을 닫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불교로 귀의했다. 현장에 대한 성대한 환영은 예나 지금이나 드물다고 할 수 있다.
현장이 장안으로 돌아왔을 때 당태종은 낙양에서 전쟁 준비를 하고 있었다. 그래서 현장은 낙양에 와서 당태종을 만나 자신이 가져온 각종 희세 보물을 당태종에게 바쳤다. 두 사람은 궁중에서 교심했고, 전고가 울릴 때까지 대화를 끝내지 않았다. 당태종은 방릉헌에게 사람을 보내 현석을 보호하고 모든 비용을 제공하라고 했다. 나중에 현장은 한 인재를 청해서 그와 함께 불경을 번역하게 했고, 당태종은 승낙했다. 이런 식으로 현장은 귀국한 뒤 불경 번역에 힘쓰고 불교를 선양하며 중국 불교사 4 대 번역가 중 하나가 됐다.
당태종은 도성 장안으로 도둑을 찾아 갈 때 현석이 상에 올라 당태종이 번역한 불경에 순서를 써달라고 했다. 현장은 말했다: "폐하, 당신의 지혜는 흰 구름처럼 태양을 가리고, 당신의 명성은 백왕보다 높습니다. 나는 불법은 끝이 없고, 사상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그 이치를 설명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신성한 종교의 심오한 교리는 성인의 말이 아니며, 그 출처를 순서대로 쓰는 것은 합당하지 않다. 그래서 나는 감히 폐하를 불쾌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성경을 위해 순서를 정해 주십시오. 황제의 말은 영향력이 매우 크니, 함부로 자신을 얕보지 마라. 클릭합니다 이렇게 현장이 거듭 요구한 가운데 당태종은 명당에서 유명한' 당삼장서' 를 썼다. 관원들은 듣고 잇달아 칭찬을 했다. 그 이후로 조정 관원이 경을 읽으면서 불교는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나중에 당태종의 요구에 따라 현장은 명작' 대당 서역기' 를 완성했다. 이 책은 그가 직접 여행한 1 10 개국과 28 개 소문에 나오는 국가의 풍속, 문화, 지리, 역사, 종교 등을 묘사한다. 서술은 생동감 있고 진실하며, 글이 화려하고 우아하여, 중국 고대 전적 중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여러 글자로 번역되어 널리 퍼졌다.
현장이 부처에 입성한 이래 사후에 승천하여 미륵이 되기를 줄곧 바랐다. 당고종 린드 원년 (664 년), 현장은 그와 함께 경전을 번역한 승려들에게 "나는 65 세가 되면 반드시 죽을 것이다" 고 말했다. 자, 누가 무슨 문제가 있으면 빨리 물어보세요. "
"저는 나이가 모자라는데 왜 그렇게 말하죠?" 들은 사람이 놀라서 물었다. Xuan zang 은 대답했다: "이것은 나 자신도 알고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불상을 송별하러 갔다. 한 대사가 외출을 하려고 할 때 현장이 그들에게 말했다. "가라, 내가 지금 너희들과 작별인사를 하겠다. 너는 나를 다시 볼 필요가 없다. 네가 와도 나를 볼 수 없다. "
정월 초 9 일, 현석은 사내의 스님에게 "나 죽을 거야." 라고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나의 시신을 관묘 부근의 조용한 곳에 묻어주세요. " 말을 끝내고 그는 누워서 눈을 감았는데, 보이는 것은 대련과 그의 큰 그림자뿐이었다. 그는 그가 승천할 때라는 것을 알고 있다. 현장은 절에 있는 모든 사람을 모아 다시 모든 스님과 작별을 고하고 황제에게 상을 남겼다. 그런 다음 그는 미륵불에 직접 앉았다.
2 월 초 넷째, 현장은 오른손으로 머리를 받치고 옆으로 누워 한 마디도 하지 않고 꼼짝도 하지 않았다. 스승이 그에게 물었다: "이것은 어떤 자세입니까? 클릭합니다 Xuan zang 은 말했다: "묻지 마라, 내 생각을 방해한다. 클릭합니다 5 일째 한밤중에 한 제자가 물었다. "미륵불을 탈 수 있겠어?" " 현장이 대답했다: "물론! 클릭합니다 끝내 현장은 호흡을 멈췄다. 현장이 죽은 지 두 달이 넘었는데, 몸은 평소와 같다.
현장은 먼저 백록원에 묻혔고, 나중에 황제는 현석을 판천에 다시 묻으라고 명령했다. 현장씨의 시체가 지하에서 들려왔을 때 그의 얼굴은 살아 있을 때와 같았다. 모두들 감탄하며 현장이 참으로 평범하지 않은 스님이라는 것을 깊이 느꼈다.
현장은 생사를 두려워하지 않고, 고난과 험난을 겪으며, 천축경에서 경을 채취하여 중화문명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전설문화에 또 휘황찬란한 한 획을 더했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기고 중화문명사에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