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 비녀의 디자인 사례는 간결하고 아름답다.

고서 비녀의 디자인 사례는 간결하고 아름답다.

보석은 인류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품 중의 하나이다. 발량에 대한 요구가 높기 때문에 여성 전용 아이템 중 하나로 꼽힌다.

중국 여성이 보석을 착용하는 것은 전통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어떤 면에서는 고대 여성이 착용한 장신구 뒤에도 상당히 두터운 전통문화의 내면이 있다. 비녀, 비녀, 보락 등은 모두 전통 예절문화와 심미 기술의 전달체였다.

머리핀은 고대 보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것의 문자적 의미는 비교적 간단하다: 옛사람이 상투를 꽂거나 관을 잇는 데 사용한 긴 바늘이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고대 여성들이 상투를 고정하는 데 사용한 전용 장신구 중 하나로 발전했다.

이 설명만으로 볼 때, 카드 발급의 역할은 분명하다. 남녀 헤어스타일을 고정해 기능성 액세서리에 속한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머리핀 뒤에는 더 넓은 내포가 있다.

(a) 에티켓 관습은 머리핀의 조화가 필요합니다.

그 머리핀, 진짜 이름은' 털' 이다. 그렇습니다. 여성의 행동과 선물의' 선물' 이기 때문에 머리핀 뒤에는 전통 풍속문화의 적재가 있습니다.

예속문화에 관해서는 당연히 예악 전성기의 서주를 언급해야 한다. 남자에게' 20 약관'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남자가 20 세가 되면 대관식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그가 어른이 되었다는 뜻이다.

면류관에 오른 남자의 의미는 면류관에 있는 여자의 의미와 맞먹는다. 주조에서는 여자가 만 15 세, 성인식을 거행해야 한다. 이날 집안의 여어른은 학령기 소녀에게 머리를 감아주고 머리핀으로 고정한다.

예절이 완성되면 여자는 성인을 의미하고, 그러면 그녀는 결혼할 자격이 있고, 여자로서의 의무와 사명을 이행할 자격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예를 들어, 여성은 효도를 해야 하고, 선물을 주는 날은 연기해야 하지만, 보통 늦어도 20 세가 넘지 않는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청년 남녀성년식을 포함한 많은 풍속문화는 주로 귀족 가정에서 유행한다. 이 때문에 귀족 여성들은 선물을 받은 후 입궁하거나 종실에서 관련 예절을 배워야 한다.

분명히, 이 전통 예절 문화는 명백한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다.

단점으로 볼 때, 고대 여성이 경례하는 과정은 남자관만큼 복잡하지 않았고, 고대 남존여비의 사상을 함축하고 있다. 여성의 행동과 선물은 사회가 전통적인 예의를 중시하지만 여성을 속박하는 데 필요한 보장 중 하나라는 얘기다.

선물을 통해 여성의 운명과 권리는 이렇게 비교적 좁은 범위 안에 마음대로 고정된다. 물론 여성이 걸어서 선물을 주는 것도 장점이 있다.

여성에게 선물을 주는 것은 그들이 생활에서의 책임과 의무를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서이다. 그 목적은 그다지 우호적이지는 않지만, 개인의 성장에 어느 정도 격려와 격려의 역할을 했다.

(2) 머리핀 스타일은 시대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개선된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는 비녀가 이미 나타났다. 그것의 원래 역할은 당연히 소위 예의에 영합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대신, 여성의 롤빵에 꽂아 붙이십시오. 그러나 고대의 머리핀은 여전히 좀 거칠다.

상조까지 뼈로 만든 골침은 흔히 볼 수 있는 장신구가 되었다. 그것의 꼬리에는 새와 짐승, 대식, 사람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상대부터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여성들은 머리비녀에 많은 시간을 들여서 자신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아름다움명언)

진나라와 한 시대가 되자 발달한 재료와 양식이 한층 더 발전하였다. 귀족 여성의 머리에 있는 머리핀은 진귀한 옥석으로 만들어졌으며 도안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이때 헤어핀은 실용성과 장식성을 겸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때 비녀는' 옥잡는 머리' 라는 새로운 별명을 갖게 되었다. "서경 잡기" 에 따르면 한무제는 일찍이 이 부인을 매우 총애했고, 그의 머리에는 늘 값비싼 여종을 끼고 있었다. 한번은 한무제가 이부의 머리에 있는 옥비녀를 따서 그의 머리를 긁었다. 이때부터 옥비녀는' 옥처머리' 라고 불린다.

한나대에 비해 위진 시대의 머리핀은 재료에도 더 넓은 선택이 있었다. 이를테면 대마노, 비취와 같은 희세의 물건이 머리비녀에 추가되어 주인의 사치와 아름다움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당대는 보기 드문 성대이자 고대 의류 문화 발전의 절정이다. 이 시기에 머리핀의 형식, 스타일, 착용 방법도 점차 새로운 공예를 발전시켰다. 나중에 머리핀은 정교한 스타일과 스타일도 많이 나왔다.

이 때의 머리핀은 실용적이고 미관을 겸비한 기초 위에서 상응하는 심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송명 이후 여자들은 머리핀에 진귀한 보석을 박기 시작했다. 이때 머리핀 위의 공예 수준도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머리핀의 역할은 머리핀과 비슷해서 머리를 고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후대에는 장식품으로도 사용되었다. 앞서 말했듯이, 송나라의 벼슬녀는 왕왕 모두 머리핀 머리핀으로 온몸을 덮었다. 그러나 머리핀과 머리핀은 여전히 뚜렷한 차이가 있다.

양자구분의 초기 근거는 머리핀은 장침이고, 머리핀은 쌍두침이며, 머리핀을 기초로 진화한 것이다.

(a) 머리핀의 차이점

머리핀의 스타일과 소재도 풍부해요. 노빌 봉황' 은 물질적 관점에서 숙녀와 일반 여성을 간단하게 나누었다.

부친의 머리핀은 통상 보비, 옥나무라고 불린다. "춘공려야, 옥비녀가 녹색구름을 휘감고 있다" 는 것은 옥비녀를 착용한 여성의 아름다움과 탈속을 반영할 수 있다. 보비녀는 에메랄드 머리핀, 산호머리핀, 대모머리핀, 호박머리핀 등과 같은 비교적 일반적인 호칭이다.

그중 거북갑이 만든 보비녀는 종종 중요하다. 화양국지' 에 따르면 "풀릉산에는 큰 거북이가 있는데, 그 갑은 예지할 수 있고, 그 인연은 비녀로 쓸 수 있고, 세명은 영비녀로 쓸 수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사실 고대 머리핀의 가장 기쁜 뜻은 바로 위의 각종 길조 도안이다. 당시 거북갑은 일종의 진귀한 보석이었다.

대모는 원래 큰 거북이였는데, 이런 거북껍질로 만든 매우 인기 있는 보석이다. 고대인의 눈에는 거북이가 악령, 길상, 장수, 행복의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거북 보석은 늘 머리핀 위에 놓여 있다. "계속되는 한수" 는 "귀인은 누에가 거북갑을 입는 것을 돕는다" 고 언급했다. 귀인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바오 차이 (Bao chai) 에 해당하는 것은 민간인 여성이 입는 차이징 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머리핀을 만드는 원료는 나뭇가지, 가시나무, 뼈다. 그중에서 차이징 () 는 가시나무 () 로 만든 것이다.

하지만' 노부전' 에서 메이치 여자 맹광이 예시로 꼽힌다. 그녀는 우렁찬 시집가서' 차이징 천 치마' 를 입었다. 이 전고로 인해, 차이징 () 는 점차 서민 여성의 대명사가 되었다. 나중에, 바오 차이 (Bao Chai) 와 옥 차이 (Yuchai) 보다 저렴한 철 차이 (Tiechai)

고대인들은 겸손을 좋아했는데, 차이징 말에 따르면 많은 남자들이 밖에서 아내를 부를 때 첩이라고 부를 뿐만 아니라 경복이라고 부르기도 했기 때문이다.

머리핀은 사랑의 상징이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머리핀과 머리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이중 체인 구조입니다. 이 때문에 노빌 (nobile) 은 종종 여성에게 사랑의 증표로 여겨진다.

"왜 이별을 위로하는가? 귀 뒤에서 귀뚜라미 머리핀. " 고대 여자와 사랑하는 남자가 헤어질 때, 자기가 쓴 머리핀을 둘로 나누고, 반쯤 사랑하는 남자에게 나누어 준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영원한 슬픔"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측면을 보존하고 머리핀의 금을 깨고 상자의 껍데기를 깨뜨렸다." "낡은 것에 대한 사랑만을 표현하고, 그의 특사를 통해 조개껍데기 상자와 금비녀를 돌려보냈다."

앞의 시는 비녀가 두 부분으로 나뉘어 정정 증물의 역할을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마지막 문장은 남녀 차이가 있어야 재회할 희망이 있다는 것이다.

탕현조의' 자비기' 에서 비녀의 우의를 남김없이 묘사했다. 당대의 청년학자 이익이 자색 머리핀 때문에 명문 딸인 호소옥과 인연을 맺었다. 그들은 첫눈에 반했고, 몇 차례 침몰하여 마침내 결혼했다.

옥채가 처음 나타났을 때, 그것은 실제로 이의와 호소옥이 심상치 않은 경험을 할 것이라는 것을 암시했다. 나중에 옥장작을 잃고 회복했고, 두 사람의 해피엔딩도 폭로했다.

엄밀히 말하면, 밟는 것은 기본적인 머리 장식이 아니라 머리핀의 특수한 형태이다. 이 때문에 디딤단의 가치는 미학적 의미와 장식적 가치에 더 많이 나타난다. 실용성과 기능성에 관해서는 매우 미미하다.

여기까지 얘기하면 부요가 왜 고대 황후의 머리 장식에 처음 나타났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중국 고대와 현대 노트" 에 따르면, "음 후, 세 가지 옷을 가져 가라. 즉, 드래곤 페이딩, 빗 릴링, 드래곤 페이싱. 등, 빗 스와 경우, 단계 흔들림, 그래서 단계 흔들림. 클릭합니다 이 기록은 우리에게 두 가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첫째, 걸음걸이란 무엇인가? 머리 장식의 일종으로 여자의 걷기에 따라 흔들리는 것은 상당히 직관적인 미감을 준다.

둘째, 흔들림의 형성은 상당히 오래되었고, 상주시대에는 황후의 표준 항목 중 하나였다. 파도타기는 장식성이 강한 장신구로서 사회 풍조의 계몽에 따라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역사는 귀족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많은 것들이 항상 민간으로 퍼질 수 있다는 것을 거듭 증명했다. 위진 이후 부요는 아래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당나라 이후 걸음걸이가 상당히 보편화되어 일반 여성의 상용악세사리가 되었다. 예를 들어 탕옥림에는 "장청, 경녀 악세사리는' 몰라' 라고 불린다" 는 말이 있다.

소개에서 볼 수 있듯이, 자리를 옮기는 것은 일종의 공격적인 장신구이다. 비녀나 머리비녀를 원형으로 삼았지만 고대 여성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이 점차 풀려나면서 발걸음도 많은 귀족 여성들이 좋아하는 장신구 중 하나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아름다움명언)

뿐만 아니라, 민간으로 내려갔지만 궁중 여성들이 자신을 장식하기 위해 쓰는 법보 중 하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소재는 금, 에메랄드, 녹송석, 호박, 산호, 유리 등과 같은 럭셔리한 경향이 있다. 게다가 번거로운 공예까지 더해져 한때 여성 메이크업의 벤치마킹이 되었다.

양귀비는 총애를 받았을 때 김보요를 사랑했다. "머리 구름, 볼쪽, 움직이는 왕관의 금물결" 이 매력적으로 보여서 수많은 궁인들이 흉내를 냈다.

비녀, 비녀, 발을 밟는 것은 고대 여성 장식, 미용의 세 가지 큰 비법이다. 하지만 우리가 자세히 구분한다면, 이 세 가지 장신구 뒤의 의미는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머리핀과 머리핀은 모두 기능적인 장신구이지만, 예악 문화의 출현에 따라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 낸다. 비녀는 예속문화의 대표 중 하나이며, 비녀는 남녀 사랑의 증표이다.

좀 더 장식적인 걸음걸이는 처음에는 비녀와 연계된 것으로 예절 풍습 문화에서 신분의 구현이다. 사회 풍조의 계몽에 따라 점차 민간으로 내려가다.

당연히, 위의 3 개의 마술 무기 이외에, 고 대 여성 보석의 다른 종류가 있다.

예를 들어 "sheng" 은 또한 고대 머리 장식입니다. 예를 들어, 왓슨, 방승, 인생은 모두 자신의 독특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고대 여성의 장신구가 전통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다양한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