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중국 수당 5 대 무용.

중국 수당 5 대 무용.

서로 다른 성질의 사물을 융합하다

58 1 년, 수나라가 중국을 통일하여 장기 전쟁을 종식시켰다. 수문제는 전국 통일의 공적과 강력한 국력을 과시하기 위해 제초 (기원 58 1-585 년) 에서 남북조 및 일부 외국 민족의 악무를 집중적으로 정리하고' 칠곡' 을 제정한 뒤' 구곡' 으로 발전시켜 궁정 연악이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당대는 중국 문화가 왕성하게 발전한 시기로 당대의 무용 예술도 고도로 발전하였다. 당대의 궁정에 설립된 각종 악무 기구 (예: 초방, 이원, 태창사 등) 는 대량의 각족 민간 연예인들을 모아 당대의 악무를 외래문화의 정수를 흡수하는 전달체가 되어 당인의 자신감과 관대함을 나타냈다. 좌부예기'' 중부예기' 등 궁중 연악은 각 민족의 음악춤을 흡수하여 창작한 신악무용 프로그램으로 내용상 미덕을 칭송한다.

당대의 악무 활동도 궁정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사회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다. 명절과 연회에서 음악과 무용 공연은 필수적이다. 일반 연회에서 공연하는 이 작은 춤은 동작 특성과 스타일에 따라' 건무' 와' 부드러운 춤' 으로 나눌 수 있다. 검춤' 이란 동작이 호방한 음악무용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검춤, 꺾인 가지 춤, 후린 춤이다. 부드러운 춤' 은 우아하고 부드럽고 리듬이 느리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봄오리올스'' 녹색 허리' 이다.

당대에는 악기 연주, 춤, 노래로 구성된 다단계 댄스 모음곡, 가무 대곡, 예를 들면' 옷 깃털 춤' 이 등장했다. 이 밖에도 줄거리와 인물이 있는 민간 가무 () 가 있다. 예를 들면' 발라드를 밟다' 와 같다. 수와 당나라의 법원 연회는 법원 의식에 사용되는 음악입니다. 전국 통일 후 수나라는 남북조 및 일부 외국 민족의 악무를 집중적으로 정리하고 7 부작을 제정했다. 하나는' 국악기' 였다. 둘째, \ "상청기 \"; 셋째, "한국 게이샤"; 넷째, \ "티엔 게이샤 \"; 다섯째, \ "하나의 과일 \"; 여섯째, "국화 풀"; 일곱, \ "wenkang 지 \", 즉 \ "limi \". 수나라 대업년 (기원 605-608 년) 에는 국적과 국적도 늘었다. 이와 함께' 상청기' 가 1 위에 올랐고' 길과' 가' 서량기' 로 바뀌어' 구보악' 이 됐다.

초당궁중악무는 수제를 계승하여 9 편의 악이 본래의 모습을 유지하였다. 서기 637 년, 이밀이 폐지되고, 640 년, 당나라의 번영을 칭찬하는 안열이 1 위에 올랐다. 정관 16 년 (642 년), 당태종 연회, 가고창집, 성십락이다.

조정에 이 같은 악부를 설립한 목적은 국력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그중' 연악',' 상청' 두 곡의 악무는 중원 한풍에 속하고, 나머지 여덟 곡은 모두 지명과 국명을 따서 각각 특색이 있는 민족 민간 음악춤이다. 무용수의 복장은 모두 미화된 민족 복장이다. 궁정의 안배를 거쳐 모든 음악과 음악가의 수, 의류, 사용된 악기, 그리고 어떤 노래, 댄스, 음악 해석을 규정하는 공연 제도와 규범이 있다. 칠곡, 구곡, 10 곡은 의식과 예술성을 겸비하여 어느 정도의 감상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중국 역사상 상당히 유명한 궁중 연악이다. 파진 음악

이세민의' 파진악' 을 찬양하며 일명' 칠덕춤' 이라고도 한다. 이세민이 진나라 () 였을 때, 군에서' 진왕 파진' 한 곡이 유행했다. 이세민은 즉위한 후 궁정식에서 연주했다. 정관 7 년 (기원 633 년), 이 곡으로 무용' 파진악' 을 창작하다. 갑옷과 장창을 입고 춤을 추는 120 명의 무용수가 있다. 댄스 형성: 좌우, 전차가 앞에 있고 팀이 뒤에 있다. 가로의' 미어배열' 도 있고, 세로로 늘어선' 거위황새 배열' 도 있다. 가운데를 쓰레받기로 펴서 날개를 펴는 것과 같다. 무용대는 굽신거리며, 끝까지 상응한다. 전체 춤은 세 단락으로 나뉘어 각 단락마다 네 번 위치를 바꾼다. 큰 드럼과 함께 곡조는 구즈음, 날카롭고 느린 가시 동작, 웅장한 가창곡이다. "교만하고 강직하며, 성운이 대범하다" 는 전쟁 생활의 정취가 짙다.

당대의 궁정 잔치' 예부집',' 좌부집' 에는 서로 다른 수의' 파진악' 이 있다. 당태종이 죽은 후,' 파진악' 으로 개명되어 제사용 무무가 되었다. 당현종은 수백 수의 궁녀 무용' 파진악' 으로 공연 무용으로 만들어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당나라 후기에 국가가 독립하여 나라의 정세가 날로 쇠락했다. 각 성에는 여전히' 파진악' 춤이 있지만 규모는 작아서 10 명에 불과하다.

파진악' 은 당태종의 명성에 따라 멀리 퍼지면서 영향이 심오하여 해외로 전해지고 있다. 당현석은' 당인 서역기' 에서 인도의 계일왕, 체포된 모로왕 모두 존경하는 마음으로 파진악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고 언급했다. 일본 아악춤에는 지금도' 진왕 파진악' 이 있어 당나라에서 일본으로 전해졌다고 한다. 옷과 깃털로 춤을 추다

대곡' 은 음악, 춤, 시를 하나로 모은 다절 댄스곡이다. 처음엔 리듬이 자유로운 악기 연주로' 산욱' 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런 다음 행판의 노래 (때로는 춤이 동반됨) 를' 중서' 라고 부른다. 마지막으로, 리듬이 빠르고 기복이 심한 댄스곡을' 깨짐' 이라고 한다. "상 네온 깃털 춤" 은 당대의 유명한 가무 노래로, 당현종이 서역 사신 양이 바친 인도 산스크리트가를 흡수하여 지은 것이다. 작가는 허구의 선경을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유우석의 시에는' 삼향객이 선산을 바라보며 채색 깃털로 돌아간다' 는 문구가 있다. 이 밖에도 당나라 명성조가 월궁을 참관하고' 옷 깃털' 을 썼다는 전설이 있다.

"상 네온" 음악의 "무작위 시퀀스" 부분은 아름답고 듣기 좋다. 중간 순서' 가 박자에 들어가 춤을 춘다. 무용수는 선녀로 분장하고 우아하고 화려하며, 머리에 걷는 왕관을 쓰고, 패딩 코트와 긴 셔츠를 입고 네온색 치마 (달의 흰 치마) 를 입고 있다. 춤의 자태는 가볍고 부드럽고, 하늘하늘하고 민첩하며, "유룡에게 미소를 머금고 놀라고, 수양버들이 약간 늘어진 뒤 약하고, 구름이 치마를 질질 끌면서 산다" (백거이' 깃털가'). 파국' 뒤에는 빠른 리듬의 댄스 영상이 이어졌고, 춤 동작이 복잡하고 격렬하여, 전체 춤은 긴 리드로 끝났다.

이런 춤의 가장 유명한 것은 양귀비 (옥환) 의 공연이다. 그녀는 "옷 한 곡이 지난 일을 물에 잠기기에 충분하다" 고 자랑했다 "마장 스텝" 의 공연 형식은 독무, 듀엣, 군춤이다.

백거이는' 깃털곡' 에서 한 쌍의 아름다운 무용수의 멋진 공연을 묘사했다. 그들은 때때로 함께 고개를 끄덕이며 신호를 하고, 때로는 소매를 휘두르며 흩어졌다. 그들의 공연은 사람을 매료시킨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한탄했다: "수많은 노래와 춤, 그래서 가장 좋아하는 드레스 춤." 문종년 동안 수백 명의 궁녀로 구성된 대형 대오가 춤을 추며' 네온 노래' 를 공연했다. 무용수들은 현수막을 들고 무용도구로 깃털옷을 입고 진주를 착용하고 하늘을 나는 두루미처럼 춤을 춘다.

네온 깃털은 예술 수준이 높은 궁중 무용으로 당대의 보존 프로그램이자 우리나라 고대 무용에서 영향력이 있는 작품이다. 후세의 일부 무용수들은 보이는 사료와 자신의 의도에 근거하여' 의류춤' 을 새로 편성했다. 검을 휘둘러 춤을 추다

당대의 유명한' 검춤'-'검' 은 강건하고 웅장한 춤이다. 두보 () 는 "공손 아주머니의 제자가 검을 추는 것을 보다" 라는 시로, 공손 아주머니가 민간에서' 검춤' 을 연기하는 모습을 묘사하며, 후예 () 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는 것과 같고, 또 한 무리의 신선들이 용을 타고 날아다니는 것 같다. 번개와 같은 치열한 장소; 강물처럼 고요하다.

공손 가족은 궁중 공연을 하도록 부름을 받았고, 기예가 뛰어나 고수들이 운집한 이춘서원과 배원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었다. 진양문시' 는 명절 궁전의 성대한 공연을 묘사하고' 궁신공' 이라는 문구가 있다. 이 시의 저자인 정우는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이 있었는데, 당시 수량은 웅장했다" 고 지적했다.

공손의 춤' 검' 은 리듬이 선명하고 춤 자세가 두껍고 변화가 풍부하다. 명랑한 사조와 좌절이 초서 작가 장욱과 회소를 깨우쳐 초서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야오 합 "칼 연설" 구름: "오늘 그 자리에서 춤을 추면 용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크사히거 춤은 전쟁의 높이를 명심한다.' 검춤' 은 전쟁 생활의 기운이 가득한 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검무' 가 한때 북한에 들어왔고, 북한 고서적' 김궁요략' 에는' 검춤' 이라는 그림이 그려져 있었다. 송대 궁중 아동팀의 팀 춤은 검대와 검대곡이 있다.

당대의 검춤은 전대의 검술을 물려받았다. 오늘날의 무술, 연극, 춤의 각종 검춤 기법도 고대 검춤에서 발전한 것이다. 후텐댄스

후린 춤은 당대의 유명한 건강무용으로, 처음에는 중앙아시아의 일종의 민간 무용이었다. 당대에는' 후쉬안의 딸이 안락지 (현재 중앙아시아 사마르함)' 를 떠났다는 말이 있다. 당구곡, 10 곡은 모두 강 부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바람처럼 급전할 때 불린다. 춤 반주는 주로 드럼이다. 춤은 빠르고 연속적인 다중 회전 회전이 특징이다. 당시는 이런 아름다운 춤의 회전 자세를 눈이 내리고, 풀이 빙빙 돌고, 뿔이 돌며, 바퀴로 달리는 것으로 묘사했다. 종횡무진 줄북을 밟고, 천회전도 멈추지 않는다. 빠른 회전과 춤은 관객들로 하여금 그들의 등과 얼굴을 구별하기 어렵게 한다.

돈황 제 220 굴 당대의 벽화' 롯데무도' 와 닝샤염지당 무덤에서 출토된 석조무용수들은 당대의 후현춤의 매력을 어느 정도 반영했다.

후금춤은 당대에 성행하고, 백거이' 후금녀' 시는 "천보 사계절이 변하고, 모든 종들이 돌아서는 것을 배운다" 고 말했다. 이로부터 후금춤은 당대에서 확실히 한 시대를 풍미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늘날, 중앙아시아와 신강의 민간 무용에서 춤이 절정에 달할 때, 무용수들은 종종 빠른 속도로 끊임없이 회전하여 내면의 기쁨과 열정을 표현한다.

당대에는 후현춤을 추는 기생을 제외하고는 양귀비, 안록산, 오연수가 모두 후현을 추는 고수였다.

후텐무, 당대의 유명한 건강춤은 석국 (현재 중앙아시아 우즈베키스탄 타슈칸 지역, 당대는 안서두호부의 관할하에 있음) 에서 유래했다. 무용수는 뾰족한 모자를 쓰고 좁은 소매' 블라우스' 를 입고 허리띠와 발에 금부츠를 신었다. 춤은 점프와 빠르고 변화무쌍한 춤 동작을 위주로 한다. 유원사' 왕중승부 야관춤, 후탱' 시는' 점프허브가 발색을 부드럽게 한다' 는 시로 공회전 빠른 리듬의 복잡한 춤 스텝을 묘사한다. 이예의시' 후텐아' 는' 눈썹을 치켜세우고 카펫을 밟고, 붉은 땀과 구슬모자를 교환한다' 는 말이 있다. 술에 취해 비스듬하게 기울어져, 등불 앞 부츠에 힘이 없다. 사방의 모든 행색이 맞아야 하고, 백핸드가 허리를 구부려야 한다' 는 말은 무용수의 생동감 있는 표정, 격렬한 춤, 빠른 점프, 급습, 백핸드 허리 등 춤 동작 등을 묘사한다.

오늘날 중국, 신장, 중앙아시아의 민족 민간 무용에서도 점프동작이 많고 발차기 리듬이 복잡하며 기교가 높고 풍격이 호방한 남자 춤이 있다.

Xi 동교에서 당대 수지 묘악무 벽화가 출토되었다. 코 깊은 목적인 후만은 담요 위에 서서 두 팔을 높이 들고 두 다리를 빨았는데, 마치 격렬한 점프를 한 후 막 착지한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사가들은 이것이 당시에서 묘사한 후텐춤과 상당히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송대 궁중의 팀 춤과 취호텐팀. 봄오리올스

접지춤은 서역에서 중원으로 전해진 유명한' 건강춤' 이다. 당대의 조로는 "호남 관상철의 춤푸" 에서 "고예기생도 가지를 치고, 오늘도 철의 이름도 있다" 는 말이 있다. 지사는 서역 고성의 이름으로, 오늘 중앙아시아의 강브린 일대에 있다.

철의 춤은 원래 여자 독무로, 아름다운 민족 의상을 입고 금화를 입고 있었다. 반주는 주로 드럼이고 무용수가 드럼에 나타난다. 장샤오바오의' 철지' 의 시는' 철의 첫 선동' 이고, 백거이의' 철의 기생' 은' 삼필북' 이 있다. 춤 동작이 변화무쌍하고, 창력이 활발하며, 완곡하고 멋스럽다. 안무소매는 때때로 내려앉기도 하고, 때로는 들기도 한다. 즉, 시에서 소위' 소매 속 북소리',' 긴팔 입화' 라고 하는 빠르고 복잡한 걸음걸이 춤으로 해어진 금종이 낭랑한 소리를 내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관중들은 춤의 가벼움과 부드러움에 경탄했다. 춤이 끝날 때 깊은 굽이가 있었다. 당시에서' 접지춤' 에 대한 묘사는 오늘날 신강에서 유행하는' 손격려' 와 많은 유사점이 있다.

"접지춤" 이 중원에서 널리 퍼지자 이런 춤을 전문적으로 연기하는' 접지희' 가 등장해 독무에서 2 명으로 발전했다. 나중에 두 아가씨는 연꽃 속에 숨어서 부드럽고 아름다운 춤' 곡철지' 를 추러 나왔다. 그것의 춤 스타일과 공연 형식이 크게 달라졌다. 시안 당대의 고복사비 옆에는 두 여자가 연안을 밟으며, 상대적으로 춤을 추는 석조는 당대의' 굴자' 춤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춘오리올스는 당대의 유명한' 부드러운 춤' 이다. 초방기' 에 따르면' 봄오리올스' 는 황제가 아침에 오리올스의 울음소리를 듣고 악사 백명달이' 봄오리올스' 라고 부르는 노래를 썼다고 한다. 백명다는 유명한 구즈 음악가로, 그의 음악은 어느 정도 구즈 스타일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봄오리올스" 는 북한에 들어왔고, "입례" 는 "봄오리올스. 단석을 설치하고, 기생을 하고, 자리에 서서, 진퇴하고, 춤을 추며 자리를 떠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리고 댄스 장면이 그려져 있습니다. 여자 무용수가 입방체 카펫 위에서 춤을 춘다. 일본 야악 춤과' 봄오리올스' 는 당초 당대에서 일본으로 전해졌으며, 남자는 새관을 가지고 춤을 추었다. 그 공연 형식과 스타일은 당대의 여자 소프트 댄스와는 달리 일본 민족화의 아악 춤이다. ────────────────────────────────────────────────────────────

황후는 5 대 남당 이후' 영롱하게 춤을 추는' 이유의 무용궁이다. 후자는 그녀를 위해 6 피트 높이의 김련대를 만들었고, 많은 보배, 심벌즈, 태슬로 장식되어 연꽃에서 각종 연꽃을 만들었다.

우리 엄마는 비단으로 발을 묶고, 가늘고 긴 발을 초승달 모양으로 구부리고, 하얀색 양말을 신고 연꽃에서 춤을 추며 빙빙 돌며, 마치 능운 한 마리가 날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는 말했다: "연꽃은 더 잘 피고, 달은 구름 속에서 새로워진다. 클릭합니다 。 그때의 여자들은 모두 졸졸 따라다녔기 때문에 리본을 아름답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역사가들은 여성의 전족에 대한 나쁜 습관이 5 세대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염모의 전족 춤은 나중에 극 중 댄교의' 시소 밟기' 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그것은 발레의 발끝 춤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