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12 수사법은 초등학교에서 자주 쓰인다.
12 수사법은 초등학교에서 자주 쓰인다.
초등학교에서 자주 사용하는 수사격은 12 이다. 이 글은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표현 효과를 높여 언어 표현이 생동감 있게 표현되도록 한다. 수사 수법은 문학적 감화력을 높이고 문어문 표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12 초등학교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초등학교 공통 12 수사격 1 비유.
비유는' 비유' 이다. 즉, 서로 다른 사물 사이의 어떤 유사성을 이용하여 한 사물을 다른 것과 비교하는 것이다. 추상적이고, 심오하고, 낯선 것을 더 구체적이고, 간단하고, 익숙한 것으로 해석하다.
■ 은유의 세 가지 요소
본체 (1): 무엇을 비교하는가.
(2) 은유: 비유에 사용되는 것.
(3) 비유: 비유 관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단어.
흔히 볼 수 있는 비유어는 주로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되는 것 ...
■ 한 문장이 비유 문장인지 어떻게 판단합니까?
일부 문장에는 상술한 비유문이 포함되어 있지만 반드시 비유구일 필요는 없다. 한 문장이 비유구인지 판단하고, 한 문장에 세 가지 요소가 있는지 판단하는 것 외에도, 본체와 비유체는 본질적으로 다른 것이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전형
(1) 계림의 산은 정말 아름답다. 녹색 장벽처럼, 새로운 죽순처럼, 색채가 산뜻하고 물 속에 그림자가 비친다. 계림산수
(2) 소흥안령은 일 년 사계절 풍경이 매혹적이다. 이것은 아름다운 큰 정원과 거대한 보고이다. 아름다운 소흥안령
화신
사물을 성인으로 쓰고, 사물에 사람의 행동, 행동, 사상, 언어, 감정, 활동을 부여하고, 사람을 묘사하는 글로 사물을 묘사하다.
■ 요점을 판단하다
사람을 묘사하는 단어는 사물을 묘사한다.
■ 의인화의 역할
동물, 새, 곤충, 꽃, 나무 또는 기타 무생물을 성인으로 기록하여 구체적인 사물을 개인화하고 언어를 생동감 있게 한다. 어떤 물건에 생명을 부여하고, 어떤 물건을 생동감 있게 써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다.
전형
(1) 바람이 가볍게 노래를 부르며 잠든 대지를 깨웠다.
(2) 장난꾸러기 빗방울이 우산 위에서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한다.
(3)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너는 나를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모두 활짝 핀다. 봄
꽃잎이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이 그들의 슬픔을 노래했다. 봄의 모습
(5) 태양이 얼굴을 붉혔다. 봄
과장
과장은 의도적으로 합리적으로 사물의 성질과 특징을 과장하거나 축소하는 것이다. 확대 또는 축소되는 사물에 대한 묘사는 무한하고 경계와 원칙이 없는 것이 아니라 허풍과는 달리 예술의 확대 또는 축소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과장된 ` 유형
(1) 과장 확대
사물의 모양, 성격, 특징, 작용, 정도를 과장하다.
아스팔트는 이미 탔다. 가게 앞 동메달도 녹고 있는 것 같아요.
(2) 과장을 줄이다
사물의 이미지, 성격, 특징, 작용, 정도를 낮추다.
손바닥 크기의 세계만 볼 수 있습니다.
(3) 미리 과장하다
후발자가 올라간다고 말하고, 선발자가 올라간다고 말하다.
그녀는 컵을 들고 오기 전에 이미 술에 취했다.
■ 과장된 역할
사물의 본질을 제시하고, 분위기를 띄우고, 영감을 주고, 렌더링력을 강화하고,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전형
(1) 이런 손바닥이 큰 곳에서 어떻게 축구를 합니까?
(2) 눈 깜짝할 사이에 열흘이 지났다.
평행
세 개 이상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고, 내용이 관련이 있고, 의미가 비슷하며, 어조가 일치하는 어구나 문장을 배열하여 표현 효과를 높인다.
■ 요점을 판단하다
배비 특징이 뚜렷하며, 문장에는 세 개 이상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한 어구나 문장이 포함되어 있다.
■ 병렬 기능
말투를 증강시키고, 강렬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진상을 효과적으로 설명하다.
전형
(1) 안자가 대답했다. "이게 뭐야? 우리나라 수도 린쯔 () 는 사람 소리가 들끓고, 사람마다 소매를 걷어올리고, 구름이다. 모두가 땀을 흘렸는데, 이것은 단지 소나기일 뿐이다. 거리의 사람들이 어깨를 스치고 발가락이 발가락에 닿았다. 왕은 어떻게 아무도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2) 계림의 산은 정말 이상하다! 한 자리가 우뚝 솟아 서로 연결되지 않고, 노인처럼 거대한 코끼리, 낙타, 기봉목록, 형태가 각기 다르다.
이원/대립
대구 () 라고도 하는 대구 () 는 구조가 같고, 글자 수가 같은 어구나 문장으로, 비슷하거나 반대의 뜻을 나타낸다.
■ 요점을 판단하다
같은 구조, 같은 글자 수, 같은 의미 또는 반대.
■ 이원성의 역할
가지런한 대칭, 리듬감, 고도의 개괄, 표의가 간결하고 기억하기 쉽다.
전형
(1) 고개를 숙이고 천 손가락을 숙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2)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차용 등 수사 수법
환유는 본체의 이름을 직접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본체와 관련된 다른 것을 빌려 본체를 대체하는 것을 말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요점을 판단하다
표현할 것을 관련 물건으로 바꾸다. 그것은 두 가지 사이의 연관성을 강조한다.
전형
(1) 눈물을 머금은 붉은 스카프들이 서로 어깨를 끼고 발끝을 돋우고 있다.
(2) 반짝이는 총검 수십 개가 들이닥쳤다.
한 가지 질문을 대답으로 하다.
반문문은 의문의 여지 없이 질문하고, 문제의 형식으로 확정적인 뜻을 표현하면, 답은 문제 속에 있다. 명확한 뜻을 표현하거나 원하는 기대로 강조하다. 솔직히 말하면 문장에 질문과 대답이 있다.
하나의 반문문은 네 문장 중 하나이다. (나머지 세 개는 진술문, 감탄문, 기도문)
반문의 역할
반문의 의미는 더욱 확고하여, 독자들에게 반박과 의심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확신시켜 말투와 감정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전형
(1) 이것은 큰 경이로움이 아닙니까?
(2) 비난 할 것이 없습니까?
반문하다
연설과 문장 쓰기에서 자신의 관점이나 결론을 강조하기 위해, 때로는 먼저 질문을 하고, 사람들의 주의와 사고를 불러일으킨 다음, 스스로 질문에 대답하기도 한다. 솔직히 말하면 스스로 자문하는 것이다.
■ 요점을 판단하다
뻔히 알면서도 묻고 스스로 대답하다.
■ 질문의 역할
어떤 것은 어떤 내용을 강조하기 위해서라는 생각을 일깨워준다.
전형
그녀는 감히 성냥 한 자루에서 하나를 꺼내서 벽에 태워 그녀의 작은 손을 따뜻하게 할 수 있을까? 그녀는 마침내 하나를 뽑았다.
대비
대비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을 함께 비교하는 비유이다.
■ 요점을 판단하다
대비를 운용하려면 표현할 사물의 모순성에 대해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한다. 비교되는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은 대립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비교할 수 없다.
전형
어떤 사람들은 살아 있지만, 그는 이미 죽었다. 어떤 사람들은 죽었지만, 그는 아직 살아 있다. (zang Kejia "어떤 사람들")
반복하다
어떤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어떤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일부러 어떤 단어의 한 마디를 반복한다.
■ 중복 유형
(1) 반복 (중간에 다른 단어가 없음)
예: 계곡이 메아리치고, 그는 방금 떠났고, 그는 방금 떠났다.
(2) 반복 간격 (중간에 다른 단어가 있음)
전형
3 개 성을 잃어버리면 당과 국가가 한 나라와 더 비슷해 보인다. 동북 3 성을 잃어버리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당과 국가는 한 나라와 더 비슷하다.
글놀이를 하다
단어의 다의성과 동음 (또는 동음 이의어) 조건을 이용하여 한 문장에 이중적 의미, 즉 쌍관 () 를 부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쌍관어는 언어가 함축적인 유머를 표현하게 하고, 의미를 심화시키고,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전형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인용
기성 말 (성어, 시, 격언, 전고 등) 을 인용하다. ) 를 통해 언어 표현의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인용에는 명료함과 은인용 두 가지가 있다.
■ 인용의 역할
논점을 확실하고, 설득력과 계발성을 강화하고, 언어는 간결하고 함축적이며 우아하게 한다.
초등학교에서 자주 사용하는 수사격은 12 이다.
수사격의 표현 효과: 수사격은 문의와 문언문의 표현 효과를 높여 문장 생동감과 감화력을 높여준다. 예를 들어 비유는 사물을 형상화하고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다.
과장은 사물에 대한 작가의 감정과 태도를 표현하고,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강조하며, 언어의 생동감을 증강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배비는 언어의 잠재력을 높이고, 사물의 어떤 특징을 강조하며, 작가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수사 수단의 역할:
1, 비유: 서술, 설명, 묘사에 사용되어 사물 이미지, 생동감, 구체적, 생동감 있는 인상을 준다. 무형을 유형화하여 추상적인 것을 더욱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만들고, 심오한 이치를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만든다.
2. 의인화: 독자가 표현하는 것에 대해 생동감 있는 인상을 주고 강한 감정을 만들어 * *
3. 차용: 이미지를 부각시켜 이미지를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과장: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사물의 특징을 더 잘 부각시켜 독자들의 강렬한 찬탄을 자아낸다.
5. 대구: 형식상 음절은 가지런하고 대칭이며 리듬감이 강하고 멜로디가 아름답다. 내용이 간결하고 집중되어 있어 매우 개괄적이다.
6. 비율: 비율은 세 개 이상의 문장식이 같은 문장으로 구성되어 언어 투척을 늘리고 강조 역할을 하며 작가의 사상감정을 강하게 표현한다. 의논문은 종종 언어의 잠재력을 증가시켜 논점을 강조하는 역할을 한다. 언어의 기세를 증강시킬 수 있다. 추리에 습관이 되어, 더욱 엄밀하고 투철하게 이치를 설명할 수 있다.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면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12 초등학교 상용수사격의 역할과 표현 효과는 다음과 같다.
1, 비유: 서로 다른 사물 사이의 어떤 유사성을 이용하여 한 사물로 다른 것을 설명한다. 기능: 사물의 특징을 설명하거나 렌더링합니다. 간단한 일로 심오한 이치를 해석하다.
2. 비유: 물건을 성인 (의인) 으로 쓰고, 사람을 농작물 (모방) 으로 쓴다. 역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기 쉽다.
3. 과장: 의도적으로 사물에 대한 사람의 확대 또는 축소를 과장하고 묘사한다. 역할: 사람이나 사물의 본질을 쉽게 부각시켜 독자들이 강하게 비명을 지르게 한다.
4. 이중성: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거나 글자 수가 같은 두 문장이나 구. 기능: 깔끔한 대칭, 응축 집중, 요약 능력이 강하다.
5. 비율: 구조가 같거나 비슷한 세 개 이상의 문장. 기능: 기세를 높이고, 설득력이 있고, 감화력이 있다.
6. 전고: 시에서 고서의 이야기나 글을 인용한다. 기능: 함축적인 표현과 사상을 풍부하게 표현한다.
7. 반어: 원래 뜻과 반대되는 단어, 문장으로 원래 뜻을 표현한다. 역할: 직접 말하는 것보다 더 감정적이고 힘이 있다.
수사적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사는 다양한 문장 또는 응용문에서 표현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표현 방법의 집합이다. 수사격에는 64 대 카테고리 79 소류가 있다.
비유, 비유 (비유라고도 함, 의인화와 모방으로 구분), 회피, 적응, 계층화전달, 채우기 (안감), 두드러기 (안감), 거꾸로, 거꾸로, 거꾸로, 접음, 겹이, 겹이, 실제 (이젝터 핀, 구슬이라고도 함)
복잡 겹침, 복합편차, * * * 사용, 조합, 호출, 인터텍스트, 인터텍스트, 변환, 회문, 강등, 차용, 반문, 모호함, 대비, 대련, 묘사, 배열, 연결, 과장
암시, 인용, 음역, 동음 이의어, 단문, 상징, 상감, 분석어, 완곡 어법, 완곡 어법, 공감 (공감, 공감), 점프, 뒤집기, 상호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