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양호가 할아버지의 갈대피리를 쓴 재료는 반드시 정확하게 베껴 써야 한다. 나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힘내요! ! !

양호가 할아버지의 갈대피리를 쓴 재료는 반드시 정확하게 베껴 써야 한다. 나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힘내요! ! !

양 Miao 씨와 그의 산문 (코멘트)

양우선생의 산문집' 기러기 행성' 은 2006 년 초 중국 문사 출판사에 의해 출판되었다. 앞서 그의 산문' 중국인의 마음가짐' 은 상해 고서출판사에 의해' 중국인' 시리즈로 출판되어 광범위한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이등병 슈와 양 선생의 후배로서, 나는 예전에 상해의 신문에서 그의 문장 책을 읽곤 했다. 하지만 묵향이 있는 두꺼운 세트를 들고 있을 때 그 친절한 느낌은 여전하다. 다시 한 번, 나는 하나하나 열심히 보았고, 어떤 장은 여러 번 읽었다. 도원 중학교의 오래된 기숙사에서 어두운 불빛으로 사회, 문예 문제, 인간성에 대한 그의 견해를 듣는 것과 같다.

최근 봉현문사에 의해 양묘 씨에 관한 글을 써서 그의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그때 나는 흔쾌히 받아들였지만, 정말 쓰기 시작했을 때, 나는 또 의아해했다. 주로 나는 이론적 기초가 부족해서 학력이 없다. 일반인은' 기문 감상' 을 할 수 있지만' 의심과 분석' 의 경지에 빠질 수는 없다. 게다가 앞으로 진정한 평론 문장 모두 전문가가 쓴 줄 알았다. 나는 양 선생의 오랜 친구일 뿐이다. 30 여 년의 친분으로, 나는 생소한 감정이나' 독후감' 에 대해 직관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더 적절할 수 있다.

그의 잡문은 주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사회문제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고, 작가로서의 사회적 책임감을 반영한다.

첫째, 시대 발전의 행보를 따라가며 사회개혁과 시장경제의 물결에 직면하여 대국을 바라보며 시대의 폐단을 비판한다.

글쓰기는 중국 문화인의 사명감과 사회적 책임감의 구현이다. 사회가 변할 때마다 책임있는 지식인으로서, 그가 작품에 시대의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상아탑' 을 뚫어 한가한 소품을 쓰면 그는 초탈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문장 유형은 장기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양 씨의 문장 (Yang Yu) 은 사회 변화 시대의 현상 중 일부를 포착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존재의 단점을 드러냈다.

예를 들어,' 잠규칙 투석' 글에서 후난 () 성의 한 현 () 서기는 외상과 골프를 칠 때' 순직' 하며 "현재 일부 문원은 거의 방탕하지 않으면 일을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고 지적했다. 이는 중국 시장경제에서 파생된 잠정적인 규칙이다. 이런 잠정적인 규칙의 추세는 반드시 사회 풍조를 파괴하고 개혁 개방의 질서 있는 진행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예를 들어' 유림외사',' 상업윤리' 는 당오만이' 백화원' 에서 본 노예와 판매자의 대화를 차용해' 민풍이 순박하다',' 도덕적 순결' 에 대한 사회적 풍조에 대한 열망을 반영하고 있다. 그런 다음 누군가가 이런 공정거래 관계를 진부한 것으로 여긴다는 것을 부인했다. 한편 복주화련 백화점 모범판매원 진교생의 예를 인용해 "이런' 군자' 에 대해 우리는 그것이 진부할 뿐만 아니라 희귀하다고 생각한다" 고 설명했다. 이는 오늘날의 사회현실 앞에서' 동심' 과' 공정거래' 에 대한 상업윤리에 대한 열망도 반영한 것이다.

무언규칙 분석',' 선비의 나라',' 상업윤리' 가 현재의 상업행위에 대한 비판이라면' 황무해',' 좌월난불란' 은 사회 음탕에 대한 분석과 비판이다. 노름독무해론' 은 간행물과 비디오에 대한 검사가' 나를 16 세 아이로 여긴다' 는 논점을 중점적으로 분석해' 거리와 골목의 노점' 에서' 교정 학교' 에 이르기까지' 이런 검사가 다소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고 강조했다. 좌심불란' 의 어려움은 도시를 거드름 피우는' 삼배아가씨' 와 날아다니는' 육탄' 으로 큰 환경을 정비하는 것이 사회 풍조를 바꾸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간부의 경우, 자신의' 자리에 앉아도 어지럽지 않다' 는 자율교육을 강화하는 것 외에 환경의 영향도 만만치 않다. 따라서 이 일에 있어서 표본을 겸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사회 환경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평생 교사를 직업으로 하는 교육자로서 그는 항상 교육의 현황과 현상을 주시하고 있다.

양묘 선생님은 40 여 년 동안 가르쳤는데, 자연히 교육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현재 사회는 50 년대와 60 년대에 비해 생활조건이 같지 않아 외동자식이 많다. 부모는 아이가 용이 되고 딸이 봉황이 되기를 바라는 아이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이런 심리의 부추김에 일부 부모들은 남을 돕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것은 난산한 것이고, 또 많은 것은 급공근익이다. 신동의 실수' 는 이런 현상에 대해 자신의 관점을 제시했다. 진화는 초월되어서는 안 되고, 초월될 수도 없다. 아이에게 어린 시절과 동취를 주고, 잃어버린 동심을 아이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오늘날의 교육은 교육산업화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고 한다. 말로는 교육을 하나의 산업으로 여기는 것이다. 업계라면 효율성과 이윤을 요구한다 (적어도 사립학교에서는 그렇다). 그래서 개는 교장이고 소는 주관이다. 이것은 별다른 기문이 아니다. 솔직히 말하면 모두 이익을 위한 것이다. 이 현상에 대해' 무훈' 은 생활사회의 최하층 거지무훈 의무학교를 예로 들어 이익만을 꾀하고 자녀를 오도하는 학교 운영 행위와는 달리 교육산업화의 유행 제법에 동의하지 않는다.

소위' 대학' 이라고 하는 채원배 씨가 말했듯이, "대학은 순전히 지식을 연구하는 기관이며, 자격을 키우거나 지식을 판매하는 장소로 사용할 수 없다." 아마도' 교육산업화' 의 영향으로 오늘날의' 대학' 도 변미되고 있는 것 같다. 대학' 의 정의는 대학의 경솔한 교풍과 학풍에 대한 부정이다. 학교는 순위에 열중하고, 전공을 개설하여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교사 논문 사기, 교실 범람; 학생들은 숙제를 해서' 총잡이' 를 찾고, 방과 후, 심지어 수업 사이에 장사를 한다. 이것들은 모두 대학 운영의 질 하락을 운명지어져 있다. 어느 유명 대학 총장이 말했듯이, 우리의 현재 대학 교육은 일류 학생, 이류 학교, 3 류 교수이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일류 학생을 양성할 수 있을까? 일류 논문을 써요? 그래서 중요한 것은 대학, 교수, 학생 모두 연구에 몰두하는 분위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냉대걸상은 10 년 동안 앉아야 한다' 는 것이다. 그래야 여러 번, 진인각 같은 사람이 나올 수 있다.

셋째, 여성 해방과 여성의 사회적 지위에 초점을 맞추다.

1930 년대 노신 씨는 이브슨의' 인형의 집' 에서 주인공 나라가 떠난 후의 운명을 분석한 바 있다. 이는 사실 경제적 독립을 얻지 못한 여성의 운명이다. 그들은 어디로 갈 수 있습니까? 벌써 여러 해가 지났는데, 지금은 어떤 상황입니까? 양묘 씨는' 나라가 떠난 후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에서 "상품경제사회의 큰 오해는 어떤 사람들은 상품이 아니고 상품으로 볼 수 없는 모든 것을 상품으로 여긴다는 것이다" 고 썼다. 예를 들어, "여주인 포양", "카나리아 포양". 사실 한 여자의 생존 문제를 반영한 것이다. 그리고 말했다: "나라가 떠난 후에 무슨 일이 있었던거야? 그 당시 노신은 배고픔이 여자를 부식시킬 수 있는 것만 보았지만, 먹을 것이 없는' 카나리아' 도 기꺼이 우리 안에 자신을 던질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 이것은 마침' 빈궁하고 창녀를 비웃지 않는다' 는 사회적 여론 분위기에서 나온 것이다.

작은 발의 미련' 에서 남성은 여성의 심미 문제에 대한 선택에 대해 충분한 존중과 포용을 가져야 하며, 여성도 전통적인 애착을 바꿔야 한다고 제안했다.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얼굴을 바라보는 여자가 있어서는 안 된다. 자존감이야말로 진정한 남녀 취향이다.

양 씨의 잡문에 관련된 문제는 매우 광범위하며, 이 글은 단지 약술일 뿐이다. 그의 산문 스타일이 독특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우선, 사상적으로 민생에 관심을 기울이고 현실에 개입한다. 이것은 또한 양심이 있는 지식인의 사회적 책임감을 반영한다.

둘째, 뚜렷한 비판 특색을 제외하고는 그의 문장, 적절한 규제가 잘 파악되었다. 비판적인 사물, 현상, 집단에 대해서는 항상 사람을 선하게 하고, 참을성 있게 도리를 따지며, 봄바람에 앉아 있는 느낌을 준다.

셋째, 내포가 풍부하고 지식성이 강하다. 그의 문장 속에는 동서고금의 사례를 광범위하게 인용하여, 보기에 수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문자 뒤에 두터운 문학 공저 () 를 구현하여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그의 문장, 더 설득력, 더 문학적, 덜 지루한, 아름 다운 문장 감상을 더 재미 있게 만든다. 이것이 바로 그의 문장 매력이 있는 곳이다. 원원' 문보고' 필회 부간 편집장 심양이 2007 년 말 상하이 협동협력에서 열린' 양묘 작품 세미나' 에서 평가했듯이 양묘 산문이 표현한 표현 기교, 깊은 문채, 적절한 분수는 일반인들이 달성하기 어렵다. 그와 같은 상해인은 많지 않다. (그나저나 심양과 양지는 10 여 년을 썼지만, 그 회의에서 처음 만났는데, 그들의 냉막 성격을 알 수 있었다.) 이것이 일반적인 칭찬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 그는 끊임없이 글을 쓰고 있으며, 곧 더 많은 문장 들이 여러분을 만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