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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신의 인물 평가

Jiang mian: "수리 지식으로 고대 su song 을 복원하는 방법! 클릭합니다

첸: "효도의 길은 자연에 뿌리를 두고 총명하다. 가정과 학교는 서로 전승되어 이 블로그의 혜택을 받는다. 우주간의 모든 유명한 일들은 백경백사, 관직소설, 의술, 식물, 곤충, 물고기에 이르기까지 모두 그 마음을 따지지 않고, 여러 면에서 그 이치를 해석하고, 그것을 흥미롭게 하지만, 실수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도살용: "추문, 장군, 양수가 신무고를 썼다."

이영은' 속분서' 에서 "성안 선생은 걸출한 학자이자 인격이 준랑하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동생이 읽을 줄 아는 것은 그의 휘황찬란함과 영원에 도움이 될 것이다. 민강을 벗어나지 않으면 있다. 만약 네가 나오면, 너는 이신선, 수포선, 양, 당송 시대의 특종이다. 정말 이상하다! " 이지 "외침! 왕선생은 인품이 그렇게 좋고 인품이 그렇게 좋아서 평생 시도해 볼 수 없다. 그래서 그는 글에 글을 썼고, 준비도 없고, 준비도 없었다. 비록 그가 칭찬할 수는 없지만, 후세 사람들에게는 더욱 나쁘다! 그래서 은밀히 사적인 것에 탄복하기 위해, 그의 생로병사의 경위와 그의 이력서 세부 사항을 시험하고 싶다. 예를 들어, 과거 사람들의 소위 연대기는 언제나 몇 가지 사건을 세워야 하는데, 마치 문 안으로 헤엄쳐 들어가 따라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연대기) ".

원홍도는 "사람들은' 가슴에 만권의 책이 없으니 정색적인 인물이 되어서는 안 된다' 는 말이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책은 수천 권이지, 수십 권, 30 권이 아니다. 장 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있다. 나는 한대의 유향, 당대의 왕 하인, 송대의 수자첨에서 보았지만, 자견에서 지금까지 300 여 년이 지났는데, 나는 양승안과 그곳에서 보았다. ""

장수: "당신은 의리가 우선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당신도 의식에 동의하지 않기 때문에 윈난에서 죽어야 합니다. 가이품평: 승안치백은 장모현과 같고, 시는 루령씨, 매산씨와 같다. -응? 한나라의 고향인 창사를 지나 송조와 주상들의 여정을 직접 추월했다. 당대의 인물이 절에 올랐지만, 과거의 철학자와 맞설 수 있다! 난쟁이가 현장을 볼 때 단지 선생에게 학문이 있다고 했을 뿐인데, 사실은 건장한 노인이라, 그 후로는 선생을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어떻게 왕 선생을 소중히 여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석림은 그에게 말했다. "우리 부군은 유백온의 웅훈, 송경원의 온순함, 신사의 관대함, 잉그람미, 고물새의 초연, 동양의 광활함, 왕의 얼굴의 소박함, 왕경복의 담략, 최충의 섬세함, 오효묘의 순수함을 사용했다.

왕부는 양신시를 "300 년 중 가장" 이라고 불렀다.

주신 (WHO) 는' 각사 순서' 에서 그를' 당대 사파' 라고 부른다.

왕사현: "명흥, 박학다재로 유명하다. 양영수와 전혀 닮지 않았다."

양신을 매우 숭배하고, 양씨의 작품을 수집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는 교정을 거쳐 100 권으로 편집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성암외집비각' 에서' 명흥, 문필이 넓어서 양승암 선생과 함께 할 수 없다' 고 칭찬했다.

구길원은' 성암외집서' 에서 "국가 초부터 카론까지, 사자가 저술한 부자는 성암씨보다 많지 않다" 고 말했다. Li ciming: "계몽 된 사람들을 알고, 사원 홀을 처음 밀어; 단연록'' 담담각성상' 이라는 두 권의 책이 모두 이 블로그를 인용한 것은 근대에는 흔치 않다. "

후유원' 한사말' 은 "분명히 양용수암 1 위가 있다" 고 말했다.

돈은' 레이편사' 에서 65,438+065,438+08 수의 양신어를 선정해 전체 품사의 4 분의 1 을 차지했다.

심덕잠: "성안, 재치가 넘치고, 미색을 잘 알고, 제목대로 모양을 잡고 옆에 서서, 이 (), 호제자 () 외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스스로 일파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다섯 글자는 그들의 강점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아름다워서 미풍처럼 이성을 잃었다. ""

명말, 주지는 만년에 일본을 강의하고, 일본 학생 안동에게 약속을 지키도록 교육했다. "명대문집이 많고, 좋은 것이 적다. 예를 들어 양승안과 공잉어의 소장품은 모두 좋다." ("주순수집" 볼륨 11 문답 3) 짝퉁 성순이가 물었다. "양웅, 사마한명 가족, 미산 소삼, 육유 등 송명 가문, 지금 이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다. 주지유가 대답했다. "승상 양승안은 아들이 있는데, 사람됨이 신중하다."

"명사 양신전": "양신은 박물과 정보 방면에서 문학보다 낫다."

간소방은 "영민이 비범하고, 가학이 일맥을 배우는 것은 이 보 덕분이다" 고 말했다. 우주간의 모든 유명한 것들, 백가쟁명의 역사에서 관원의 소설, 의학점술 기교, 식물, 곤충, 물고기의 섬세함, 다식한 정도가 아니라 ... 내 생활에는 400 여 종의 작품이 있다 ... 독서인은 눈요기를 한껏 할 수 없다. "

구길원' 성암외집서' 는 "성암씨보다 더 풍부한 저술은 없다" 고 말했다. 그 기야 에, 낚시 여행 4 부 7 책 사이 ...... 당송 이후, 본 적이 없다. ""

왕세정: "명시에서 양승안까지 신세계를 만들었어요. 정말 육조 인재, 육조 문인이다. ""

기찬양신 () 은 "와 사이에 위치할 수 있다. 이 사람은 명고철 ()" 신 7 시에 백견에 의해 대관되고, 시는 육조 () 를 함유하여 명대 독립문이 되었다. "

현대 진인각은 "양용은 학식이 많은 사람이고, 다음 세대도 있어 얻기 어렵다" 고 말했다. 첸은 양신의 박학에 만족하지 않고' 정양' 이라는 책을 써서' 단알루미늄록' 150 의 잘못을 지적했다. 만년 동안 후응린은 양신' 단연록' 을 베끼고 양신' 익림벌산록' 을 베껴 쓰면서 양씨의 필오를 바로잡으며 "얻은 것은 차이가 있다. 즉 귀강이 방금 관대하다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진부한' 숫자를 세어 미래를 분별하다' 는 불만으로' 양문에 충성을 구하거나 손꼽아 있다' 고 생각했다.

후진타오는 당시 사람들에게 정양으로 불렸고, 주국정은 이에 대해 "(이왕)' 단연록' 제서가 있고 정양과 정양이 있으니 구분할 수 있다" 고 평가했다. 그러나 고대인들은 고자를 사용했고, 책은 그랬고, 원작은 흩어져 있었고, 달랐다. 보세요. 청대 사쿠관관은 "정덕 () 과 가징 () 사이에 신중을 기하여 박학으로 유명하다" 고 말했다. 그러나, 단 납이 기록한 책에는 필연적으로 결함과 상호 진실성이 존재한다. " 그는 또 "문요의 옳고 그름에 대한 고증은 학자들로 하여금 실수하기 어렵게 하지는 않는다" 고 말했다. 하지만 비판이 많고, 듣기 싫은 말, 우스갯소리가 많고, 무엇이든지 더했다. 고대인들은 오진의' 신당서' 에 대한 해독처럼 원한으로 이치를 따랐지만, 진짜도 아니고, 아주 좋았다. 사쿠전서 총목 요약' 에는 양신의 29 가지 작품이 기재되어 하나씩 평가됐다. 양신의 작품은' 풍부하고 다양하지만 정수가 풍부하다' 는 것을 인정하지만, 전반적으로 그는 정통적인 입장에 서서 매번 배울 때마다 양신을 얕잡아 본다. 예를 들어 그는' 고서를 쓰는 것은 자신을 증명하기 위한 것' 이다. "사쿠전서 총목 요약" 은 관서이기 때문에 "양신" 은 출판이 전해진 이후 오랫동안 소홀해졌다. 바람의 여파로 볼 때, 중국의 유교 저작과 100 년 동안의 중국 사상사에는 양신의 자리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