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누가' 화이난자' 를 소개해 드릴까요?

누가' 화이난자' 를 소개해 드릴까요?

"화이난자" 소개

"화이난자" 는 일명 "화이난홍열" 으로 서한 초년 화이남왕 유안과 그의 제자 이상수, 수비, 오봉이 저술한 것이다.

"한서 문예지" 는 "화이난자" 를 잡가로 등재했다. 이 책은 실제로 전국부터 한초까지 도가 사상을 지도로 백가학설을 흡수하는 황로학 이론 체계의 대표작이다.

유안 (179- 12 1 년 전) 은 왕리와 상륙의 아들 한고조 유방의 손자이다.

재논문과' 화이난자' 의 관계 (제 1 부)

저자의 허가에 감사하다

초록: "화이난자" 와 아야코 사이의 관계는 매우 분명하다. \ "Huainanzi \" 는 아야코 의 고대 책을 표절하는 대신 인용할 수 있지만, 아야코 는 \ "Huainanzi \" 를 대량으로 표절했다. 아야코 의' 화남자' 에 대한 표절은 대량 표절, 삭제, 변신으로 요약할 수 있다.

제인 \ "아야코 \", 이 \ "아야코 \" 와 \ "화이난자 \" 의 관계는 아야코 와 \ "화이난자 \" 를 연구하는 가장 기본적인 문제이다. 현재의 학술적 관점으로 볼 때, 점점 더 많은 학자들이 제인이 현판' 아야코' 와 다르게 대해야 한다는 것을 받아들이기 시작했고, 현판' 아야코' 는' 화이난자' 의 관점을 대량으로 표절했다. 그러나 일부 학자들은 여전히 ​​ \ "화이난자 \" 가 아야코 를 베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현재 이 버전의 \ "아야코 \" 는 대체로 믿을 만하다. 아야코 와 \ "Huainanzi \" 가 서로 표절되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또 다른 학자는 누가' 아야코' 와' 화이난자' 를 베껴 쓴 문제는 없지만 출처가 같다고 생각한다. 아야코 와 \ "Huainanzi \" 의 가능한 관계는 이 몇 가지 이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관점의 제기와 상호 반박은 토론을 더욱 심화시킬 것입니다. 이 글은 선현 연구를 기초로 아야코' 화남자' 를 모사하여 관대함을 가르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하나, 네 가지 기본 사실

첫째, \ "아야코 \" 와 \ "화이난자 \" 가 너무 많이 겹치는 반면 대나무 제인 \ "아야코 \" 와 \ "화이난자 \" 는 호응이 너무 적다. 만약 이 책과 그 책에 단순히 한 구절이 있다면, 물론 누가 베끼는 문제는 없지만,' 화남자' 와' 아야코' 의 내용은 동시에 형식적인 변화를 겪었는데, 이는 우리가 둘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는 데 단서를 제공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우연의 일치는 개별적인 것이 아니라 보편적인 것이다.

딩 씨에 따르면, 이 \ "아야코 \" 는 약 39228 단어입니다. 컴퓨터 통계에 따르면 3923 1 자로 거의 동일합니다 (문장을 읽지 않는 백화문 참조). 그 중 30800 여 자가' 화이난자' 또는' 화이난자' 에 해당하며, 후자의 두 가지 주요 내용은' 화이난자' 에 완전히 나타납니다. (첸 씨는 모든 문장 들이' 화이난자' 에서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마지막 세 편을 빼면 정확히 9 편이다. (2) 사실' 회남자' 는 1, 100 여 자로' 임상' 의 3 분의 1 을 차지한다. ) 단어 수를 보면, 이 판' 아야코' 는 약 4 만 자가 있는데, 그중 약 80% 는' 화이난자' 의 관련 내용과 정확히 일치한다. 즉, 이 판' 아야코' 에서 8000 자 미만이' 화이난자' 에 없는 것이다. 만약 죽간' 문' 이 출토되지 않았다면, 우리는 여전히' 아야코' 라는 책이' 화이난자' 에 흡수되었다고 말할 수 있지만, 현존하는 죽간 내용은 대부분' 화이난자' 와 상응하지 않는다. 화이난자' 도 잡집이다. 하지만' 일관성, 자율체계' 로 그의 책을 가져간 사람은 기본적으로 본래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지만, 이번 판' 아야코' 에서는 대부분' 노자' 의 내용이 되고 있다. 특히 신분이 다른 대화자의 이름이 완전히 지워졌다. 죽간' 아야코' 와' 화이난자' 의 대응 관계는 현재 매우 적고, 해당 자료가' 아야코' 의 내용인지 여부도 불확실하다. (나중에 자세히 설명)

둘째, 이 \ "아야코 \" 와 아야코 대나무 간략 의 내용과 형식 의 차이 는 유사 보다 크다, 지금 이 \ "아야코 \" 와 \ "화이 난자 \" 의 유사성 은 차이 보다 크다. 더 중요한 것은,' 화이난자' 라는 책은 논거가 웅장하고 시야가 넓어 장자에 가깝다. 전고가 풍부하고 인용이 광범위하여' 여란' 에 가깝다. 언어가 화려하고, 압운을 중시하며, 한부에 가깝고, 다과를 포함해서 스스로 일체화되고, 풍격이 통일되어 있다. 대조적으로, 제인의 아야코 스타일은 간결하고 명료하다.

셋째, 한 지안 \ "아야코 \" 는 서한 말기에 묻혔다. 한편, 이 시간은' 화이난자' 의 출판보다 늦다. 한편 유부자는 학교 서기를 영입한 시간과 팔각랑 40 호 한묘의 매장 시간은 서한말년으로 30 년을 넘지 않았다. 한평화 원년 26 년, 유향은 교서로 임명되었다. 호 이삭의 이듬해 (지난 7 년) 에 유신은 아버지의 일을 계속했다. 이학근 선생은 서한말년에' 아야코' 의 9 가지 버전이 있다고 지적했다. 팔각랑 40 호 한묘는 마침 이 시대에 속한다. 발굴자들은 묘주인이 중산회왕이나 효왕이라고 추정하지만 전자를 선호한다. 중산회왕은 선제 오풍 5 년 (기원전 55 년) 으로 유향교서보다 2 1 년 일찍 죽고 효왕은 성제 호호 원년 (기원전 8 년) 으로 사망해 유신임 학교서의 해와 가까워졌다. "어쨌든, 유상우 부자가 본 아야코는 죽간과 일치하거나 적어도 비슷해야 한다." (3) 물론, 유부자는' 아야코' 의 다른 버전을 정리하고 구조와 제목에 약간의 편집을 했다. 그러나 당시' 화이난자' 와 이렇게 많은 내용이 일치하면 유부자와 반고는 눈을 돌리지 않을 것이다. 아야코의 순결성에 관한 문제는 당대의 유종원에서 시작되었다.

넷째, 죽간' 아야코' 는 상하경으로 나뉘어 있고,' 한서 예문지' 는 9 편의 기록이 있고, 위진 이래 10 편, 11 편, 12 편의 기록이 있다. 이 버전의 아야코 는 대부분 12 편의 문장 (사쿠전서도 두 권으로 나뉜다) 이다. 손성연은' 반고' 와' 문예의' 가 9 개라고 생각한다. 의혹고' 는' 임상',' 상의',' 상례' 3 장을 근거로' 샤드' 와 일치한다. 손성연의 의심은 근거가 없어 그의 판단이 이해하기 어렵다. 만약 \ "임상 \", \ "인의 \", \ "상례 \" 가 3 편이라면, \ "아야코 \" 는 9 편이 아니라 10 편이다. 이곳의' 위' 는' 위' 라는 뜻으로' 아래' 와 어떻게 어울릴지 모르겠다.

이러한 기본 사실에 따르면, 우리는 이 버전의 아야코 표절' 화이난자' 를 추측하기 어렵지 않다. 이후성 씨는 최근 "장풍군이 아야코 () 와' 화이난자 ()' 관계에 관한 문학 이론을 갖고 있으며, 지금의 아야코 () 가 모조품이라고 생각한다" 며 "장군은 현재 아야코 () 가 위조품의 주요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고 비판했다. (4) 사실, 작가는 지금의' 아야코' 가 위조책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지만, 줄곧 제인을 강조해 왔다. 그러나 양자는 형식과 내용상 차이가 매우 커서 비교할 수 없다. 양자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면, 이 버전이 반드시 이후의 죽간으로부터 나온 것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오늘의 버전은 동한 초년보다 일찍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 "화이난자 \" 는 오늘날의 \ "아야코 \" 를 표절할 수 없고, 죽간인 \ "아야코 \" 도 큰 직접적인 연락이 없다. 후세 사람들은 \ "화이난자 \" 를 베껴 오늘의 \ "아야코 \" 를 보충해 아야코 의 책이 크게 달라졌다. 즉, 나는 지금 \ "아야코 \" 가 진짜도 가짜도 아니라, 류종원 이 말했듯이, 이 책에 대한 반박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출토 대나무 제인 \ "아야코 \" 에 의해 확인됐다. 다음은 이 점을 더 증명하고 학술계의 일부 추측에 대답했다.

둘째, 현재 버전의' 아야코' 가 간자보다 빠른가?-동시에 논문 자간의 금기 문제.

이 판' 아야코' 는 죽간보다 늦었고,' 응응해야 한다' 는 것은 물론 기초가 착실하여 * * * 학문을 형성하기 쉽다. 그러나, 미스터 자오 Jianwei 최근, \ "아야코 \" 의 현재 버전의 주요 부분은 아야코 대나무 전표 이전, 원래 아야코 대나무 전표 에 의해 쓰여졌다 제안했다. 그의 주된 근거는 0806 호 죽간이다. "네, 크고 불후의, 그래서 오래 지킵니다." 는 현행판' 아야코' 에 해당한다. "분명히 죽간은 한고조 유영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이익을 크게 바꾸었지만, 이 판은 고판의 원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5)

여기서 첫 번째 질문은' 크고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와' 이익을 잃지 않고' 가 대응하는지,' 지속성' 과' 무손실' 이 분명히 대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0864 호 죽간에는' 높고 위험하지 않은 사람, 그래서 오랫동안 백성을 키운다' 고 적혀 있는데, 오늘은' 높고 위험하지 않아 백성을 오래 키운다',' 백성을 키운다' 는 것은' 백성을 키운다' 와 일치하지 않는다. 사실, 이 문제에 있어서 죽간과 현대의 것은 큰 차이가 있다. 대나무 제인:

0908 마찬가지로, 작은 것을 보고 큰 성공을 거둘 수 있고, 조용히 할 수 있다.

0806 도 크고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장기간 유지 □

0864 는 높고 위험하지 않고, 높고 위험하지 않기 때문에, 오랫동안 국민을 보호한다.

천하가 있고, 너는 천자이고, 부귀는 너를 떠나지 않는다.

오늘:

크고, 가득 차고, 넘치지 않는다. 높고 비싸지만 교만하지 않다. 지방이 너무 커서 넘쳐나고, 손해를 보지 않으면 수익이 있다.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고, 높고 위험하지 않다. 흑자는 잃지 않고, 그래서 오랫동안 풍요를 유지한다. 높음은 위험하지 않기 때문에 길고 비싸다. 부귀는 그의 몸, 루, 그의 자손, 고왕의 소품을 빼놓을 수 없다.

이 책에서 논의 된 문제는 다음과 같이 세분화 될 수 있습니다.

크고, 넘치지 않고, 크고, 넘치지 않고, 돈을 벌고, 손해를 보지 않고, 손해를 보지 않고, 그래서 오랫동안 부유함을 유지해야 한다.

높고, 비싸고 교만하지 않고, 높고, 위험하지 않고, 높고, 위험하지 않기 때문에, 장수귀합니다.

부귀는 그의 몸, 루, 그의 자손, 고왕의 소품을 빼놓을 수 없다.

간판과 마찬가지로, 이 판은' 대' 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간판의' 대 불후' 와 위에서 언급한' 소능성대사' 도 이번 판에서' 대' 를 언급했지만' 대 불멸' 이 아니라' 대' 를 언급했다.

\ "효경 왕후편 \" 도 비슷한 발언이 있다.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고, 높고 위험하지 않다. 자제를 억제하여 넘치지 않다. 높고 위험하지 않아, 그래서 오랫동안 비싸고, 가득 찼지만 넘치지 않아, 오랫동안 부자가 되었다. 부귀는 그 몸을 떠날 수 없고, 후에야 국리민을 보호하고 제후들의 효도를 덮을 수 있다.

효경' 의 이 말은 유명하며' 여춘추 차미' 에서 인용한 바 있다. 이 단락의 문맥도 다음과 같이 분해할 수 있다.

교만하지 않고, 높고, 위험하지 않고, 높고, 위험하지 않기 때문에, 장방도 비싸다.

신중히 명절을 만들고, 넘치지 않고, 넘치지 않고, 넘치지 않기 때문에, 오랫동안 부유함을 유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귀는 그 몸을 떠날 수 없고, 후에야 국리민을 보호하고 제후들의 효도를 덮을 수 있다.

비교를 통해 이 버전의' 아야코' 가' 효경' 과' 아야코' 의 사상을 융합한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크고 넘치지 않다" 는 것은 죽간 "아야코" 에서 나온 것이고, "넘치지 않다" 는 것은 "효경" 에서 나온 것이다. 죽간' 아야코' 와' 아야코' 모두' 대' 와' 고' 문제를 토론했다. 큰 자는 성취가 크고, 높은 자는 지위가 높다. 효경' 은' 위' 와' 저장' 문제를 논의한다. 동시에, 이 판 \ "아야코 \" 의 발판은 \ "효경 \" 과 일치하고 대나무 제인 \ "아야코 \" 와는 다른 \ "아야코 \" 입니다. 이 버전의 아야코 와 아야코 대나무 간략 의 유사점과 차이점 에서, 우리는 아야코 의 이 버전이 대나무 간략 으로 변하는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고 불후의' 과' 이익을 잃지 않는다' 는 것은 대응하지 않는다. 죽간인' 아야코' 는 금기로 인해' 이익' 을' 대' 로 바꾸는 것은 말할 수 없다.

사실,' 흑자를 잃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종종' 흑자를 잃지 않는다' 라는 단어와 결합되어 있다. "화이난자 태훈" 구름: "남편은 늘 스트레칭을 하지 않고 서두르지 않고, 불멸의 사람이 되고, 성인은 흥을 돋우어도 해를 입지 않는다." 분명히' 위대하지만 오래간다' 와' 번영하지만 오래간다' 는 동의어이고,' 이윤을 잃지 않는다' 는 것은 상대적인 것이지, 서로 대체하는 것이 아니다. "대" 와 "잉여" 도 의미상 크게 다르다. 따라서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대나무 제인에서' 대' 를' 흑자' 로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는 한무제 유영의 금기를 피하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 버전이 죽간보다 빠르다고 생각하는 것은 더욱 믿을 수 없다.

강녕 씨는 이 버전의 아야코 중 일부는 후세 사람들이' 점프' 하거나 위조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의 주요 예는 아야코 자연이다. "성인은 동시에 사용한다. 고인은 사람을 버리지 않고, 물건은 버리지 않는다." 는 현판' 노자' 127 에서 인용했다. 노자' 전세본은 예외 없이' 포기물' 을 사용하지만, 초판 초판은 오히려' 돈을 버리는 것' 을 사용한다. (6)

이 버전의 중국어자는' 화남자' 를 완전히 베껴 쓰지 않았다. 이것은 완전히 정확하지만, 베끼는 곳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강선생이 인용한' 아야코 자연' 의 한 구절은 사실상' 화이난자 주본 훈련' 의 한 구절에 해당한다. 이 섹션에서는' 화남자 주숙훈련' 이' 포기할 수 없는 재료' 라고 말했고, 현판' 아야코' 도' 포기할 수 없는 재료' 라고 말했다. 표절이 아니라면 그게 뭐죠?

또한 강씨가 언급한 현행판의' 비군자의 보물' 이' 노자' 버전에 영향을 미쳤다는 점도 논의해야 한다. 비단서' 노자' 에는 이미' 비군자의 기구' 라는 단어가 등장했고, 비단서는 한초에 묻혀 있었지만, 필사 시간과 기록 시간이 더 빨라서 강조할 필요가 없다.

3. \ "화이난자 \" 는 아야코 의 삭제 또는 아야코 변조-\ "화이난자 \" 금기 및 기타.

왕계립 선생은 이 판본 아야코 상의편이 "오늘 사람의 단점을 겨냥하고 장점을 잊는다" 며 "이남자 판자론 훈" 이라고 말했다. "오늘 나는 사람의 단점을 겨냥하고, 그 수리를 잊어버린다." " 이것은 Huainan Wangli 의 명성에 근거해서, 나는 그것을 수리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것은 특히 \ "화이난자 \" 가 아야코 의 증거를 조작한 것이다. "(7) 하지만' 아야코 상의편' 과' 화 남판자론 훈련' 의 해당 단어를 비교해 보면 왕선생의 이런 견해는 근거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첫째,' 장' 은' 화남자' 에서 반복되는데,' 자주' 는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음양이 서로 다투고, 오류는' 소인이 자리에 있지 않으면 오래가지 못한다' 고 하며, 순은 노인을 인용한다.

둘째,' 논통훈' 의 이 말은 주로 하늘을 원망하지 말고 대국을 중시해야 한다는 것을 논술하였다. 주제는' 책임자를 인력으로 삼는다',' 수련을 덕으로 한다' 이다. 여기서 "수리" 는 "수리" 이고, "긴" 은 중요하지 않다. 그래서 "오늘의 뜻, 바로 사람의 부족이 부족하고, 사람은 자기가 수리한 것을 잊는다" 고 말한다. 이 판' 아야코 상의편' 에서' 수덕' 이라는 단어가' 수덕' 으로 바뀌었지만' 수리' 라는 단어는 나중에' 긴' 으로 바뀌어 변조 흔적이 반박할 수 없다.

왕 Qili 씨는 "Huainanzi" 라고 말했다. "아야코" 문자를 초어로 변조했다. " 사실, Gaoyou 주 에 따르면, 아야코 는 \ "화이 난자 \" 가 아야코 를 변경 하면 \ "화이난자 \" 를 변경, 그것은 포괄적이어야 하기 때문에 \ "화이난자 \" 입니다. 이제 아야코 는 \ "Huainanzi \" 주 Xu shenzhou 또는 Gaoyou 주 에 따라 변경. 사실, 아야코 는 이 버전에서 \ "화이난자 \" 의 초어를 바꿨다. 수남 주수훈: 그래서 건축가는' 건축형제 이야기' 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 버전의 아야코 임상 (Wenzi Renshang) 의 7 장에서, "그러므로, 좋은 건축가는 입지 않고, 건축의 무형의 인연에 대해 이야기한다." 증대휘 씨 등이 말했듯이, 이것은 표절의 철증일 뿐만 아니라 표절이 고도의 유혹 후에 탄생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화이난자" 는 종종 전고로 이름을 지정하지만, 현재 이 판 "아야코" 는 서체와 단락의 취지에 따라 개정되고, "화이난자" 중문학에 대한 오해를 베꼈다. 저자 수준이 높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다.

본상덕본에서' 비록 나는 볼 수 없지만' 의 언어는' 화남묘자 성훈' 에서' 주아버지 없이도 볼 수 있다' 는 것이다. 배죽' 은 한 사람의 이름이다. 고대에는 그는 시력이 좋았다. 장자 엄지손가락' 에서 이 사람을 언급했다.' 맹자 릴루' 는 "건물을 떠나는 것은 교묘하게 아들을 잃는 것이기 때문에 규칙을 세울 수 있고, 방원 세울 수 없다" 고 말했다. 제나라 참고: "고대 유명 () 은 황제가 죽었을 때 사람도 있었다고 생각하고, 주소 () 와 주 () 를 남겨 두는 것은 백보 () 로 볼 수 있는데, 가을의 끝을 볼 수 있다. ""

이번 판은' 리 (Li) 주' 가 누구인지는 알 수 없지만 서체에 따라' 비록 아니다' 로 바뀌어 표절의 흔적을 더욱 드러냈다.

화남묘자 성훈' 에는' 왕문이 문산보다 못하지만, 그 숙곳이 불길하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왕문' 을 의미하는 것은' 왕문' 이다. 왕문이 시간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일월이 지날수록 재난이 발생할까 봐 더욱 설명한다. \ "말했다 \", 태공과 왕문 의 대화를 기록했다. 왕문은 태공이 이치를 칭찬했고, 태공은 "수산은 불길한 것 같다" 고 더 지적했다.

Wen Wang 은 LV Wang 에게 물었다: "세계를 위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오른쪽: "왕국 부자, 후지 지배; 남은 유일한 나라, 부유한 의사, 죽음의 나라, 복창의 집; 넘쳐나고 새는 것을 뜻한다. " 문왕도: "좋아요! 클릭합니다 예: "선을 남기는 것은 불길한 것이다. 하루, 고독, 과부, 고독, 과부를 돕기 위해 창고로 보내야 할 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과부, 과부, 과부, 과부, 과부)

"유지" 는 남지만 보내지 않는다. "맹자 만장상": "인자도 슬퍼하고, 인자도 동생에 있다. 그들은 노여움도, 원한도, 단지 자기야. " "파이프 경중": "오래된 원한으로 싸우지 마라." 태공의 뜻은 옳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바로 지키는 것이 불길한 것과 같다는 것이다. 이 도리는 매우 깊다. 그래서 문왕은 하늘이 터져 식량을 내놓고 약세 집단을 구했다. 묵자 맹훈' 에 따르면 궁문자는 의상과 행동 사이에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묵자가 옳다고 생각하여 흑점을 처음 봤을 때 입었던 그 행보를 바로 벗었다. 그도 일찍이' 선함이 하늘을 거스르는 것 같다' 는 말을 들었기 때문이다. 항상 선을 불길한 것으로 여기는 뒤에는' 선' 이 있고,' 선' 은 보존하고 축적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며, 즉각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종록에게' 화남자' 와' 아야코' 의' 숙박 여건이 좋지 않다' 라는 단어 중' 아니오' 는 일종의 문학 표현이 완전히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종록, 석원교증, p. 150. 그러나 항목 등은' 화원' 의' 대월' 도 일종의 문학 표현 방식이라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불길한 것을 잘 지켜라", "윗물이 새다" 는 것은 태공이 문왕에게 한 말이다.

화남묘자 성훈' 은 이 전고를 인용할 때' 문왕' 을 유지했고, 최종 목표는' 그래서 주방은 나라이지만 그 생명은 바뀌었다' 는 것이다. " 그러나 이 중요한 결론은 현재 버전의 아야코 상덕에 나타나지 않았다. 이 문장 에서' 왕문' 이라는 단어는' 노자 말' 의 내용으로 간주되지만' 왕문' 이라는 단어는 보이지 않는다. 관련 컨텍스트는' 남자 묘자훈' 에서 찾을 수 있으며 문장의 순서는 일치한다. 이것은 아야코 의 현재 버전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묘수훈' 이 여기서 말하는' 복불상' 은' 복불상불' 일 것이다. " 공자의 논어 지 씨는 공자의 말을 담고 있다. "선을 보는 것이 악을 보는 것보다 낫다." " 이곳의' 선' 과' 악' 은 모두 비교적 문학화되어 있고, 화남묘자 성훈은 아마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혹은 후세 사람들이 베껴 쓸 때' 논어' 의 영향을 받아' 아니오' 라는 글자를 추가하여 문의를 크게 다르게 만들고, 태공이 문왕에게 한 말은 문왕의 일이라고 한다. 이 버전의' 아야코' 는 여전히 복제되고,' 아니오' 라는 단어도 파생되었다. "표절" 이라는 단어는 거짓이 아니다.

\ "화이 난 팬 zizheng 훈련 \" 책에서, 이 버전의 \ "아야코 \" 에서 \ "오늘은 큰 환자, 처벌 에 빠진 환자 는 그의 욕심 욕심 과 측정 을 준수 하지 않기 때문 이다. \". 분명히, 이 버전의 아야코 는 \ "화이난자 \" 의 말을 요약했지만, \ "화이난자 \" 는 아야코 를 해석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놀라운 것은, 이 버전의 아야코 는 무상에서 태어났지만, \ "화이난자 \" 에서는 매우 분명하다.

또 다른 예로, 샤드가 말한' 세심하고 화를 내지 않는다' 는 것은' 판론 순서' 의' 세심하고 행복을 주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른바' 행복을 허락하지 않는다' 는 것은 아래에 언급된' 포기하지 않는다' 이다. 오늘의 아야코,' 축복' 을' 재난' 으로 바꿔서 문맥을 어기는 것은 자멸하는 것이다. 다음 장' 노자' 의 어록도 아래와 같이 어떻게 인심을 얻을 수 있는지, 인력을 이용하여 강자가 되는 것은 모순적이다. \ "Huainanzi \" 는 Lao Tzu 의 이 말을 인용하지 않았지만, 오늘 아야코 의 뱀 발 펜, 그래서 그는 표절의 이름을 탈출하기가 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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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 화이난자와 고시, 타이베이, 만권루 도서유한회사, 1999 판.

(2) 진: 편집장의' 화남자' 내용과의 반복 추측 없이 고대판의 몇 가지 사상주제: 도교문화연구총서 18.

(3) 리 Xueqin: "스타 아니스 갤러리 제인"

(4) 이후성:' 아야코 문제 후의 상황', 죽보 연구망 8 월호.

(5) 조건위:

(6) 강녕:' 재론', 죽보 연구망 8 월 온라인.

(7) 왕기:' 서',' 서', 베이징, 중화서국, 2000 년; 「도교 문화 연구」 시리즈 18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현행' 아야코' 의' 노자' 에 관한 문제이다.

이 버전의 아야코 는 \ "노자 는 말했다 \" 로 시작하는데, 이것은 책 전체를 관통하는 특색이자 간구 \ "아야코 \" 와 이 버전의 아야코 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이다. 여기 문제는' 노자' 가 나타난 시간이다.

왕계립 씨는' 아야코' 라는 책이' 노자' 라는 단어를 늘리는 것은 개원년 동안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그의 증거는 일본 고지폐판' 장서' 와 일본 전명 5 년 말 장과각본의 종말이다. 장 시작 부분의 인용문은 다른 줄에서 인용하여,' 노자' 라는 제목을 붙이지 않는다. 당현종 시절 돈황필본에' 노자' 가 나타났다.

필자는' 노자' 의 형식이 더 일찍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송대' 현재독서지' 는 북위' 전' 을 기록하며 "성신, 규추포 주인, 호" 라고 말했다. 범리는 노인을 배워서 그의 유언을 12 편에 기록하였다. " 아야코 의 삶은 매우 분명해 보인다. 선인은 이미 두 명의 다른 사람을 증명했고,' 아야코 전기' 에서' 원래 노자 교육을 받았고, 그 유언을 12 편으로 녹음했다' 며, 이번 판' 노자' 의 형식과 12 편의 구조와 일치했다.' 현재 독서' 도 "유향 기록에 따르면 9 편밖에 기록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시안은 새로운' 아야코' 를 만들어' 아야코' 로 전파했습니까? 어쨌든 이사안이 본 아야코는 오늘 버전과 거의 같다. 즉,' 노자 말' 과' 노자 유언' 이 서로 각주인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것의 하한선은 이사안이 아야코를 만났을 때이다. 현재 독서경' 에서는 "승반야의 지류이며 개원도 선생님이다" 고 말했다. ".장서는 각종 책의 발췌와 요약이다. 당연히' 도덕경' 범주에 분명히 속하지 않는 내용을 포함시키고' 노자' 의 샘플을 제거해야 한다.

쩡 다휘 씨는 아야코 가 남북조와 초당 시대에 여전히 다른 버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당천보 원년 (742 년) 아야코, 선홍진경이 봉된 후,' 노자 어록' 형태의 아야코 는 한 사람이 입상했다. (8) 필자는 깊이 생각했다. 이당 시대에 도교는 오랫동안 국교였으며, 당태종은 노인을 이씨의 시조로 공경했다. 아야코 외에도 당현종은 아야코, 노자, 장자, 열자를 과거교육체계에 포함시키고 박사, 조교, 학생들을 초청해 이런 경전을 강의했다. "아야코" 는 당대에서 전대미문의 찬사를 받았는데, 이는 당연히 시종일관 관통하는' 노자' 와는 큰 관계가 있다.

일부 학자들은 이 판' 아야코' 를 인용해 노자의 말과 마왕두서, 심지어 곽점 죽간까지 접근해 이 판' 아야코' 의 조기 출판을 증명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사실 중 하나인 이 판' 아야코',' 화이난자', 이 판' 아야코' 가 노자의 어떤 말을 인용하는지 간과하고 있다. 만약 \ "Huainanzi \" 가 \ "Lao Tzu \" 를 참조하지 않고 지금 아야코 가 \ "Lao Tzu \" 를 인용하면, 아야코 와 \ "Huainanzi \"

동사 (verb 의 약어) 아야코 인용문.

필자는' 회남자' 도 고대 아야코의 일부 내용을 인용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회남자' 는 도가 사상을 주도하는 선진부터 한초까지의 사상 자료를 모아 놓은 것으로, 많은 내용은' 노자',' 장자',' 관',' 여춘추',' 논어' 에 있다 연구가 깊어짐에 따라, 우리는 간구' 아야코' 와' 화이난자' 사이의 직접적인 관계를 발견할 수 있다.

0 198 1 분의 1 차이, 내용이 잘 알려져 있고, 신장 (강강) 이 자립하기에 충분하다.

죽간자

덕은 선견지명이 있고, 신의는 충분히 다르고, 의리는 인기가 있고, 앞차의 거울은 충분히 쓸 수 있고, 사진도 또렷하고, 이 사람은 멋있다. 행동은 표상할 수 있고, 지혜는 의심할 수 있다. 믿음은 약속을 지키게 하고, 성실은 부유하게 하고, 사람은 자랑스럽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그들은 직무를 지키면 폐위하지 않고, 의를 행하면 돌아오지 않고, 의심과 부주의를 피하고, 이익을 보면 조심하지 않는다. 이 사람도 영웅이다.

책이 바르다

가식적으로 대중을 감동시키는 것에 만족하고, 강대하고 독립자주에 이른다. 이 반역자도 영웅이니 너는 반드시 그를 처벌해야 한다.

석원지옥

내일은 이치를 따지고, 지리를 보고, 인정도 안다. 큰 발은 대중을 너그럽게 용서하고, 덕은 멀리 내다보고, 신의가 다르고, 만족은 변화를 알고, 사람은 영이다. 독일 충분히 육성, 라인은 충분히 커버 할 수 있습니다, ​​자비 는 대중 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충분히 사진, 잘 생긴 사람 을 알고; 행동은 겉으로 보이고, 만족은 의심을 정하기에 충분하며, 성실은 부귀를 나눌 수 있고, 믿음은 신용을 지킬 수 있고, 일을 잘 하고, 말을 잘 하는 사람은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직무를 고수하면 낭비하지 않고, 의리는 뒤돌아보지 않고 비교하지 않고, 어려움에 맞서고, 세심하고, 이윤을 맞이하고, 조금도 빈틈이 없고, 인걸지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화이난자 태훈

천지의 도를 알고, 인정의 이치를 알고, 대중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크고, 이익은 멀리 바라볼 수 있을 만큼, 지혜는 권세 있는 사람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재능이 있다. 덕행은 교화하기에 충분하고, 품행은 감추기에 충분하며, 신앙은 대중을 이기기에 충분하고, 학식은 빛을 발하고, 사람은 잘생긴다. 행동은 도구가 될 수 있다. 지혜는 용의자를 확정하기에 충분하다. 믿음은 약속을 지킬 수 있다. 성실함은 돈을 나누고, 좋은 일을 하고, 좋은 말을 하고, 뛰어난 것을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직무를 소홀히 하지 않고, 사람됨이 정직하며, 일에 부딪치면 신중하고, 이익에 부딪히면 신중하고, 사람됨이 너그럽다.

아야코 리샹

이 재료들을 서로 비교해 보면,' 화이난자' 가 여러 가지 재료를 종합한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지만, 지금은' 아야코' 가' 화이난자' 와 거의 같은 전제하에 몇 가지 실수가 발생했다. 하나는' 편지가 충분하다' 는 것을 생략하고, 다른 하나는' 호호' 와' 사이' 의 순서가 뒤바뀌었다. 그런 다음' 천지를 아는 길, 지리를 보는 것' 과 같은 세부적인 차이와' 서',' 아' 등 허사의 생략을 요약했다. 이 버전의 아야코' 권력은 알 정도로 똑똑하다' 는 것은 죽간인' 아야코' 와 같지만' 강대에서 독립까지' 는 생략했다. 이 상황은 \ "아야코 \" 와 차이가 같은 것보다 크고 \ "아야코 \" 와 \ "화이 난자 \" 의 차이가 다른 것보다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예는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

우리는 또한 0 198 호 죽간이 고판 아야코의 내용이 아니라 함께 출토된 유생 문자와 비슷하다는 상황도 고려해야 한다. 어쨌든, 그 내용 부분은' 화이난자' 를 인용했지만, 이에 비해 아야코 는 이번 버전에서' 화이난자' 를 베꼈다.

왕응린은' 졸학자기' (권 10) 에서 아야코가 많은 문헌에 의해' 가져가다' 는 상황을 열거했다. 이학근 선생은 이 고서들이 모두 아야코 를 명확하게 인용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누가 그것을 가져갔는지 증명하기 어렵다. 어떤 문장은 통속적인 격언 경구로, 아마도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 "아야코 \" 의 맥락을 참고해, \ "화이난자 \" 와 비교하고, 다른 문헌에 대해 고증한 결과, 우리는 현재 버전의 \ "아야코 \" 가 \ "화이난자 \" 의 표절을 되돌리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옥은 산에서 풀이 윤택하고, 구슬은 깊은 기슭에서 마르지 않는다.' 왕은 순자가 그것을 취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판' 아야코 상덕' 에서 이 문장은 제 3 장 제 5 절로 총 92 절이며, 그 중 앞 16 절은' 화남자 선훈' 에서 완전히 볼 수 있고, 이후 76 절은' 화남자가 순림을 말한다' 에서 볼 수 있다. \ "Huainanzi \" 자료 소스는 인정 되지만, \ "Huainanzi \" 는 일반적으로 아야코 에서 인용 된 자료의 원래 모습을 유지하고, 대부분 \ "라오어 츠 는 말했다. \". 왕이 말한 이 말은' 순자',' 대대',' 내실 정책 열전' 에 모두 등장한다. 이들 문헌 중' 원' 은 모두' 주',' 회남자가 산훈',' 순자',' 대대' 가 모두' 현' 으로 쓰여졌지만,' 회남자가 산훈' 의 최종 결론은' 산 속 옥파, 구슬이 깊지 않다' 는 것이다 이 버전의 \ "아야코 \" 에도 두 개의 연속 섹션 (하나의 섹션으로 간주 될 수도 있음) 이 있지만 개별 캐릭터는 다릅니다. 이 상황은 문맥을 비교하고 각종 문헌을 참고함으로써 현재 버전의' 아야코' 의 표절 현상이 더욱 명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산에는 짐승이 있고, 나무는 벌목하지 않고, 정원에는 가시가 있고, 해바라기는 채굴하지 않는다." ("말") 왕은 정창씨가 취한 것으로 여겼다.

한서개관요': "산에 야수가 있다고 들었는데, 나는 꺾지 않는다. 나라에 충신이 있어 악할 수 없다. " 염철론 제례' 에는 한 현자의 말이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춘추' 는' 산에 범표범이 있고 해바라기는 꺾지 않는다' 고 말했다. 국유 성현은 변두리에 무해하다. "속인의실": "전설: 산에 호랑이가 있고 초목이 무성하다. "왕" 염철론 교정 ":"염철론 "은 이 글을 싣고," 춘추 "에서 나온 것으로," 춘추 "가 다가온 사람이 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인은 늘 이 경의 이름을 인용하는데, 이것은 당시의 관례였다. 염철론' 의 편집자 환폭은' 춘추' 의 전문가이다. (한 정홍천 짱 참조) 그가 지적한 출처는 믿을 만하다. 즉, 정창씨가 인용한 것은 확실히' 아야코' 의 말이 아니다.

\ "인치 및 측정, 장 가난한, 바트 및 솔루션, 거의? /ca >

참고 자료:

논문 /2003/957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