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오행 민첩한 공식이란 무엇입니까?
오행 민첩한 공식이란 무엇입니까?
오행손가락: 금; 나무; 물; 불; 지구. 자연계는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오행의 성쇠에 따라 자연계가 변하면 인간의 운명뿐만 아니라 우주의 만물을 순환시킬 수 있다. 오행상생: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불, 물불. 오행상생: 김생수,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수학 오행: 김칠, 목팔, 물 6, 불 9, 흙 5. 중국 철학사의 오행 사상 범주: "지금까지 우리는 오행의 각종 의미를 기본적으로 분석했다. 명확성을 위해, 우리는 이러한 의미를 종합하여 다음과 같이 열거한다. 그것은 5 대 행동 원칙을 가리키며, 의심은 순자가 가지고 있는 것이다. 상서 홍범' 과' 주자태극도' 의 속성과 같은 다섯 가지 물리적 속성을 가리킨다. 좌전' 에서 채모가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은 인생의 5 대 필수 물질적 조건을 가리킨다. 육춘추와 같은 분류학의 다섯 가지 분류 원칙입니다. 그것은 음양의 흐름을 통해 존재하는 다섯 가지' 존재 형태' 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백골목과' 황제의 내경' 이다. 나무 (식물), 불, 흙, 금, 흐르는 물을 가리킨다. 그들의 상징적 의미는 활력, 활동 또는 변화, 수태 또는 배양, 금지, 숨기기입니다. 이것은 샤오희가 가져간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오행육의는 (1) 과 (3) 을 제외하고 다른 네 개 (2), (4), (5), (6) 을 결합하면 음양오행사상 중 오행의 완전한 의미다. * 오행: 금수, 나무, 불, 흙. * 방향: 동, 서, 북, 남, 중. * 오행상생: 금수, 수생목, 목불, 불토, 원생금. * 오행: 금크목, 나무, 토크수, 물, 불. * 오행적: 금도토, 토도불, 불도목, 목도수, 물도금. * 오행속 익사: 금증기수, 물 익사 나무, 나무 익사 불, 불건조 토양, 흙덮금. * 천간, 오행, 방위의 관계: a 는 동양의 기둥이다. B 는 화과의 나무, 동방이다. C 는 태양의 불, 남쪽이다. 딩은 촛불의 불, 남이다. E 는 성벽의 흙, 중국이다. 나는 전원의 땅이다, 중국. 경자는 도끼금, 서양이다. 신은 서양 장신구 중의 금이다. 임은 북방 강의 물이다. 갑판은 비와 이슬의 물, 북방이다. 가십에 해당하는 5 행은 김-건조, 건조-일, 택목-지진, 시-지진, 레이, 시-지-곤, 부르고뉴-산-물-물-불-불 * 이다 * 지해 (가시): 후손 (쥐) 이 양을 해치고, 못생긴 (소) 이 말을 해치고, 음 (호랑이) 이 뱀을 해치고, 털 (토끼) 이 용을 해치고, 신 (원숭이) 이 돼지를 해친다. * 지상형 (방해): 아들 (쥐) 형모 (토끼), 못생긴 (소) 형서 (개), 음 (호랑이) 형스 (뱀), 진 (용) 형수 (용) * 지지 조합 (및): 지지 조합: 자식 (마우스), 진 (용), 신 (원숭이), 수역; 스 (뱀). 너 (닭). 추악한 (소) 합금 국; 음양 (호랑이). 정오 (말). 쑤 (개) 소방서; 하이 (돼지). 털 (토끼). 웨이 (양) 국; 육합지지: 아들 (쥐) 못생긴 (소) 이 흙으로, 음부 (호랑이) 바다 (돼지) 가 물로, 토끼 (토끼) 개 (개) 가 불로, 용 (첸) 유니온 ( * 지지와 오행, 방향의 관계: 자 (쥐) 는 양수, 북방이다. 하이 (돼지) 는 음수, 북에 속한다. 음 (호랑이) 은 백양나무, 동방이다. 털 (토끼) 은 음목, 동양에 속한다. 넷째 (뱀) 는 음화, 남이다. 오후 (말) 는 양화 () 로 남방에 있다. 신 (원숭이) 속, 서역; 유유 (닭) 는 음금, 서역 () 에 속한다. 진 (용). 서 (개) 는 양토, 한방이다. 못생긴 (소). 아니 (양) 흙, 중국인에 속한다. 오행손가락: 금; 나무; 물; 불; 지구. 자연계는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오행의 성쇠에 따라 자연계가 변하면 인간의 운명뿐만 아니라 우주의 만물을 순환시킬 수 있다. 오행학설 (도교에 처음 등장한 것) 은 우주 만물이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기본 물질의 운동 변화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고 사물의 구조적 관계와 운동 형식을 묘사한다. 음양이 고대의 대립통일 이론이라면,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라고 할 수 있다. 오행학설은 중국 고대의 물질 구성학설로 서구의 물, 불, 토양, 기학설과 비슷하지만 현대화학이 발전함에 따라 둘 다 부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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