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변화의 책을 쓴 사람은 누구인가요?

변화의 책을 쓴 사람은 누구인가요?

'역설'의 저자가 누구인지 묻고 싶다면? 아마도 우리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주(周)나라의 문왕(文王)일 것입니다. 주(周)나라 문왕(文王)은 팔괘(八괘)를 육십사각형(六十十六文)으로 해석하고 『역서』를 썼는데, 이 책은 거의 여론이 되었다. 사마천(Sima Qian)도 『역사기(史記)』에 “문왕이 체포되어 역서에 있었다”고 기록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주장을 뒷받침할 충분한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확신할 수 있는 것은 『주역』은 주나라의 공식 책이고, 주나라가 편집, 편찬, 홍보를 담당할 특별 관리를 공식적으로 임명했다는 것입니다.

푸시

고대에는 지식과 문서기술이 귀족계층의 손에 있었습니다. 일반 대중에게는 지식도, 글쓰기 능력도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주역』이라는 책은 하층민이 쓸 수 없다. 당시에는 종이가 발명되지 않았으며, 고대 서적은 죽간이나 돌조각 형태였습니다. 책의 제작, 운송, 홍보 비용이 매우 높기 때문에 충분한 재정적 여력이 없으면 책을 만드는 것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나의 관점은 말은 일이나 생각을 기록하는 데 사용될 수 있고, 책으로 정리되어 유통되고 홍보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사회집단의 경제적, 문화적 발전이 일정한 단계에 도달해야만 가능한 일이기도 하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문화 독점이 지배계급의 손에 있었습니다. 민간 장학금은 없고, 문화는 공식적이며, 이를 위해 정부가 전담 공무원을 임명합니다. 그러므로 고대에는 독자적으로 책을 쓰는 철학자가 없었을 것이다. 그러므로 『주역』을 창작하는 과정에서 철학자가 독자적으로 자신의 신비로운 생각을 기록했다고는 상상할 수 없다.

춘추시대 이전의 책은 기본적으로 역사가들이 편집하고 편집한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지배계급만이 글쓰기 도구를 숙달할 수 있고, 책 편집과 유통을 지원할 만큼 충분한 경제적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은대 갑골문의 발견에서 알 수 있듯이 고대의 점술은 매우 중요한 사회활동이었다. 그러므로 『주이』의 공식적인 편찬은 타당하다고 볼 수 있다. 은폐허의 갑골문은 거의 모두 상나라 점쟁이들이 남긴 점술문서로, 점술 활동이 상업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주(周)나라와 상(商)나라가 멀지도 않았고, 완전한 문화적 대립도 없었을 것이다. 그러므로 점술 역시 주나라에서 매우 중요한 사회활동이었음을 유추할 수 있다. 따라서 점술서가 정식으로 편집될 가능성이 높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역서』는 아마도 주(周)나라 관관(關關)이 지은 것으로 보인다. 그가 문왕인지는 확실히 말할 수 없습니다. 고서에는 고대성인을 믿는 경향이 있는데, 문왕이 위선자로 행동한 것도 불가능하지 않다. 예를 들어, 일부 고대 서적은 은상 왕조의 이인이라는 이름을 가장하고, 일부는 황제의 이름을 가장합니다. 정치적 권위는 문화적 권위이기도 하다. 역사상 그런 권위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늘 아주 드물었다. 고대인들은 고대 성현들에게 고서를 맡겼는데, 이는 필연적으로 정치적 권위를 이상화한다는 의혹을 불러일으켰다. 사람의 지혜가 반드시 생각의 정점은 아닙니다. 사상가와 정치인은 종종 같은 사람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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