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효도에 관한 속담, 격언 혹은 시구.
효도에 관한 속담, 격언 혹은 시구.
효도에 관한 명언: 시 1. 효도에 관한 시구, 격언 또는 속담.
1 하지만 풀 한 촌에 몇 가지 정이 있어 삼춘휘를 보답한다. -맹교
효성은 종종 가장 고귀한 감정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맹자
어머니는 죽음을 굴복시킬 수 있는 유일한 힘이다. 골키
세상의 모든 영광과 자부심은 어머니에게서 나옵니다. 골키
5. 모성애는 모든 사랑보다 낫다. -셰익스피어
6, 효자의 부양도 행복이지, 마음에 어긋나는 것이 아니다. -축의기
효성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굴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축의기
8, 부모의 해, 당신은 알아야 합니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논어
9, 멩 은 효도 를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논어는 정치다"
10, 부모는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부모도 존중한다. -공자
1 1, 질서 정연하다. -맹자
12,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13, 아들에게 효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맹자
14, 효성만이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15, 부자는 친분이 있고, 군신은 의로움이 있고, 부부는 다르고, 노소는 이야기가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속담, 경구, 이야기와 전설, 시 등. 부모님께 효도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
이영린, 청조인, 윈난쿤밍에 살면서 어려서부터 온순하고 착했다. 어머니가 불행히도 돌아가신 후, 그는 아버지에게 재혼을 권했다. 그는 점술을 파는 수입으로 부모를 부양한다. 임영은 계모에게 효도하지만 계모는 그를 눈엣가시로 여기고 온갖 비난을 퍼붓고 자주 때린다. 이런 일이 발생할 때마다 임영은 항상 무릎을 꿇고, 예전처럼 공경하며 반항할 뜻은 없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계모의 비방을 믿고 그를 집에서 내쫓았다. 임영은 여전히 불평하지 않았다. 매년 부모님의 생일에 그는 집에 가서 축하할 선물을 준비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영림은 계모가 아프다는 말을 듣고 급히 집으로 돌아가 요양했다. 매일 비가 오든 맑은 날이든, 계모가 회복될 때까지 30 리 떨어진 곳에 가서 병을 치료하고 약을 먹어야 한다. 한편 임영은 계모가 낳은 아이에게 특히 우호적이어서 결국 계모를 후회하게 했다. 바로 이런 모자 관계가 그녀 자신의 관계보다 훨씬 개선되었다.
찬양 계모가 가출할까 봐 걱정하지 마라, 엄마가 아프면 집에 가서 약탕을 내놓을 것이다. 네 동생을 자기가 직접 만든 것으로 생각하면 네 엄마는 후회하고 착하게 될 거야.
격언, 명언 경구
* 자식이 천리만리인데, 어머니에 대해 걱정하다.
* 강의 아이들과 해안의 어머니
* 어머니는 아프고 길은 길다. 아이가 어머니를 다치게 하면 실이 얼마나 길든 길다.
* 어머니 향 어린이, 양쯔강 물; 엄마가 울고 싶어요.
* 어머니 는 강 만큼, 아이 가 될 것입니다; 아이가 엄마를 그리워하고 장대가 길다.
* 아이를 때리면 엄마의 마음에 아프다.
* 차라리 관직의 아버지, 거지의 어머니를 죽지 않는다.
* 세계를 돌아다니며 세상의 소금을 다 먹어서 좋다.
* 꿀보다 더 달콤하지만 모녀에게 뽀뽀한다.
* 여자는 여자의 절친한 친구이다.
* 어머니 매달려 딸, 마음 에 기억, 여자 매달려 어머니, 불안 할 수 없습니다.
* 국화 열 송이, 노란색 아홉 송이, 딸 열 명, 코끼리 아홉 마리.
시적
사람
돈 바이 주이
어머니는 아이와 다르고, 아이도 어머니와 다르다. 낮에는 빛과 울음소리가 없다.
관장군, 고대의 장군 칭호는 작년에 새로운 칭호를 얻었다.
200 만 축의금으로 낙양을 꽃으로 맞이하다.
신인은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에 연꽃은 눈엣가시이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는 것은 슬프지 않다. 두 아이를 집에 남겨 두는 것이 슬프다.
처음엔 부축하고 걸었고, 처음엔 앉아서 울면서 남의 옷을 잡고 있었다.
너희 부부의 새로운 미인으로 우리 모자는 헤어졌다.
숲에는 까마귀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머니도 젊은 수컷과 암컷을 잃지 않는다.
화원의 복숭아나무와 같고, 꽃이 바람에 나뭇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혼제비가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장군이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당신보다 더 많은 신인이 더 우수하기를 바랍니다.
3. 부모와 어른에게 경의를 표하는 속담이나 시
이 두 가지 이야기를 참을성 있게 살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효감 동천순은 줄곧 야오와 전설의 성왕이라고 불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전설에 의하면 순의 처지는 불행하다고 한다. 그의 아버지는 눈이 멀었고, 어머니는 일찍 돌아가셨다. 재혼 후 계모는 또 다른 남동생을 낳았는데, 이름은 항목이다.
순은' 완고한 아버지, 오만한 어머니, 오만한 코끼리' 의 가정 환경에서 생활한다. 그의 아버지, 계모, 동생이 서로 결탁하여 신속하게 순을 죽이려 할 것이다. 그러나 순이는 부모에 대한 효심을 잃지 않고 동생에게도 우호적이다. 여러 해 동안 그는 여지껏 태만한 적이 없다. 순은 젊었을 때 학대를 효도하고 박해한 부모를 양으로 불렸다.
후계자를 구하니, 모두 순을 추천합니다. 요는 그의 인품과 재능을 고찰했고, 순은 각 방면에서 걸출한 재능과 고상한 인격력을 보여 주었다. 순사람됨이 온유하고 선량하며 인품이 고상하여 일만 하면 예의바른 기풍이 생긴다. 그가 어디로 가든지 사람들은 모두 그를 따르기를 원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가 어디에서 농사를 지었는지, 산속의 코끼리가 와서 그를 위해 밭을 갈고, 하늘의 새들이 그를 위해 씨를 뿌렸다고 한다.
그래서 황량한 역산, 그가 살고 경작하는 곳, 1 년은 마을이 되고, 2 년은 현성이 되고, 3 년은 번화한 도시가 되었다. 요는 이런 일을 알고 매우 기뻐서 순에게 많은 선물을 주었다.
순이는 이런 상을 받았고, 항목과 매우 질투가 났다. 그들은 순을 죽이고 이 재물을 빼앗으려 한다. 순에게 헛간 지붕을 수리하라고 했지만, 아래 헛간을 불태웠다.
순은 모자 두 개로 날개를 만들어 집에서 뛰어내려 살아남았다. 나중에 순에게 우물 하나를 파게 했다. 우물은 깊게 팠지만, 항목과 항목은 흙으로 채워졌다. 그들은 우물을 막고 순을 생매장하려고 한다.
다행히 미리 경각심을 가지고 샤프트 옆에 통로를 파고 통로를 가로질러 잠시 숨었다. , 항목은 성공, 자만심을 생각했다. 나중에 순이가 집에 돌아왔을 때 아버지와 형은 모두 기분이 좋지 않았고, 순도 마음에 두지 않았다. 그는 여느 때와 같이 부모님께 효도하고, 형제를 우호적으로 대한다. 그리고 이전보다 더 성실하고 신중하다.
순 왕위에 오른 후 아버지를 뵈러 갔는데, 여전히 공손하게 그를 제후로 봉했다. 순과 요와 마찬가지로 선진시대 유가와 묵가가 추앙한 고금의 성왕이다.
유교 학설은 효도를 중시하고 순의 전설도 효도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의 인격 이미지는 유교 윤리의 전범일 뿐이다. 맹자는 순의 효도를 높이 칭찬하며 사람들이 순처럼 효도하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그는 순이가 천자로 살인으로 체포되었다고 상상까지 했다. 순은 수중의 권력을 이용해 형법을 어기고 그를 사면하지는 않지만, 몰래 아버지를 등에 업고 출소하고 함께 해변으로 도피해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하며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 천자의 지위를 잊어야 한다. "스물 네 효" 시에서, 팀은 봄날처럼 쟁기질하고, 잇달아 풀새를 갈았다.
야오든의 자리를 이어받아 효감이 마음을 움직였다. 민자마, 공자의 학생은 어머니에게 백순을 따르고 공자 문하에서 안회라고 불린다. 사람들이 그를 칭찬하는 것은 주로 그의 효도 때문이다. 공자는 그를 칭찬했다: "효도, 민자마! 사람은 부모 쿤동생의 말에 없다. 클릭합니다
사기 중니 제자전' 에 따르면 민자대의 생모는 그가 어렸을 때 일찍 죽고 아버지가 개가하셨다고 한다. 민자마는 계모에게 학대를 당했고, 두 동생도 그에게 냉소적이었다.
겨울에는 계모가 추위를 막을 수 없는 갈대 솜옷을 입히고 솜으로 두 아들에게 솜옷을 만들어 주었다. 어느 날, 아버지가 외출하시자 말 사이에 부상을 입었다. 민 형제는 돌아가면서 노란 전세차를 당겼다. 민이는 차를 당길 때 추워서 떨면서 고삐도 잃어버렸다. 그의 아버지는 모르고, 그의 말투를 비판하고, 게으르고, 채찍으로 그를 때리고, 솜옷을 깨뜨리고 날아가서, 그의 계모의 아들이 솜옷을 입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부끄러움과 화가 나서 계모와 이혼하고 싶었다.
자겸은 무릎을 꿇고 구걸했다. "한 아이의 어머니는 춥고, 세 아이의 어머니는 춥다." 나 혼자만 엄마를 푸대접하고, 세 아이는 엄마가 없으면 감기에 걸린다. 민이의 아버지는 감동을 받아 그의 두 번째 아내를 용서했다.
이때부터 계모는 아들을 친아들로 여기고 온 가족이 화목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혼자서 말을 잘 듣는다' 와' 채찍질 갈대꽃' 이라고 부른다.
"스물 네 효" 에는 한 편의 시가 있다. 민가는 좋은 남편이 있는데, 계모에 대해 원망한 적이 없다. 어머니가 차 앞에서 지키시자 세 아들은 풍상을 받지 않았다. 공자도 그를 높이 평가하며 "민 (자겸은 그의 글자) 은 평소에 쓸데없는 말을 하지 않지만 말이 정확하다" 고 칭찬했다.
곡예를 좋아하는 사람은 고 () 노예술가 관학 () 의 베이징 금서' 채찍 갈대화' 를 들을 수 있다. 역사 전고는 예술 가공을 거쳐 더욱 감화력이 있다. 이 두 성현은 우리나라 역사상 도덕으로 유명하다. 두 사람 모두 부모에게 학대를 받아 형에게 미움을 받은 적이 있다. 그러나 그들은 줄곧 너그럽게 관용해 왔고, 혈성적인 용기로 재회 가정의 조화를 깨뜨리지 않았다. 그들은 자신의 은근함과 존중으로 본연의 정을 유지하고 효도의 뜻을 잃지 않았다.
그래야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우리의 위대한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도덕이 고상한 사람을 존중해 왔다. 진, 한, 당, 송은 충군을 숭상하는 봉건 왕조이지만 역대 모두' 인효가 천하를 다스린다' 고 자칭한다.
민간에도' 제덕효가 우선이다' 는 말이 있다. 너그럽고, 인내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너의 형제들에게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 이웃 친구들 사이에서 좋은 평판을 얻는다면, 장차 반드시 좋은 점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서유기에서 갓 태어난 손오공을 보러 영대 방촌산에서 나무꾼을 만났다. 그가 모든 시간을 양모에게 썼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그를 "효도하는 군자, 돌아가면 그에게 좋을 것" 이라고 극찬했다. 신선들도 인간 사회에서 고상한 정신을 가진 필사자에 탄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군다나 너의 부모님은 너의 보호자이고, 너의 형제자매는 너의 여생 동안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이다.
이 감정을 생각하면, 너는 원한이 좀 빠진 것 같지 않니? 물론 관용에는 한계가 있다. 부모 형제의 박해와 학대가 극도로 악독하다면, 너는 여전히 법률의 도움을 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이야기를 자신의 개인 일기로 보여 주고, 부모님 형제가 일부러 볼 수 있도록 가르쳐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철석 같은 사람이 영혼을 만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리석고 직설적인 말, 당돌한 말, 실례가 있으면 도움을 간청합니다. 하지만 나의 효심은 진실하다. 나는 나의 형제들이 나에게서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
4. 효도에 관한 명언경구, 휴후어
효자의 배양도 즐거움이 무궁무진하여 그의 의지를 거스르지 않는다.
-\ "의식 \" 세 가지 효도 가 있습니다: 큰 존경 프로, 둘째 굴욕, 다음 인상 할 수 있습니다. -\ "의식 \" 부모의 해.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의 논어 맹문효, 자가 말했다: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논어는 정입니다. 부모는 사랑하고 사랑하며, 부모는 존경합니다. 공자는 젊고 질서 정연하다.
-맹자는 늙고 나도 늙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효자는 친족에 대한 가장 큰 존중이다. -멩 효도 부모, 그의 걱정을 풀 수 있습니다.
맹자 부자친,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고, 노소는 이야기가 있고,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어느 것이 더 큰가요?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멩 ziren 현실, 일이 가깝다;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는 뽀뽀할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맹자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 세속 소위 불효오, 게으른 넷,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불효도; 박예는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는 부친무군의 동물이다. 맹자현의 악행은 갈라놓을 수 없다. 생활이 어렵다면, 만약 아름다움과 악이 흔들리지 않는다면.
-\ "여춘추 \" 효자는 프로를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을 하지 않고, 신하는 번창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배려하는 장자는 효성스럽다.
장자의 의식, 길고 짧은 중단, 손해가 있고, 이윤이 부족하며, 사랑에 대한 경의의 글에 달할 뿐만 아니라, 의미의 아름다움을 고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Xunzi "하늘과 땅의 성, 사람들은 비싸다"; 사람의 여행은 효보다 크고 효는 엄부보다 크다.
-\ "효경 성장 \" 부모, 사람도 기본이다. 사마천은 삼제보다 더 아름답다.
부자는 믿지 않고 가정은 화목하지 않다. 우 Zetian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랑 인치 잔디, 보고 삼춘휘.
-멩 교외 화목하게 지내는 사람들, 가족들은 모두 부유하다. --린 타카오의 효심, 온 세상이 정확하다.
소철 어른은 서 있고, 젊은이는 앉지 않고, 어른은 앉아 있고, 생활은 앉아 있다. 어른을 존경하기 전에 목소리를 낮추고 묵과해야 하지만, 이것은 적합하지 않다.
들어가는 것은 필연적이고, 물러나는 것은 필연적이며, 그 이유를 묻자,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되었다. -리 yixiu 모든 부모는 그들의 아들을 사랑합니다.
-첸 hongmou 는 부모를 섬기고, 목소리는 쉽게 진정됩니다. 사소한 일로 그들에게 소리치지 마라. -저우 bingqing 장로가 물었다, 사람들을 괴롭히지 마라; 장로의 명령, 늦지 마라. 어른께서 주신다면, 물러설 엄두가 나지 않는다.
주빙청은 부를 중시하지만, 부모를 소홀히 하여 그를 인자로 만들었다. 주백루는 병 속의 꽃처럼 자모를 잃었다. 색깔과 향도 있지만 이미 뿌리를 잃었다.
라오스의 어머니는 아무것도 대체할 수 없다. 바킨은 부모의 눈에는 아이가 종종 자신의 일부이며, 아이는 그의 이상 중 자신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기회이다.
피효통 노인은 역사와 연극처럼 우리 인생의 본보기가 될 수 있다. 키케로 (고대 로마) 가자, 얘야, 미소를 지으며 네 엄마를 알아라! 버질은 선의로 행복을 낳고 문명은 조화를 가져온다.
휴고 (프랑스) 만약 한 사람이 그의 어머니를 슬프게 한다면, 그의 지위가 아무리 혁혁해도, 그가 아무리 유명하더라도, 그는 비열한 사람이다. 아미티지가 늙어서 존경을 받는 것은 인류 사회의 첫 번째 특권이다.
-(프랑스) 라프르그 우리는 노인들을 배려하고 그들을 아이로 대해야 한다. 괴테는 아이들 앞에서 자신의 행복과 고민과 두려움을 모두 숨기는 데 능숙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베이컨 어머니는 죽음을 굴복시킬 수 있는 유일한 힘이다. -(구 소련) 골키 세계의 모든 영광과 교만은 모두 어머니로부터 왔다.
골키의 한 노인의 죽음은 박물관을 쓰러뜨리는 것과 같다. -골키존노는 인류 정신의 가장 아름다운 특권이다.
스탕다의 만년은 나이팅게일처럼 그의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칸트의 모든 걸출한 사람들은 모두 훌륭한 어머니가 있는데, 그들은 모두 만년에 어머니를 존경하고 어머니를 가장 친한 친구로 여긴다.
디킨스는 아이의 입과 마음속에서 어머니가 신이다. 새크라이 세상에서 우리는 항상 가장 아름다운 사람에게 보답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어머니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오스트로프스키는 우리 어머니의 무릎 위에 있었고, 우리는 우리의 가장 고상하고 진실하며 원대한 이상을 얻었지만, 그 안에는 돈이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마크 트웨인 * * * 파이성은 밭밭밭과 땀이 많은 공장에서뿐만 아니라 가족, 밥상, 친척, 서로의 관계에서도 나타난다.
마야코프스키의 못생긴 해괴는 배은망덕한 아이가 무섭다. -(영국) 셰익스피어의 친절과 구타는 가정에서 시작된다.
보몬트와 플레처는 자선과 가까운 친척이지만 여기서 멈추지 말아야 한다. 풀러는 한 사람으로서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미국) 러셀.
효도에 관한 격언과 속담 (많을수록 좋다)
무조건적인 사랑 위에 세워진 건강한 친자 관계만이 삶의 모든 위기를 없앨 수 있다. 로스 캠벨
우리 중 누가 부모로부터 본 것보다 다른 사람에게서 본 좋은 점이 더 많습니까? 세노펜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 중 하나는 모성애다. 이것은 사심없는 사랑이다. 도덕은 그 앞에서 왜소하다. -길은 진짜예요.
어머니는 집에서 잘 지내고 계십니다. 올코트
전 세계의 어머니가 얼마나 비슷한가! 그들의 마음은 영원히 같다. -바차로프
고귀한 사람, 자신과 같은 아들이 있다면, 자신의 생명을 이어가는 것처럼 행복할 것이다. -스틸
부모의 미덕은 거대한 재산이다. -호러스
모성애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힘이다. 아서 m.
엄마, 당신 아들을 진정한 사람으로 키우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축복합니다. 그는 인생의 전투에서 승리할 것이다. 아스투리아스
부모의 징계를 거절하는 자는 선인의 기회를 잃게 된다. -하지 아부바칼 에만
아이의 입과 마음속에서 어머니는 신이다. -(영국) 작레
이 세상에서 우리는 항상 가장 아름다운 사람, 즉 어머니에게 보답해야 한다. -(구 소련) 오스트로프스키
바로 우리 어머니의 무릎에서 우리는 우리의 가장 고상하고 진실하며 원대한 이상을 얻었지만, 안에는 돈이 거의 없었다. -(미국) 마크 트웨인입니다
* * * 생산주의는 논밭과 땀이 흐르는 공장뿐만 아니라 가족, 밥상, 친족, 서로의 관계에서도 나타난다. -(구 소련) 마야코프스키
못생긴 해괴는 배은망덕한 아이가 무섭지 않다. -(영국) 셰익스피어
친절과 구타는 가정에서 시작된다. -보먼과 플레처
자선과 절친은 여기서 멈추지 말아야 한다. 풀러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미국) 러셀
6. 웃어른을 공경하는 격언이나 속담
출입 지원은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밤낮없이 시중드는 것이 귀찮지 않도록. 부모님이 들락날락하는 것을 조심해야 하고, 조만간 부모를 시중드는 것을 귀찮게 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것은 "부모를 설득하는 선량함" 에서 비롯된다. 효도는 부모 앞에서 좋은 아이입니다. 옹할머니는 효도하고, 효래는 효도하다. 효성은 좋은 아이이고, 시아버지에 효도하면 효도하고 현혜로운 명성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선을 권고하고 은혜를 갚다" 에서 나온 것이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젊은 제자가 집에 돌아오면 부모를 공경하고, 외출할 때는 형제를 사랑해야 한다는 뜻이다. (춘추) 《논어》에서? 공부가 최우선이다. " 학부모는 속도를 늦추지 마라. 부모는 게으름을 피우지 말라고 명령했다.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빨리 약속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모님이 명령을 내리셨으니 속전속결해야 한다. 이영수 (청대) 의' 제수규' 에서 나왔다. 자연에 효도하는 것을 뜻한다. 《효경》에서 나왔다. 부모님이 전화를 받으면 진실하고 미소를 지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들이 즉시 승낙해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진심을 다해야 한다는 뜻이다. 좋은 옷은 먼저 부모님께 입혀야 한다. 좋은 밥은 먼저 부모님께 드리고, 좋은 옷은 먼저 부모님께 입어야 한다는 뜻이다. "권고로 은혜를 갚다" 에서 나왔다. 가난한 집은 효자를 알고, 어지러운 나라는 충신을 안다. 진정한 효자는 집이 가난할 때만 찾을 수 있고, 진정한 충신은 나라가 위태로울 때만 인정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유명인집》에서 나왔다. 슈웨이. " 맹자는 말했다: "호감이 가지 않고, 호감이 가지 않는다; 맹자는 "순순이 보기에 아들과 부모가 잘 지내지 않으면 사람이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아들이 모든 일에 부모의 뜻에 순응하지 못하면 아들이 될 수 없다. 리루에 대해 맹자는 "노인은 늙고, 젊은이는 젊고, 젊은이는 젊다" 고 말했다. 이것은 맹자가 "자신의 어른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이 자신의 어른을 존중하도록 촉진한다" 고 말한 것을 의미한다. 자신의 아이를 애무하고, 다른 사람의 아이를 높이다. 에서 (봄) "맹자? 혜량 왕상. 맹자는 말했다: "사랑하는 사람, 자비; 존경은 길고 의도 있다. " 맹자가 "사랑하는 부모는 인자하다. 오빠에 대한 존경은 의입니다. \ "에서 (봄과 가을) 맹자? 맹자는 말했다: "모두가 친해 지고, 천하가 태평하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맹자가 말한 것을 의미한다. "모든 사람이 부모를 사랑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면 천하가 자연히 태평하게 된다. \ "에서 (봄과 가을) 맹자? 이루에 있다. 부모에게 고생을 가르치지 마라, 그러나 그들을 상관하지 마라. 부모를 괴롭히지 말고, 부모를 근심하게 하지 말라는 뜻이다. "부모님께 착하라고 권하다" 에서 나왔다. 만약 당신이 훌륭하다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너의 부모님을 미워한다면, 너는 가야 한다. 아이가 부모가 좋아하는 것을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모가 싫어하는 것은 조심스럽게 제거해야 한다. 이영수 제자 수칙 (청대) 에서 나왔다. 만약 네가 친척이 있다면, 훈계는 너를 더욱 냉정하고 부드럽게 할 것이다. 부모님이 틀렸다면, 바꾸라고 권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미소, 말투가 부드럽다. 이영수 제자 수칙 (청대) 에서 나왔다. 하나님, 왜 효도가 어렵습니까? 나를 사랑하고 방현에게 효도해야 한다. 의미: 부모님이 나를 사랑하는데, 그 효성이 뭐가 어렵습니까? 부모님이 나를 미워하셨지만 효심을 다한 것은 현혜적이다. 이영수 (청대) 의' 제수규' 에서 나왔다. 현모양처가 적고 효자는 아버지를 용서한다. 현모양처가 적고, 자식이 효도하고, 부모가 행복하다는 뜻이다. "영광현문" (명대), 고전, 효도가 우선이다. 부모에게 부모에게 부모에게 관심을 갖도록 가르치지 마라. 부모를 영원히 이해하고 이해해 주고 걱정하지 말라는 뜻이다. "권고로 은혜를 갚다" 에서 나왔다. 첫째, 부모님께 효도하고 동생을 사랑해야 한다. 첫째, 너는 신중해야 하고, 말을 잘 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것은 이영수의' 제수규' 에서 나왔다. 너 다쳤어, 부모님 걱정이야. 도덕적 상처는 부모를 수치스럽게 한다. 부모님이 다치셔서 걱정한다는 뜻입니다. 도덕이 부패하고 부모의 치욕. 이영수의 제자의 규칙을 따르다. 자식 됨됨이는 효성까지 멈춘다. 아버지가 되는 것은 선량함까지 멈춘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즉: 사람 자식,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 아버지는 그들의 아들을 잘 대해야 한다. "대학" 에서 효를 덕의 시작으로 여기고, 덕의 순서도 "충성", "편지", "충성", "정의" 이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도덕의 시작이고, 자기 형제를 사랑하는 것은 도덕의 질서이며, 신용은 도덕의 깊이이고, 충성은 도덕의 방향이라는 뜻이다. 일찍이 참한 것이 딱 알맞다. 제자의 행동. 효도는 효성이고, 남을 존중하는 것은 존중이다. 의미: 당신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자녀는 당신에게 효도하고, 너는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도 너를 존중한다. (노래) 린 \ "걱정 없는 기록 \" 에서. 양에게는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이 있다. 어린 양이 무릎을 꿇고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고, 오히려 부모의 양육에 보답한다는 뜻이다. 에서 (명나라) "영광 헌신". 효도하는 법을 묻다. 효도는 부모에게 화를 내지 않고, 부모를 사랑하고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전부다. 부모를 공경하는 방법, 음식과 옷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효도할 때 부모를 화나게 하지 마라. 부모님을 사랑하고 부모님을 존중하는 것이 효도의 전부다. 먼저 아이에게 말을 잘 듣고 부모님께 효도하라고 요구하다. 아이를 키워야 부모의 은혜를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다. 자녀에게 효도를 요구하려면 먼저 자신의 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 그것은 네 단어에서 왔다. 증자가 말했다: 다행히 세 가지가 있다. 부모를 공경하고, 둘째로는 치욕을 참는다. 이는 증자가 "효는 3 점, 효는 부모를 공경하는 것, 둘째는 부모에게 치욕을 가져다주지 않는 것, 셋째는 부모를 부양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부모의 나이는 무시할 수 없다. 그들은 자신의 장수에 기뻐하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노화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 (춘추) 《논어》에서? 넷째 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