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누가 강철이 칼날에 쓰겠다고 했나요? 당도에서 유래한 일본칼은 왜 직선에서 굽어졌을까?
누가 강철이 칼날에 쓰겠다고 했나요? 당도에서 유래한 일본칼은 왜 직선에서 굽어졌을까?
편집자: 최근 냉병기연구소는' 일본칼 수집 가이드: 중국이 일본 역사상 두 명의 명칼 부족 기간을 만들어 냈습니까? ""중국에 뒤진 1 년의 가방 강철 칼날이 왜 일본 칼의 주류가 되었는가? 청대 중일 칼 교류사 해독' 과' 왜 송대부터 중국인들은 특히 일본 칼을 좋아했을까? 중국 칼은 정말 안 되나요? "세 편의 문장, 송, 명, 청, 민국 중일 칼이 교류사에 영향을 미치는 역사를 소개했다. 그렇다면 일본칼이 중국칼로부터 배우는 수당 단계에서 일본칼은 어떻게 굽어지고 독립발전의 길로 들어섰을까? < P > 우선, 1932 년 (1932 년) 일인청미귤마을의' 칼전서'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우리나라 고대 의식주, 심지어 공예 미술까지, 백공의 기술은 모두 중국에서 전해졌다 당대의 일본칼과 중국칼 발전 교류는 다음과 같다. 일본칼과 중국칼의 발전 교류는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단계: 일본은 중국 단계를 공부한다. 역주 진한당. ("산해경 해내본경": "개국은 거연남왜북, 왜속연". 일본을 가리키는 것이 확실하다면 늦어도 전국 시대부터 일본과 우리나라가 교제를 한 것으로 볼 수 있다. ), 대량의 중국 칼이 한반도를 통해 일본으로 유입되어 일본 칼 제작 공예의 발전과 보완을 이끌어가는 것을 시사한다. 이 단계, 한대에서 제조한 각종 단병기, 특히 철제 고리의 큰 칼은 일본으로 대량으로 유입된 적이 있다. (당시 왜라고 불렸고, 중국 고대 정사 중' 한서 지리지': 낙랑해에는 해적이 있어 백여국으로 나뉘어, 나이를 볼 때 바쳤다. 일본인은 왜란 일본 북부 큐슈를 가리킨다.) 다음 그림은 한나라 환수칼의 각 유형을 보여준다. < P > 당대검 교류가 더욱 빈번하다. 일본 나라 동대사 내 정창원 장당도와 당형칼이 증거다. 아래 그림은 일본 정창원 장당도-칼날 제작: < P > 2 단계: 일본칼과 중국칼 교류가 서로 영향을 미치는 단계다. 역송대는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일본이 중원 한족 농경문화를 배우는 단조칼 기술이 중국 북방 유목민족 초원 문화로 만든 첨단호 신월도 외형을 결합해 핑안 말기 가마쿠라 시절 단조를 통해 직칼을 기병 작전에 적합한 태도로 바꿔 송대에 수출했다. 명대 중말기에 일본 칼은 단조, 성능, 연마 등 일반적으로 동시대의 중국 제식 칼을 능가하고 중국을 반포하여 중국 칼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새 칼기 이후의 일본칼 단조 공예는 비교적 안정적이어서 한당에서 유래한 피심철 구조 (포강) 제날의 법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왼쪽' 원세조 출렵도' 의 원대 신월도는 칼집 후반부에 짐승가죽을 감싸고 오른쪽 일본 무사가 태칼을 차고 있는 것과 비슷하다. < P 경제가 발달한 동부, 남부 연해 지역은 명대에 일본 칼과 모조 일본 칼 외형을 도입하여 모조도를 만들고, 중국 전통 단조와 결합하여 비용을 절약하고 무기 성능을 높인다. 또한 각국의 명날을 도입하여 현대제강 기술을 배우고, 중국 전통 칼술 요구에 적응하고 중국식 칼외복을 배합하기 위해 근현대강칼을 제조하였다. 진한 () 당송 () 원 명청 () 은 한족 () 이나 소수민족 () 이 정권을 잡았든 초원 유목민족 문화와 중원 한족 농경문화는 줄곧 칼을 포함한 무비 문화의 발전과 변천에 영향을 미쳤다. 아래 그림은 남송함천 6 년 (127 년) 철칼: < P > 전반적으로 당대 (618-97 년) 는 일본 나라 시대 (71-794 년) 와 핑안 시대 초기 (99 년) 에 해당한다. 이 기간 동안, 일본 칼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칼. 당도는 중원 문화 한환수의 그림자뿐만 아니라 초원 문화 돌궐칼의 영향을 받는다. 당도의 형제는 주로 네 가지가 있는데,' 당육전 볼륨 16 위위위 종정사' 에 따르면,' 칼제 4: 1 의칼, 2, 3, 횡칼, 4, 4, 낯선 칼' 이 있다. 일반적으로 정창원 장당도는 당횡칼이나 대횡칼이라고 생각한다. 아래 그림은 일본 정창원 장금은채장당칼 (칼날) < P > 아래 < P > 아래 > 아래 < P > 당도의 재료강은 경 (춘추말기 전후) 의 제철 담금화탄소법, (서한 중기 말기부터 시작) 볶음강법 숙철재나 탄소가 높은 중탄소강과 고탄소강을 얻을 수 있음), (동한, 볶은 강철을 원료로 함) 백제강 동시에 당대는 서역을 통해 품질이 우수한 철철을 도입했다. 다음 그림은 당대 이전의 철강 제련 기술 발전의 도식도를 보여 준다. < P > 는 전장의 무기로 칼날이 높은 경도를 요구하면서 칼날 전체가 높은 인성을 필요로 한다. 당대는 춘추전국 오월 지역과 전한철병기를 따라 8 여 년 동안 철강복합제 칼날법을 전승한 후 발전하였다. 다음 그림은 당대금자루에 고리의 첫 가로칼을 담은 것이다. < P > 당도는 백제강 강철로 만든 칼날을 물려받았다. 강철 칼날을 싸는 데는 많은 이점이 있지만, 그 비용이 높기 때문에 칼장인에 대한 기술 수준 요구도 상대적으로 높다. 일단 사용 중에 칼날 파괴 현상이 나타나면 보수와 재활용이 어렵고 당대의 대병단의 무기장비에는 적합하지 않다. 백제강 강철로 만든 칼날법으로 유행하는 한당과 송대 초기에는' 좋은 강철이 칼날에 사용된다' 는 말이 없었다. 가방 강철 칼날 기술이 일본 칼에 적용되는 것은 새로운 칼기 이후의 일이다. 아래 그림은 지근포강 도식도입니다. < P > 반면 일본은 신대부터 나라 시대부터 핑안 시대 발전 (상고칼-고도기) 까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야철. 일본의 야철 기술은 한반도 남부에서 전해졌다. 한반도에는 철광과 철광석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철사광과 철광석이 모두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지금까지 동한 시절 철사광야철을 이용한 사례가 발견되지 않았다. 광사 야철 기술의 원류를 이용하는 것은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은 문제이다. 우리나라와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야철을 이용한 원료는 철광석이다. 일본 상고칼 야철 단계의 주요 재료강은 강철과 선박 적재철이다. 강철의 단조는 원시 저온야로 (자연 환기) 시대에 있다. 대량의 개인 소규모로 암철광과 사철광에서 추출한 밀링 철 (선철) 과 스펀지 철, 즉 스펀지 철을 제련하여 나중에 칼장이가 철을 나누어 사용해야 한다. 선박재철은 당사를 파견하여 중국과 북한에서 온 강철을 직접 재료 강철로 채택하는 것이다. 그중에서 중국에서 온 철강 원료는 일반적으로 볶음강, 관강법으로 정제한 것이다.
2) 칼날을 만들다. 제날의 공예는 단조 칼날을 가리킨다. 나라 시대 이전의 상고시대의 일본칼은 한당 다수칼처럼 직칼이었다. 상고칼의 칼형은 환두칼, 두추칼, 검검, 흑대, 고사리 수칼 등 여러 가지 유형이 있다. 다음 그림은 큰 칼이다: < P > 고사리 칼: 새우인의 무기. 새우인본은 일본 원주민으로 일본 관동 지역에 살다가 대화조정에 의해 본주 북방과 카이도로 추방되어 대화민족과 연년 전쟁을 벌인 적이 있다. 고사리 칼의 시대는 마침 당대의 좌우였다. 족족 이전에는 굽은 모양의 칼이 없었다. 다음 그림은 고사리 칼입니다. < P > 핑안 시대 (794-1192 년) 후반 직칼은 구부러진 태도 모양으로 진화했는데, 아마도 고사리 칼의 조형 특징을 빨아들인 것 같습니다. 같은 기간 중국 북방 유목민족 초원 요대 (97 -1125 년) 칼과 1 세기에 나타난 일본 소오환태도의 * * * 성을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일본 칼이 단조 재료 연형을 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지만, 사실 모두 모방이지 독창적이지 않다. 다음 그림은 요대 칼-부족띠 및 칼머리-개인 소장품: < P > 아래 사진은 일본칼의 조상으로, 평원 두 전설의 역사를 짊어지고 있는' 전천천국을 어물소오환태도' 핑안 시대 (1 세기) 로, 일반적으로 이 칼을 일본 칼형제의 철저한 정형의 출발점으로 여겨진다. 현재 일본 궁내청에서 소장하고 있으며 도쿄 국립박물관이 대신 보관하고 있습니다. ) < P > 일본 고분시대 (25-593 년) 중기에는 장인의 분류와 수공예품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4 세기부터 5 세기까지 대륙 문화를 대량으로 도입하기 시작했다. 진한 () 나라 후예의 이민으로 진나라와 한 () 나라의 무기형을 가져왔다. 금속칼은 중국이 북한을 통해 일본으로 들어온 것이다. 일본에는 원래 칼모양이 없었기 때문에 직날은 일칼의 가장 빠른 형태였다. 일본은 새 시대 (538 ~ 71 년) 부터 무뚝뚝한 패러디를 시작했다. 임신의 난란 (672 년) 이후 수당 풍격이 두드러져 새 구도를 빠져나갔다. 나라 시대 (71-794 년) 는 모방이 여전하여 혁신이 부족하다. 이 두 시기는 칼의 장구에도 대량 모방을 하여 계보를 형성했다. 우리가 본 정창원에서 소장한 각종 당대의 풍격칼 (당형 칼) 도 기본적으로 이 법칙에 부합하며 거의 모두 당풍을 모방하고 있다. < P > 이 시대 중국 칼이 일본에 가져온 형태제는 고리 큰 칼, 당칼, 요대 칼이다. 대륙 초원 문화 유목민족의 요도 및 새우고사리 수자형의 영향으로 일본 칼의 외형이 직변으로 바뀌게 되었는데, 이 시기의 일본은 주로 모방으로 혁신을 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상고칼 단조는 경연강 조화단조법을 채택하고 있다. 다음 그림은 일본 칼을 실물로 검출하는 제날법 기술 변천 도식도를 보여줍니다. < P > 제날공예에서 잘 어울리는 강재를 두드려 성장막대를 연장하고 일본에서는 소연이라고 합니다. 단조 과정에서 강철은 반복적으로 접어서 만든 강인한 칼의 몸을 접어서 칼의 결이 나무의 결처럼 보이고 마치 생명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각기 다른 수법이 판목, 위성목, 가장목 등 다양한 종류를 만든다. 아름다운 칼도 이 칼이 누구의 손에서 나왔는지 하소연한다. 칼날 무늬도 일본칼 제작의 시대적 특징과 칼공 수준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3) 담금질을 하다. 담금질은 고온의 침탄과 열처리를 통해 칼날의 경도에 도달하고 칼날의 라디안을 형성하는 수단이다. < P > 고온침탄: 흙을 뒤집어쓰고 칼날 토양의 탄소 함량을 조정하여 달성합니다. 열처리: 전토화날과 담금질의 두 공정을 결합하여 완성한다. 전토 연소 칼날에서 칼몸은 75 C-76 C 로 구워져 침탄 후 담금질을 할 수 있다. 담금질할 때 칼날의 흙이 얇기 때문에 기온이 빨리 내려가고, 표면은 매우 견고한' 마든스 결정체' 를 생성하는데,' 마르텐 사이트' 는 고온결정체 구조이며, 급냉으로 인해' 아안정' 상태에 잠겨 있고, 결정체 사이에 큰 내적 장력이 있어' 하드' 효과를 일으킨다. 칼등의 흙이 두껍기 때문에 기온이 느리게 내려가고' 마르텐 사이트' 가 형성되지 않아 인성이 있어 보인다. 담금질을 거쳐 칼날과 면의 경계에 은사반을 뿌린 입자형 문양을' 끓다' 라고 하는데, 전체적으로 이 작은 흰 점들이 끓어 흰 안개와 같은 선을 형성하여' 훈' 이라고 한다. 끓는점은 불에 타서 결정하고, 금근 등은 재료 성분과 단조법에 의해 결정된다. 상고와 고도의 지하철은 윤기가 있고 칼국수가 뚜렷하다는 것은 일본 칼의 품질을 감상하는 중요한 근거 중 하나이다. 일본 칼날의 칼날은' 모자' 라고 불리며 실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위이자 칼의 가장 날카롭고 단단한 주체 부위이다. 스타일링과 효능의 관계로 볼 때, 큰 모자는 날카롭고 작은 모자는 단단하며, 각자 칼 습관에 따라 다른 모자를 사용한다. 모자의 연소를 관찰함으로써 칼공의 수준과 칼 보존 상태를 볼 수 있다. 다음 그림은 끓어오르는 것과, 다양한 형태의 모자를 보여줍니다. < P > 여기에 한 마디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본 고대 칼의 신월도 제작 공예와 직날 일본 상고칼의 차이입니다. 직칼로 칼날을 자르는 것은 대부분 골고루 만드는 방법이며, 칼의 단조가 끝나고 칼날을 통과 한 후, 칼의 몸 전체의 균일 대칭 구조로 인해 수축도 비교적 균형이 잡혀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곧은 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칼명언) 신월도는 다르다. 두 개의 단조를 통해 칼을 날린 후 칼날이 칼등 부분 재질과 달리 칼등의 수축률이 높고 칼날의 수축률이 낮다. 담금질을 한 후, 서로 다른 수축률로 인해 칼날의 라디안을 가져왔다.
4) 마무리. 이때 일본칼은 이미 기본적으로 성형되었으니, 좀 더 세밀한 심도 있는 가공으로 들어가기 시작해야 한다. 포함: 단조 야압: 구운 칼의 굽힘을 조정하고, 칼공을 대충 깎는다. 이때 미세한 흠집 손질, 칼날 모양 등을 최종 상태로 점검한다. 줄기를 다듬다: 칼자루를 설치하기 위해 남겨둔 철제 부분은 줄기이며 중심, 중성자로 쓸 수도 있다. 칼공은 줄기의 모양을 조정하고, 하나 이상의 나무 손잡이를 설치할 때 사용되는 눈못혈을 열었다. 그리고 줄기와 손잡이 나무의 마찰력을 높이기 위해 귀목을 새겼다. 명체: 일본 칼공은 마지막에 자신의 이름, 거처, 제작월을 줄기에 새겼다. 태도는 칼날이 아래를 향해 착용한 것으로, 칼장인의 이름은 표 (칼을 준비할 때 바깥쪽을 향하는 표) 쪽에 새겨져 있고, 내측 비문 제작 연월과 칼잡이의 이름, 세전 무사 가문, 신에게 헌납한 무명칼의 존재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칼명언) (진나라 이후 중국 칼공의 지위가 높지 않아 칼 품질 심사도 점차' 물뢰공명' 의 검사 제도를 포기하고, 개별적으로 칼줄기에 작자 스탬프, 시퀀스 등을 붙이는 것 외에는 중국 칼장이가 흔적을 남기는 일이 드물다. )
위 단계가 완료되면 나이프 작업이 완료됩니다. 연삭, 칼집 만들기, 장식, 그리고 실정 이후에 일어난 두루마리) 등의 공정은 따로 책임을 지며 칼공의 업무 범위에 속하지 않는다. 일본 상고칼-고칼의 기본 단조 방법, 전체 과정의 진화와 보완은 한 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점진적인 과정이다. 일본 칼의 단조 공예는 중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란을 겪었지만 통치자의 상대적 안정과 지속성으로 인해 제칼 공예가 비교적 완전하게 전승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