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정씨 정씨 족보 정씨의 원류 정씨의 원류 정씨 소개.

정씨 정씨 족보 정씨의 원류 정씨의 원류 정씨 소개.

정 [정, 주,]

I. 성의 출처:

첫 번째 기원: 지명으로 볼 때, 고정호에서 온 것으로, 집합의의 이름에 속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황제는 제 1 산 구리를 채취하여 하남 영보현 참새향 경산에 주조하였다. 역사서' 사기 선림본기' 에는' 황제가 제 1 산 청동을 채집하고, 징산 기슭을 주조하다' 는 기록이 있다.

또 우우가 구목금을 받고 가시산양을 주조했고, 가시산 기슭에 휘영청 떠있는 호수를 정호라고 불렀다. 이것은 고서 "설문" 에 기록되어 있다. "예전에 구목금을 받고 징산 아래 삼각대를 던졌다." " 한무제는 병이 난 후 정호궁에 살고 있다.

우리나라 고서에서 언급한 가시산은 모두 관중 지역의 가시산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역사서' 한서' 에 따르면? 지리지' 등 여러 편의 고대 지리지에 따르면 가시산산은 기산과 황하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바로 오늘 위북의 가시산평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리지, 지리지, 지리지, 지리지, 지리지, 지리지, 지리지) 경산의 양' 은 경산의 남쪽에 있는데, 현재 산시 () 성 Xi 시 염량구 () 의 경산이다.

따라서, 여름은 산시 염량구 경산의' 주조정' 에서 후베이 무당산 동남쪽의 경산도, 하남 영보현의 새향도, 안후이원현도, 광둥 () 자칭시의 정호산 () 도 아니다. 황제의 세력 범위도 영남지역에 가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경산 평원에는 한고조 유방 (한대) 의 아버지, 당나라의 첫 황제, 당고조 이연 (당헌령), 당무종 이연 (당단릉), 당경종 이참 (당장령) 이 있다.

고대에 경산과 정호지역에 거주하는 일부 주민들은 황제 주조 정사의 역사를 성씨로 하여 정씨라고 불렸으며, 매우 오래된 성씨 중 하나였다.

두 번째 기원: 관직에서 유래, 하상 주연천의 국정에서 유래, 국가 상징에 속한다.

고전 "설문" 에는 "정, 삼척이귀, 오미의 보물"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사이 유 는 jingshan 에 캐스팅, jiumu 금 을 받았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역사서' 사기 요염선서' 에는' 황제가 경산에 주조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역사서' 좌전 삼현년' 에는 "상하유덕, 원물, 공목, 주조 정상, 만사비, 백성들이 신간사함을 알게 하기 때문에 백성들이 천택산에 들어가 일에 부딪치면 안 된다" 고 기록되어 있다.

비교해 보면, 민족정신의 상징으로 이 책은 여전히' 사기' 보다 더 오래되고 원시적인 기록을 제창하는데, 그것은 바로 노을을 위해 주조하는 것이다. 그러나 누가 먼저 주조한 큰 솥은 모두 중화민족 정신문화의 상징이다.

사실 12 개의 정일 * * * 이 있는데, 국가 상징을 대표하는 것이지, 사람들이 전해 내려오는' 구정' 이 아니다. 이것은 고전' 이주천관 푸산' 에 기록되어 있다. "왕일은 일거수일투족이고, 십중팔구는 모두 선하다. 십이정, 구정, 삼정이 있다. " 즉, 왕이 왕위에 올랐을 때 * * * 는 징, 리앙, 용, 우, 서, 청, 양, 연, 허베이를 대표하는 구정을' 옥정' 이라고 부르며' 큐슈의 땅이 견고하다' 를 의미한다

정' 은 국가를 대표하고, 국가를 대표하며, 국가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2 주 동안, 주조와 각 제후국을 관장하는 신하, 즉 정호 (국상), 태정 (재보), 진정 (재상) 을 보좌했다.

정호의 후손 중에는 태정, 진정 등이 있다. , 또한 조상 공식 타이틀 라는 성, 지방 언어 약어 땡.

제 3 의 기원: 지명으로 볼 때, 문고성을 사용자 정의하여 집합의의 이름에 속한다.

춘추전국진 시대에 사람들은 성동문을 곽정문이라고 불렀는데, 왜냐하면 대우가 구정을 주조한 후 정동문에서 도시로 운반했기 때문이다. 역사서' 후한서군주지지' 에 기재된 바와 같이,' 낙양동성은 정문이라고 불린다. "

고대에 곽성 동문지역에 살던 주민들 중 일부는 성문을 성으로 하여 정문씨라고 불렀다. 나중에 단성 정씨와 문문 씨로 단순화되었다.

네 번째 내력: 희성에서 나왔고, 춘추시대의 한 전사가 관직에 속한다.

관정은 주나라의 공식 명칭이다. 한대 이전의 사서' 동방삭전' 에는' 우하가 벼슬이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집 앞에 솥을 든 자도. "

하상주 () 와 전국 시대 () 시대에는 역대 경호정 () 의 관원들이 있었는데, 이를' 정선서 ()' 라고 부르며, 속칭' 관정 ()' 이라고 불렀다.

우샤는 춘추시대의 애국전사이자 힘센 사람이다. 그는 주조의 궁전 앞에서 1000 파운드의 큰 솥을 들어 힘센 황소의 꼬리를 생포했다. 국군은 크게 놀라서 그것을 정관으로 명명했다. "사기 범지 채택열전" 에는 또 "오불, 임필이 용감하게 의롭고, 맹본, 왕경길, 하용의가 의롭다" 고 기록되어 있다. 고서' 배전기해' 에서' 한서 이윤' 의 주석을 인용했다. "구름과 하교, 위인, 힘도 있다." 진대의 시조 갈홍은' 포박자 분별문' 에서 "우하, 두회는 모두 힘의 성인이다" 고 설명했다. 후세 사람들은' 우하',' 두회',' 관정' 을 위대한 용사의 이름으로 삼았다.

의 후손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으로 하는 정관씨라고 하며 후성문은 단성 정관으로 간소화된다.

다섯 번째 출처: 전국 말기 부하장 맹자가 말한 강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역사적 사건에 속한다.

진 () 은 열렬한 유랑 () 을 애도하고, 키가 크고, 강하고, 용감하다. 그는 호전적이어서 항상 전투를 낙으로 삼는다. 용감한 사람은 모두 장군으로 승진되어 그의 곁에 배치될 것이다. 당시 오호와 임필은 용기와 힘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진무왕은 이례적으로 그를 장군으로 발탁하고 높은 계급과 풍성한 월급을 주었다.

맹벤, 제나라, 힘은 무궁무진하고, 용승해 호랑을 두려워하지 않고, 물 위에서 용을 피하지 못하고, 한 사람이 동시에 두 마리의 들소를 제압할 수 있다. 맹심은 진무왕이 천하의 용사를 중용하는 것을 듣고 함양에 도착하여 진무왕을 맞이했다. 진 우 왕 의 시험 아래, 멩 benbi 우 호 와 renbi 차이, 그래서 즉시 우 호 와 renbi 와 동일한 치료를 즐길 장군 으로 임명되었다.

주호 왕 9 년 (진 도열후 4 년, 기원전 307 년), 야심찬 공이 맹벤, 오불, 임필 등을 이끌고 동주 도성 낙양에 가서 산천, 인물, 토지공수가 새겨진 규슈의 구정을 관람했다.

진무왕은 하나하나 그들을 검사했다. 그가 영주 솥을 보았을 때, 그는 신하들에게 말했다. "이 솥을 가져간 사람이 있습니까?" "

관정은 이렇게 대답했다. "솥이 생긴 이후로 아무도 그것을 들어본 적이 없고, 아무도 그것을 들어 올리는 것을 본 적이 없다. 그것은 천 파운드의 무게가 있다. 누가 살 수 있겠어! "

진무왕은 임필과 맹본도에게 물었다. "너희 둘은 이 삼각대를 들 수 있니?"

임필은 진무왕이 실력으로 이겼다는 것을 알고 완곡하게 거절했다. "나는 백 가지밖에 줄 수 없다. 이 삼각대는 너무 무거워서 나는 들 수 없다. "

멩 벤 (Meng Ben) 은 팔을 뻗어 딩 (Ding) 앞으로 걸어 가서 말했다. "들어 보겠습니다. 만약 내가 들 수 없다면, 나를 탓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말을 마치자 그는 허리띠를 졸라매고, 소매를 걷어 올리고, 귀뚜라미 두 마리를 잡고, "일어나라!" 라고 소리쳤다. " 나는 딩이 맹벤티에 의해 지면에서 반 피트 떨어진 것을 보고 심하게 넘어졌다. 맹본은 현기증이 나서 일어설 수 없었다. 다행히 사람들이 빙빙 돌면서 땅에 넘어지지 않았다.

진무왕은 웃으며 말했다. "삼각대를 지면에서 들어올릴 수 있어요. 제가 당신만큼 좋지 않을까요?"

임필은 "폐하께서 쉽게 힘을 쓰지 마세요. 클릭합니다

진무왕은 고집을 부리며 왕의 금포 허리띠를 풀고 허리띠를 졸라매고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갔다. 임필이 진무왕을 끌고 만류하자 무왕은 화가 나서 말했다. "너는 들 수 없어, 내가 들어 주길 바래?" Renbi 는 더 이상 설득 할 수 없습니다.

진무왕은 손을 뻗어 정아를 부축하며 생각했다. "맹본은 땅을 들 수밖에 없다. 들어 올린 후에 나는 높이를 표시하기 위해 몇 걸음 움직여야 한다. " 。 그래서 심호흡을 하고, 힘을 좀 주고, "일어나!" 라고 외쳐라. " \ "또한 딩 은 반 피트, 다음 왼쪽 발을 이동 들어 올렸지 만, 오른발 은 더 이상 자신을 지원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몸은 비뚤어지고, 땡은 땅에 쓰러져 오른발을 쳤다. 진무왕은 비명을 지르며 땅에 쓰러졌다. 그들은 서둘러 삼각대를 움직였지만 진무왕의 오른발과 뼈가 으스러져 선혈이 한 무더기 흐르는 것을 보았다. 의사가 도착했을 때, 진무왕은 이미 의식을 잃었지만, 여전히 혼잣말을 하고 있었다. 나는 미워하지 않았지만, 내 소원이 있었다. \ "밤, 진 우 왕 가스 절대적으로 죽었다. 주부왕은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놀라서 울었다.

우승상 계리가 요리한 영구는 함양으로 돌아갔고, 진 () 을 위해 이복동생 희희 () 를 왕으로 삼았다. 장례 후, 이 () 기를 조사하여 책임을 추궁하고, 맹본 () 다섯 필의 말을 해체하였다. 보상 ren 뷰트 충고 에너지, 한중 현 으로 승진; 동시에, 진 에게 충고 하고, 범죄 를 추구, zuochengxiang 는 주 를 지시했다.

이 사건은 전국사에서' 삼각대' 라고 불린다.

맹본이 억울하게 죽다. 이에 따라 맹본의 후손과 부계 가문 중 일부는' 정작' 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성씨로 하는 인칭 정작 () 이 있으며, 이후 문헌에서는 단성 정씨 () 로 간소화됐다.

여섯 번째 기원: 희성에서 유래한 서한 중기 중신, 선조의 이름을 씨로 한다.

자정 () 은 동해성현 () 에서 태어났다. 즉, 오늘 산둥 () 성 대추장 () 시 현성 () 에서 태어났다. 오늘 산둥 성 창산현의 노읍인 동해란릉인이라고 합니다. 서한의 유명한 학자입니다.

형형은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지만,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밤에는 기름등조차 켜지 못한다. 이웃집의 등불이 환한 것을 보고, 그는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자신의 벽에 작은 구멍을 뚫어 빛이 통과하게 했다. 역사상 천고에 전해져 내려오는' 담장 빛 훔치기' 의 이야기가 바로 여기에서 유래되었다. 같은 마을에는 식구가 하나 있는데, 집에는 돈이 많고 장서가 많다. 형량은 자발적으로 그를 도왔는데, 아무런 보수도 없다. 부자는 놀라서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형형은 그의 모든 책을 읽으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 말을 듣고 부자는 한숨을 쉬었고, 그래서 그는 그의 책을 꺼내서 형형에게 공부를 했다.

형형은 그의 완강한 학습 의지로 해박한 지식을 얻었다. 이어 저명한 학자 후창성이' 시경' 을 공부하면서, 특히' 시경' 학습에 대한 예리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당시' 시선해인의를' 는 말이 있었다. 형량은 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잘한다. 한번은 그가 다른 사람과 그 시를 토론할 때, 상대방과 논쟁하기 시작했고, 다른 사람은 말이 없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신발을 신고 황급히 빠져나갔다.

그는 지능이 뛰어나서 예로부터 지금까지 모든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유가 경전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그 후, 한조건 3 년 (기원전 36 년) 에 재상이 되었다. 형형은 작은 관원부터 시작해서 직위가 높지 않다. 또한, 유고, 한무제 선디, 선생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그는 지방으로 파견되었다. 따라서, 당시 장안 의 많은 문인 편지 한 황제 선제 유문, 베이징에 머물 것을 요구했지만, 한고조선제에게 채택되지 않았다.

유씨가 등극한 후, 학식이 해박하여 교토로 전출되었다. 한원제는 항상 그에게 국가 대사에 대해 의견을 발표하라고 청했다. 그는 또한 한원제에게 "인민이 가난하게 살지만, 많은 관원들이 장물을 탐내고 법을 어기고, 사람들에게 부를 마구 요구하며, 오로지 즐거움을 추구한다" 고 지적했다. 그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정실 관계, 아첨하는 등 염치에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형형은 조정에 지출을 삭감하고, 국가 제도를 심사하고, 조강을 정비할 것을 건의했다. 이 건의는 한원제의 중시와 채택을 받았지만 성과는 미미했다.

Kuangheng 나중에 공식 의사, 장관, guanglu 의사, 청소년 왕자, guanglu 의사, 고대 학자, 총리 였다. 마지막으로 낙안후로 승진하다. 그러나, 형형이 재상이 된 후, 그는 독재 환관에 반대하는 투쟁을 감히 폭로하지 못했다. 한 황제 가 죽을 때까지, 내시 는 호의를 잃었, 그는 차오 내시 를 강탈 감히, 그래서 법원 장관 의 비난과 비판 을 받았다. 부끄러워 사직했다.

나중에, kuangheng 사람들의 고통을 알고, 강제로 토지의 23,000 헥타르를 점령. 그래서 한무제 유기는 "언행이 다르고, 권모사로 사리를 도모하고, 눈은 기기를 할 수 없다" 고 생각하여 그를 서민으로 폄하하고 귀국한 지 몇 년도 안 되어 죽었다. 그러나,' 벽광을 훔치다' 는 이야기는 수천 년 동안 모든 연령대의 학생들을 격려했다.

사서' 서경 잡기' 에는 "정, 별번호가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역사서' 한전전' 에도 "유년기는 정으로, 장기는 유치규로, 전세는 천평과 공서를 전한다" 는 기록이 있다. 그는 그가 균형을 잡았다고 말했고, 보답했다. 그는 그가 오만하다고 말했고, 그가 한 글자라는 것을 알았다. "

의 후손 중에는 조상의 시' 정' 이라는 성을 가진 정씨라고 합니다.

일곱 번째 기원: 봉건제도에서, 수나라가 창설한 과거제도에서, 관직의 성에 속한다.

수나라 시대에 민족 융합을 촉진하는 또 다른 조치는 과거제도로, 수문제가 대운하를 파는 것과 동시에 실시되었다.

과거제도는 수문제, 수문제에서 시작되었다. 수문제는 국가를 번영시키고 민족을 단결하기 위해 국가 관료가 출신 민족을 가리지 않고 일률적으로 시험 성적에 따라 선발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나중에 양디 양광은 과거 제도를 추진하고 보급하여 이 제도를 통해 강남 * * * * 의 불만을 설명하고 중하층 선인들에게 벼슬길을 제공하기를 희망했다. 후보자는 출신을 가리지 않고 일률적으로 평등하다. 시험은 모두 작은 방에서 진행되며, 종종 며칠 연속 수험생을 채용하며, 중도에 이 방을 떠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20 세기 초까지 이어진 과거제도는 고대 선비들이 국가 관료가 된 용문이다. 우승자의 이름이 높이 붙어서 많은 사람들이 보러 갔다. 수나라 이래 채택된 과거제도는 국가 선발 관원의 근거를 제공했다. 그 후로 지방장관을 포함한 모든 조정관들은 반드시 과거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시험에 합격하면 말쑥하게 귀국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머리가 희끗희끗하다.

중국의 과거제도는 민족을 가리지 않고 출신을 가리지 않고 능력을 기준으로 관원을 선발하여 봉건사회가 취할 수 있는 가장 공정한 인재 선발 형식을 형성하여 봉건왕조가 중하층의 우수한 인재를 대량으로 흡수하여 통치그룹에 들어갈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하였다.

과거 시험 과정에서 양디 황제 양광은 전 시험 상위 3 위, 즉 장원, 2 위, 탐화를' 정갑' 이라고 불렀다. 딩은 다리가 세 개 있어서 황제는 1 자 중 상위 3 위밖에 차지하지 않았기 때문에 1 자를' 정갑' 이라고 불렀고, 후인은' 삼정갑' 이라고 불렀다.

과거제도는 수나라 이후 봉건 왕조가 인재를 선발하는 중요한 조치와 고용인의 버팀목이 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과거제도를 기초로 한 인사제도가 점차 완벽해졌다. 기층 체험 후 장원, 2 위, 탐화는 대부분 황제의 사위, 왕공의 사위, 조정 관원이 되었다.

삼정집' 의 후손들 중에는 조상의 휘황찬란한 역사를 성씨로 하는 정씨라고 한다.

여덟 번째 기원: 지명으로 볼 때 송원 시기는 정주에서 나온 것으로, 집합의명에 속한다.

정주 () 는 일명 정성 () 으로, 고대에는 송주 () 라고 불렸다.

진 30 년 (기원전 277 년), 촉군은' 오군을 벌벌벌하기 위해 강남으로 내려갔다' 고 보위하며, 도시를 건설하고, 장약성 () 이라고 불리며, 첸중군 () 에 속한다. 진시황 원년 (기원전 22 1) 에는 천하에 36 군이 있고, 임원군은 구이저우중현에 세워졌다. 첸중현은 원릉서계에 있고, 임원현은 상덕시내에 있다. 한고조 5 년 (기원전 202 년), 첸중현은 무릉현으로 바뀌었고, 장약성은 무릉성으로 개칭했다. 양견 16 년 (기원 596 년), 수문제는 랑주로 개칭되어 무릉현 (현재 호남 상덕) 을 관할하였다. 송신종 조항대중상부 5 년 (기원 10 12), 랑야주가 정주로 바뀌었다.

정주는 고대 남북의 교통 허브일 뿐만 아니라 구이저우 동부로 거슬러 올라가 소완을 명령하는 교통 요로이기도 하다. 가시추 입술치',' 운귀인후' 로 유명하며 유명한 강남' 어미의 고향' 이기도 하다.

원나라 때 몽골 군대가 정주를 정복했다. 원 12 년 (서기 1275 년) 상덕부 유화부, 원 14 년 (서기 1277 년) 이 상덕도 총관부로 바뀌었다. 당시 남송정주 주민이 있었는데, 그 옛집' 정주' 를 씨로 하여 정씨라고 불렀다.

아홉 번째 기원: * * * 에서, 원대 산곡 작가여, 시조의 이름이다.

원나라 때 유명한 원산곡 작곡가 아루딘이 있었는데, 나중에 옥원정으로 이름을 바꿨다.

우원정은 직제부터 천제년 (기원 132 1 ~ 1330) 까지의 원나라 사람으로 한림학사였다.

역사서' 오문정공 기옥정원자설' 에는 "수재 아루딘, 옥가의 이름, 아들의 이름"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 조상도 서역인이었고, 그의 조상 소우 손운간은 태조 출가하여 흑하의 물을 마셨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명문이었다. "

현존하는 시 일곱 곡, 산곡 두 세트. 산수를 쓰거나, 영규의 정을 쓰거나, 단어가 아름답고, 운치가 크고, 격조가 명쾌하고 완곡하다. 원대' 사기' 의' 송학재집 고금의 깨달음서' 가 왕에 의해 집필되었다. 대략 이렇게 말한다. "김릉은 군정원에서 삼황오제 이후의 사적을 취하여 네 글자로 엮어 그 언어와 운을 맞추고, 교자학을 바라며 고금을 알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것을 징표로 삼고, 그것을 순서에 따라 구하다. 당나라 이후로 가을 꿈이 생겼다. 그러나 왕군의 편찬에 고금이 포함된다면 혼란스러운 준비를 해야 하는데, 이는 고대 유가의 논술에 어긋나지 않고 초등학교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다 보고 나니 이야기가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했어요. 한 남자애는 몰랐어요. 어른들도 그것을' 사기' 의 목적으로 볼 수 있었지만요. 왕군지가 부지런하지 않으면? 회귀 제목입니다. " 원대 학자 하정지는' 청루집' 에서도 당시 잡극 배우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기록하며 풍월을 경멸하고 옥석을 아끼는 풍류문인이라고 말했다.

* * * 여후예는 주로 운남에 분포하며 조상의 이름을 중국어로 번역하여 여씨, 정씨, 원씨현씨라고도 합니다.

열 번째 기원: 만주족에서, 김대 여진 전속부에서, 부족명 한화에 속한다.

청나라 통지 종실책 만주족 팔기 성' 에 따르면:

(1) 만주족 듀크다족은 김대여진 전속부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을 씨로, 만주어를 두크다하라로 한다. 부촌 (현재 러시아 흥카이호 악복 유역) 에 사는 만주족의 가장 오래된 성 중 하나이다. 청중엽 이후 다관한족의 성은 정, 두, 산이다.

(2) 만주족 후딘 가문, 만주어는 후딩하라로 로산진 (현재 러시아 홀 강 유역의 남쪽 은행) 에 거주하고 있다. 청나라 중엽 이후 다관된 중국 성은 정 후 등이다.

카운티 전망:

정주 (): 일명 무릉 () 랑주 () 는 현재 후난 () 성 상덕시 () 이다. 기원전 30 만 년, 원시인들은 상덕지역의 원수, 물평원 산천에서 생식했다. 석문서수 하류 지역의 진시 이남향, 장공묘진, 허리파향, 정성구 관계진, 석강 등에서 구석기 유적 40 여 곳이 발견됐다. 발굴된 석기는 비듬, 돌망치, 석구, 뾰족한 기구, 토막기 등이 있다. 원시인들은 이 초라한 원시 도구로 과일을 채집하고 야생 동물 사냥을 했다. 현봉두산 유적지 발굴은 9000 년 전 상덕이 신석기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으며, 이 시기의 원시인들은 이미 맷돌과 도기 기술을 습득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금으로부터 7000 여 년 전의 석문 비누시 하층 문화는 우리나라 신석기 시대 초기 문화의 대표 중 하나이다. 이 시기의 생산 도구는 도끼, 끌 등 절단 도구와 어망으로 원시적인 도기 기술을 습득하여 간단한 식기를 생산한다. 6500 여 년 전 안향당 가강 유적지는 당시 상덕이 모성을 위주로 한 모계 씨족 사회의 번성 생활을 반영했다. 몇 년 전의 안향화성 유적지는 상덕이 종법사회에 진입했다는 강력한 증거이다. 이 시기에는 생산 도구가 크게 개선되었는데, 석기의 드릴링, 절단, 연마 기술은 비교적 성숙하고 도기는 일반적으로 느린 바퀴로 손질한다. 상주시대에는 상덕인구와 경제가 번영했다. 이 도시에는 550 여 개의 상주 유적지가 있으며 화살표, 머리핀, 갈고리, 용융 구리로 등의 물품이 출토되었다. 춘추전국시대는 역사상 사회 변혁의 시기였다. 상덕에는 수천 개의 전국 무덤이 있고, 지현 닭이 도시, 도원 채릉성, 임원 송우성 등과 같은 전국 유적지가 있다. 상덕 (현재 상덕시, 현) 역사에는 임원현, 무릉현, 상덕현의 이름이 있으며, 이어 무릉현, 건평현, 오주, 원주, 랑주, 송주, 정주, 상덕로, 상덕부, 무릉로, 상덕특구에 소속되어 있다 추향왕 22 년 (기원전 277 년), 군수 상덕에는 도시가 있는데, 이때부터. 진시황 원년 (기원전 22 1) 에는 천하에 36 군이 있고, 임원군은 구이저우중현에 세워졌다. 첸중현은 원릉서계에 있고, 임원현은 상덕시내에 있다. 서한 초기에 이곳은 여전히 임원현이라고 불렸다. 한고조 5 년 (기원전 202 년), 첸중군을 무릉군으로, 군치이릉 (현재 황포), 임원군은 무릉군에 속한다. 한무제는 천하를 13 주로 나누고, 무릉군은 경주에 속한다. 신망 시대 (기원 9 ~ 23 년) 임원현은 건원현으로, 무릉현은 건평현으로 바뀌었다. 동한 건무 6 년 (기원 30 년), 건원현은 임원현으로, 건평현은 무릉현으로 개명되었다. 동한 건무 26 년 (기원 50 년), 무릉현이 임원현으로 이전한 것은 상덕건현의 시작이다. 동시에 원헌현 수원 남쪽의 원남현에 위치해 있다. 동한 양가 3 년 (서기 134 년), 경주도사를 한수 (오늘 상덕현 단강두향) 로 바꿨다. 동한 건안 13 년 (기원 208 년), 무릉군은 후촉에 함락되었다. 동한 건안 19 년 (기원 2 14 년), 유비와 손권이 경주로 나뉘어 무릉군은 유비, 임원군은 여전히 무릉군에 속한다. 동한 건안 24 년 (기원 2 19 년), 손오씨는 경주를 점령했고, 무릉군은 오띠였다. 삼국이 아직 있다. 진 왕조, 임원은 정주 무릉군, 군치림원군, 주치무릉에 속한다. 남북조 송치 시대에는 임원현이 운주 무릉현에 소속되어 있었다. 남조 진문제 천가 원년 (기원 560 년), 경주와 운주는 오주를 설치하지 않았고, 임원현은 오주무릉현에 속한다. 첸 7 년 (기원 575 년), 오주는 원주로 개칭, 현은 원주 무릉현에 속한다. 진의 현과 주 정부는 모두 현에 설치되어 있다. 수나라 초기에 주현 양급제를 실시하다. 문제 9 년 (기원 589 년), 임원, 한수, 원남 3 현이 합병되어 무릉현을 개조하여 무릉현의 시작이다. 민국이 2 년 상덕현으로 개칭될 때까지 무릉현은 1,334 년을 썼다. 같은 해, 무릉현은 송주로 개명되고, 문제는 16 년 (기원 596 년) 랑주로 개명되어 무릉현 (오늘 호남 상덕) 에 위치하여 무릉 () 을 관할하고, 융양 () 현 () 을 관할하며, 주치 () 는 무릉현 () 에 있다. 양디 대업 초년, 랑주는 무릉현으로 바뀌었고, 여전히 무릉현과 융양현을 관할하고 있다. 당나라 무덕 4 년 (기원 62 1 년), 무릉군을 버리고 랑주를 세웠다. 정관 원년 (기원 627 년), 천하는 10 도로, 랑주는 강남서로 소속되어 있다. 당천보 원년 (기원 724 년), 랑주는 무릉군으로, 산남동로로 바뀌었다. 당원년 (기원 758 년) 에 다시 랑주에 왔다. 5 대 때 무릉군은 초나라 랑주로 돌아갔다. 송초, 무릉군은 랑주로 돌아가 경호 북로에 속한다. 송건덕 원년 (기원 963 년), 도원현은 무릉현 서부에 위치해 있다. 송신종 북부 조항대중상부 5 년 (기원 10 12), 랑야주는 정주로, 수주는 양주준으로 바뀌며 모두 경호북로에 속한다. 송휘종정과 7 년 (서기 1 1 17), 정성부는 상덕군 절도사로 영원히 임명되어야 한다. 상덕' 은 구멍' 시경 야' 에서 인용했다. "장군이 책임을 맡고, 병사들이 훈련을 하면, 고용인이 가혹하지 않다. 이것은 상덕 () 이 있고 상덕 () 이 있는데,' 상덕 ()' 이라는 이름이 여기에서 시작된다. 송원년 (서기 1 165), 정주군은 상덕부로, 무릉군은 산하군으로 바뀌었다. 남송 소흥 원년 (서기 1 13 1) 이후 경호 북로 안무사로 재직했다. 원나라 지원 12 년 (서기 1275) 에 상덕부 유화부를 설립하다. 위안 14 년 (기원 1277 년) 은 상덕도 총정부로 바뀌어 호광흥 중서성에 소속되어 무릉현 도원현 융현 원양현 원강현을 통솔한다. 원 24 년 (서기 1864 년), 주원장 대군이 호북을 공략하고 상덕로를 상덕부로 바꿔도 여전히 상술한 4 군을 통솔한다. 명나라 때 무릉현은 상덕부의 관할에 속하고 상덕부는 호광정무원의 관할에 속한다. 청강희 3 년 (서기 1664 년), 호남 외교관 분서, 상덕은 호남 외교관 악창례도 상덕부입니다. 청조 말년에 상덕부는 무릉 도원 융양 원강 4 현을 관할했다. 지리 주 () 는 석문 (), 자리 (), 안향 (), 안복 (), 영정 () 오현 () 을 관할한다. 민국 2 년 (서기 19 13), 폐부, 무릉현을 상덕현으로 바꾸다. 민국 3 년 (서기 19 14 년) 상덕시에 무릉도를 설립하다. 민국 5 년 (서기 19 16 년), 무릉도 폐지, 상덕군은 상덕강도로 돌아간다. 민국 11 년, 호남도학은 폐지되어 성 () 현 () 2 급만 보류하고 상덕현 () 은 호남성 () 의 관할에 직접 귀속되었다. 민국 26 년 (서기 1937 년), 호남은 9 개 행정감찰구, 상덕현은 2 구, 관공서는 상덕시에 위치해 있다. 민국 29 년 (서기 1940), 성 전역에 10 개의 행정감찰구를 설치하고, 제 4 구는 상덕이다. 민국 38 년 (서기 1949 년) 7 월 29 일 상덕시는 중국 인민에 의해 해방되었다. 1949 년 상덕특구가 설립되어 상덕현에 설치되었다. 상덕, 임원, 현현, 안향, 남현, 화영, 도원, 자리, 석문을 관할하다. 1950 상덕시는 상덕현에 위치하고 천진시는 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덕사무소는 상덕시에 설립되어 두 도시 구현을 포괄한다. 1952 익양시와 원익양특구가 속한 익양, 원강, 안화, 한수, 도강 (도강진) 이 상덕특구에 들어가 3 시 14 현을 관할한다. 1953, 상덕, 익양, 천진이 직할시로 바뀌었다. 1958 상덕, 익양, 천진은 상덕사에서 이끌고 있습니다. 1959 상덕시 상덕현으로 이전 익양시는 익양현이 주도한다. 천진시는 지현이 이끌고 있다. 196 1 년 상덕현이 이끄는 상덕시, 익양현이 이끄는 익양시, 현이 이끄는 진시는 모두 상덕서가 이끌고 있다. 1962 년 익양시 및 익양, 화영, 원강, 남현, 안화, 도강 등 6 개 현이 익양구, 상덕구 2 시 8 현을 관할했다. 1963 년 천진시를 철회하고 연현에 합병하여 상덕지역이 1 시 8 현을 관할했다. 1970 상덕 지역은 상덕 지역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지역은 상덕시에 위치해 있다. 하할상덕시와 상덕시 (상덕시), 임원, 현현, 안향, 한수, 도원, 자리, 석문 등 8 현. 1979 년 천진을 회복하고 상덕지역은 두 도시 8 현을 관할한다. 1988 65438+ 10 월 23 일 국무원 승인 서류 (국서 [1988] 18 호) 상덕시는 무릉구와 정성구를 설립했다. 무릉구는 상덕시와 상덕현의 무릉, 두임호, 호복, 석문교 4 개 읍과 단주, 강가집, 남평강, 호복, 난로호산 5 개 향진을 포함한다. 상덕현의 나머지 36 개 향진은 정성구 행정구역이다. 상덕시는 도원, 석문, 풍현, 한수, 자리, 임봉, 안향칠현을 관할한다. 천진은 성직관시이다. 65438+2004 년 2 월 3 1 까지 상덕하의 두 시 관할 구역 6 개 현을 관할하며 현급 도시를 관리한다. 시 전체에는 10 개의 거리, 104 개의 마을, 106 개의 마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