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어떤 용문화가 있나요?
어떤 용문화가 있나요?
중국 문화에서 용은 중요한 지위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7000 여 년 전 신석기 시대부터 선민들은 원시적인 용 토템을 숭배했고,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여전히' 용' 이라는 글자가 있는 성어나 전고를 사용하여 생활의 아름다운 것을 묘사하고 있다.
상하 수천 년 동안 용은 이미 중국 사회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어 일종의 문화의 응집과 누적이 되었다. 용은 이미 중국, 중화민족, 중국 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모든 화하 자손에게 용의 이미지는 일종의 상징, 기분, 피와 살결이 있는 감정이다! 。 용의 후손' 과' 용의 후손' 이라는 이름은 종종 우리를 흥분시키고 활기차고 자랑스럽게 한다. 용문화는 중국에서의 전파와 전승 외에도 해외 중국인들에 의해 세계 각지로 끌려갔다. 중국 주민구역이나 중국에서 용은 여전히 가장 눈에 띄는 장식품이다. 그래서' 용의 후계자' 와' 용족의 나라' 도 세계의 인정을 받았다.
용의 후손으로서, 너는 중국의 용문화에 대해 아무것도 모를 수 없다. 용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중국 고대 문명을 이해할 수 없다. 용의 원형은 무엇입니까? 용의 개념은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그것의 이미지와 문화적 의미는 어떻게 발전하고 변화했는가? 용은 중국 문화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이러한 문제들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다른 방식으로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모두 해결되지 않아 혼란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용을 거슬러 고대의 역사와 용의 세계로 들어가 용의 신비를 이해하고 탐구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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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생명 경험의 신비
2 천 3 백 년 전, 시인이자 철학자인 사의사가 동정호 옆에서 빈둥거렸다. 그는 때때로 고개를 숙이고 묵상하며, 때로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노래를 부른다. \ "옥 접시 \" 이 시에서, 그는 마음속에 쌓인 의혹을 토로했다.
그 오래된 초기 상태는 누가 물려받았습니까?
천지가 아직 형성되지 않았는데, 구증할 필요가 있는가.
밤낮으로 습하고 어둡다.
누가 한계를 말할 수 있습니까?
날씨가 움직이고 있어 흑자가 보이지 않는다.
하늘과 땅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사용한 적이 있다.
어떻게 강과 바다와 소통할 수 있습니까?
응룡은 어떻게 꼬리로 육지를 그렸습니까?
강이 바다로 흘러가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햇빛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촛불용 사진 한 장 더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가 아직 뜨지 않았습니다.
왜 거룩한 나무가 눈부신 빛을 내는가?
이 사의사는 바로 춘추시대의 유명한 시인 굴원이다.
위의 이 시는 그의' 전문' 에서 나온 것이다. 시에서 굴원은 단숨에 100 여 개의 문제를 제기했고, 자연에서 사회까지, 역사에서 전설에 이르기까지 대담하게 의문을 제기했다. 당연히, "용" 은 그의 예리한 눈을 피하지 못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대우가 물을 다스릴 때 (날개가 달린 용) 꼬리로 땅을 긋고 우우에게 홍수를 가르는 노선을 가리켰기 때문에 후세의 호탕한 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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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발전-기상천만천 (1);
상대가 형성된 이래 용의 토템 이미지는 긴 세월의 흐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정치의 흥망 성쇠, 조대의 변화, 세계의 변천, 역사의 일등 맥동은 모두 용의 이미지에 직간접적 또는 간접적인 영향을 남겼다.
상조에서 용은 일종의 이상한 야수로 여겨진다. 너무 무섭다.
환상의 이미지는 강한 신비감과 일종의 아름다움을 주어 용의 우월함을 드러낸다.
세상의 신들의 권위를 초월하다. 상대의 용은 주로 청동예기에 주조하고 조각하는데, 선은
강조하고 강조하고, 깊고, 번창하고, 청동 예기의 무겁고 안정적인 모양과 함께
용은 큰 억제력을 가지고 있어 형용할 수 없는 종교 관념을 구현했다.
상조는 기원전 1 1 세기에 주조로 대체되었다. 주인의 원시 종교에서는 인문적 색채가 비교적 짙다. 주인이 상조를 공격하고 전복하는 이유는 상조가 덕이 없어 백성을 해치고, 주나라 대천벌상이 있기 때문이다. 저우 사람들은 "독일"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늘을 배합할 수 있고, 천하를 탈취할 수 있다. 주인은 상인을 물리친 후 상인의 권력 (실제로는 통치권) 을 반영하는 삼각대를 빼앗았을 뿐만 아니라 새로 주조한 예기에서 자신의 종교관념을 부각시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나라의 토벌상조에는 거대한 붉은 봉황이 있었는데, 그 입속의 옥과 실리콘 (입속의 단 서예로도 기억됨) 은 주나라의 사직전에 떨어져 하늘이 주에 주신 것이다. 이에 따라 주대의 예기에서 봉황의 이미지가 더욱 두드러지고 용의 이미지가 약화되는 경향이 있다. 심지어 어떤 디자인에서도 봉황의 왕관이 용의 머리에 씌워져 있고, 용의 자세도 좀 화려하고 험상궂다.
용씨 옥페
용문화에서 용의 또 다른 기능은 물과 빗물을 분배하는 것이다. 남송 시인 육유의' 용의 노래' 는 용우가 운우 속에서 나는 장엄한 광경을 묘사한다.
거대한 나무를 에워싸고 늙어도 쓰지 않고 천 피트 용가에 가라앉는다.
발톱 자국이 몇 인치나 들어가니, 뮤지션은 감히 와우 할 수 없다.
작년에 가뭄이 천리에 이어져 밀이 곧 죽을 것 같다.
임사귀신은 어쩔 수 없이, 노룡은 한수를 빚졌다.
울부짖는 천둥소리와 광풍이 강물을 허공에 휘말렸다.
비늘 사이에 불이 번개를 치고, 금뱀이 밤에 구름 속으로 끼어든다.
명나라 때 어른들은 비를 맞으며 겨루었고, 무당들은 피리를 불고 춤을 추었다.
단어 주님은 달빛에 졸졸 흩어지고, 용은 구슬 밑바닥으로 잠을 잔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왜 용은 구름비의 신으로 여겨집니까? 이것은 용의 모방 원형과 고대 농업 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용은 다양한 동물 형태와 예술적 과장된 돌연변이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물고기, 악어, 아나콘다, 뱀 등 물과 관련이 있으며, 구름, 무지개, 번개 등과 같은 용의 기원과 관련된 자연 현상도 물이나 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이런 식으로, 용은 먼 옛날의 선민들에 의해 원연에 잠재하여 하늘을 날고, 운뢰를 걷고, 천내 운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신수로 쉽게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경> 속에는 구름이 용을 따르고 봉황이 호랑이를 따른다고 생각한다. 동한 학자 왕충은 "용은 천둥을 듣는다. 용은 반드시 구름이 있고, 여름에는 소나기가 온다. 용은 구름을 타고, 구름은 비를 타고 간다. "
용은 물과 비를 분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하느님의 조수이기도 하다. 그래서 고대 전설에서 드래곤도 신과 싸우는 도구가 되었다. 《산해경》은 황제와 치우가 교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야기에서 치우는 군대를 이끌고 황제를 공격했고, 황제는 응룡에게 창주 광야에서 치우의 공격에 저항하라고 명령했다. 응룡이 명령을 받은 후, 치수 기능 고인 물을 운용하여, 물 부족을 초래하여 적을 저지하려 하였다. 하지만 치우는 바람과 비 신을 초대해서 비가 왔다. 황제는 하늘에서 안이라는 여신을 파견하여 폭풍을 막고 결국 치우를 물리쳤다. 그러나 하오 (Hao Hao) 와 함께 하늘로 돌아갈 수 없어 큰 가뭄이 발생했습니다.
대우치수 전설에도 용의 활동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대우가 물을 다스리기 전에, 꼬리로 땅에 수로를 그려 우우가 물을 소통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우치수 때 수로를 준설하고, 바위를 파고, 앞에서 꼬리를 끌고, 신비한 거북이 한 마리가 뒤에서 진흙을 파고 있다고 한다. 무산현을 준설할 때 용은 수로를 잘못 그려 사형당했다. 오현에는 엇갈린 협곡과 단룡대라는 두 가지 지명이 있다.
전통적인 응룡은 날개가 달린 용이다. 목이 가늘고 배가 크고 몸에 비늘이 있다. 그는 척추에 가시가 있고 사지가 강하여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옛사람들은 응룡에 관한 시를 한 편 가지고 있었다. "응룡이 일어나지 않았을 때 심연의 밑바닥에 숨었고, 비구름이 밟지 않았을 때 그것을 하늘로 들어 올렸다. 야생 난초를 예로 들다. 은거는 언제나 향기롭다. 멀리서 방송하는 것을 보고, 만리망향. 너는 은거할 수 있고, 너 자신을 볼 수 있다. 클릭합니다 사실, 이 시는 응룡을 빌려 사람을 가리키지만, 또한 주제를 빌려 발휘한다.
위의 전설에서 볼 수 있듯이, 기우는 응룡만의 기능이 아니다. 치우가 고정된 신령인 기우대사도 초대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응룡이 빗물을 분배할 능력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황제가 치우를 물리친 후, 응룡이 더 이상 하늘로 올라갈 수 없었기 때문에, 선조들은 이를 이용하여 응룡 같은' 토룡' 을 만들면서 동시에 요술을 실시하여 비가 하늘에서 떨어지게 했다고 한다. 그래서' 토룡' 으로 비를 구하는 것은 비를 기원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내용이다. 그리고 고대에는 우사의 이름이 많았지만, 드래곤 숭배가 유행함에 따라 다른 우사의 이미지도 약화되고, 용만 빗물을 나누어 주는 이미지가 점점 강화되면서 용은 우사가 되었다.
용치수, 부우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기우무술의 발전과 관련이 있다. 중국은 세계 최초로 농경문명에 들어간 나라이다. 고대 생산력이 낙후된 상황에서 비, 맑음, 가뭄, 홍, 비, 눈, 서리는 농업 생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농업 수확의 좋고 나쁨은 조상의 운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비를 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술이 되었다. 고대의 기우활동에서는 드래곤을 빼놓을 수 없었지만, 그것은 주인공이 아니었다. 고대에는 드래곤이 신과 사람을 소통하는 도구이자 신의 조수였기 때문에 그 자체가 신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우마술에서 용은 비를 분배하는 도구일 뿐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러면 고대의 기우는 어떤 모습일까요?
문헌에 따르면 고대에 비를 기원한 무술은 주로 사람을 태워 하늘을 제사하는 것이었다. 제물로 불에 타 죽은 사람은 마녀와 너구리의 두 가지가 있다. 마녀는 원시 종교에서 신들의 사자였으므로, 하늘로 올라가 신들에게 가뭄을 소개하고 비를 구할 수 있도록 불로 그들을 죽여야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너구리는 일종의 장애인이다. 그들은 키가 작고 복부가 우뚝 솟아 항상 하늘을 등지고 콧구멍이 하늘을 향하고 있다고 한다.
하늘이 이런 사람을 불쌍히 여기니 비가 너구리의 콧구멍으로 흘러들까 봐 비가 오지 않아 가뭄이 들었다. 이렇게 너구리는 가뭄마를 부르는 불길한 사람이 되었다. 그러므로 요술에서 너구리를 태우는 것은 필수적이다. 고대 조상들의 눈에는 하느님이 그의 병을 불쌍히 여기시고 비를 내리려 하지 않으시면 자연히 그가 불에 타 죽게 되어 비가 내리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의식에서는 용형 제사그릇과 토룡으로 용과 소통하고 비를 기원해야 한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문명의 진보와 인문정신의 출현으로 고대의 이런 잔혹한 구우방식이 중요한 변화를 겪었는데, 사람을 불태우는 것이 아니라 폭염으로 바뀌었다. 제사장인 마녀와 제물인 너구리는 뜨거운 태양 아래 며칠 동안 햇볕을 쬐게 된다. 그러나 이런 방법도 의심과 비난을 받았다. \ "의식 \" 기록에 따르면, 1 년 동안 가뭄이 있었고, 루무공은 공주 심의 를 소집했다. 무공은 "오랜 가뭄에 비가 오지 않는다. 나는 태양을 숭배하는 의식을 준비하고 싶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군자가 대답했다. "비가 오지 않는데, 너는 오히려 장애를 폭로한다. 이렇게 그들을 학대하면 안 된다! " 모공이 또 말했다. "그럼 제가 제사를 지내고 무당을 폭로하는 의식을 거행해도 될까요?" 카운티 아이들은 말했다:
"오 같은 어리석은 여자에게 비를 구하는 것은 너의 소홀함이 아니냐?" 이 대화는 춘추전국시대에는 마녀와 너구리를 비에 노출시킨 무술까지 비난을 받아 학대와 우롱의 예술로 여겨졌음을 보여준다.
전국시대 이후 기우식은 용, 음양, 오행의 내용을 의식에 통합하는 것으로 더 많이 바뀌었다. 예를 들어, 한대 봄가뭄으로 비를 구할 때, 지방관은 물일을 택하여 국가 산천을 제사해야 하며, 산림명목을 베어서는 안 된다. 성동문 밖에는 사방 제단, 사방 8 피트, 사방 8 면 검은 깃발이 세워져 있으며, 수관의 신 공공을 위주로 한다. 제사를 지낼 때, 여덟 마리의 생선과 선주 (일종의 제사용 맑은 물) 를 써서 청주와 큰 베이컨을 준비했다. 깔끔하고 말주변이 좋은 마녀로 제사를 주재하고 사흘 연속 재계를 한다. 무당은 검은 옷을 입고 먼저 신을 경배한 다음 축사를 읽고 다시 경배해야 한다. 축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과거의 음식은 사람들을 키우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지금 식량은 가뭄의 위협을 받고 있어 결과를 성숙하기가 어렵다. 신들은 청주와 베이컨을 즐기고 신들에게 비를 초대했다.
비가 내리고 땅이 젖었을 때, 우리는 희생을 바치고 다시 한 번 그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물날에 8 피트 길이의 흑룡을 만들어 중앙에 놓고, 4 피트 길이의 용을 일곱 개 만들면 모두 동쪽으로 통한다.
8 피트 떨어져 있다. 8 명의 아이를 더 고르고, 맛집에서 3 일 동안 목욕을 하고, 청의역에 서다.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그녀' 밖에서 도랑을 파서 두꺼비 다섯 마리를 사회 중앙 8 피트, 1 피트 깊이의 수조에 넣고 물을 가득 채웠다. 그런 다음 청주와 베이컨을 준비하고, 3 일 동안 금식하고, 검은 옷을 입고, 신에게 기도한다. 세 살 된 수탉과 멧돼지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불고기로 사통신의 공급실에서 구웠다. 사람들은 남문을 닫고 물을 담은 용기를 문 밖에 두고 북문을 열라는 명령을 받았다. 마을에는 멧돼지 한 마리가 놓여 있고, 북문 밖의 시장에도 멧돼지 한 마리가 놓여 있다. 북소리가 울릴 때 그들은 돼지 꼬리를 구웠다. 방 주변에 매장되지 않은 뼈가 땅속에 묻혀 있고 계곡에 식물이 있다면 땔나무를 불태워라. 계곡이 이미 다리로 막혔다면 준설해야 한다. 비가 온 후 숲에 돼지, 술, 소금, 좁쌀 한 모금을 바쳤다. 용이 되려면, 너는 물 위에 있어야 하고, 너는 반드시 깨끗한 땅을 사용해야 한다. 관민 부부가 경자의 날에 함께 살도록 해야 음양을 조화시킬 수 있다. 한대의 기우식에서 용의 지위와 역할은 이미 고대와 다르다. 한대가 용으로 비를 기원하는 주된 이유는 용과 신령으로 소통하여 비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용 자체가 구름을 모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구름은 자연스럽게 비가 오기 쉽다.
한대 이후 비를 기원하는 의식이 복잡해졌다. 한나라 이후 불교가 점차 중국에 도입되면서 중국 본토의 도교가 형성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 두 종교는 중국에 입성한 뒤 기우활동, 특히 민간기우활동의 주체가 되었다. 그러나 전통적인 용기우 방식은 사라지지 않고 불교와 도교의 기우와 결합되고 있다. 그러나 국가 기우법전에서는 요술의 성분을 줄이고 무당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지만 토룡으로 비를 기원하는 관행은 여전히 보편적이다. 수나라 독점적인 기우단, 첫 번째 기우 이후 효과가 없을 때 황제는 도살금지, 시장 철거를 명령했다. 관리들은 우산과 선풍기를 사용해서 주민들이 토룡을 짓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황제 본인은 사복을 입어야 했다. 대전에 앉거나 아예 야외에서 일할 수 없었고, 그는 어쩔 수 없이 어식 수를 줄이고 밴드를 취소해야 했다.
전통적인 기우식 외에도 당대에는 새로운 화룡기우의 도안이 나타났다. 당대에는 사람들이 거의 직접 용에게 비를 구하고, 일부 요술 형식을 보존했다. 《 전당시 》 에 따르면 당대 사람들은 비를 기도할 때 큰 항아리에 흙을 가득 담아 나무 도마뱀을 흙에 넣은 다음 청의를 입은 어린아이의 손에 대나무를 들고 항아리 주위에 노래를 싣고 춤을 춘다. "도마뱀도마뱀 도마뱀, 억수 같은 비가 내리면 너를 집으로 돌려보내라." 라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마뱀, 도마뱀, 도마뱀, 도마뱀, 도마뱀, 도마뱀, 도마뱀, 도마뱀) 도마뱀은 용의 프로토타입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의식에서 용이 된 body double 은 토룡을 사용하는 것과 같다. 아이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마법사의 정취를 뽐냈다. 송대에서도 이런 방법으로 비를 기원했지만 약간 달랐다. 비를 기도할 때, 거리는 큰 항아리로 물을 가득 채우고 버드나무 가지를 얹고, 살아있는 도마뱀을 물 속에 넣고, 청의의 아이들이 둘러앉아 노래를 부른다. 송대에 이르면 용호가 비를 구하는 방법도 있다. 호랑이 한 마리의 두개골이 긴 밧줄로 묶여 용이 있다고 하는 연못에 던져져 사람들이 계속 긴 밧줄을 만지고 호랑이의 두개골이 물 속에서 흔들리고, 구름이 연못을 일으키자 비가 내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호랑이명언) 이런 기우의식은 용호투의 뜻을 취하여 용을 연연에서 끌어내어 비가 온다. 당송 이후 최고 통치자들은 시골의 기우식에 자주 참가했다. 명나라 세종 Zhu hougui 는 비 를 기원하기 위해 교외 제단에 갔다, 비 후 시를 기증했다:
\ "연우가 숲을 가득 채우고, 늙은 용은 놀라서 천 번 찾았다.
이때 농업, 농촌, 농민들은 행복하고 아름다우며, 100 알이 성숙할 때 그들은 즐겁게 노래한다.
야유와 고함은 원래의 태양을 되찾았고, 이런 충격은 반드시 뇌우를 동반해야 한다.
자기가 해야 할 일이 여섯 가지가 있다고 말하지 마라, 숲은 수천 위안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기쁘다. ""
고대에 용은 원시적인 종교적 의의를 가지고 있었지만,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용의 종교적 의의가 약화되고 세속화 추세가 강화되었다. 하지만 한대에 이르러 용은 종교 내용으로 다시 주입되었고, 드래곤도 최초의 신수에서 완전히 인격화된 용왕으로 바뀌었다.
드래곤 신분의 이런 변화는 불교의 도입과 도교의 확립에서 비롯된다.
불교는 기원전 5 세기와 6 세기에 인도 카피로프 왕국의 왕자 싯다르도 조다모가 창립한 것이다. 이 왕자는 불교에서 석가모니의 부처인데, 일명 여래라고 한다. 불교가 건립된 후 점차 서역을 통해 중국 대륙에 전해졌다. 불교는 전파 과정에서 중국에 발붙이기 위해 중국 전통의 신령과 요술을 흡수하는 것을 포함하여 중국을 크게 중국화했다. 불경이 중국에 들어왔을 때, 관념과 용어에서도 가능한 중국 전통문화에 가깝게 접근했다.
불경에는' 나가' 라는 신수가 있는데, 발이 없으면 물의 왕이다. 사실 나가의 원형은 남아시아 열대 우림에 있는 아나콘다였다. 나가는 불교에서 부처의 수호자이다. 불경에 따르면 부처가 태어난 후 나가는 부처의 좌우를 지키며 따뜻한 맑은 물을 토하며 부처님을 목욕시키고 공중에서 노래를 부르며 온갖 기이한 화초를 뿌렸다. 불경에서 나가의 수는 다르다. 5, 7, 8, 81, 185 명이며, 사람마다 수천 가족이 있다. 나가는 구름비를 뿌릴 수 있고, 강을 깨고 모독을 하며, 복을 화화로 만들 수 있다. 분명히 불교의 나가는 중국 전통문화의 용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불경이 중국어로 번역될 때, 당연히 나갈을 재키 찬 번역하는 것이었고, 중국 백성들은 원래 용을 신으로 여겼기 때문에 대범하게 받아들여 중국 문화의 용으로 불교의 용을 이해했다.
불교에서 용은 호법팔신 중 2 로' 용왕' 이라고 불린다. 불경에 따르면, 용왕은 그가 사는 바다에 웅장한 궁전이 있고, 부처도 해저용궁에서 홍법을 한 적이 있다. 이 내용들은 중국 용왕과 그 전설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쳐 자료를 제공했다.
도교는 동한 말년에 형성되었다. 그것은 고대 중국 원시 종교를 바탕으로 발전하여 춘추전국시대의 음양오행설과 승선사상을 흡수하였다. 그래서 고대의 귀신, 용 등의 관념은 모두 도교에 흡수되었다. 고대 신화 중에서 용은 천수이고, 승선한 승산이며, 도교설은 완전히 계승되었다고 한다. 도교의 신선도 용으로 발을 만들었다. 도교마술 중 하나는' 타기', 즉 짐승으로 공중에서 날고 신선과 상호 작용하는 것이다. 짐승은 용, 호랑이, 사슴의 세 종류로 나뉘어 각각 용, 호랑이, 사슴이라고 불린다. 세 가지 중 용은 가장 좋다. 용은 땅에 들어갈 수 있고, 잠산을 할 수 있고, 수행자들이 도와 함께 지낼 수 있기 때문이다. 도교의 경전에 따르면 용을 타고 산산조각 난 사람은 천국을 여행하는데, 모든 사악한 영혼은 감히 그를 침범하지 못한다. 그가 어디를 가든 신이 튀어나와 그를 맞이할 것이다. 초기 도교에서는 용의 운부우의 역할을 부인하지는 않았지만, 용에 규정된 기본 임무는 도교신선에게 승승승에 대한 통제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그런데 왜 도교는 나중에 용의 물 기능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으며, 그래서 용주의 "신" 이 나중에 나타났습니까? 이는 주로 초기 도교와 불교의 치열한 경쟁 때문이다. 양측은 경쟁적으로 봉건군주를 끌어들여 정치적 지지를 얻고, 한편으로는 민중심리를 극력 호응하여 민중의 동의를 얻었다. 따라서 용왕에 관한 불교의 내용이 중국 문화에 침투하여 사회적 영향을 미칠 때, 도교도 일어나 도교의 용을 왕으로 삼았고, 나중에는 불교를 능가하는 여러 가지 명칭이 주로 사해용왕, 동해오광, 남해 오친, 북해 오순 등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5 대 용왕: 적청, 적제, 백티, 흑제, 황제. 또한 순도, 지구, 파해, 태양과 달, 별, 천궁, 용궁과 같은 수백 가지의 이름을 가진 용왕이 있다. 고대 원시 종교의 용은 신이고 한쪽을 차지하지 않았지만 도교의 용은 모두 땅을 지킬 책임이 있었다. 하늘에는 용, 사해에는 용, 오방에는 용, 삼팔에는 용, 이십사에는 용, 물이 있는 곳에는 용 주둔이 있다. 호수, 바다, 강, 연못, 심지어 우물, 샘까지 있다.
도교는 본토 종교이기 때문에 도교의 용은 중국과 더 비슷하고 불교의 용보다 세속적이며 중국인의 심리에 더 적합하다. 도교룡은 비를 내려 가뭄을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을 끌 수도 있다. 용족이 왔을 때, 비를 기원하며 복을 구하는 것, 장수를 구하는 것, 관직을 구하는 것, 병을 구하는 것, 주악을 구하는 것 등 다른 요구 사항들을 가져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천하를 얻은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도교의 용의 비도 더욱 인간적이고 전설적이다. "태평광기?" 나는 석이라는 사람이 송산에서 가르치는 것을 기억한다. 객석에는 백발이 성성하고 생김새가 이상한 노인 세 명이 있었는데, 그들은 결코 결석하지 않고 겸허하게 들었다. 어느 날, 세 노인이 커버 헌을 방문하여 그들 셋이 모두 용이라고 말했는데, 그들은 큰길의 소식을 듣고 매우 감격했다. 그들은 이 일을 보도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기 때문에, 헌을 덮어서 그들을 지도해 주십시오. 그래서 자오 법사 는 말했다:
"오랜 가뭄이 지난 오늘, 구름이 비를 내고 윤물이 잔잔하고 소민이 갇히면 공덕이 얕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 노인이 대답했다. "비가 오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천도는 비가 오는 것을 금지하고, 제멋대로 비가 와도 작지 않다. 맞아 죽을까 봐 두렵다." 하지만 한 가지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소실산 처사 손사우 덕망이 높고 인의가 무량하다고 한다. 그의' 천금익전' 은 천하를 축복하고, 그 이름은 이미 불후의 것으로 기록되었다. 만약 네가 손씨의 말을 얻으면, 너는 반드시 우리의 안전을 보장할 것이다. \ "그래서 그는 대피하는 방법에 대해 커버 법사 에게 말했다. 조현은 즉시 소실산 손사우 () 에 가서 세 마리의 용을 비호해 달라고 요구하여 구름을 불러 비를 가져올 수 있게 했다. 손사우가 어떤 방법인지 묻자 조현은 삼룡이 비가 내린 후 뮤즈실 뒤의 연못에 숨었다고 대답했다. 만약 외계인이 삼룡을 억류했다면, 생각해 보고 그에게 삼룡을 석방하라고 권했다. 손사우가 승낙하다. 그래서 삼룡일 밤비, 비가 천리 내린다. 다음 날, 조현이 손사우를 찾아갔는데, 말을 하다가 갑자기 뼈만 앙상한 낯선 사나이가 집 뒤의 연못가로 뛰어들어 큰 소리로 비명을 질렀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수달 세 마리가 수면 위로 떠올랐고, 사나이는 붉은 밧줄로 수달 세 마리를 묶어서 떠날 준비를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손사가 대장을 가로막고 말했다.
"죽음은 세 가지 일을 구속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빗속을 제멋대로 걷는 것은 본심에서 나온 것이다. 나는 여전히 세 가지를 놓아주고 천제의 용서를 빌고 싶다. " 대장은 이 말을 듣고 밧줄을 풀고 떠났다. 나중에, sanlong 일 sitao 보상 을 찾기 위해 갔다, 손견 은 거부했다. 삼룡은 조현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고 그를 거듭 초대했다. 조현은 어쩔 수 없이 삼룡에게 앞을 가로막는 산봉우리를 옮겨 달라고 요구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삼룡은 천둥으로 산을 깨뜨렸고, 시야는 갑자기 밝아졌고, 만리수는 평평했다.
이야기에서 손사우는 수나라와 초당 시대의 명의사 유명인으로, 전세의 천금방을 소유하고 있다. 그는 당시 상당히 유명하고 도교에 발을 들여놓았는데, 도교가 용에게 비를 내릴 뿐만 아니라 목숨을 건질 수 있다는 것을 반영했다. 용선의 경험은 인간미가 넘친다. 손사우 () 가 용을 구하는 이야기는 한 가지가 아니다. "유니양 잡기" 는 가뭄이 심할 때 손사우가 은거하고 서역 호승이 쿤밍에 제단을 세우고 비를 기도한다고 기록한다. 7 일 후 수영장은 몇 피트 줄어들었다. 연못의 용은 노인이 되어 손사우에게 도움을 청했다. 손씨는 "쿤밍지에는 30 가지 처방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들을 나에게 주면 내가 너를 구할 것이다. " 용은 선인의 가전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대답했지만, 일이 너무 긴급해서 더 이상 관여할 수 없어 선인을 바쳤다. 손사우는 기뻐서 용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 후로 연못의 물이 점점 증가하여 제방까지 넘쳤다. 후진타오 스님 은 비 과일, 수치 죽음 을 추구 하지 않았다. 이 이야기 속 손사우는 인성과 성결한 색채가 없고, 사람을 승승장구하며 세상을 무시하는 의미가 있지만, 불도가 용문제에 대한 대결을 보이고 있다.
불도는 앞다투어 용을 선전하며 민간의 용에 대한 숭배를 자극했고, 전통적인 용은 짐승에서 신으로 바뀌었다. 그래서 용왕은 강남북에 물이 거의 없다. 봉건 제왕도 용신에 관심이 있다. 당대에는 오룡신을 제사하는 제도가 있었다. 송나라 대관 2 년 (1 108), 송휘종은 오룡신을 왕으로 세웠다. 명청양조의 황제도 용왕을 세웠다. 황제의 칭찬은 중국 문화에서 용의 지위를 높였다.
원래 불교와 도교에서 용은 신이었지만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지는 않았다. 그래서 불사나 도관이든 용은 숭배를 받지 않았다. 그러나 종교 건축물의 장식은 불과 신선의 마운트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중국에서 용은 자랑스럽고 불도 밖에서 가장 신앙적이고 독립적인 신이 되었다. 왕룡절은 전국에 널리 퍼져 있고, 용왕묘, 성황묘, 토지묘는 중국 각지의 절호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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