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왜 귀신 곡식을 읽어야 합니까?
왜 귀신 곡식을 읽어야 합니까?
그동안 학자들은 귀곡에 대한 칭찬은 적었지만 조롱은 많았다. 사실 외교 전술의 효과는 국가 안보의 흥망과 관련이 있다. 비즈니스 협상과 경쟁의 전략이 적절한지 여부는 경제의 성패와 관련이 있다. 일상생활에서도 인간관계와 말하기 기교는 한 사람이 제격인지 아닌지와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당시 수진 () 은 그의 금구 옥언 () 과 연합 6 개국 () 으로 서로 아우르며 6 국을 이끌고 진나라에 대항했다. 장의는 그녀의 계략과 로비 기교로 6 개국을 와해시키고 진나라를 위해 불후의 공훈을 세웠다. 이른바' 지혜는 사람이 알 수 없고, 다른 사람이 쓸 수 없다' 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유령 기장의 본질은 보이지 않는 것이 항상 흰색을 다투지 않는 것보다 낫다는 것이다. 손자병법은 전반적인 계략에 중점을 두고, 귀조는 인간관계의 구체적 기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둘 다 상호 보완적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사회인으로서 다양한 사람들과 교제하려면 귀신의 곡식을 읽고 교제 능력을 높여야 한다.
14 개의 귀조가 있는데, 그중 13 번째와 14 번째는 이미 실전되었다. 귀곡' 의 판본은 주로 일반본과 가경 10 년 강도진본이 있다. 이것은 소선생의' 귀곡연구' [문역출판사, 1984 년] 에서 발췌한 도장이다. 또한,' 유지자' 와' 중경' 은 확실히 후세 사람들이 추가한 것이다. 나는 여기에 번역이 없다.
합병' 의 문장, 한비자의' 설난' 은 다르다. 이는 한비 논술 로비의 난점이다. 로비는 전국 시대에 매우 유행했고, 한비 자신도 수없이 왕한을 로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사실, 조금 현명한 사람들이 로비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관건은 상대방의 얼굴을 똑똑히 보고, 상대방의 마음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익의 유혹을 파악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상대방의 눈치를 보지 않고 상대방의 마음을 만지지 않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자신의 생각대로만 로비한다면, 아무리 좋은 일도 성공하기 어렵다. 그래서' 설남' 도 중국 최초의 인간관계 논문 중 하나로 꼽힐 수 있다. 한비자는 로비스트의 관점에서 인간관계 기교를 천명해 현대인의 학습을 받을 만하다. 귀신 기장은 다른 각도에서 인간관계의 방식을 탐구하고, 사람의 발언을 따로 처리하고 제거하거나, 따로 포함시키거나, 종합적으로 수집하거나, 종합적으로 제거하였다. 윤과 화목하게 지내는 한, 그것은 영원히 가장 좋은 방법이다. 따라서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는 열쇠는 분리되거나 닫힌 포털을 파악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응답" 장은 유추 응답을 가리킨다. 즉 학자의 질문에 근거하여 비슷한 것을 가지고 추론하여 학자의 응답을 얻는 것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교육이 결코 보급되지 않았다. 공자 등 많은 사람들이 학교를 열었지만 사회 전체에 비해 범위가 좁아 기초교육을 받을 수 없는 사람들이 많다. 교육을 받으러 온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가정과 사회 등급 관념의 영향을 받아 많은 난잡한 관념을 형성했다. 처음 왔을 때, 왕왕 자신의 견해를 고수하기 때문에 선생님들의 인내심과 훈계가 필요하다. 비유란 비슷한 것을 추론하거나 측정하는 것이다. 즉, 처음부터 부정하거나 억압하지 않는 것이다. 우리 현대인들은 서로 교류할 때, 서로 다른 의견을 듣자마자 난폭하게 부정하고, 날카롭게 비판하고, 엄하게 억압하고, 심지어 욕설을 퍼붓고, 상대방에게 약간의 사고의 공간을 주지 않고, 오히려 독서인에게 역심리를 일으키고, 배우지 않게 할 것이다. 그래서 귀신 기장은 사람이 말이 있으면 마음이 움직인다고 말했다. 침묵은 명상이다. 그의 발언을 보고, 그의 발언을 듣고, 만약 그의 발언이 앞뒤가 모순된다면, 그의 반응은 필연적으로 비유될 것이다. 그런 다음 유령 기장은 소위 모방은 그것을 모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비교란 그 글자를 비교하는 것이다. 올가미라는 것은 대화의 주제가 미리 정해져 있어서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들은 종종 그물의 밧줄에 이끌려, 그들의 발언은 비교되지 않고, 그들과 함께 바뀔 것이다. 그런 다음 귀조는 말 중에 모방이 있고 비교가 있어서 곡을 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반복해서 따르고, 비유하고, 뚜껑을 따라가면, 모든 것이 실언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 다음 귀신 기장은 그들의 목소리를 들으려면 침묵해야 한다고 말했다. 개방하려면 수렴해야 한다. 높으려면 낮아야 한다. 얻고 싶지만 지불해야 한다. 마음을 열려면 비교를 모방하여 너의 글을 다스려야 한다. 이렇게 하면 너희들은 동시에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것이고, 진실은 제자리로 돌아갈 것이다. 그런 다음 귀신 기장은 먼저 자신을 알고 자신을 알고 다른 사람을 아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유령 기장은 상황을 보지 않고 순조롭게 인도한다고 말했다. 기왕 상황을 본 이상 성실하게 복종했다. 그런 다음 귀조는 다른 사람을 잘 교육하는 사람들이 신기하고, 교육을 받고, 왠지 변할 수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서이 "응답" 은 유령 기장의 교육에 관한 논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의 비판 교육, 관개 교육, 격려 교육, 감사 교육과는 달리 지도 교육이다. 의사 소통을 잘 가르치는 모범문이기도 하다.
내공' 이라는 장은 받아들이고 억제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가 다른 사람과 교류할 때, 혹은 통치자, 지도자가 보고를 들을 때, 우리는 상대방의 발언을 받아들이거나 억제할 것이다. 유령 기장은 먼저 우리가 사람들과 교제할 때 소외와 친밀함, 친밀함과 소외감을 느낄 것이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까운 사람은 사용하지 않고, 떠나는 사람은 반향한다. 어떤 사람은 매일 쓰는 것이 아니라, 어떤 사람은 공명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리워하는 사람도 있다. 길을 친구로, 법을 친구로, 향당을 친구로, 재물을 친구로, 땅을 친구로, 여색을 친구로 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깊고 싶으면 물러나고 싶다. 친해지고 싶으면 친해지고, 멀어지고 싶으면 멀어진다. 가까이 가고 싶으면 가까이 가고, 떠나고 싶으면 떠나라. 물어보고 싶으면 물어보고, 놓치고 싶으면 놓치세요. 이것은 수용과 포용을 의미한다. 수용이란 헌신의 발언이다. 억제란 그것이 해야 할 일을 억제하는 것이다. 그래서, 당신이 그가 무엇을 음모하고 있는지 볼 때, 당신은 그의 야망과 정신을 알아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야망은 사람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우리 자신에 대해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에 대해 우리 자신의 견해를 가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인이 일을 먼저 세우고, 만물을 알고 만물을 포용한다는 것은 바로 이런 뜻이다. 알 수 없는 일이나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모르는 일에 대해서는 물러나는 것이 좋다. 위험을 무릅쓰지 마라. 문장 전체가 수용과 억제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관건은 한 사람의 내면의 야망과 자기 만족에 있다. 만약 우리가 자신의 주견이 없다면, 우리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고 다른 사람의 생각을 따를 것이다.
\ "오는? T ",즉 균열 틈새를 추진하는 것, 이른바' 도착',-추진은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하거나 밀거나, 밀거나, 막고, 막고, 돌려, 뒤집고, 철수하고, 멈추고, 멈추고, 인간관계 사이의 갈라진 틈 (세대 격차, 거리) 을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인간관계뿐만 아니라 하늘과 땅 사이, 만물 사이에는 갈라진 틈과 틈 (세대차와 거리) 이 있다. 각종 균열과 틈새를 어떻게 보는지는 어떻게 그것들을 이용하여 성질을 바꾸느냐에 달려 있다. 이러한 균열과 틈새를 무시하는 대신, 단지 자신의 뜻대로 일을 처리할 뿐이다. 왜냐하면 "물건은 자연스럽고, 물건은 분리되어 있기 때문이다. 클릭합니다 균열 틈새를 가까이 할 것인가, 아니면 균열 틈새를 점점 더 크게 만들고, 서로 멀어지게 할 것인가? 그것이 우리가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귀신 기장은 세계가 어지러운 이유는 명확한 군주가 없기 때문이라고 요약했다. 왕후는 어쩔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소인은 비방을 당하고, 성현은 사용할 수 없고, 성인은 도망가고, 사리사욕은 위선적인 사람은 행동하고, 군주와 신하들은 서로 의심하고, 국가는 무너질 것이고, 군대는 서로 의심을 정복할 것이고, 부자는 분리되어 혼란에서 벗어날 것이다. 이것은 태어날 때부터 사람됨이라고 한다. 그래서 귀신 기장은 이별을 알고 함께 사는 것을 아는 인재는 성인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 현대인들은 항상 독선적이고, 항상 일이 자신의 뜻에 따라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항상 다른 사람이 자신의 뜻에 따라 일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항상 자신이 가장 옳다고 생각하는데, 자신과 다른 사람의 차이를 메우고, 끊임없이 자신의 뜻에 따라 지휘하고 가르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관계의 격차가 갈수록 커지고, 결국 갈등이 터져 메울 수 없다. 사람들은 그들의 생각과 관점에 의지하여 그들의 행동을 지도한다. 관념과 견해란 세계, 인생, 가치관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가리킨다. 이것이 바로 우리 현대가 말하는 3 관입니다: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은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인간관계 격차가 작아 쉽게 메울 수 있다.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인간관계의 격차 (세대 격차, 거리) 가 매우 크다. 고의로 다리를 놓지 않았다면, 함께 할 수 없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귀조가' 갈라진 틈을 밀다' 고 말해야 하는 이유이다.
"Fly QI â ng Clamp" 라는 장은 바로 빠른 클램핑이고, "집게" 는 고대의 "집게" 와 같다. 끼우고, 잡고, 제한하고, 구속하고, 멈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대화와 변론에서 사람들이 상대방의 점을 잡고, 그를 제한하고, 그를 견제하고, 그를 구속하고, 그가 자유롭게 발휘하지 못하게 하고, 내 뜻대로 그를 인도한다는 뜻이다. 귀신 기장은 먼저 한 사람을 알기 위해서는 그의 언행을 관찰해야 하며, 그의 외모뿐만 아니라 그의 마음도 관찰해야 한다고 말한다. 대화에서, 너는 몇 가지 화제를 선택할 수 있다, 잠시 동안 같고, 잠시 후에 다르다. 너는 그의 말로 반복해서 축적한 다음 그의 화제를 파괴하거나 재산과 화물, 이국적인 미녀, 보석과 옥석, 옥석과 실크, 땅을 주운 여자가 그를 시중들거나, 세력을 세워 그를 결탁하거나, 틈이 있는 것을 보면 그를 시중들고 그를 견제할 수 있다. 이런 일은 바로 격차를 떠넘기는 것이다. 그런 다음 상대방의 제목 내용에 따라 의도를 복습하고 취미와 혐오를 이해한다. 거드름을 피우며 그에게 진실을 말하도록 유도하고, 주제를 잃지 않고 연결하여 그의 말을 고찰하다. 그래서, 이 문장 본질적으로 대화와 토론에서 인간의 기술에 대해 얘기 하 고 있습니다. 이런 기교를 배워야만 대화나 변론에서 주동권을 장악할 수 있고, 상대방의 의도를 진정으로 파악한 후에야 비로소 그를 징용할 수 있고, 그에게 물어보고, 그를 사용할 수 있다.
관사' 조화' 는 이탈과 영합을 의미하거나 관점, 생각, 진술, 아이디어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합니까? 아니면 영합할까요? 귀조는 우리가 먼저 천지를 알고 만물을 알고 이에 따라 개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는 단순히 우리의 입장을 표명해서는 안 된다. 나는 그것을 등지고 영합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만약 이런 의견, 이런 사상, 이런 말, 이런 관념이 시대에 부합한다면, 나는 영합하여 호응할 것이다. 만약 그것이 시대에서 벗어나면, 나도 그것에서 벗어났다. 귀신의 곡식의' 변화에 따라' 사상은 노자, 아야코, 관윤자, 장자의'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사상과 마찬가지로 공자의' 조정' 사상처럼 모두 자신이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화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득의양양하게 우쭐거려서는 안 된다.
그런 다음 귀신 기장은 종종 가치 있는 사람도 없고 영원히 모방할 수 있는 것도 없다고 말했다. 만약 이런 의견, 이런 사상, 이런 말, 이런 관념을 세상에 적용한다면, 반드시 세상을 먼저 따져 보고 따라야 한다. 국내에서 사용한다면, 먼저 국가를 재어 따라야 한다. 가정에서 사용한다면, 먼저 가정을 측량한 다음 따라야 한다. 자신을 위해 쓰는 것이라면, 먼저 자신의 능력과 기세를 재어 따라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사물의 발전은 진보하고 후퇴하며, 사용하는 방법도 마찬가지다. 반드시 계획, 사고, 계산, 확정, 그리고 빠른 클램프를 구현하는 방법이어야 합니다. 우리 현대인들은 대부분 자신의 생각이 없다. 모두 다른 사람의 건의를 따르는 것이다. 하나의 생각, 하나의 말, 하나의 생각, 하나의 생각, 그리고 우리는 단지 표류할 뿐, 심사숙고를 거치지 않고, 그래서 우리는 자신의 생각을 세울 능력이 없고, 자신의 삶의 길을 걸을 수 없다. 사회에 진입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하는데, 어떻게 진퇴가 자유로워지고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 만약 우리가 자유롭게 전진할 수 없다면, 우리는 고통, 좌절, 얽히고설킬 뿐이다.
이 문장' 조화' 도' 선택공포증' 에 관한 문장. 올바른 이탈과 영합을 선택할 수 없다면 각종 매체로 가득 찬 여론에 잠기고 미혹되어 자신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자신의 올바른 삶의 길을 어떻게 가야 할지 알 수 없다.
"추측" 이란 헤아려 보는 것을 의미하며, 소위 헤아려 보는 것은 자세히 모색하고, 추측하고, 생각하고, 추측하고, 추측하고, 탐구하는 것이다. 귀신 기장은 먼저 고대에 천하를 잘 다스린 사람은 반드시 천하의 힘을 측정하고 제후들의 감정을 헤아려야 한다고 말한다. 사실, 우리 중 누구라도 사람들과 교제할 때 그들의 일을 측정하고 숙고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가 측정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은, 우리의 원래의 편협한 지식과 인상으로 변화된 사람과 일에 대처하는 것이다. 그래서 유령 기장 말했다, 우리는 사람을 숙고 관찰, 그는 그의 욕망을 증가, 갈 때 그가 매우 좋아 해야합니다; 사람이 욕망이 있을 때 감정을 감출 수 없기 때문이다. 그가 매우 두려울 때, 반드시 그의 혐오감을 증가시킬 것이다. 어떤 사람이 혐오감을 느낄 때, 그는 자신의 심정을 감출 수 없고, 그의 심정과 욕망은 반드시 변해야 진실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귀신 기장의 사상은 공자와 같다. 공자의 논어는 "공자는' 사람을 앓지 않고 사람을 모른다' 고 말했다. 즉, 다른 사람이 당신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거나 걱정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이해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왜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을 이해한다면, 나는 그들이 왜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지 이해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가 나를 이해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것이 가장 좋은 행동 방식이다. 그러나, 우리의 실제 업무 생활에서, 우리는 정말 다른 사람을 배려할 수 있을까? 우리는 주변 사람들을 이해하고 이해합니까? 안 돼! 적어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지도 않고, 이해하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한다. 그래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갈등이 증가할 것이다. 만약 사람이 정말 공자가 말한 것처럼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이해한다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갈등이 크게 줄어들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 사랑의 관계를 맺을 수 있다면, 사람들과 잘 교제할 수 있을 것이다.
"잉크 기사" 와 "추측 기사" 는 자매 기사이고, "추측 기사" 는 추측을 의미합니다. 추측이란 마음속으로 더듬고, 추측하고, 생각하고, 추측하고, 추측하고, 추측하고, 탐구하는 것을 말한다. 잉크' 는 학습과 연구를 의미하며 터치와 테스트라는 의미도 있다. 모두 인간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까? 유령 기장 먼저, 미묘한 학습은 상대방의 욕망과 도량형에 의해 탐구되어야 하며, 내면의 증언은 반드시 반응할 것이라고 말한다. 상대방이 호응하면, 반드시 뭔가를 할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사람과의 교류는 사람의 심리와 욕망을 이해하고, 독특한 사회환경과 인간관계에 따라 그 심리활동을 추측해 대응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의 사회 환경과 인간관계에 맞지 않으면 상대방의 거절을 당할 수밖에 없다. 사람들과의 교제에는 고정적인 방식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성공할 수 있다. 때로는 균형, 때로는 공평함, 때로는 행복, 분노, 때로는 명성, 정직, 성실, 때로는 수익성, 비천함 등이 있다. 사실 결국 다른 사람을 알아야 소통의 목적과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권영화' 는' 균형, 균형' 을 의미한다. 귀조는 먼저 상대방의 각종 발언을 나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먼저 상대방을 이해하고, 알고, 저울질하고, 균형을 맞춰야 로비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의 로비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다른 사람의 힘에 의지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상대방이 누구인지도 모른다면, 우리의 로비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 눈이 없는 사람은 그들에게 오색을 보여 줄 수 없고, 귀가 없는 사람은 오음을 알려줄 수 없다. 그래서 갈 수 없는 사람도 그들을 계몽할 수 없다. 올 수 없는 사람은 받아들일 수 없다. 그런 다음 유령 기장 말했다, 현명한 사람은 자신의 단점을 사용하지 않고, 어리석은 사람의 장점을 사용한다; 자신의 서투른 것을 쓰지 말고, 어리석은 사람이 잘하는 것을 써야 한다. 이렇게 하면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그것의 장점은 추종자들이 그 장점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그것의 결점을 피해야 하기 때문에 해롭다. 그런 다음 유령 기장 말했다, 그래서 지식 에 의존, 현명한 사람 에게 말한다; 학자와 이야기하는 것은 분석에 달려 있다. 인증기로 말하는 것은 개요를 보아야 한다. 귀족에게 말하는 것은 권력에 달려 있다. 부자에게 말하는 것은 귀족에 달려 있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말하고, 이익에 의지하다. 겸손한 사람에게 말하는 것은 겸손에 달려 있다. 용감한 사람에게 말하는 것은 용기에 달려 있다. 바보에게 말하는 것은 날카롭다. 이것들은 연설의 예술이며, 사람들은 종종 그것들을 위반한다. 그리고 귀조는 말하는 종류가 많고 사물의 변화도 많다고 덧붙였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하루 종일 말을 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유형을 잃지 않을 것이고, 일은 혼란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네가 온종일 변하지 않는다면, 너는 너의 주인을 잃지 않을 것이다. 상대방의 화제에 끌려다니지 말고 로비의 목적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는 얘기다.
모편' 은 계획, 음모, 전략을 가리킨다. 사람들과의 교류는 미리 계획해야 하고, 자신의 상상만으로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없다는 뜻이다. 유령 기장 먼저 말했다, 모든 미터 는 그 잠재력 을 얻기 위해, 그 근거를 얻을 수밖에 없다, 길 이있다; 그것의 상황을 알아야 사람과의 소통이 효과적이다. 소위 측정 능력, 측정 능력, 상황을 헤아려 보는 것은 방향을 파악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락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과 소통하면 성공하기 쉽다는 뜻이다. 사람과 사람의 생각이 다르면 소통이 실패하기 쉽다. 그래서 흙벽은 항상 틈새에서 파괴되고, 나무는 항상 이음새에서 파괴된다. 이것이 아마 사물의 원리일 것이다.
/7af40ad162d9f2d3ef9d7226a2ec8a136227cc6f?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1/QS 다른 말로 하자면, 사람과의 교류는 우리 길의 지시에 따라 진행되어야 한다.
네 번째 단락은 다른 사람과 교류할 때 먼저 상대방을 이해해야 한다는 뜻이다. 만약 우리가 이익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설득한다면, 반드시 실패할 것이다. 만약 네가 어려움으로 용감한 사람을 설득한다면, 너는 반드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것이다. 만약 네가 거짓말로 지혜로운 사람을 설득한다면, 거절당하거나 심지어 들통날 것이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쉽게 속고, 나쁜 사람은 쉽게 두려워하며, 탐욕스러운 사람은 쉽게 마음을 움직인다. 이것들은 모두 일로 논하는 것이다.
다섯 번째 단락은 다른 사람과 교류할 때 반드시 상대방의 마음속에 말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외모가 서로 다른 사람들이란 생각이 다르고 차이가 크지만, 환경이 그들을 함께 있게 하는 사람들, 예를 들면 동료, 친척, 친구와 같은 사람들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른바 마음이 서로 각인되고, 용모가 딴판이라는 것은 쌍방의 생각이 일치하지만, 서로 무관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들의 의혹, 그들의 표상, 그들의 말, 그들의 혐오, 또는 그들의 걱정을 통해 그들과 소통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그런 다음 토론을 통해 두려워하게 하고, 칭찬을 통해 행동하게 하고, 함축적인 말로 증명하고, 검증을 통해 응답하게 하고, 차단을 통해 차단하게 하고, 미혹을 통해 미혹하게 한다. 이것은 트릭이라고합니다. 사람들과 교류할 때, 필요한 경우 전략을 사용해야 하며, 자신의 상상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여섯 번째 단락은 공개적으로 친구를 사귀는 것이 사적으로 친구를 사귀는 것보다 낫다는 뜻이다. 친구를 사귀는 데는 간격이 없을 것이다. 다른 사람과 소통하려면 먼저 상대방의 신분에 따라 로비의 내용을 선택해야 하고, 다른 사람이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이 선호도를 갖는 이유는 선호도에 복종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이다. 사람이 혐오감을 느끼는 이유는 도피하기 위해서, 피하기 위해서이다.
일곱 번째 단락은 알 수있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알 수 없는 사람은 사용하지 마세요. 따라서 다른 사람을 통제하는 것이 통제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다른 사람을 통제하는 사람은 주도권을 장악하게 된다. 다른 사람의 통제를 받는 사람은 자신의 운명에 의해 통제된다. 이 모든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는 열쇠는 최선의 행동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4 ec2d 5628535e5 ddfdf 3f3167 dc6a7 efcf1b621f?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1/QS 따라서 중요한 문제는 최상의 행동을 선택하는 것이다.
결심편' 은 결정을 내리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한 가지 일에 대해 의문이 있다면, 결정을 내리기 전에, 우리는 반드시 우리 마음속에 의문이 있는 것에 의지해야 한다. 의심의 여지가 없다면, 우리는 즉시 결정을 내릴 것이다. 그러나 어떻게 결정하느냐가 큰 문제다. 수락 또는 포기? 이를 위해서는 선택이 필요합니다. 사람은 한 가지 일을 할 때마다 의혹이 생기고 결과를 알고 싶어하며 자신의 선택이 맞는지 생각해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문제는 수백만 년 동안 인류를 괴롭혔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선택 공포증을 앓고 있습니다. 선택하기가 어려울 때 고대인들은 점술을 발명하고, 선택권을 귀신에게 맡겼다.
사람은 생활과 직장에서 몇 가지 선택을 할 수 있으며, 각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그가 선택하지 않는다면, 좋은 기회를 놓치고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보고 싶은 모든 것, 보고 싶지 않은 모든 것은 옳지 않다. 섣불리 마음대로 선택하면 고민과 고통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한 사람이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선택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한 산은 다른 산을 바라보고, 항상 그 선을 선택하고 싶어하지만, 평원이 가난하다는 것을 싫어한다. 많은 일들이 겉으로는 아름다워 보이지만, 사실 그들의 좋은 날은 이미 끝났고, 그들의 번화함은 반드시 몰락할 것이다! 그는 이 좋은 것을 골랐고, 얼마 지나지 않아 흥성하여 쇠락했다. 많은 사람들이 좋은 점만 보았지만, 좋은 점 뒤에는 재난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왜냐하면 네가 보는 좋은 점도 다른 사람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네가 얻은 이상 다른 사람들도 얻고 싶어한다. 너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서, 너는 다른 사람이 그것을 노리고 빼앗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화복의 기댈 곳, 화복의 보복' 이다. " 불쌍하고 잔잔한 것도 많나요? 당신이 그것을 선택 하 고 그것에서 새로운 것을 찾아낼 때, 당신은 성공할 것 이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이 평생 직면하는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그는 무엇을 선택해야 합니까? 이것은 지혜가 필요하다.
유령 기장은 우리가 과거에 일어난 일을 측정하고, 미래에 일어날 일을 검증하고, 공평한 진실감을 테스트함으로써 이런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서, 이런 일은 과거의 비슷한 일을 참고할 수 있고, 결과를 고려하며, 공평하고 진실인지 검증하여 결정할 수 있다. 불공정한 현상과 비현실적인 상황이 있다면, 당신은 결정을 선택할 수 없다. 포기하는 것이 가장 좋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엄복은 이미 검증되고 이행된 성명을 언급했다. 어떤 검증 및 현금 진술이 있습니까? 제 1 절, 위치를 말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찾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이른바 안정되고, 느리고, 의롭고, 정적이며, 성문법에 적용되는 것은 모두 부드럽다. 사람들이 성문법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하는 것을 가리킨다. 만약 사람들이 법도에 대해 혼란스럽고, 빠르고, 이기적이고, 경솔한 태도를 취한다면, 그들은 부드럽지 않고 딱딱하다. 그러므로 관건은 우리 자신의 입장과 태도이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사람들이 항상 자신의 눈으로 보고, 자신의 귀로 듣고, 자신의 마음으로 소위 지혜를 찾고, 자신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막막하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세상은 다른 사람의 눈에는 다르고 독특하다. 어떤 사람은 햇빛의 한 면을 보고, 어떤 사람은 어두운 면을 보고, 어떤 사람은 평면을 보고, 어떤 사람은 입체적인 면을 보고, 어떤 사람은 단면을 보고, 어떤 사람은 깊이의 한 면을 보고, 어떤 사람은 높이 서서 멀리 보고, 어떤 사람은 낮게 서서 가까이 서 있는데, 이는 모든 사람의 각도, 위치, 높이의 차이에 달려 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관점과 조화를 이루어야 이해라고 부를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너는 자신의 이해로 다른 사람의 곤혹을 대신할 수 없다. 모두가 술에 취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나 혼자 깨어났습니까? 아니면 모두가 깨어났고, 나 혼자 취했나? 섹션 iii, 규율의 중심 의미는 자기 스타일을 고수하지 말고 자신의 견해를 고수하는 것입니다. 강세, 다른 어떤 지식도 거절하면 자신의 마음이 막힐 수 있다. 세상은 크다. 우리 일생의 편협한 식견은 이해하고 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들은 산이 고개를 들어 지붕을 볼 수 없다고 말한다. 심연은 그 에너지를 예측할 수 없지만, 귀신의 곡식은 높은 산이 올려다봐야 꼭대기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심연은 그것의 에너지를 끝까지 측정한다. 그래서 자기 의견을 고집하는 것은 자신을 막을 수밖에 없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은 규칙적이다. 누가 만물의 법칙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까? 전문가조차도 법의 작은 부분만 명확하게 해석할 수 있다. 그러므로 법을 존중하고 자기 의견을 고집하지 마라. 제 4 절은 상벌을 강의한다. 우리는 모두 사회인이다. 사회인이라면 다양한 인간관계가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중요한 인간관계는 무엇일까요? 아니면 규정이 중요합니까? 만약 우리가 인간관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인간관계를 지키기 위해 우리는 사회법칙을 파괴할 것이다. 만약 우리가 사회의 법칙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인간관계를 희생해야 한다. 따라서 보상의 사용은 성실에 의지하고, 처벌의 사용은 확고하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가 사람들과 교제할 때, 어느 정도 한계가 있어야 하며, 인간관계 때문에 사회적 혼란을 야기해서는 안 된다. 혼란스러운 사회는 누구에게도 좋지 않기 때문이다. 제 5 절, 탐구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 현대인들은 질문을 잘 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에게 묻는 것은 창피해서 다른 사람에게 무시당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탐구명언) 나 자신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해한다. 특히 나보다 가난한 사람, 나보다 작은 사람, 사회적 지위가 나보다 못한 사람. 내가 왜 그에게 나보다 더 많이 알고 있는지 물어봐야 합니까? 돈, 지위, 지식은 동일시될 수 있습니까? 그래서 귀신 기장이 말했다, 당신은 생각, 하늘, 땅, 사람, 상하좌우, 전후 좌우, 당신은 알고 있습니까? 제 6 절, 의탁에 관해서는 하나의 플랫폼에 의지해야만 일을 할 수 있고, 현상에 의지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우리의 인생길에 의지해야만 성공적인 삶을 이룰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성공할 수 있다면 내가 성공할 수 있을까? 7 절, 조심하세요. 한 가정에는 반드시 규칙이 있어야 합니다. 온 가족이 내외적으로 소통하고, 사람들이 듣고 듣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부모가 독단적이고, 온 가족이 수동적이고, 부모가 자기 뜻대로 일을 한다면, 이런 가정이 오래갈 수 있을까? 이른바 규칙이란 무엇을 생각하느냐가 아니라 신중함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규칙명언) 섹션 VIII: 존중. 모든 것을 존중하고 주변 사람들을 존중해야만 더 많은 눈과 귀가 있어야 사물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독단적이고 자만하고 고집을 부린다면, 모든 사람이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진실을 말하지 않을 것이다. 천리 밖의 일을 어떻게 분명히 알 수 있습니까? 제 9 절, 명실을 중시하는 것은 공자, 순자의' 정명' 과 매우 유사하며,' 정명' 론은 공자가 형식주의에 반대하는 뚜렷한 표현이다. 군군, 목사, 아버지, 아들은 반드시 그들의 사회적 역할에 따라 일정한 사회적 행동 규범을 따라야 한다. 군주는 주로 군주, 신하는 신하, 아버지는 아버지, 아들은 아들 같다. 자신의 사회적 역할에 따라 자신의 사회적 행동 규범을 따라야 자신이 인간으로서의 기준에 부합할 수 있다. 공자의' 이름이 바르지 않고 말이 바르지 않다' 는 것은' 실' 으로' 명' 이 규정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거나' 명' 이 규정한 요구 사항으로 이미 존재하거나 바뀐' 실' 을 바로잡을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정명' 의 논리적 가치와 명변의 사회적 기능을 긍정했다. 이름과 물질은 상호 연관되어 있어야 한다. 물건이 비슷하면 같은 이름을 불러야 한다. 물건이 다르면 다른 이름으로 불러야 한다. 순자가' 정명' 을 제기한 것은 이상한 이론으로 본래의 것을 본래의 모습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본래의 것을 이렇게 만드는 것이다. 원문을 그대로 유지하고 낯선 단어에 의해 정확한 이름을 어지럽히지 않으면 인재는 차폐되거나 막히지 않는다. 귀신 기장은 말했다: 이름은 적당하고, 실속은 적당하고, 실속은 적당하고, 이치는 적당하고, 명실상부한 것은 적당하다. 법은 조화에서 비롯되고, 조화는 적절함에서 비롯된다. 그들의 견해는 다르지만 뜻은 같다.
이 문장, 귀곡용 단어는 간단하지만, 구구절절 정곡을 찔렀다. 생각하지 않으면 이해하기 어렵다. 이러한 검증이나 성취설은 역사적 경험이어야 하며 중국 전통문화의 보물이다.
"고전 7 편" 에서 이른바 "고전" 이란 기본 강령을 가리킨다. 이른바' 음자' 란 비밀 검증을 말한다. "분발정신"-우리의 정신을 진작시키고, "우리의 의지를 자양한다"-우리의 사상을 풍부하게 하고, "권력을 나누다"-권력을 구분하고 구분하며, "권력을 분산시키다"-상황을 분산시키고 변화시키고, "빙빙 돌다"-사물을 추구하는 우연의 일치
이 일곱 가지 측면은 모두 인간관계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성공적인 삶을 살고 싶다면, 당신은 우리의 정신에 활기차고, 교육을 받고, 의지를 키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왕성한 정신이 없으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그러므로 반드시 자신의 의지를 키워야지, 충동적으로 굴지 마라. 만약 네가 너의 사상을 풍부하게 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조용하고 깊이 생각해야 한다. 평화로운 마음가짐은 신기한 전략을 낳고, 깊은 사고는 계획상의 성취를 낳는다. 마법은 어지럽지 않고, 성취는 변하지 않는다. 네가 계획 성과를 계획하는 한.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다른 사람의 힘을 구별해야만 그들의 힘을 흔들어 내 힘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이를 내부자라고합니다. 우리가 자신의 힘으로 그의 힘과 경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우리는 패배할 수도 있다. 만약 우리가 정세의 변화를 촉진하고 행동을 취하고 싶다면, 정세는 분산될 것이다. 만약 우리가 주도권을 잡는다면, 우리는 정세의 주동권을 장악할 수 있고, 흩어진 사람은 변화의 정세를 파악할 수 없다. 쌍방이 대치하고, 만나면, 반드시 일치점을 찾아 쌍방이 동의하게 하고, 상대방이 내 말을 받아들이게 해야 한다. 만약 상대방이 동양을 생각하고 있고, 나는 서쪽을 견지한다면, 두 사람의 의견 차이가 점점 커지고, 결국 말이 통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즐겁게 흩어지게 될 것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우리는 상대방의 심리를 연구하고, 상대방의 전략을 탐구함으로써, 비로소 빙빙 돌며 창시자를 따라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자연 상황에 적응하고 주동적으로 출격할 수 있다. 주동권을 장악하면 상황도 따라서 바뀔 것이다.
- 관련 기사
- 쓰촨 대학 문화재와 박물관 대학원 시험 경험?
- 고화서 전역
- 순덕중병원에서 광주 경궤 순덕역까지 어떻게 가나요? 상세 노선이 뭔가요? 어떤 버스를 타야 합니까? 감사합니다
- 낙양에서 육혼룽 황가묘가 발견되었다. 어떤 정보가 매우 가치가 있습니까?
- 장단경 단결출판사와 중국서점 중 어느 것이 좋을까요?
- 당도는 사람의 고서를 알고 있다.
- 고등어석은 익었나요, 아니면 생건가요?
- 복단대학교 고대문학연구센터, 대학원 재시험 통과 전화 할 수 있나요?
- "식이요법의 대가" 장오본을 기억하시나요? 녹두가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말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 복건성 도서관 고서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