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장역단의 장역단 회화 예술에 대한 평가.
장역단의 장역단 회화 예술에 대한 평가.
--장 yudan 의 회화 예술
장역단은 다재다능한 여성 예술가이다. 그녀의 그림은 공필인물, 청록산수, 수묵산수를 포괄하여 이 방면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2009 년' 망망' 이 선정 1 1 전국 미전, 2008 년 창작한' 나비',' 향' 이 중국문련 조형예술상을 수상했다. 동시에, 그녀는 이론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녀의 저서' 팔대산인 산수화 연구' 가 출판되자마자 예술계와 사회의 광범위한 호평을 받았다. 근면하고 겸손하며 예지를 과시하는 것은 그녀에 대한 나의 기본적인 인상이다.
창작에서 그녀는 서입중, 융고, 오늘, 자기 일가의 이념을 계승하여, 지칠 줄 모르고 노력하여 점차 조용하고 자연스럽고 소박하고 두터운 초현실주의 풍격을 형성하였다. 공필인물을 가르치는 중국 미술학원 원장인 당용리씨의 지도 아래 그녀는 도시인물과 티베트족 인민의 이미지를 주제로 섬세하고 깔끔한 묘사와 엄밀한 조형을 신기하게 선보였다. 그림 속의 주인공은 생각에 잠기거나 혼란스러웠다. 예를 들어, 방 안의 처녀와 집 밖의 젊은 남녀는 혼란 속에서 대각선의 시각을 형성하고, 처녀의 눈에는 의혹과 집 밖의 남녀의 불안이 연결되어 무한한 의미를 느끼게 한다. 심영' 은 날으는 새 한 마리를 묘사하지만, 화면의 틀 안팎에서 다른 새를 어렴풋이 볼 수 있다. 이곳의 화가들은 진새와 가상새 사이에 상징적인 안배를 한 것 같다. 여기서 마음은 멀고, 변화하는 공간은 예측할 수 없는 마음으로 가득 차 있다. 현실에서 공허함을 찾고, 현실 장면에 심리적 이미지를 융합하는 변화는, 관객을 떠도는 내면의 감각, 조용한 세상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역단은 산수화의 대가인 용서 선생으로부터 박사 학위를 전공했는데, 그 산수화의 구상과 필법은 용서 선생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Longrui 를 통해, 이코란 씨의 은혜 덕분에, 다시 팔대산인의 필묵을 원격으로 접촉하는 것은 학습의 독창적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품으로는' 산경' (2008),' 산비가 오려고 한다' (2009),' 산운' (20 10),' 원산' (20/Kloc) 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장역단은 청산녹수로 많은 완곡밀림을 그렸고, 화풍이 깨끗하고 깔끔하며, 이미지가 황무하여 고취와 오늘의 정취로 가득 찼다. 공필인물화와는 달리 장역단의 청록산수는 완전히 전통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선이 유연하고 밀집되어 있으며, 색채가 아름답고 선명하며 구도가 정확하고 격조가 고아하다. 청산녹수 (2009), 끝없는 산과 마음 (20 1 1) 이 전형이다. 세계의 마음, 20 1 1, 밝은 색상, 외딴 영역. 화가는 긴 선으로 바위의 윤곽을 그린 다음 층층이 염색하는 방법으로 우수한 색조를 적용하고, 실루엣을 반복해서 어지럽혀 화면이 부드럽고 두껍고 구도가 안정적이고 활발하다. 특히 중산 루안 수석의 그림에는 장식의 흔적이 숨겨져 있어 단색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경솔하지는 않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산, 중산, 중산, 중산, 중산, 중산, 중산, 중산) 오히려 냉색과 외로운 공간 때문에 조용함을 느끼게 한다.
공필인물, 청록산수, 수묵산수 등 장역단의 그림은 은은하고 싱그러운 느낌을 준다. 다양한 예술 형식에 대한 그녀의 민감성은 그녀에게 매우 넓은 창작의 길을 열어 주었다. 그녀의 부드럽고 여유로운 창작 심리와 풍부한 이론 축적도 그녀의 작품의 우아하고 섬세한 스타일과 영영의 자질을 만들었다.
나는 장역단에서 더 큰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
양효양은 장역단의 그림을 평론했다.
2004 년 여름, 나의 첫 산수화 박사생들이 개학했다. 학생 세 명, 남자 두 명, 여자 한 명, 여자 아이는 XIN, 진짜 이름은 장동휘입니다. 나의 여제자로서' 산수화 실천과 이론' 의 방향을 연구하는 그녀는 첫 사람이다.
사제 간담회에서 그녀의 침묵은 자연스럽고 섬세하여 그녀가' 풍경' 의 기세를 감당할 수 있을지 의심스럽게 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그녀의 내성적인 관대함, 서랑중의 여유. 그녀가 데뷔하기 전에, Xi 은은 풍부한 예술적 경험을 가지고 유화와 의상 디자인에 발을 들여놓았고, 관련 분야가 광범위하고 자주 상을 받았다.
하지만 산수화는 저부터 시작했어요. 그녀의 천성과 기질도 나에게 그녀가' 팔대산인' 을 배우는 산수화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의' 추상적인 산수' 의 가장 걸출한 대표로서,' 팔대산인'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회화사에서 빛나는 지위를 가지고 있어 후세의 많은 산수화가 그 정신적 취지와 맥락을 물려받았다. 그중' 8 대' 인물을 전파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xien 이 참여할 수 있기를 정말로 바란다. 왜냐하면 이것이 산수화의 영원한 근원이기 때문이다. 당대 중국의 산수화 스타일에 대해 나는 줄곧' 뿌리째 뽑기' 를 주장하며' 민족 부흥과 선진 문화 건설은 전통 문맥의 빗질과 전승' 이라는 사상을 강조해 왔다. 물론, 그것을 실천하고, 그것을 요구하는 것도 나의 책임이다. 춘추 () 와 제자 중 필묵 () 을 집필하는 사람이 무겁고, 생각이 물밀듯이 쏟아지는 사람이 적고, 그림의 진위를 발견한 사람은 더욱 희귀한 기린 () 이다! 시은은 그 중의 선두주자여야 한다.
Heen 이 박사 논문 초안을 두껍게 들고 내 책상 위에 쌓여 있을 때, 내 마음은 모두 안도했다! 왜냐하면: 첫째, 그녀는 이 논문이 그녀가' 팔대산인' 을 공부한 진정한 경험이며 학술적' 오리지널' 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배웠다. 둘째, 우리는 그의 그림을 다시 보고, 무심코 함축적인 맛을 얻었고, 섬세한 달, 인물이 두드러지고, 기품이 비범했다. 셋째, 나는 순조롭게 배워서' 8 대 산하' 의 정수, 정신, 기백을 모두 써냈다. 공부와 수양의 질감이 점점 촉촉해져 나는' 그림' 과' 론' 의 차원을 잘 파악했다. 저는 이 논문에 매우 만족합니다. 그뿐 아니라 예술사 분야의 제 동료들도 있습니다.
2007 년, 같은 해 여름, Heen 이 졸업했습니다. 그녀는 우수한 논문과 우수 졸업생의' 쌍상' 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오늘, 그녀는 여전히 나의 지휘 아래, 매우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쓴다 ...
2008 년 8 월 6 일 올림픽 전야.
용서 (박사생 멘토) 장역단 () 은 산수화 박사로서 연구와 창작을 완벽하게 결합할 수 있어서 매우 귀중하다. 그녀는 중국 그림의 발전과' 팔대산인' 에 대한 연구를 통해 중국화의 발전과 변화를 자신의 창작에 적용하면서 동시에' 8 대' 의 내포를 공필청산수화의 새로운 국면으로 밀어넣었다. 그녀의 꼼꼼한 인물화에서 여성 화가로서의 그녀의 아름다움과 선을 보여 주고 중국 꿈을 보여줄 수 있다. 그녀는 민족 민간 예술 자원을 연구하고 발굴하는 것을 중시하고 회화 발전의 관점에서 회화 혁신의 의의를 파악할 수 있다.
-상하이 대학교 교수 팬 야오 (pan Yao)
물론,' 국경을 넘다' 의 궁극적인 목적은 중생을 소외시키고, 상향식으로 진리를 얻는 것이다. 장역단의 그림을 보면 내가 생각하는 단어는' 월선' 이다. 그것은 나에게 관람을 상기시키고, 장역단의 사유와 필묵의 숨결과 같이 나타날 수 없는 것에 해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현실과 거리가 멀다. 절박한 심정도 없고, 시끄러운 소리도 없고, 쓸데없는 말도 없고, 조금도 가식적이지 않다. 펜, 쉬운; 의미, 심오하고 간단합니다. 국경에서 그것은 미묘하다.
공현, 중국미술학원 미술연구소 연구원
장역단의 그림에는 자신의 화풍이 있고, 그녀의 산수화는' 남종' 의 맛이 있고, 선은 대담하다. 그녀의 공필인물화는 당대적이어서 짧은 시간 내에 광범위하게 창작할 수 있어 그 재능을 충분히 알 수 있다. 디자인 전공의 학습 경험은 그녀의 중국화 창작에 또 다른 창작 관점을 제공한다. 그녀의 단색 작품은 화면이 풍부하고, 공필이 청록색이며, 색채 처리가 제자리에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중국화의 발전 방향일 것이다. 예를 들어 강산은 끊임없이 전통을 돌파하고 중국화의 당대 색채에 녹아들어 중국화의 발전 방향을 찾았다. 동양인의 관점에서 볼 때, 장역단의 작품은 전통과 당대를 완벽하게 결합시켜 매우 혁신적이다.
-한국 광주미술관 부관장 한장윤
장역단의 작품은 외관이 풍부한데, 그중에서도 볼 수 있듯이, 그들은 전통의 정수, 특히 산수의 자의를 흡수하고, 잉크로 교묘하고 초목이 무성하며, 전통필묵이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필묵의 정취가 비교적 무거워서 무거운 느낌을 준다. 그녀의 녹색 풍경화, 깨끗한 화면 속에는 정교한 장식이 있고, 전체 스타일은 구름과 연기로 생생하다. 자연의 숨결이 넘치고, 여행을 할 수 있고, 살 수 있고, 즐길 수 있다. 그의 인물화는 신선하고 순수하며 현대 장면,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시적인 아름다움의 완곡한 표현, 선과 조형이 자리하고 있다. 나는 그의 그림이 여성 화가의 섬세한 감정과 삶에 대한 시적인 표현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임도빈 중국미술학원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