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의 기원 < P > 인류 사회 초기에는 생산성이 매우 낮아 생존의 필요에 따라 사람들은 연합하여 원시적이고 허름한 생산 도구를 채택하여 자연과 싸워야 했다. 투쟁에서 사상을 교류하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언어가 탄생했다. 그러나 언어는 한순간에 사라지고, 그것은 보존될 수 없고, 더 먼 곳으로 전달될 수 없고, 어떤 정보는 보존과 먼 곳으로 전파되어야 하는 정보는 인간의 뇌의 기억만으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래서 원시적인 기사 방법인' 밧줄 노트' 와' 증서 노트' 가 생겨났다. < P > 결줄 기사 < P > 문자가 생성되기 전에 사람들은 기억을 돕기 위해 다양한 기사 방법을 사용했는데, 그중에는 결줄과 증서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중국 고서 문헌 중 결줄 기사에 관한 기록이 비교적 많다. 기원전 전국 시대의 저서' 주역 계사 하전' 에서 "상고가 매듭을 지어 다스리고, 후세 성인은 쉽게 책문서를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한나라 정현 () 은' 주역주 ()' 에서도 "고대인 () 은 글이 없고, 끈은 약 () 이고, 일은 크고, 밧줄은 크게 묶는다" 고 말했다. 일이 작아서 그 밧줄을 요약하다. " 이정조' 주역 집해' 는' 구가이' 에서도 "고대인은 글이 없고, 그 약속서원 일, 일이 크고, 큰 줄, 작은 줄, 작은 줄, 매듭이 얼마나 많은지, 물과수와 함께 고집을 부리며 서로 시험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것은 매듭짓기를 약속으로 한 것으로, 이미 상당히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말했다. < P > 양사오기 유적지의 골치그래픽 < P > 체각기사 < P > 의 목적은 주로 수를 기록하는 데 쓰인다. 한나라 유희는' 석명 석서증서' 에서 "증서, 조각도 그 수를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명료한 설명문은 조각이고, 체각의 목적은 기억의 수를 돕는 것이다. 사람들이 계약 관계를 맺을 때 숫자가 가장 중요하고 분쟁을 일으키기 가장 쉬운 요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계약 방법으로 숫자를 일정한 선으로 부호로, 대나무 조각이나 나무 조각에 새겨 쌍방의' 계약' 으로 삼았다. 이것은 고대의 "증서" 입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증서를 중간에서 분리하여 반으로 나누었고, 쌍방은 각각 반씩 고집을 부리며, 양자의 일치를 근거로 삼았다. 고대의 증서에는 숫자가 새겨져 있는데, 주로 채무의 증빙으로 사용되었다. 오른쪽 그림은 간쑤 () 성 시닝 () 현 주가채 () 에서 출토된 양사오기 유적지의 골치 도형이다. < P > 매듭 노트, 체각기사 및 기타 유사한 기사 방법은 세계 각지의 여러 민족이 모두 가지고 있다. 중국이 송조 () 에 이르기까지 남방에는 여전히 끈으로 기억할 수 있는 것이 있다. 남아메리카의 페루는 특히 유명하다. 어떤 민족은 밧줄의 색깔과 결법을 이용하여 몇 가지 일을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다. < P > 원래의 기사 방법의 매듭 노트로서, 밧줄로 묶든 여러 줄로 가로세로로 교차하든, 결국 숫자나 방향을 표현하고 기록하는 간단한 개념일 뿐, 문자 생성 전의 수태 단계로 볼 수 있지만, 문자로 변할 수는 없고, 문자 생성도 아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어떤 일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사상교류는 할 수 없고, 언어교류와 기록의 속성이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매듭을 묶는 것은 글로 발전할 수 없다. < P > 그림 문자 < P > 그림 문자 < P > 의 그림 < P > 당란 씨는' 중국 문자학' 에서 "문자의 출현은 자연스러웠다. 수만 년 전 구석기 시대 인류는 이미 좋은 그림을 그렸는데, 이 그림들은 동물과 인물인 것 같다. 이는 문자의 선구자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림은 "더 일반적이고 광범위한 언어" 가 있는 경우에만 문자의 역할을 발휘하여 문자로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호랑이 한 마리를 그렸는데, 모두가 만나야만 그것을 "호랑이" 라고 부를 수 있다. 코끼리 한 마리를 그렸는데, 모두가 만나야만 그것을 "코끼리" 라고 부를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위에서 말한 "호랑이" 와 "코끼리" 와 같은 그림이 그림과 문자 사이에 있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데 동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간이 지날수록 이런 그림이 점점 많아지고, 그림도 그렇게 사실적으로 그려지지 않는다. 이런 그림은 점차 문자 방향으로 오프셋되어 결국 문자가 그림에서 분리되게 되었다. 이렇게 하면 그림이 분가하여 원래의 실감나는 그림과 문자 기호로 변한 그림 문자로 나뉘게 된다. 그림 문자는 상형 문자로 한층 더 발전하였다. "중국 문자학" 에 따르면, "문자는 그림에 있고, 원래의 문자는 읽을 수 있는 그림이지만, 그림이 반드시 다 읽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 후 글과 그림이 점점 갈라지고, 그 차이가 점차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글은 더 이상 그림이 아니라 쓴 것이다. 글을 쓰는 기술은 실감나는 묘사가 필요 없고, 특징만 쓰면 대체로 괜찮고, 사람들이 알 수 있게 하면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것이 바로 원시 문자이다. < P > 창호 조자 < P > 는 모두 전설이며 근거가 부족하지만, 그 내포는 이치에 맞지 않는다. 바로 문자가 그림에서 나온 것이고, 가장 먼저 나오는 문자는 그림 문자다. 문자의 출현에 관해서는 역사 유물주의의 관점으로 문제를 보거나, 중국 문자의 발생에 대해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분석을 하는 것은, 문자가 인류 사회의 한 발전 단계의 필연적인 산물이며, 원시 인류가 장기 생산 실천에서 점차 형성되고 진화하여 어느 사람이 단독으로 발명한 것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참고 자료:/GB/civilization/printing/evolve/evl131.html
조자이야기
1, 악정 영정은 연이어 제나라, 추, 연, 한, 조, 위육국을 없애고 중국을 통일하게 되어 매우 기뻤다. 그는 자신의 공로보다 더 큰 사람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두 왕을 용인하여 권력을 균등하게 나눌 수 있을까. 영정은 두 왕이 나란히 나무 의자에 앉아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입국호를 다시 세우기로 결정하고, 머리를 많이 움직여서, 좀 더 의미 있는 국호로 나라를 대신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는 신하에게 물었다. "천지개벽 이래 누구의 공적이 가장 큰가?" 신하들이 "당신의 공로가 가장 큽니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어떤 국호를 사용하는 것이 더 의미가 있는지 의논하고, 신하들은 그의 사고방식에 따라 대답하지 않고, "천지개벽 이래 누구의 공로 크기' 춘추' 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며 "비뚤어진 것을 아는 사람은 정정이 되고, 영정이 들자 크게 웃으며 말했다." 과인은 천고 일제이니, 바로' 라고 말했다. 영정은 진시황이라고 자칭한다. 새로운 단어 "진" 이 원래의 "진" 을 대신했다. < P > 사실 춘추전국시대에 각 제후국은 진 통일 중국의 칼빛 검그림자 속에서 마지막에 망한 것은 위국이었다. 기원전 29 년까지 진조 2 세 폐군 작위, 위국이 멸망했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위국은 이미 중원 대지에서 838 년 동안 생존해 왔으며, 그것이 멸망한 지 3 년 만에 진국도 멸망으로 접어들었다!
2, 양견조자 < P > 수문제 양견, 북주 황위를 찬탈하기 전에 봉쇄된 것은 수국공이다 그러나 임시로 대체할 수 있는 더 좋은 글자를 찾을 수 없고, 관례를 따라야 한다. 이는 삼공 구경을 급박하게 만들 수 있다. 이때 수문제는 아예' 채' 자 밑을 빼서 새 글자' 수' 를 만들어 새 왕조의 새로운 기상을 상징할 수 있다. 신하들은 모두 좋다고 말했는데, 이렇게 해서 신국호가 정해졌다.
3, 무측천조자 < P > 당나라 때 무측천은' 일월이 텅 비어 있다' 는 뜻에 따라' 조' ('사진' 과 동일) 를 그녀의 이름으로 만들었다. < P > 무측천은 천종지재다. 책을 잘 읽지는 못했지만 정치국뿐만 아니라 자신이 18 개의 새로운 글자를 만들었다는 사실도 알 수 있다. 지금은 낙빈왕의 그 유명한' 무조사이 논의' 가 알려졌기 때문에 나머지는 이미 잿더미로 날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녀는 또한 멀쩡한' 국가' 자 가운데를' 무' 자로 바꾸었는데, 나중에 생각해 보면 또 옳지 않다. 자신의 성은 무인데, 이것은 자신을 감옥에 가두어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냐? 또 서둘러 폐지를 명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