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장자는 옳고 그름을 잊고 마음도 적당하다고 말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장자는 옳고 그름을 잊고 마음도 적당하다고 말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221 년 노호 씨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금문은 장자의 것이다. 옳고 그름을 잊고, 마음도 적당하다. < P > 물론, 왜' 옳고 그름을 잊는다' 는 것은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는 것이 아니라, 독선적이지 말고, 항상 자신의 성적이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잊지 말고, 다른 사람의 과거의 잘못이나 잘못을 잊지 않는 것을 잊지 마라. 오직' 옳고 그른 것을 잊는다' 고 노력해야 자신의 마음이 점차 평온함과 평온함과 기쁨의 상태나 경지에 이르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옳고 그름을 잊고, 마음도 적당하다" 는' 장자 다생' 에서 나온' 잊다, 이행의 적당함' 이다. 잊지 마세요, 적절한 또한 가지고; 옳고 그름을 잊고, 마음의 적당함을 안다. " < P > 바이두가 알고 있는 설명은 자신의 발의 존재를 잊는다면 신발을 발에 신는 것이 적절하다는 것이다. 자신의 허리의 존재를 잊는다면, 그것은 몸에 묶인 끈이 매우 편안하다. 사람이 시비분쟁과 원한과 원한을 잊게 되면, 그것은 너의 마음이 이미 외부의 환경에 적응하여 태연하게 평온해졌다는 것이다. < P > 혹은 다리를 잊고 어떤 신발이 어울릴까요. 허리를 잊고, 어떤 허리띠가 다 어울려요. 시비의 다툼을 잊으면 마음이 편안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상황은 좋고 나쁨이 없고, 유심적으로 만들어졌다. < P > 어떤 네티즌은 살기가 쉽고, 살기가 쉽고, 생활이 쉽지 않다고 감탄했다. < P > 같은 장하처럼 살다 보면 우여곡절이 불가피하다. < P > 그리고 너의 심경은 너의 일생에서 가장 좋은 풍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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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망증은 병적인 것이고, 선망은 경지이다. < P > 임청현은 인생이 여의치 않다고 말했다. 늘 한두 가지를 생각할 수 있다. < P > 한 젊은이가 끝없는 대사에게 가르침을 구한 적이 있다. < P > 그가 말했다. "주인님, 제가 걸어왔어요. 신발이 부러졌고 손도 다쳤어요. 왜 아직도 마음속의 햇빛을 찾을 수 없나요?" < P > 대사가 물었다. "당신의 큰 소포에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 P > 젊은이가 대답했다. "속은 내가 넘어질 때마다 겪는 고통, 상처받은 후의 울음, 외로울 때마다 고민이다." < P > 대사는 젊은이를 이끌고 배를 타고 강을 건너는 것을 듣고 상륙한 후 대사가 말했다. "배를 메고 걸어라." < P > 젊은이는 의아해했다. "이렇게 큰 배를 어떻게 메울 수 있단 말인가."
대사가 웃었다. < P > "그래, 얘야, 너는 그것을 메지 못한다. 배는 너의 고통스러운 짐과 같다. 강을 건너면 우리는 배를 내려놓고 길을 재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너를 한 발짝도 걷지 못하게 할 것이다. "
생활도 마찬가지다. < P > 어떤 사람들은 원한을 기억하고 증오 속에 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떠나는 것을 기억하고 슬픔 속에 산다.
어떤 사람들은 실패를 기억하고 절망 속에 살고 있다. < P > 모든 사람은 많은 좌절을 겪을 것이다.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 않으면 마음이 무거운 짐을 지고 세월도 황량할 것이다.
' 장자 다생' 은 "옳고 그름을 잊고 마음도 적당하다" 고 말했다. < P > 사람은 1 세를 살고, 마음을 고치고, 마음을 내려놓으면 인재가 즐겁게 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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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실패자, 그 자체가 또 다른 위너. < P > 어렸을 때 넘어져서 바닥에 엎드려 우는 사람도 있고 바닥에 앉아 노는 사람도 있다. < P > 어른이 되면 우는 아이는 문제가 생기면 화가 나서 불평만 한다. < P > 그리고 그 노는 아이는 다른 길을 찾아 계속 나아갈 수 있다. < P > 이것이 바로 마음가짐이고, 국면을 역전시키는 것이다. 왕왕 마음을 돌리는 것부터 시작한다. < P > 영화' 늑대를 죽여라' 는 대사가 있다. "한 사람의 마음가짐이 바뀌기 시작했을 때, 시각도 자기도 모르게 얼굴을 바꾸었다." < P > 미국의 골드러시 시절, 많은 사람들이 멀리 서쪽으로 오지 않았다. < P > 사람이 많아지면서 금광이 얼마 남지 않아 골드러시 꿈을 보면 허사가 된다. < P > 모두가 골드러시의 고통과 의혹에 빠져 있을 때 한 사람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 P > 그는 골드러시가 식량이 부족해 수원이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유일한 돈으로 음식과 물을 끌어와 첫 통의 금을 벌었다. < P > 그는 또 노동자들이 골드러시로 몸을 가리지 않고 텐트와 침낭의 재료로 옷을 만드는 것을 보면 더욱 내마모성이 강해질 것이다. < P > 그래서 그는 금 1 통을 재료로 바꿔 옷을 만들었고, 곧 매진하고 브랜드도 냈다. < P > 이 사람은 나중에 카우보이 대왕, 리비스입니다. < P > 같은 일,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문제가 있지만, 다른 시각에서는 기회를 볼 수 있다. < P > 수시가 말했다. "가로는 영측성봉으로 보고, 원근은 각기 다르다." < P > 관산은 인생을 보는 것이고, 수시의 일생은 우여곡절이었지만, 전대미문의 경지를 살았다. 전종서 < P > 는 "세상을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것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세상도 다른 모습으로 당신 앞에 펼쳐진다" 고 말했다. < P > 슬픈 시각으로 세상을 보면 세상은 슬픔이다. 네가 기쁨의 눈빛으로 인생을 바라보면 인생도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3
행복은 영원하지도, 고통도 영원하지도 않다. < P > 는 "최악과 최선, 모든 것이 지나갈 것" 이라는 잠언이 있다. < P > 끝없는 시간 앞에서 휘황찬란하든 참담하든 기쁨이든 고통이든 결국 시간에 끌려갈 것이다. < P > 행복할 때 득의양양해하지 말고, 고통스러울 때 가볍게 포기하지 마라.
수확이든 잃든 잠깐일 뿐이다. < P > 민간에는 항아리가 깨지면 뒤돌아보지 말라는 이야기가 있다. < P > 한 사람이 앞에서 걷다가 갑자기 몸에 있는 항아리가 땅에 떨어져 깨졌다고 하자, 그는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계속 걸었다. < P > 뒤에 있는 사람이 그에게 왜 물건이 깨졌는지 너도 보지 않느냐고 물었다. < P > 그 사람은 "깨지면 부서지고, 기정사실이다. 내가 바꿀 수 없는 일 때문에 후회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내가 앞으로 가는 길도 지체할 것이다" 고 말했다. < P > 생활에서 매번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은 그 깨진 항아리처럼 은근히 슬퍼하는 것보다 머리를 쳐들고 나아가는 것이 낫다.
인생이 아무리 선택해도 틀리니까 계속 걸어가면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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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은 소유하지 않았지만 다른 사람의 소유를 즐겁게 감상할 수 있다.
낙관론이란 무엇입니까? < P > 불가는 심장이 질투하지 않으면 낙관적이라고 말했다. < P > 작가 장려균 선생님은 한 번은 몇 미터 분량의 만화를 보았는데, 한 소녀가 오리 한 마리를 데리고 강가를 걷고 있었는데, 그 아래에는 한 줄의 글자가 있었다. < P > "루루는 수영도 할 줄 모르고, 날지도 못하고, 그녀의 오리도 마찬가지다. 노루는 새끼 오리를 데리고 매일 연못에 가서 다른 사람이 어떻게 수영을 하고 어떻게 날지. "< P > 뒤에서 갑자기 없어졌다. < P > 그녀는 어린 소녀와 오리가 수영을 배웠는지, 또 비행을 배웠는지 생각했다. < P > 어느 날 만화의 하반부를 볼 때까지 결말은 그녀를 잊을 수 없게 했다. < P > 위에는 간단한 한 줄밖에 없다. 날만큼 즐겁다! < P > 그래, 왜 자기가 소유해야 행복해야 하는 거야, 이런 삶은 너무 편협해. < P > 많은 경우 다른 사람에게 박수를 치는 것은 그 자체로 큰 지혜이다. < P > 옛말에 현자는 다리를 놓고 어리석은 자는 담을 쌓는다. < P > 다른 사람의 수확을 감상할 때, 자신을 위해 다리를 놓는 것이다. < P > 다른 사람의 수확을 질투할 때, 자신을 위해 벽을 쌓고 자신을 위해 무덤을 파는 것이다.
간단해 보이는 이치를 항상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 < P > 생활에서 다른 사람이 시험을 잘 보는 것을 보고 부정행위를 했다고 한다. 다른 사람이 승진하는 것을 보고, 그가 뒷문으로 갔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의 아내가 예쁘다는 것을 보고, 그는 악취나는 돈 몇 푼을 믿고 있다고 말했다. < P > 이런 사람은 절대 실패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자기 연민만 할 뿐이다. < P > 펑자카이 씨는 "당신이 사랑한다면 어디든 귀여워요" 라고 말했다. 네가 미워하면, 생활은 어디든지 밉다. 세상이 너를 선택한 것이 아니라 네가 이 세상을 선택한 것이다. " < P > 세상의 모습은 네가 응시하는 눈빛에 달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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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사는 것이 복이니 소중히 여겨야 한다. < P > 작가 야사카는 "오늘을 소중히 여기고 현재를 소중히 여기며, 명일과 사고를 아는 사람, 어느 것이 먼저 오는지 누가 알겠는가" 고 말했다.
단 22 자 만에 생명의 취약성을 꿰뚫어 보았다.
인생은 살아 있다. 생사를 제외한 모든 것은 사소한 일이다. < P > 한 번은 백암송이 병원에 가서 화가 황영옥을 방문했는데, 들어가서 깜짝 놀랐는데, 원래 그 건장한 노인은 이미 피골이 상접할 정도로 말랐다. < P > 어떻게 입을 열어야 할지 몰라서 황영옥이 먼저 말했다. < P > "입원 수술도 좋다. 봐라, 내가 몇 십 근을 뺐으니 안심이 된다." < P > 한 마디로 백암송을 웃겼고, 자신도 하하 웃었다. < P > 투명하게 산다는 게 뭐지, 분명히 큰 병을 앓고 있는데 황영옥은 아주 활짝 열려 있어, 사람이 살아 있는 한 왜 축하할 가치가 없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지금 너무 많은 사람들이 번거로운 일에 납치되어 생명의 의미를 느끼지 못하고 있다. < P > 민간에는 "사람이 괴로워하는 것은 잘못된 것을 추구하는 데 있다" 는 속담이 있다. < P > 많은 사람들이 사치스러운 생활을 추구한다. 아무리 돈이 많아도 하루 종일 집, 차, 표 때문에 고민한다.
인생은 천여만고, 살면 3 점 달다. < P > 운명이 불공평하다고 불평할 때 건강한 몸을 생각하는 것은 행운이다. < P > 생활이 쉽지 않을 때, 당신이 편안하게 숨을 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행복입니다. < P > 생명은 비길 데 없는 우연한 기적이자 매우 취약한 존재다.
자신을 너무 강요하지 마라, 생활은 이미 쉽지 않다.
인생은 역행과 같고, 너와 나는 모두 행인이다. < P > 가족, 직장, 생활, 꿈, 모든 것이 순순하면 역이다. < P > 기분 나쁜 일이 생기면 각도를 바꾸고, 생각을 바꾸고, 활법을 바꾸자.
상황은 좋고 나쁨이 없고, 유심적으로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