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 이징 이경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심오하고 심오한 경전으로, 중국의 오천년의 지혜와 문화의 결정체이다. "군경의 머리, 대로의 근원" 으로 불린다. 고대에 그것은 제왕의 학으로 정치가, 군사가, 상인의 필수 기술이었다. 이경은 본질적으로 점술에 관한 책이다. 점술은 미래 사건의 발전을 예측하는 것이고, <역경> () 는 이러한 예측의 법칙과 이론을 요약한 책이다. 첫째, <역경> 이름의 설명: <역경> 또한 일반적으로 <역경> 라고 합니다. & ltI >' 주역' 의' 주' 에 대해 줄곧 많은 설이 있었다: 1. 어떤 사람들은' 주' 가' 주포만사준비' 를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육십사괘와 삼백팔십사 () 는 모든 것을 쉽게 다룰 수 있기 때문에, 이 () 의 의미는 당연히 게이 () 에서 흔히 볼 수 있다. 2.' 주역' 이 주조를 가리킨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주조가 일반인에게 받아들여진 것은' 주역' 의' 주' 자가 조대의 이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 lt 2 >' 하나' 에 대한 설명은 많지만 1, 마지막 날, 다음 달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달에서 태양, 음양에 이르는 한 글자로 쉽다." "쉽고, 해와 달도." \ "태양과 달은 쉽고, 아주 강하고 부드럽습니다. 클릭합니다 2, 금새, 대일, 생명. \ "이순신, 새의 코끼리도. 클릭합니다 도마뱀은 쉽게 변한다. "간단합니다. 도마뱀입니다. 도마뱀은 환경이 좋지 않아 변색되어 변화의 뜻을 취하기 쉽다. " 복잡성을 단순화하는 것은 쉽습니다. 간단한 도덕경: "단순함은 간단하지만, 쉬워도 쉽다. 간단하고 쉽고, 쉽고, 모든 것이 간단하고 쉽다. " 응집력은 "인생은 쉽다" 고 말했다. 6. 청대 진진 (1) 거래: 음양한열, 상하치도. ⑵, 변화: 춘하 가을과 겨울, 순환도. 7. 또' 쉽게' 는 세 가지 의미가 있다는 말이 있다. (1) 단순함, 즉' 쉽게' 는 모든 것을 포괄하지만 가장 간단한 공식이나' 모형' 이 있어 모든 사물과 현상을 여기에 둘 수 있다 즉, "제인의 길" 입니다. " (2) 변화, 즉' 변화' 는 변화의 방식, 즉' 변증적 방법' 을 말한다. (3) 쉽지 않다. 즉,' 쉬운' 은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이런 변화의' 도' 는 영원하다. 즉' 변하지 않는 것으로 변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쉽게' 는 무슨 뜻인가요? "1" 자의 유래와 그 형태의 발전 변화로부터 더 깊은 분석과 토론을 해봅시다. & lt 3 > 한자 발전 변화 과정에서' 1' 자의 변형과 단어의 의미에 대한 이해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의견과 견해가 있다: 1. 첫 번째 견해는 "쉬운" 단어가 상형 문자라는 것입니다. (1) 갑골문에서' 쉬운' 글자의 형태는 한 쪽 머리가 위를 향하는' 도마뱀' 과 같다. (2) 김문' 쉬운' 글자의 모양은 도마뱀과 더 비슷하다. (3)' 소전' 에서' 하나' 라는 글자의 형식은 김문과 비슷하다. (4) "쉬운" 글자는 현대 해서체의 표기법과 형식이다. 이런 견해는' 쉽게' 라는 단어가 원래' 도마뱀' 의' 도마뱀' 을 가리키며 본의는' 변' 이라고 생각한다. "쉽게" 라는 단어가 "교환" 으로 위장되고 "교환" 에서 "변화" 라는 의미로 확장되면 도마뱀 한 마리가 말하는 "쉬운" 단어는 "도마뱀" 으로 쓰여진다. "쉬운" 단어는 또한 "쉬운"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역경> 중의' 쉽게' 가' 도마뱀이 쉽게 변한다' 는 관점의 이론적 기초이다. 2. 또 다른 관점은' 쉬운' 이 인식된 단어라는 것이다. (1) 갑골문에서' 쉬운' 글자의 형태는 원래 왼쪽 3 시, 중간에 긴 호, 오른쪽에 반원이 있었다. 또는 왼쪽에 반원, 중간에 긴 호, 오른쪽에 세 점이 있습니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많은 동음 이의어가 모두 반필되었다. 그 형태와 의미는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① 반원은 태양의 절반이다. ② 중간에 긴 호는 태양을 막는 구름이다. ③ 옆에 있는 세 점은 구름층에서 투과되는 태양이다. (흐린 날이라고도 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3 이 많고 9 가 매우 많다' 고 사용했기 때문이다. " 그래서' 하나' 라는 글자의 본의는' 언뜻 맑고 언뜻 음음' 이라는 뜻이다. 갑골문에는 항상' 1 일' 과' 1 일 아님' 의 구분이 있다. 쉬운 날' 은' 좋은 날씨',' 쉽지 않은 날' 은' 나쁜 날씨' 다. "하나" 는 본의인 "일견, 일견, 이견" 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환", "교환", "더 쉽다", "거래" 등의 의미로 확대된다. (2) 김문' 으로' 글자의 글리프는 갑골문 글리프를 기초로 발전한 것이다. 태양의 절반과 산란한 태양광은 변하지 않고 태양을 가리는 구름의 긴 호를 먼저 좌회전한 후 오른쪽으로 돌아가는 호로 바꾸었다. 태양에서' 공중' 처럼 보이는 점은 사실 우리가 일본과 중국에서 본' 태양 흑점' 이다. 이 모양은 언뜻 보면 새의 모양과도 같다. <역경> 속' 쉬운' 은 금새, 큰 날, 생명이라는 뜻이다. \ "이순신, 새의 코끼리도. 클릭합니다 이 관점의 이론적 근거와 출처. (3) (3) 진나라의 작은 인감에서' 쉬운' 글자의 상반부는 이미 정사각형의' 태양' 으로 바뀌었고, 하반부의 호와 3 분의 햇빛이' 쉬운' 글자 아래의' 아니오' 로 잘못 바뀌었다. (4) 그래서 "쉬운" 글자는 "소전" 중 "쉬운" 글자의 형태를 답습하여 한대 예서의 "쉬운" 과 현대 해서체의 "쉬운" 으로 발전했다. 요약하자면, 나는 개인적으로' 종말, 내달' 과' 쉬운 글자' 에 비교적 동의한다. 달부터 날짜까지 음양은 모두 가능하다. " 선언。 그 이유는: 1, <역경> 은 자연계 (천지) 의 발전 변화 법칙을 드러내고 논술하고 반영하는 고전 저작이기 때문이다. 태양과 달은 하늘과 땅, 즉 음과 양을 나타냅니다. 이런 견해는 <역경> 속 가십의 구성과 배열 법칙과 그 핵심 사상에 더 부합한다. 3. 어떤 말이나 관점이든' 쉬운' 변화의 의미를 부정해서는 안 된다. 태양과 달 이미지의 수는 교대와 변화를 의미한다. 그러나 어떤 해석이든' 주역' 은 음양상생으로 만물을 낳고' 강유상제, 그 속에서 변화' 하는 것이 좋다. 서한 시대에 유가는' 주역',' 시',' 책',' 의식',' 월',' 춘추' 를 고전으로 하여 육경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이경은 이경이라고도 합니다. & lt 4 >' 경' 단어 해석: 1,' 경' 단어의 유래와 발전:' 경' 단어는 원래 상형 문자였고, 옆에는' 쉬운' 이 없었고, 오직' 쉬운' 뿐이다. (1) 청동기 비문에서' 길' 자의 하반부는 천을 짜는 데 쓰이는' 나' 자, 상반부의 세 곡선은 천을 짜는 동안' 경' 의 모양이다. (2)' 소전' 에서' 경' 의 의미를 좀 더 명확하게 하기 위해 왼쪽에 표의 부분' 경' 을 추가했기 때문에' 경' 자는 좌측 우음의 형태음이 되었다. 참고: "미터" 와 "아들" 은 (sρ) 로 읽을 수 없고 (mρ) 로 읽어야 한다. 사람들은' 쌀' 과' 사' 가 같다고 잘못 생각하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미터' 로 발음한다. "주" 는 상형자이다. A: 오라클의 "아들" 이라는 단어는 실크 레몬과 같습니다. B, 김문문에는' 쉽게' 라는 글자가 있는데, 그 형식은 갑골문과 거의 같다. C,' 소전' 에서 그 형태는 갑골문과 김문과 거의 같다. D. "아들" 은 해서체의 표기법이다. "모두" 는 간결성자의 형식이다. 송대 연구' 설문해자' 학자인 서카이는 "누에는' 갑자기' 를 토하고, 토하는 것은' 실' 이라고 말했다. 이봐, 벌써 5 시야. " 보이는 "아이" 는 아주 작은 실크 (반사) 입니다. "자" 라는 글자의 본의는 "가는 실" 이다. "설문": "길고 가는 선도. 실크 한 묶음 같다. " (3) "경" 은 해서체의 표기법이다. (4) "경" 은 간결자이다. 2. "경" 단어 해석: (1) "경" 이라는 단어는 원래 직조의 세로줄을 가리키며 "위" 와 대조된다. "문심 조각 용 감정": "바로잡으면 위선이 되고, 그러면 말을 유창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도 긍정적, 위도 할 수 있습니다; 문장 내용이 확정돼야 글이 잘 통할 수 있다. (2) 나중에' 경위' 의 의미는 남북의 뜻으로, 남북은' 경' 이라고 불렸다. 사물은' 위' 라고 한다. " 시험 기록: 장인: "중학교 9 경위 9 위. 클릭합니다 (3)' 경' 이 없기 때문에' 위' 가 없다. 그래서' 정' 이 주된 것이다. 인체의 기혈의 주요 통로는' 경맥',' 경맥' 과 같은' 경맥' 이라고도 불린다. (4) 마찬가지로,' 고전' 의 중요성 때문에, 어느 계급의 최고 사상 도덕 수준을 기록한 책, 전통의 권위 있는 저작, 또는 종교 교리를 선전하는 책이 비로소' 고전',' 고전' 이라고 불린다. 당서: "네 부 뒤는 갑, 을, 병, 정, 갑부가 경전이다. "즉, 고서카탈로그에서 A, B, C, D 의 순서에 따라 A 부의 책은 모두 명작이다. ⑸, 고대 "직경". ...... 등등. 3. 따라서 <역경> 속' 경' 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1)' 경' 자, 지름, 도, 문 지름을 포함해야 한다. 즉, 사물의 발전 변화의 궤적과 법칙을 식별, 반영, 계시 및 파악하는 방법이다. (2) 사물의 발전과 변화의 궤적과 법칙. (3) 사물의 발전과 변화에 대한 인식, 경험 및 심경. (4) 사물 발전 변화의 주요, 중요한 사상 이론과 고전 저작을 논술하다. 둘째, <역경> 발생: 1, <역경> 시대: 현재 <역경> 연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5000 년 전, 7000 년 전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이 책은 상대 말기와 주초에 기록되었다고 한다. 2. 이경의 기원: 이경의 기원에 대해서는 전통적으로 이경이' 하투로서' 에서 기원한 것으로 여겨진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황하에는 등에 그림이 있는 용마가 나타났고, 낙수에는 등에 글자가 있는 거북이가 등장해 성인복희가' 선천적인 가십' 을 그렸다고 한다. 상조 말년에 주문왕은 고대 지명인' Y ࿋U' 에 감금되었다. 현재 하남 탕음현 북부에서 그는 복희의' 선천적인 가십' 을 기초로' 모레 가십' 즉' 왕문팔괘' 를 추론해 64 점괘를 더 추론하고 점괘를 했다. <역경> () 는 춘추시대 공자가 쓴 것이다. 그래서 <역경> 들은' 사람이 더 거룩하고 천하 삼고' 라는 말이 있다. 이경은 고대, 중세, 고대 세 시대를 거쳐 복시, 문왕, 공자 세 명의 성인에 의해 완성되었다는 뜻이다. 3. 역사상의 이경에는 이른바' 삼변' 이라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한다. (1) 하나는' 연산' 으로 신농시대에서 기원하며' 점술' 으로 시작하는데,' 구름이 산 밖으로 나와 끝이 없다 ⑵. 둘째, 황제 시대에 생긴' 귀장기' 는 곤괘를 시작으로' 만물이 그 안에 숨겨질 것' 을 상징하며, 만물이 대지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의미하고, 결국 대지로 돌아가고, 만물은 대지의 지배를 받는다는 것을 상징한다. (3) 상조 말년에 발생한 <역경> () 는' 간 () 곤 ()' 두 괘로 시작해 하늘과 땅 사이, 천인 간의 인식 차이를 나타낸다. 연과' 귀장의의' 는 이미 실전되었고, 우리가 본 것은 <역경> 뿐이다. 셋째, 봄과 가을에 <역경> 기록: 1. 곽모로는 천지 대립의 개념이 중국 사상사에서 매우 늦게 나타났다고 말했다. 주의 글에는 가십의 흔적이 없고, 심지어' 땅' 자도 없다. 간쿤 등의 인물이 고서에 늦게 나타났다. 그것은 <역경> 봄과 가을 보다 빠를 수 없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2. 이 책은 서주 초년: 장대년, 점괘의 이야기에 따라' 쉽게 소를 잃는다',' 쉽게 양을 잃는다',' 고종구귀',' 디의귀메이',' 이명재희자' 등. , 모두 상대 서주의 이야기로, 주성왕 이후의 이야기는 인용되지 않고, <역경> () 는 나중에 쓸 수 없다고 추론한다. 3. <역경> 은주 () 시절: 김 () 등은 <역경> () 를 은주 () 시대의 저작으로 여겼다. 그들은 "점술은 점술에서 유래한 것" 임에 틀림없다. 고대 무당사는 해마다 대량의 점술 활동 기록을 총결하여 선별하여 정리하여 <역경> () 로 썼다. 중국 사상 발전의 논리적 과정과 은상 사이의 사회적 갈등에서 이경의 기록 시기를 연구하는 학자도 있다. 넷. 이경 내용: 이경은 이경과 전두 부분: 1, 이경은 상경과 하경으로 나뉜다. "상서" 는 30 여 위안, "하정" 은 34 위안, "주역" 은 한 토막이 있다. 육십사괘는 건조, 보기, 뿌리, 참, 훈, 리, 곤, 팔괘도에서 진화했다. 각 구괘는 모두 그림, 문제, 구아, 말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점괘 그림에는 육괘가 있는데, 양 () 과 음 () 으로 나뉜다. 양성은' 9' 라고 하고, 음성은' 6' 이라고 부른다. 하향식으로 6 열로 배열되어 있는데, 차례로 초, 둘, 셋, 넷, 오, 상이라고 한다. 육십사화 삼팔십사괘. 제목은 괘사의 내용과 관련이 있다. 점괘는 보통 수사하기 전에 제목의 뜻을 해석하는 역할을 한다. 사어는 각 점괘의 주체 부분으로, 관련 내용에 따라 6 개 () 로 배열되어 있다. 2. "열전" 10 편은 모두 7 가지로, 각각 그룹 상하, 항목 상하, 문어, 연결, 상하, 구아, 잡괘, 서괘이다. 고대인들은 이 열 편의 전기를' 열 날개' 라고 불렀는데, 이는 전기를 고전 날개에 부착하는 것, 즉 고전의 내용을 해석하는 것을 의미한다. (1)' 순서' 는 <역경> 구아 이름, 구아 단어에 대한 특별한 주석이다. ⑵. 코끼리는 <역경> 속 괘명과 괘사에 대한 주석이다. (3) 문어문은 건곤양괘에 대해 진일보한 해석을 하였다. ⑷. 이 응집력은 Xun 과 항목과 다르다. <역경> 점괘에 대한 항목별 주석이 아니라 <역경> 전체에 대한 논평이다. 이것은 중국 고대 최초의 전면적이고 체계적으로 이이의 기원, 원리, 의미, 점술을 설명하는 저작이다. 이경본의에서 볼 수 없는 많은 사상을 천명한 것은 이경의 철학 강령이다. 그 내용은 넓고 심오하여 연구가 쉬운 필독작이다. 5]' 구아' 는 가십, 코끼리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며, 수를 연구하는 이론적 기초 중 하나이다. [6],' 잡괘' 는 육십사괘로, 반대 또는 잘못된 형식으로 종합구괘와 오괘를 마주하고, 점괘의 모양에서 점괘와 점괘의 관계를 본다. 한 번, 순서에 따라 64 괘의 순서를 말하다. 다섯째, <역경> 우주론 사고 모델: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인간과 자연의 조화' 는 일종의 우주 사고 방식이며,' 주역' 철학 사상 체계 중 가장 중요한 개념이자 중국 전통문화에서 중요한 개념이다. <역경> 최고의 이상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 를 실현하는 경지이다. <역경> 중 건곤양괘로 천지를 대표하고, 천지는 자연을 대표한다. <역경> (WHO) 는 천지 만물이 모두 하늘에서 "통일" 되고, 천지가 서로 보완해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결국 지구는 "하늘에 복종한다" 고 해서 하늘은 자연계 전체를 대표할 수 있다. 사람은 비록 천지의 거처로 태어났지만 만물의 자연 일원일 뿐이지만, 결국 만물과는 다르다. 사람은' 인의' 본성과' 생명' 의 원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는 사람이 세상 만물에서 신성한 사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역경> 말로 말하자면,' 천지로 들어가는 길, 천지를 보좌하는 것' 이다. 자연은 인류의 생존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사람들은 자연이 제공하는 모든 생존 조건을 얻는 동시에, 자연을' 자르기' 하고' 협조' 하여 그 생명의 의미를 완성하여 인류 생활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역경> 이런' 천인조화' 의 우주사고 모델은 전체적인 관점에서 세상을 인식하고 파악하며 인간과 자연을 상호 감지적인 유기적 전체로 간주한다. 여섯째, <역경> 전체 철학: "음과 양". 계사는 말했다: "한 음과 한 해가 길이다. 클릭합니다 음양은 중국 고대 철학의 중요한 사상 중 하나이며, <역경> 전체의 철학 사상이자 <역경> 내포의 핵심이다. 1. <역경> 가십의 핵심: <역경> 가십상은 음양 두 개의 부호를 바탕으로 음양 상승의 법칙에 따라 조합되어 가십을 이룬다. 가십의 구도와 배열은 음양의 상호 작용, 대립통일의 사상을 반영한다. 가십은 음양을 핵심으로 하고, 겹겹이 배열하여 64 괘를 이룬다. 2. 사물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점괘본의의 음양 외에도 <역경> () 는 음양 () 을 사물의 본질과 변화의 법칙으로 삼아 많은 구체적인 (자연과 사회의) 사물에 음양의 의미를 부여한다. (1) 자연현상에서 "하늘은 양, 땅은 음, 날은 양, 달은 음, 여름은 양, 추위는 음, 빛은 양, 어둠은 음, 날은 양, 밤은 음 ..." 이라고 말한다. (2) 사회현상에서 "남자는 양이고, 여자는 음이고, 군자는 양이고, 사람은 음이고, 군자는 양이고, 소인은 음이다." 라고 말했다. 위의 두 가지 현상 외에도, <역경> 들은 자연과 사회의 일부 현상을 설명 하기 위해 "음과 양" 을 사용 하 고 "음과 양" 의 의미를 부여 합니다. 예: 강성, 부드러움, 건강, 부드러움, 앞으로, 뒤로, 스트레칭, 구부리기, 비싼, 싼, 높은, 낮은 등. 요약하자면, <역경> (WHO) 는 사회생활이나 자연현상에도 대립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대립은 바로' 음양' 이다. 일곱째, <역경> 기본 정신: "인생은 쉽습니다." 연결중의' 생명은 쉽다' 는 것은' 쉬운 것' 에 대한 가장 좋은 대답이자' 쉬운' 의 근본정신에 대한 가장 투철한 해석이다. 1, "쉽게" 는 "라이브" 를 기반으로 합니다. "쉽게" 는 "생명" 을 의미하고, "생명" 은 멈추지 않는 연속 생성 과정이다. 그것은 어떤' 대사' 가 창조한 것이 아니라, 자연 자체가 끊임없이 생성되고 창조된 것이다. 천지는 바로 이렇다.' 라이브' 를 기본 존재 방식으로 한다. "쉬운" 은 우주의 생화학 과정을 나타냅니다. 이' 쉬운' 생성 과정은 우주의 생화학을 보여준다. 우주는 혼돈이 분리되지 않은 태극에서 생겨났고, 그런 다음 음양이 생겨나고, 음양의 성질에서 태음, 태양, 소음, 소양 등 사상이 분화되고, 사상은 또 가십으로 나뉜다. 팔괘의 여덟 조의 부호는 만물의 다른 성질을 나타낸다. "구아" "건조하고 건강하다. 쿤, 순 도; 지진, 움직임; 견권, 에; 제비, 졸려; 숙박, 리 도; 이봐, 멈춰; 교환하고 말하세요. " 이 여덟 가지 속성은' 하늘, 땅, 바람, 산, 물, 불, 천둥, 평' 의 특징으로 나타낼 수 있다. 육십사괘는 가십에서 분리되었지만, 그렇다고 이 우주의 생성 과정이 육십사괘로 끝나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는 전개할 수 있다. 그래서 64 괘의 뒷두 괘는' 길기' 와' 불행' 으로 일이 끝날 때까지 결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이 결말은 또 다른 새로운 시작이다. 여덟째, <역경> 변증 법적 법칙: "변화는 오랜 시간으로 이어진다." "쉽고,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칙은 길다." 이것은 연결고리에서 말한 것이고, 또한 <역경> 중 중요한 변증법이기도 하다:' 변하면 변하지 않는다'. 이경은 예로부터' 변경' 이라는 말이 있었지만, 변화와 변하지 않는 것은 통일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1, 천도 운행 법칙: "변만이 적당하다." "응집력" 은 이렇게 말합니다. "책도 멀어서는 안 되고, 도는 계속 움직이고, 변하지 않는다. 순환은 육허하고, 기복은 변덕스럽고, 강건하고 부드러워서 변하기 쉽다. 캐논이 될 수 없고, 변화에만 적합하다. 클릭합니다 사물의 변화는 변하지 않고, 변하지 않으면 변한다. 이경은' 항상불변' 의 불변 법칙과' 항상불변' 의 변칙을 보여준다. 이 법칙은 이른바' 천도' 즉 천도 운행의 법칙이다. 2. 사물은 천도 운행의 법칙에 따라 변한다. 고대인들은 세상 만물이 모두 변화하고 있고, 천도 자체의 법칙만 변하지 않는다고 믿었기 때문에, 사물의 변화는 반드시 천도 운행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 이경: "삼재전": "천지 음양의 입도, 땅의 입도, 강유합제, 사람의 입도, 인의의 입도, 이것이 모두 삼재이기 때문에 이경이 점괘로 그려졌다. 음과 양 2 점, 강유하고 부드러운 경제, 그래서 쉽게 6 장이다. 클릭합니다 <역경> 속의 모든 점괘는 천지인 삼재를 대표하고, 삼재에는 각각 음양, 강유, 인의의 구분이 있다. 6 명의 음양과 6 개의 강건하고 부드러운 상제, 즉' 도' 의 상변은 서로 얽혀 있어 이괘의 근본 진화 법칙을 구성한다. 3. 그래서 <역경> 들은 세상의 모든 것이 변하고 있기 때문에, 천도 자체가 변하지 않는다면, 사람은 천도를 본받아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오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9. <역경> 중 사람의 행동을 지도하는 두 가지 개념:' 시간' 과' 중'. 도덕적 수양 방면에서 <역경> 요구는 사람의 행동이' 시' 와' 중' 이라는 개념에 부합해야 한다. 이런' 시중 때때로' 의 관념은 고도의 생존 지혜로, 사람을' 움직이면 멈춘다' 고 요구하며, 인간의 행동은 천지만물, 사람과 사물의 움직임과 조화를 이루고 진동하여, 사람의 존재를 적응성의 일관성에서 순조롭게 실현할 수 있게 한다. 1,' 중' 은 중용의 도를 가리킨다. 천지 자연의 길 한가운데에서 운행하는 것은 그리 많지도 나쁘지도 않다. 2.' 시간' 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것을 말한다. 시간의 의미를 아는 것: 기회의 도래를 주목하고, 곁에 오는 기회를 중시한다. 시기를 알다: 기회가 언제 오는지, 어떻게 잡는지 안다. 기회를 이용하라: 기회를 잡아서 너를 찾아와라, 놓치지 말고 후회한다. 타이밍을 기다리다: 일단 시기가 오면 행동하면 즉시 행동한다. 시간의 변화: 시간의 변화를 보고 그에 따라 자신의 행동을 조정할 수 있다. 시간의 흐름: 시기적절하게 시작하고, 시기적절하게 멈추고, 세상 만물과의 연계에서 인류의 존재를 순조롭게 실현하다. <역경>' 시기 적절한' 생존지혜는 보수, 노예성, 폐쇄, 내성성, 평범한 생활방식과는 전혀 달리 중국인들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성격을 이루고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사전과 주흥이 편찬한 《이경 도설》입니다. 중국 군우회 문헌에 따르면 진시황이 책을 불태웠을 때, 리스는 <역경> 의부의 책에 포함돼 살아남았다고 한다. 이후 역대에는 한대의 방정, 정현, 위진의 왕필, 당대의 육덕명, 이정조, 공, 송대의 소옹, 정이, 주 등이 연구됐다. 이도의 연구는 송대에서 시작되었다. 예를 들면 잘 알려진 하도, 로서, 선천성도, 모레도, 태극도 (음양어의 떡 포함) 등이 있다. , 이것들은 모두 <역경> 원작에 없는 것으로, 후세 사람들이 자신의 <역경> 이해에 근거하여 더한 것이다. 역대의' 주역' 에 대한 연구는 크게 의학파와 상수학파의 두 학파로 나눌 수 있다. 이성주의 학파는 점괘 (), 사어 (), 사어 () 를 강조하여 그 이름의 의미로 해석하였다. 수학파처럼 점괘가 상징하는 이미지에서 점괘 () 와 사어 () 를 해석하는 것을 중시한다. 의학파가' 주역' 의 철학적 가치를 탐구하고 있으며, 수학파처럼' 주역' 으로 점을 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전자는 필과 쳉 이순신이고, 후자는 소옹이다. 명말에 이경 선교사의 번역 후 서방으로 전해졌다. 17 세기 말 독일 철학자, 수학자 라이프니츠는 한학 거장 부비 (한명 백진, 1662- 1732) 의 소개로 이진으로 <역경> 해석을 했다. 현재 중국 대륙, 대만성, 서방 국가의 많은 사람들이 <역경> 연구를 한 적이 있다. 장홍원의' 이학 변화' 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주, 혜동, 스' 총목록' 의 총결산은 모두 이 책과 장법이' 이전' 이 나온 이래 본인이 쓴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책은 심언국의 논증을 통해 방정은 12 괘를 비롯한 60 괘를 기초로 60 시를 리듬으로 반복하는 반면, 팔공괘, 그 집, 은나는 순쾌, 우반, 건보 등 또 다른 비사정학파로 진화해' 사정이전' 이 나타난 후 방정의 원래 구도를 대체했다. [이 문단 편집] 팔괘도 (1) 팔괘도 곡간 연속 세 번, 쿤 6 번, 항아리 흔들림, 그릇 덮개, 틈, 능선 가득, 틈, 틈 부러짐. (2) 가십 대수학은 하나, 둘, 셋, 넷, 다섯, 매케인 6, 건칠, 곤팔이다. (3) 가십: 북서쪽. 지휘자: 북쪽. 뿌리: 중국 동북부. 지진: 동쪽. 견권: 동남이에요. 출발지: 남방. 쿤: 남서쪽. 교환: 서쪽. (d) 가십 5 요소 (금); 지진, 지진 (나무); 쿤과 공 (흙); 떠나다 (불); 한다발 (물). (5) 팔괘생 정체, 교환 (금) 생체 (물), 정체 (나무), 지진 (나무) 생출 (불), 거리 (불) 생곤 (흙) 건쌍 (금) 크젠, 견우 (나무), 견우, 견곤 (나무) 크곤, 고건 (흙), 곤 (흙) 크란 (물), 제비 (물) (6) 가십 가을 성동 쇠퇴; 지진, 봄의 왕신, 여름의 쇠퇴; 쿤, 사계절 중의 왕공, 가을은 쇠퇴한다. 한여름부터, 쇠퇴에서 사계절까지; 왕 칸 겨울 성장, 봄 경기 침체. (사계절은 각 계절의 마지막 달을 가리킴) [이 문단 편집] 64 괘는 점괘 순서에 따라 노래를 부르고, 쿤은 작은 동물보다 변호사가 필요하다. 동료들은 모두 겸손하고, 매우 원하며, 나도 그들을 만나기를 갈망한다. 큰 동물을 벗기는 것보다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낫다. 함형은 강대하고, 김과 그의 가족들이 뭇사람의 눈 앞에서 도망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손익을 해결하고 갇힌 우물을 올리다. 차츰차츰 언니의 풍성한 여행으로 돌아오면서 그녀는 명절의 축복을 받았다. 비지기보다 작고 도와주지 않는 것은 다음 34 를 위한 것이다. 마르다. 말리다) 위안. 항하다. 리. 견하다. \ "견권 \" 은 말했다: 큰 건조 위안, 모든 재료, 통합 하늘 입니다. 구름과 비, 물자가 흐르다. 대명은 말부터 시작해서, 여섯 명이 성공학을 하고, 육룡이 하늘을 다스릴 때. 큰길이 변하면 각자 목숨이 걸린다. 조화와 조화를 지키면 좋다. 첫 번째 평범한 일, 함녕, 천하. 9 일째 되는 날 잠룡을 쓰지 마세요. 92. 들에 있는 용을 봅니다. 어른을 만나다. 코끼리' 는 들판에서 용을 보면 자선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93. 신사는 하루 종일 일합니다. 만약 그가 밤에 부지런하다면, 그는 나무랄 데 없다. "코끼리" 는 "하루 종일 일하고 반복한다" 고 말했다. 94. 또는 깊은 바다로 뛰어들 수 있습니다. 책망이 없다. "코끼리" 는 말했다: 또는 심연으로 뛰어들어도 무방하다. 95. 비룡이 하늘에 있다. 어른을 보니 정말 좋네요. 코끼리는 비룡이 하늘에 있고 소 3 도 있다고 말했다. 아홉 개. 강룡은 감개무량하다. "코끼리" 구름: 강룡은 후회가 있어 오래 갈 수 없다. 아홉을 쓰다. 머리가 없는 용을 보았다. 기. 코끼리' 구름: 9 일 덕으로 우선해서는 안 된다. "고전 중국어" 는 말했다: 위안 좋은; 형자, 집의 장도; 이자, 의의 합계; 순결, 일은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다. (단어 수 제한으로 인해 상형 문자와 하이쿠가 없습니다! ) 상곤. 샤쿤. 원형. 리족 말이 진실하다. 군자는 우정이 있다. 그는 먼저 미혹되었다. 나중에 그가 이겼다. 그는 남서부에서 친구를 사귀었다. 그는 동북부에서 친구를 잃었다. 견희 한 명. \ "견권 \" 책은 말했다: kunyuan 가장. 만재가 하늘을 가로질러 출세하다. 이것은 부드러운 계승이다. 곤후룩. 미덕. 속담에 지형이 광활하다는 말이 있다. 군자는 덕으로 물건을 실었다. 여섯째 날,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굳었다. 속담에 서리와 얼음이 단단하다는 말이 있다. 음기가 응결되기 시작하다. 규율이 방향을 인도하다. 얼음이 매우 단단하다. 직남은 해롭지 않다. 배우지 않으면 해로울 게 없다. 속담에도 있듯이, 스트레이트 남자는 해가 없습니다. 배우지 않으면 해로울 게 없다. 도지의 빛도. 안에 몇 장이 있습니다 .. 그리고 있습니다. 65. 황상 원극. 예를 들면 악이다. 황상 원극. 글의 중심. 번호 여섯째. 용은 야외에서 싸웠다. 그것의 피는 신비한 노란색이다. 예를 들면 악이다. 용은 야외에서 싸웠다. 그 길은 가난하다. 그것은 악과 같다. 그것은 여섯 명이 쓰는 것이다. 그것은 충성심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그것은 충성심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큰 끝에도 사용됩니다. 그것은 산등성이에 있다. 그것은 지진 아래에 있다. 운레툰. 군자는 덕이 있다. 그는 산꼭대기에 갔다. 그는 산기슭까지 걸어갔다. 그는 나를 아이로 만들었다. 그는 나를 아이로 만들었다. 그가 먼저 나에게 말했다. 만약 그가 계속해서 신을 모독한다면, 그는 나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인품이 고상하다. \ "견권 \" 구름: 산 아래 위험. 위험이 그쳤다. 맹형. 위아래로! 축복을 받다. 정의, 충실, 상서로운 것이 큰 강에 유익하다. "제나라" 는 말했다: 예, 예, 예, 예, 강함, 그러나 함몰해서는 안 된다. 복, 공평함, 충실함, 하늘, 재중, 오에게 유익하고, 앞에 성공하다. 코끼리' 소송에는 푸중기가 포함된다. 처음 와서 종희를 이겼다. 결국 나는 여전히 흉악했다. 나는 이 소송에서 이길 수 없다. 나는 나의 어른을 보았다. 나는 아직 중간에 있다. 대천에 말려드는 것은 나에게 좋지 않다. 예원에 들어갔을 때, 나는' 코끼리' 에서 하늘과 물이 위반된다고 말했다. 나는 고소했다. 군자는 일로 스승을 구한다. 나는 상곤에 갔다. 나는 칸하에 갔다. 나는 결혼한 적이 있다. 나는 아주 운이 좋다. 군자는 사람과 가축을 용인할 수 있다. 항상 산꼭대기, 산기슭, 행운, 순진무구한 점, 불안점, 등 뒤에서 흉하다. 요행, 보조, 말을 잘 듣는 것보다 낫다. 무죄보다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