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4 자 성어는 인용으로 시작한다.
4 자 성어는 인용으로 시작한다.
출처: "맹자 정성상": "군자가 인도하고 보내지 않으면, 그것은 망망한 것 같다. 중간에 서서 따라갈 수 있는 사람. "
의미: 인용: 활 당기기; 머리카락: 양궁. 활을 당겨도 화살을 쏘지는 않는다. 비유는 계발과 안내에 능하다. 준비도 하고, 잠시 움직이지 않고, 타이밍을 기다리는 것도 비유한다.
2. 바람을 끌어들여 불다: 바람을 이용해 불을 불어서 불을 점점 더 활활 타게 한다. 선동을 비유하고 사단을 일으키다.
3, 유령을 문으로 인도하십시오:
출처: 명 링잉 초창기' 놀라움의 초각' 볼륨 22: "우리는 본래 호의였으나, 이를' 초청귀신문' 이라고 불렀다. 나는 지금 추궁할 수 없으니, 그를 상대하지 않겠다. "
의미: 나쁜 사람을 끌어들이는 비유.
4. 노래 한 곡 불러요:
의미: 인용: 연장; 아무것도: 목구멍, 목구멍. 목청껏 노래하다.
5, 그림 호랑이 자기 방어:
출처: 나명관중' 삼국연의' 제 63 회: " ""
의미: 매력: 매력. 호랑이를 끌어들이고 자신을 보호하다. 악인에게 의지하려 하다가 자기가 손해를 본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6, 화재:
의미: 원래의 비유는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하거나 앞날을 망치는 것이다. 지금 더 많은 것은 비유로 자신의 결점과 잘못을 적극적으로 폭로하여 모두의 비판과 도움을 얻는 것이다.
7. 어록:
출처: "후한서 순상전": "시원함은 의를 근본으로, 고전으로 삼는다."
의미: 고전 서적을 논증의 근거로 인용하다.
목 통증:
출처: 서명 임충의' 봉신연의' 제 36 회: "천병이 날이 되면 감히 적병을 거절할 수 있다."
의미: 죽이다: 죽이다. 목을 길게 빼고 살해될 때까지 기다려라. 저항하지 않고 죽다.
9, 자책:
출처: "김숙유 밝은 전기": "밝은 두려움, 그것을 보고, 자기 원망, 바람이 멎는다."
의미: 비난: 죄책감. 자발적으로 잘못된 책임을 지고 자기 비판을 하다.
10, 늑대를 방으로 유인하다:
출처: 원 로 제 1 할인: "나는 늑대를 집 안으로 끌어들이지 않고 잠자리를 찾아 귀를 뚫었다."
의미: 매력: 매력. 늑대를 실내로 유인하다. 나쁜 사람이나 적을 실내로 끌어들이는 것을 비유하다.
1 1, 좀 봐:
출처: "맹자 혜량 왕상": "죽이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바라본다."
의미: 가이드: 목을 쭉 뻗다. 목을 길게 빼고 먼 곳을 바라보다. 간절한 희망을 형용하다.
12, 매혹적인:
산지: 남조 유의경, 사칭 임신우 생일: "왕근위운, 술이 손님을 끌어들인다."
의미: 승리: 승리. 사람을 좋은 곳으로 데려오다. 지금은 특히 매력적인 풍경이나 문학 작품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인다.
13, 눈에 띈다:
의미: 응시: 응시. 사람들의 주의를 끌다
14, 상인이 깃털을 새긴다:
출처: 전국 초송옥' 초왕에게 묻다':' 상인 조각우 잡역자를 유치하는 사람은 적고, 국가와 그것의 음악은 높고, 화음은 희박하다. "
의미: 상, 유: 고락에 있는 두 개의 음명. 기질을 중시하고 성취도가 높은 음악 공연을 가리킨다.
15, 반지로 인용:
출처: "국어 초어하": "사람이 많이 구하고, 많이 듣고, 많이 잃어버리고, 그 길이를 취한다."
의미: 참조: 사용; 참고: 경고. 과거의 잘못된 교훈을 받아들이고 전철을 밟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16, 옥벽돌 빨기:
출처: 송석도원' 경덕등천록' 권 10
의미: 당신이 겸손을 나타낸다면. 비유는 다른 사람의 고명한 견해를 이끌어 내기 위해 발표된 피상적이고 미성숙한 견해이다.
17, 구원 고전 소개:
출처: "견자 중니": "뜻은 간사하고, 행은 간사할 수밖에 없다. 군자 성인의 이름을 구하는 것이지만, 그것은 여전히 하늘에서 칩거하고, 경전을 가지고 발을 들여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자, 군자, 명예명언). "
의미: 인용: 당기기; 고전: 교수형. 목매어 죽인 사람을 구해 발을 끌다. 비유적 행동은 목적과 상반되고 목적에서 점점 멀어지는 것을 비유한다.
18. 두드리기 및 찔리기:
출처:' 전국책 진책 나': (수진) 책을 읽을 때 잠을 자려고 하고, 자기 가시를 유혹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의미: 송곳: 송곳 대퇴골: 허벅지. 밤에 책을 읽고 자고 싶으면 송곳으로 자신의 허벅지를 찔러 정신을 차리게 한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19 개 배열용 납줄:
출처:' 한서 관복전': "실세했고, 그도 남편의 끈으로 평생 추앙한 뒤 버린 사람들을 없애고 싶어 했습니다."
의미: 서로 결탁하여 이기심을 배척하는 것을 말한다.
2. 인용문의 시작 부분에 있는 네 글자는 인용되지 않고 인용한다: 활을 당기다. 머리카락: 양궁. 활을 당겨도 화살을 쏘지는 않는다. 비유는 계발과 안내에 능하다. 준비도 하고, 잠시 움직이지 않고, 타이밍을 기다리는 것도 비유한다.
바람을 끌어들여 불을 불다. 바람으로 불을 불어서 불이 점점 더 활활 타게 하다. 선동을 비유하고 사단을 일으키다.
귀신을 유인하여 문을 여는 것은 나쁜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을 비유한다.
노래 한 곡 부르다: 길게; 아무것도: 목구멍, 목구멍. 목청껏 노래하다.
호랑이 호신 그리기: 매력. 호랑이를 끌어들이고 자신을 보호하다. 악인에게 의지하려 하다가 자기가 손해를 본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불을 붙이는 원시적인 비유는 스스로 번거로움이나 자멸을 자초하는 것이다. 지금 더 많은 것은 비유로 자신의 결점과 잘못을 적극적으로 폭로하여 모두의 비판과 도움을 얻는 것이다.
경전을 논거의 기초로 인용하다.
목 졸라 죽다. 목을 길게 빼고 살해될 때까지 기다려라. 저항하지 않고 죽다.
자책: 죄책감. 자발적으로 잘못된 책임을 지고 자기 비판을 하다.
늑대를 방으로 끌어들이다: 끌어들이다. 늑대를 실내로 유인하다. 나쁜 사람이나 적을 실내로 끌어들이는 것을 비유하다.
관찰을 통해 안내: 목을 쭉 뻗으세요. 목을 길게 빼고 먼 곳을 바라보다. 간절한 희망을 형용하다.
매혹적인 곳: 풍경. 사람을 좋은 곳으로 데려오다. 지금은 특히 매력적인 풍경이나 문학 작품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인다.
시선을 사로잡다: 응시하다. 사람들의 주의를 끌다
상인과 조각 깃털: 고악 중의 두 음명. 기질을 중시하고 성취도가 높은 음악 공연을 가리킨다.
밧줄을 끌어 풀을 베고 뿌리를 뽑는 것은 결탁하여 이적을 배척하는 것을 가리킨다.
반지 로 인용: 사용; 참고: 경고. 과거의 잘못된 교훈을 받아들이고 전철을 밟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옥을 빨아들이는 벽돌은 겸손을 나타낸다. 비유는 다른 사람의 고명한 견해를 이끌어 내기 위해 발표된 피상적이고 미성숙한 견해이다.
공격 송곳: 송곳; 대퇴골: 허벅지. 밤에 책을 읽고 자고 싶으면 송곳으로 자신의 허벅지를 찔러 정신을 차리게 한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참고용으로! ! !
3. 인용어로 시작하는 4 자 성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인용: 출처: 전심전력맹자: "군자는 인도하지 않고, 말처럼 뛴다. 중간에 서서 따라갈 수 있는 사람. " 의미: 활을 당겨; 머리카락: 양궁. 활을 당겨도 화살을 쏘지는 않는다. 비유는 계발 지도에 능하다. 때를 기다릴 준비가 되어 있음을 비유하기도 한다. 2. 화풍이 불다: 바람으로 불다. 이렇게 하면 점점 더 활활 타오른다. 비유를 하면 선동을 할 수 있고, 사단을 일으킬 수 있다. 3. 도깨비 문: 출처: 명 링딩 초' 첫순간의 놀라움' 볼륨 22: ".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목, 목. 큰소리로 노래하다. 5. 화호자수: 출처: 나관중' 삼국연의' 제 63 회 "의미: 유치, 호랑이 유치, 자위. 예를 들어, 당신은 악인에게 의지하려고 하지만 상처를 입는다. 6. 불사오신: 원래 번거로움을 자초하거나 자멸을 자초한다는 뜻이에요. 이제 더 많은 것은 비유로 자신의 결점과 잘못을 적극적으로 폭로하여 모두의 비판과 도움을 얻는 것이다. 7. 인용경전: 출처: 후한순상전: "시원함." 고전. 의미: 고전 서적을 이론의 기초로 인용하다. 8. 목 졸라 죽임: 출처: 서명 임충의' 신들의 사랑'. 제 36 장: "천병이 일본에 도착했을 때, 감히 적병을 목 앞에 거절했다. "의미: 살육. 목을 길게 뻗어 죽길 기다리다. 그것은 아무런 저항도 없이 죽기를 기다리는 것을 의미한다. 9. 그들 자신을 탓하다. 바람이 많이 멎었다. " 의미: 책망하다. 자발적으로 잘못된 책임을 지고 자기 비판을 하다. 10. 늑대를 방으로 유인하다: 출처: 원로, 할인: "나는 늑대를 방으로 끌어들이지 않았다. 잠자리를 찾아 귀를 뚫다. " 의미: 매력. 늑대를 실내로 끌어들이다. 나쁜 사람이나 적을 실내로 끌어들이는 것을 비유하다. 1 1, 인용: 출처: 맹자 혜량왕: "살인자가 있다면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바라본다." 의미: 인용: 목을 길게 뻗다. 목을 길게 빼고 먼 곳을 바라보다. 간절한 희망을 형용하다. 12, 매혹적: 출처: 남조 유의경' 세설 임신우성': "왕근위운, 술이 주목받고 있다." 의미: 승리: 관광지. 사람들을 관광지로 끌어들이다. 지금은 특히 매력적인 풍경이나 문학 작품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인다. 13, 눈에 띈다: 의미: 눈에 띈다: 보세요. 사람들의 주의를 끌다. 14, 모집국 조각우: 출처: 전국 초송옥' 초왕에게 묻다':' 그 화자는 적다.' 의미: 상, 유: 고대 음악법의 두 음명. 성취도가 높고 기질이 정교한 음악 공연을 가리킨다. 15, 경고: 출처: 관화초어 아래: "사람은 많이 배우려고 하지만, 잘 지는 것만으로 얻을 수 있다." 의미: 참조: 사용; 참고: 경고. 그것은 과거의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어 전철을 밟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16. 벽돌 유인옥: 출처: 송석도원' 경덕진 등서' 권 10: "벽돌을 던져서 옥을 끌어들이지만 펜던트를 끌어들인다." 의미: 나는 겸손을 표한다. 남의 고명한 의견을 끌어들이기 위해 내놓은 얕고 미성숙한 의견을 비유한다. 고전: 교수형. 목매달아 놓은 사람을 구해 발을 끌다. 비유적으로 말하자면, 행동은 목적에 어긋난다. 그는 더 많이 할수록 목적에서 멀어진다. 18. 송곳으로 주식원을 찌르다: 전국책 진책일: "(수진) 자고 싶으면 송곳으로 주식을 찔러라." 의미: 송곳: 대퇴골: 허벅지. 밤에 잠을 자고 싶으면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러 정신을 차리세요. 그것은 힘든 일을 묘사한다. 19: 출처:' 한서 관복전': "그해 실세도 남편에게 밧줄을 잡아당겨 그가 죽은 후에 그를 버린 사람들을 벗어나고 싶었다." 의미: 담합으로 이기심을 배제하다.
4. 서론 시작 부분의 사자성어 서론 시작 부분의 성어는 송곳을 끌어들이고 주식을 찌르며 무의미하고 주목을 끌며 매혹적이며 노랫소리가 우렁차다.
1. 독음: Y N 주와 c g 유형: 4 자 성어 출처: 전국정책 진책일: "(수 진) 자고 싶으면 송곳을 그려 그 주식을 찌르다." 백화해석: 수진은 공부할 때 자고 싶으면 송곳으로 자신의 허벅지를 찔러 정신을 차리게 한다.
설명: 송곳을 유인하는 것은 송곳: 송곳을 의미한다. 대퇴골: 허벅지. 밤에 책을 읽고 자고 싶으면 송곳으로 자신의 허벅지를 찔러 정신을 차리게 한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2. 단어의 부적절한 발음: Y N Y-shy 유형: 4 자 성어 출처: 삼국지촉제갈량' 전사표': "망망자가 얇아서는 안 되고, 단어가 부적절하여 충언의 길을 막는다."
백화해석: 함부로 자신을 업신여기지 말고 부적절한 말을 하면 사람들의 충실한 설득을 막을 수 있다. 설명: 우화 애매모호한 의미는 비유: 비슷한 예를 인용하여 사물을 설명하는 것이다.
정의: 정의와 예절. 말이 맞지 않아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3. 눈에 띄는 발음: Y N Ré N ZH-M: * "호남 농민운동 시찰 보고서":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여 깃발을 높이 들고 있다." 해석: 주의: 응시.
눈에 띄는 4, 매혹적인 발음: Y N R-n R-shng 출처: 진목' 새우재미': 부채그림은 작지만 쑤저우 원림은 100 개, 패턴은 작지만 항상 매력적이다.
설명: 승리: 승리. 사람을 좋은 곳으로 데려오다.
지금은 특히 매력적인 풍경이나 문학 작품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인다. 5. 발음: Y N H 垆 ng o G: 예성타오의' 취함': "그들은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를 때 오래 끌고, 때로는 기복이 있다." 라고 발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
설명: 참조: 스트레칭; 아무것도: 목구멍, 목구멍. 목청껏 노래하다.
5. 4 자 성어가 인용한 4 자 성어:
법률을 중시하도록 유도하고,
리더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밧줄로 잉크를 썰고,
음악 증명서를 옆으로 인용하고,
유인하여 보내지 않고,
대면 법정 투쟁,
은유적 의미의 상실,
손을 이끌고 발을 들여놓다.
과련이 가득 마시고,
목 졸라 죽었습니다.
자회사를 견인하고,
슬픈 노래를 부르고,
발을 기울이고 앞서고,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새로운 사상을 도입하고, 낡은 사상을 버리고,
수많은 표식과 인용문,
초월적이고 광범위한,
바구니는 모피로 통한다.
과거를 인용하여 현재를 증명하다.
늑대를 자기 방어로 유인하고,
두드리고 찌르는 것,
빛은 벽을 통과합니다.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하고,
맹인으로,
늑대를 방으로 끌어들이고,
바람을 쐬고 불을 불고,
차를 몰고 펄프를 팔고,
개 한 마리를 마을로 데리고 들어가다.
터치 클래스 확장,
이것이 수치라고 생각하십시오.
6. 인용문의 서두에 나오는 성어는 차를 유인하여 풀을 판다
본문 "사기 위공자열전": "공자가 차를 시장에 끌어들이고, 후생은 주해를 맞이한다." 또 말했다: "아들 원 총리 자오 마오 공 은 펄프 판매 에 숨겨져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운전판매장' 은 일반적으로 비천한 업종을 가리킨다.
Jup 의 축약형 및 길이는 표시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일부러 드러내지 않고 자신의 단점을 표현하며 자신의 장점을 과시하는 것을 뜻한다.
활을 당겨도 화살을 쏘지는 않는다
활을 쏘지 않고 활줄을 꽉 잡아당기다. 언어 "맹자 정성상": "대종사는 졸작을 위해 먹줄을 쓰지 않고, 졸사격을 위해 승률을 바꾸지 않는다. 군자는 인도하고 보내지 않고, 함부로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양궁을 잘 가르친 사람은 절박한 손짓을 해서 학습자가 관찰할 수 있게 했다. 나중에, 그것은 준비된 수수방관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또는 은유는 대체하지 않고 인도하는 데 능숙합니다.
선동하여 사단을 일으키다
남을 자극하여 사단을 넓히는 것을 비유하다.
나쁜 사람이나 적을 소개하다
주드의 말은 늑대를 방으로 데려왔다.
고대 역사적 사실이나 문서의 현재 현실.
고대 역사적 사실이나 문건을 인용하여 현재의 현실을 설명하다
고대의 경험과 교훈으로 현실을 증명하다
고대 역사적 사실이나 서류를 인용하여 현재의 행동을 증명하다.
또 다른 악세력을 도입하여 원래의 악세력에 저항하는 것은 더욱 재앙적일 것이다.
일명' 늑대를 호랑이에 유인하다' 라고도 한다. 예를 들어, 원래의 악세력에 저항하기 위해 또 다른 악세력을 도입하면 재앙이 더 커질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나쁜 사람이나 적을 소개하다
주드의 말은 늑대를 방으로 데려왔다.
사악한 결과에 의지하려고 노력하다.
악세력에 의지하여 스스로를 방어하면 재앙을 가져온다는 것을 비유한다.
불을 붙이고 몸을 태우다-자기 비판을 하여 다른 사람의 비판을 불러일으키다.
① 은유 적 자기 파괴; 고생을 사서 하다. ② 오늘도 자신의 잘못을 적극적으로 비판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을 구하는 데 사용된다.
권위 있는 저작을 인용하다
경전을 인용하다. 어본' 후한서 순상전': "시원함은 의를 근본으로 하고, 경을 삼는다."
Edword
전적, 역사상의 문장이나 이야기를 근거로 인용하다.
잘못에 대해 책임을 지고, 자기 비판을 하다
"너 자신을 탓하라"
자신을 나무라다
잘못을 인정하고 자책하다.
목을 길게 빼고 노래하다
목을 벌리고 큰 소리로 노래하세요.
또 다른 악세력을 도입하여 원래의 악세력에 저항하는 것은 더욱 재앙적일 것이다.
"호랑이를 이끌고 늑대를 물리치다" 참조
늑대를 방으로 끌어들이다-위험한 적에게 문을 열다
자신이 나쁜 사람을 실내에 들여오는 것을 비유하다.
사악한 결과에 의지하려고 노력하다.
주드의 말은 호랑이의 자위를 불러일으켰다.
취미가 같은 사람
뜻이 맞는 사람을 호소하다.
유죄 판결의 비유
고대 법률 용어. 법률을 인용하여, 일거수일투족을 들다
매력적인
사람을 기묘한 경지에 끌어들이다. 남송유의경' 세설 임신우생진' 의 본문: "왕위대운, 술이 관광지를 끌어들이고 있다." 나중에 자주 아름다운 경치나 문장.
그리움이 깊다
하루는 1 년 같다. 그리움의 깊이를 형용하다.
높은 음악 표현력에 주의하세요.
"유인원 깃털" 참조
우아한 음악
고대의 음계에는 궁, 상, 각, 정, 깃털, 변정, 변궁이 있었다. 상성은 오음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인용' 이라고 불린다. 깃털 소리가 가늘어서' 조각' 이라고 부른다. "상인국 조각 깃털" 은 곡조가 청고하고 음률을 중시하는 공연을 가리킨다.
한 사물의 원리에서 같은 사물로 뻗어나가다
확장 및 접촉 클래스 를 참고하십시오
한 사물의 원리에서 같은 사물로 뻗어나가다
"확장 유추" 라고도 합니다. 한 사물의 원리에서 비슷한 것으로 뻗어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국어서 <역경>: "인도하고 연기하고, 만지면 길다."
외계인을 격퇴할 것을 공모하다
"밧줄을 뿌리로 안내" 를 참조하십시오
합성 반발력
일명' 밧줄의 뿌리' 라고도 한다. 합력하여 이기심을 물리치다.
수직 및 수평
수직 및 수평 깔끔함을 설명하십시오.
강직하고 정직하며, 폰도 없고, 편견도 없다.
목수의 잉크선은 선을 곧게 깎는 것이다. 강건함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미력은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
작은 힘이 다른 사람을 구할 수 있다는 비유를 들다. 당한은' 시간과 사람' 이라는 책의 본문에 "권력자가 끝이 없다. 손을 들고 청파로 변하는 것을 잊는다?" 라고 말했다.
자기 좌절
재난을 초래하다.
어떤 일, 계단식 및 기타 유사한 일을 인용하거나 암시하다.
한 사물의 인용이나 비유를 가리키며, 같은 종류의 다른 사물과 연결되어 있다.
접촉과 그림
핀 관통 지시선을 참고하십시오
접촉과 그림
일명' 바늘 꿰는 지시선' 이다. 실을 바늘구멍에 꿰다. ② 비유는 접촉과 일치에서 나온다.
고대 도교의 예술, 즉 침을 뱉는 예술.
옛일을 이야기하면 새로운 일을 얻어야 한다. 고대 도가 양생술, 즉 호흡과 호흡.
사물 상호감
사물을 서로 감지하는 것을 비유하다. 언어판 왕한충은 "혼돈룡의 저울에 대해 논하라": "데이튼 머스터드, 자석 납침은 모두 진실이고 거짓이 아니다." " 덩모, 호박. 거북갑이라고 합니다
호랑이 한 마리를 그려 몸을 보호하다
7.' to' 로 시작하는 4 자 성어 ~ ~
자세한 내용은 /chaxun.php 를 참조하십시오. D2% D4 & amp;; Q2 = & ampq3 = & ampq4=
나중에 이 성어집을 이용해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
폭력으로 폭력을 제압하다: 이용 쉬운: 변화, 대체; 폭력: 잔인함. 잔학 행위를 잔폭으로 대체하다. 통치자가 바뀌었지만 독재 통치는 변하지 않았다.
얼음으로 인한 파리: 매력. 얼음으로 파리를 끌어들이다. 이것은 비유이며, 일은 실현하기 어려울 것이다.
글에 얽매여 저자의 원래 뜻을 오해하거나 곡해하다.
덕으로 덕을 갚다: 착하다. 은혜로 은혜를 갚다.
덕으로 덕을 갚다: 착하다. 불평: 증오. 남의 적을 기억하지 말고 그들에게 이익을 주어야 한다.
독으로 독을 공격하다: 치유하다. 한의학에서는 독약 등 악성질환 치료를 말한다. 나쁜 일 자체의 모순을 이용하여 나쁜 일을 반대하거나 이익을 위해 하는 것을 비유한다.
계란에 계란을 던지다: 숫돌. 맷돌로 계란을 때리다. 약자를 공격하고 승리를 거두는 것을 비유한다.
전달: 가져가, 넣어; 오류: 오류. 원래 옳지 않았던 말을 잘못 퍼뜨릴수록 더 잘못 전파한다는 뜻이다.
네가 들은 것을 네가 직접 본 것 대신 들어라. 직접 조사하지 않고 남의 말을 듣는 것을 뜻한다.
공격을 수비로 하고, 공격을 수비로 삼다.
과거를 잘못으로 여기다: 비난하고 부인하다. 역사 이야기로 시정을 비난하다.
효과 후, 효과 후: 미래 효과. 범죄자에 대해 가벼운 처벌을 한 다음 그의 향후 표현을 보는 것을 뜻한다.
왕관을 왕관으로 채우십시오: 모자; 신발: 신발. 모자로 신발을 수선하다. 귀중한 물건과 값싼 물건을 맞추는 것을 비유한다.
파이프로 하늘 파이프를 보아라: 대나무 통; 엿보기: 작은 구멍이나 틈을 통해 보세요. 대나무 통의 구멍을 통해 하늘을 보다. 마음이 좁거나 일방적인 것을 비유하다.
규칙을 규칙으로 삼다: 훈계 당: 옛사람의 왕관에 귀 양쪽에 늘어진 옥. 권고하는 말을 귓속말로 듣다. 남의 충고를 듣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불로 불을 끄다. 불로 불을 끄다. 비유가 틀리면 소용이 없을 뿐만 아니라 해롭다.
스스로 사람을 평가하다: 추측, 추측. 자신의 머리 (대부분 나쁜 것) 로 다른 사람을 추측하다.
단순으로 복잡함을 통제하고, 간단하고 직설적인 방법으로 복잡한 일을 처리하다.
억지력: 사람들을 경계하게 하고, 실수를 하지 않는다. 효과: 모방, 모방; 너: 소홀하다. 나쁜 사람이나 나쁜 일에 대처하는 것은 나쁜 일을 하는 법을 배우는 사람들에게 경고하는 데 쓰인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술로 담배 중독을 완화하다: 술에 취해 인사불성이 되었다. 술로 숙취를 풀다. 해로운 방법으로 응급 처치를 하는 것을 비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