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당대 불교의 기록을 구하다.
당대 불교의 기록을 구하다.
당초의 종교 정책은 비교적 너그럽고, 중국의 양대 전통 종교 불교와 도교는 모두 비교적 큰 발전을 이루었다. 당나라 초년에 승려 현석이 천추 (현재 인도) 에 가서 657 편의 불경을 공부했고, 당나라는 이 불경들을 보존하기 위해 기러기 탑을 지었다. 불교 경전의 대량 번역과 중국 승려 자신의 사상 체계의 성숙으로 이 시기 불교가 중국에서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게 되었으며, 중국 불교의 주요 종파는 대부분 이 시기에 형성되거나 성숙되었다. 이슬람교, 경교 (크리스탈리파), 이교와 같은 다른 종교들도 국제 교류와 함께 중국에 유입되었다. 당무종이 불교에 대해 고압정책을 채택했을 때, 역사적으로 회창멸법이 알려져 불교의 다른 종파가 선종 등 소수종파를 제외하고는 부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선 () 은 북위 () 시 남인도 승려 다모 () 가 창립했다고 전해진다. 무측천 통치 기간 동안 선종은 남북파로 나뉘었다. 선종 오조 홍인법사는 두 명의 대제자가 있는데, 하나는 심수, 하나는 혜능이다. 심수는 북종을 창설했고 혜능은 남종을 창설했다. 남방과 북방은 각자 자신의 생각을 네 문장으로 요약했다. 심수가 말했다. "저는 보리수 한 그루입니다. 제 마음은 거울대 같습니다. 자주 닦아라, 먼지를 만들지 마라. "즉, 오랜 고초를 통해 잡념에서 벗어나 차츰차츰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이다. 혜능은 말했다: "보리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혜능은 신수가 점차 깨달을 수 있는 것을 반대하며, 부처가 마음만 잡념하지 않고 스스로 깨달을 수 있다면 주현절의 부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고생할 필요도 없고, 많은 성구를 외울 필요도 없다고 말했다. 혜능이라는 간단하고 빠른 방법은 곤경에 처하여 출로를 볼 수 없는 사람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지주관료에게 이런 값싼 입천 방식은 자신의 공허한 영혼을 기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투지를 소멸시키는 좋은 점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당연히 환영받는 것이다. 그래서. 남종은 결국 북종을 물리치고 널리 퍼졌다. 만당에 이르러 불교의 거의 모든 문파를 대신하여 불단을 독점했다. 당나라 내내 불도 다툼이 줄곧 치열했다. 당고조와 당태종은 도교를 불교 위에 두었다. 무측천은 반당력의 황실이며 도교를 불교 아래에 두었다. 사찰이 극도로 팽창하는 경제력을 타격하기 위해 당무종은 도사의 건의에 따라 불멸을 명령했다. 현종이 계승한 후, 수불을 명령하다. 선종을 대표하는 불교는 중국 사회의 실제와 결합해 교리와 수행 방법을 간소화하고 유교의 사상적 요소를 흡수하고 세속적인 종법색을 더해 외래종교에서 중국특색 있는 종교로 점차 전환하여 경쟁력을 높였다. 그래서 도교와의 투쟁에는 어느 정도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