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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교와 티베트
유석도 세 곳, 우리는 불도를 가지고 있지만, 유석도가 부족하여 해석할 수 없다. 중국은 중국 문화를 제창하지 않나요? "티베트" 에는 중국 문화가 포함되어 있다. 둘째, 유장의 편찬은 당연히 진지하게 해야 한다. 일본의' 대정 삼장' 은 외국 학자들이 인용한 것으로 매우 편리하다. 나도 그 책을 인용했지만, 그것의 구두점은 매우 어지럽고 지저분했다. 그들은 모두 옳지 않다. 고서에 문장 부호를 붙이는 것은 쉽지 않다. 이십사사를 보다. 나중에 줄곧 잘못을 고르는 사람이 있었는데, 특히 원사가 있었다. "원사" 는 이름이 이상하고, "원사" 는 실수가 가장 많다! 당 선생은 연설에서 유장 프로젝트의 전개가 적어도 네 가지 방면에서 학술문화상의 파격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나는 유장의 편찬이 당대 중국과 오늘날의 세계의 요구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한편으로 유교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의 중추이다. 명청학자와 당대의 일부 학자들은, 예를 들면, 예를 들면,' 유림외사' 를 편찬한다는 주장을 제기한 적이 있다. 그러므로 이 일은 중국 학자들이 500 년 동안 완성하지 못한 역사적 사명이며, 지금은 우리 세대가 완성해야 한다. 그리고 중국은 현재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할 것을 제안하고 있으며, 유가사상도 이를 위해 풍부한 사상문화 자원을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유럽과 미국의 많은 한학자들은 중국 전통문화, 특히 유교 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유교를 대표하는 중국 문화와 기독교를 대표하는 서구 문화가 상호 보완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서구와 인류 사회가 직면한 포스트모던 문제에 대해 건설적으로 서양 문화의 부족을 보완할 수 있다. 둘째,' 유학 티베트' 프로젝트는 유례없는 국제협력 프로그램이다. 역사적으로 유교 문화는 중국의 주류 문화일 뿐만 아니라 한반도, 일본, 베트남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당대 일본의 한 영향력 있는 학자는 유교 사상 문화가 중국의 정신부일 뿐만 아니라 동아시아의 정신부라고 지적했다. 현재 유장 사업은 한국 일본 베트남 등 국가의 학자들과 실질적인 협력을 벌이고 있다. 신 중국 창립 이래 중국 역사상 가장 중요한 국제 학술 문화 협력 프로젝트로, 중국 역사상 한때 있었던 국제협력 (예: 당대의 현장학경, 번역경의 규모) 을 능가한다고 할 수 있다. 셋째, 유교, 티벳의 수집 범위는 전통을 깨뜨렸다. 유교 장서에는 전세 문헌뿐만 아니라 출토 문헌과 외래 문헌도 포함되어 있다. 전세 문헌 출토 문헌 외국어 문헌을 하나로 추출한 것은 중국 고서 편찬 역사상 처음이다. 넷째, 유장의 배열도 현대 사회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유교 정수" 에 수록된 문헌은 간결한 교정과 새로운 구두점을 거쳐 전통적이고 수직적인 방식으로 인쇄되어 출간되어, 결국 전자 텍스트로 만들어 전체 텍스트 검색을 하여 읽기와 활용을 용이하게 하며, 문화 전승과 학술 연구의 요구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당 씨는 또한 유학 수집 사업의 전반적인 진척 상황과 품질과 진도 방면에서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를 회의에 보고했다. 베이징대 유학과 장학컴파일 연구센터 부주임 오동서 씨가 회의에 프로젝트의 재무상태와 자금 사용 현황을 보고했다. 그는 교육부, 베이징대, 각 협력기관의 대대적인 지지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젝트는 여전히 자금 부족 문제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자금 사용에 신중해야 하며, 동시에 오픈소스 지출을 줄이고, 국가와 사회의 더 큰 지원을 쟁취하고, 프로젝트의 최종 완성을 위한 충분한 자금을 제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