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주제 시

주제 시

시조 봄의 주제시에 대하여 1. 봄날 아침, 새들이 사방에서 노래하는 소리와 함께 나는 쉽게 일어났다.

("한러푸? 장송"5. 창 밖에는 시링의 가을 눈이 내리고 문에는 우동완리라는 배가 정박해 있다. (두푸: "절대구절")6.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 표면의 거울은 바람 없이는 닦이지 않는다.

(신치지: 못생긴 노예? 촉으로 가는 길에서)시 겨울 1. 이번 겨울은 서쪽에서 열렸습니다. (두보:군차점)'2. 앉은 땅의 가을 달, 겨울 능선 한시 노래.

(두푸:소자) 1. 백의위준비부부 백이 만난 미인은 히비스커스를 칭송한다. 벽옥 같은 얼음물은 밤낮으로 바쁘다.

강 양쪽에는 유곽이 세워졌고 수천 명의 가족들이 노래하고 웃었다. 세계는 이곳을 자부심의 수도라고 부르며 여행자들은 종종 영웅을 만납니다.

(수도를 받은 후) 병사와 말을 씻은 두후는 비를 기다리는 들판의 가족들에게 봄 파종을 독려했습니다. 치상의 운동선수는 게으르고, 남쪽의 여인은 꿈에 대해 걱정한다.

천하의 강을 굳건히 지키고 있으니 갑옷을 입은 병사들은 씻을 필요가 없다. 당나라 이백의 '술 속으로'에 나오는 황하의 물은 하늘을 바다로 옮기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고 했죠.

아침에는 비단결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이 되면 눈으로 변하는 높은 방의 밝은 거울 속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보셨나요? 오, 영혼이 있는 사람은 달을 향해 황금 잔을 비워두지 않고 어디든 모험을 떠나게 하소서!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사용하게 하소서! 돈은 흩어졌어도 다시 모일 것이다. 염소를 삶고 소를 죽여 식욕을 돋우고, 삼백 그릇의 나로 하여금 크게 마시게 하소서!

전왕, 단치성, 술을 가져와라! 잔을 멈추지 말게 하소서! 노래 한 곡 불러드리죠! 귀를 기울여 주십시오!

종과 북, 진미와 보물이 무엇이오? 영원히 취하게 하시고 이성을 잃지 않게 하소서! 술에 취한 옛사람과 현자는 잊혀지고 오직 술 잘 마시는 사람만이 시대를 초월해 유명해질 것이다.

진왕은 완공의 전당에서 열린 연회에서 만금에 술 한 통을 샀고, 모두들 그 재치에 웃었다. 주군, 왜 돈이 다 떨어졌다고 하십니까? 가서 포도주를 사서 같이 마시자!

꽃이 핀 말 다섯 마리, 황금빛 희년, 그대 뜻대로 소년에게 좋은 술로 주고 영원한 슬픔을 팔아라.2. 바다가 떠오르고 달이 뜨면, 수평선이 * * * *.

3. 항주에 있는 배로 돌아온 당백의는 술이 거의 없고 게으르기 때문에 시를 읊을 수가 없었다. 이 뜻을 서호에 보고하고 싶다.

당 백주이 사신 페이 공식 달력 20 년, 공식 순찰 30 년 동안 유항 현관 직함을 보내십시오. 장산과 낭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항저우입니다.

북경 모래톱 꼬리, 서호 돌제방 머리. 녹색 죽순 봄 손님이 가고, 붉은 촛불 밤 귀국 보트.

감히 사랑을 두고 떠날 수 없지만 과거가 그리워요. 준이 부른 이 대사에서 화제는 저택이다.

그리고 시천 리상수 한주 유웨이 여행실 중위 서호 류탕 유시 가을 한천 밤, 서호 옥고리 걸고. 깃발은 물로 둘러싸여 있고 배는 물에 잠겼습니다.

나는 과거를 기억하고 싶고, 내 마음은 * * *와 같습니다. 일곱 운은 오랜 세월이 지났고 노래는 가을의 슬픔과 운율이 맞는다.

4.-푸 "오름" 넓은 하늘과 빠른 바람, 원숭이 울고 새 울고 푸른 호수 백사장이 돌아오네. 끝없이 펼쳐진 나무들이 낙엽을 바스락거리고, 양쯔강은 예측할 수 없이 급류에 휩쓸린다.

슬픈 가을 풍경 속의 이, 영원한 방랑자, 병에 걸린 오늘, 높은 플랫폼에서 홀로 사는 이.... 모든 고난과 쓰라린 증오, 백발에 가득 찬 머리카락, 와인 잔과 깨진 잔이 매달려 있습니다.

구하오의 황학탑, 오래 전 황학이 성인을 하늘로 데려다 주었지만 지금은 황학탑만 남아 있습니다. 황학은 사라지고 길고 흰 구름은 수천 년 동안 보이지 않았습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볕을 받아 맑고 앵무새섬은 연초록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고향을 보니 황혼이 짙어지고 슬픔의 안개가 강물결에 가득하다.

장 시인의 '봄 강과 달의 밤' 봄 물결이 들어오고, 바다에 밝은 달이 물결 속에서 태어난다. 파도를 따라 천리를 가도 강에는 달이 없다.

강은 팡뎬을 휘돌아 흐르고, 달빛은 꽃숲에 파편처럼 빛난다. 서리의 기류는 날지 않고, 팅의 하얀 모래는 보이지 않는다.

강 위 하늘에는 먼지가 없었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있었습니다. 누가 강에서 달을 처음 보았나요? 장웨는 연초에 언제 사진을 찍었나요? 인생은 대대로 계속되고 강가의 달은 해마다 비슷합니다.

강달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양쯔강이 물을 보내는 것이 보입니다. ..... 흐린 산은 바람을 맞이해 두루미를 날리고, 산 노인들은 에메랄드빛 구름의 화면을 바라본다.

펑라이는 헛되이 야오치 길을 찾고, 대지는 커튼 파빌리온을 가지고 있다. 뤄즈판은 항상 구름을 좋아하고, 고운 풀은 나비 치마 같다.

아침 일찍, 나는 수천 마일 떨어진 장릉시의 구름 속으로 높은 곳으로 작별 인사를했고, 배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소나무 아래서 제자에게 "선생님은 약초를 캐러 가셨어요"라고 물었더니, 제자는 "약초를 캐러 가셨어요"라고 대답했다.

그러나 이 구름 사이로 산의 어느 구석으로 가는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차가운 산으로 내려가는 돌길은 흰 구름 사이로 경사진 길이 이어집니다.

서리야, 단풍나무 숲의 저녁을 사랑하여 멈추어 앉아라.

2. 주제에 대한 시 또는 관용구를 구별합니다.

1. 우리는 슬픈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장교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간다.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이다. ('촉 관리에게 가는 두 장교에게 작별 인사')

2. 오, 친구의 왕자, 당신은 다시 떠났고, 뒤에서 한숨소리가 들립니다. (이백:친구를 보내며)

3.봄이 되어 풀이 다시 푸르러지는데, 내 친구 태자 너는 어떠냐? (백주이:고대의 풀에게 작별 인사)

4.위나라 도시는 비와 먼지로 뒤덮여 있고, 객사는 푸르른 버드나무 색이다.

5. 춥고 비가 내리고 우는 이미 밤이고 바람과 물결이 잔잔하여 손님을 배웅한다. (왕창령:히비스커스 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6.세상에 당신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가오시:크게 굴지 마라)

7. '복숭아꽃 연못'과 '천 피트'는 왕륜의 작품보다 못하다. (이백:왕륜에게 보내는 선물)

8. 외로운 돛은 푸른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하늘에는 양자강만 흐르네. (이백:양주 가는 길에 맹호란에게 작별 인사)

9. 우리는 그가 바퀴 달린 탑의 문을 통과하여 발굽 자국만 남긴 채 동쪽으로 향하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백설의 노래'는 천비 우를 집으로 배웅한다)

10. 정자 밖, 옛길 옆, 풀은 푸르고 하늘은 푸르다. 저녁바람이 버드나무 피리를 불고 석양은 산 너머에 있다.

하늘 옆, 바다 한 귀퉁이, 반쯤 흩어진 친구들을 알고 있습니다. 흐린 와인 한 숟가락이 나를 행복하게합니다. 오늘 밤은 추운 꿈에 작별을 고한다. (리수통:이별)

3. 여러 주제에 대한 명언이나 시 인생:세월이 가는 것은 사람이 낮과 밤으로 가는 것과 같다(공자). 하늘과 땅 사이에 틈이 생기면 그것은 갑작스럽다.

(장자) 하늘은 고칠 수 있고, 바다는 메울 수 있으며, 남쪽 산은 옮길 수 있다. 해와 달은 이미 지나갔으니 쫓아갈 수 없다.

(쩡궈판) 당신은 인생을 사랑합니까?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시간은 삶의 실체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인생을 낭비하는 것이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시간은 그것을 버리는 자를 버린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며, 시간은 힘이다.

(구오 모루오) 시간은 스펀지에 담긴 물과 같다. 기꺼이 짜내려는 의지만 있으면 항상 무언가가 있다. (루쉰) 시간은 분 단위로 축적되며, 산발적인 시간을 잘 활용하면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후아) 모든 비평가 중에서 시간은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며 가장 재능이 있습니다. (벨린스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하루 동안 한 일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가지세요.

(디미트로프) 시간은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느리고, 가장 길고 가장 짧고, 가장 흔하고 가장 가치 있고, 가장 소홀하고 가장 후회스러운 것이다. (고르키) 찬란한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지만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중년이 되면 스스로를 격려해야 할 때입니다. 시간은 흐르고 아무도 기다리지 않는다. (타오위안밍) 내일은 내일에 이어서 내일이 너무 많습니다. 내일을 기다리다 보면 모든 것이 허사가 될 것이다.

내일이 피곤하면 세상은 베테랑으로 봄에서 가을로 갈 것입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을 바라보고 황혼에 지는 해를 바라보리라.

내일의 백 년은 기하학적일 수 있으니, 내일의 내 노래를 들어라. (원자의 '내일의 노래') 태어난다는 것은 인간이 되는 것이고 죽는다는 것은 귀신이 되는 것이다. 태초 이래로 아무도 죽지 않았습니다. 빛나는 마음을 간직하십시오. 여름 꽃의 화려함처럼 살고, 가을 단풍의 고요한 아름다움처럼 죽어라! 애국심:나는 긴 호흡으로 눈물을 감추고 인민의 삶의 고난을 애도한다.

-- 취원 "리사오" 국가적 위기로 인해 그는 갑자기 죽었다. --조자, "백마" 겸손히, 나는 감히 내 나라를 잊지 않으리.

--루유 "병서" 왕의 분열은 북쪽의 원래 날에 집중되었고, 가족의 희생은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루유 "아들을 보여주는" 태초부터의 삶, 역사에 대한 단의 마음을 지켜라.

--원천향 "제로 딩양을 건너다" 피할 재난 때문이 아니라 나라의 생사를 위해 싸우다! --고대로부터 죽지 않는 '등청관위선자' 린젝수 1세, 누가 책임자인가? 송? 원천향> 2, 외로운 마을은 스스로 슬퍼하지 않고 나라를 지킬 생각도 한다.

송? 루유> 3, 중앙 평원 북쪽의 왕의 분열 날, 가족 희생은 나이엉에게 말하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송? 루유> 4. 사업가들은 나라를 미워하는 방법을 모르지만 강 건너편에서도 노래합니다> 당? 두무> 5. 국가를위한 전장 만, 왜 그들은 죽을 때 여전히 부츠를 신는가.

칭? 쉬시린 "황하":황하 물이 하늘에서 어떻게 흘러 내리는 지 보이지 않습니까? 황하가 동쪽으로 흐르고 서쪽에는 하얀 해가 지고 있죠. 초수 건너 발코니, 봄풀이 태어난 황하 이백> 황하 북안, 해시군, 북을 치고 종을 울리며 두푸>:흰 구름 위 멀리 황하, 외로운 도시, 만련산, 왕지환> 황하 아홉 굽이, 만리 모래, 세상 끝에서 부는 바람의 물결 류육시> 산이 태양을 가리니 왕자, 황금강을 배수하는 바다> 밝은 달 황하의 밤, 찬 모래는 전장과 같다 리> 이상:늙은 말이 웅크려 앉았다. 천리 밖의 열망. 순교자는 노년에 용기가 넘친다.

하늘 아래 다른 산들은 모두 왜소해 보이는데.... 내 힘을 보름달처럼, 보름달처럼 가득 채우고 북서쪽으로, 서하 군대의 대열을 향해 쏘아 올리리라.

, 노인은 웅크리고 열망하고, 순교자는 노년에 용기가 넘친다. (위나라의 "거북이는 장수한다") 2. 열 걸음이 아닌 도약; 이것은 마속의 성공에 큰 공헌을 했다.

이천관수 '천자문')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바라보면 다른 산들은 모두 하늘 아래 왜소해 보인다.1, 구층대, 지친 땅이 시작되니 천리 길도 한 걸음으로 시작된다. (춘추 노자 도덕경) 2, 종종 옥은 자르지 않고 도구가 아니니, 신사는 덕을 배우지 않는다.

(당연 참 "설득") 11, 수산에는 근면의 길, 배움의 바다가 있습니다. (공식 서적 "천 일곱 연합"에 따르면) 학습 : 건물 밖의 산 밖에서 강한 사람은 손이 강하고 검은 머리카락이 있으며 조기 학습을 모릅니다. 화이트 보스는 늦게 1, 좋은 건강, 신사 자기 계발을 공부 한 것을 후회합니다.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으므로 신사는 세상을 견디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야합니다. -논어 2. 노력과 음식에 대한 망각, 즐거움과 탁월함에 대한 망각, 노년이 다가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논어 3. 슬픔 속에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는다. -- 맹자 4. 나의 삶도 유한하니 나의 지식도 유한하다.

- 장자 5. 길은 멀고, 멀리 수리하기는 어색하다. 나는 오르내릴 것이다. --구원, '이사오' 6. 노래하지 않으면 히트할 수 없다.

--"역사기록-사기" 진-한, 기원전 2265438년 + 서기 0-220년 7.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 호한수 - 겅유 전기 8. 진실하면 돌이 열릴 것이다. -- 후한서 - 광릉사 왕징 전기 9. 젊고 강한 자가 노력하지 않으면 늙은이가 슬퍼한다. --- 한려장경, 남북조 위진, 서기 220년~서기 581년, 10. 노인은 천리를 갈망하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 「거북이의 생애」 11,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인정하자! --12, 비바람 소리, 독서 소리, 집안일, 국사, 세상은 모든 것에 관심이 있다.

-- 구셴청 13, 내일.

4.고대 시의 주제별 분류1.사랑시사랑(애도 포함)을 주제로 한 시입니다. 사랑시는 고전시조부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남녀의 사랑과 연애 생활을 묘사하거나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시입니다.

예를 들면, 동시전, 알타이까지, 무제(그녀를 만나기 오래전, 그러나 헤어진 후에도, 리상인), 까치다리 불멸(얇은 구름과 영혼) 등.2. 풍자시사회의 어두운 면과 세상의 냉혹함을 조롱하거나 설득력 있게 드러내고 민중이나 강직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표현한 시의 일종이다. "풍자"라고도 하며 때로는 "정치 풍자"라고도 합니다.

풍자는 고전 시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말하기", "황갈색 자르기", "벌"(당? 뤄인), "제목 린안푸"(남송 왕조? 린성), "술 취한 주인의 의도는 술이 아니다"("작은 이익에 대한 탐욕" 익명의 원나라) 등입니다.

3. 철학적 시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와 설명을 통해 어떤 철학을 표현하거나 정교하게 설명하는 일종의 시입니다. 어떤 것은 주제를 지적하고 어떤 것은 그것을 드러내지 않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유명한 시로는 수시의 '서린비와 진시'와 주희의 '독서 체험'이 있습니다. 또한 철학적이지는 않지만 철학으로 가득 찬 시들도 있습니다(예: "산에서 나갈 길이 없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푸른 산은 숨길 수 없고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등). .

4. 이별시 이것은 또한 가장 초기의 가장 일반적인 주제 중 하나입니다. 주로 이별의 감정이나 격려와 위로를 표현하거나 깊은 우정을 표현하거나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별은 종종 산을 오르거나 물을 마주하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풍경 이별시'라고도 불립니다.

예를 들면 '두소포를 렌수천으로 보내며'(왕보), '양주 가는 길에 맹하오란과 작별'(이백), '움직이지 마라'(이백) 등이 있습니다.5. 여행에 관한 시는 여행과 유람에 관한 시라고도 합니다.

또는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묘사하거나 향수, 서사 및 서정성을 표현합니다. 이런 종류의시는 풍경 풍경의 묘사와 분리 될 수 없으므로 "풍경시"라고도합니다.

이것은 순수한 풍경시와는 약간 다르며 주로 "기억과 서정성"이 주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두 푸의 "밤 서정"과 마즈 위안의 "가을 생각"은 풍경시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국경시는 국경의 풍경을 묘사하고 국경 전사의 삶을 기본 내용으로 반영하는 시입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국경 시인으로는 고사, 전생, 왕창령, 왕지루, 이치 등이 있습니다. 가오시의 '백수거-귀국하는 천시우에게 작별 인사', 왕지루의 '량주 가사', 왕창링의 '대제방', 판중연의 '어부 아버지의 자존심'(제방 아래 풍경)은 모두 유명한 걸작입니다.

7. 찬시 역사적 이야기나 인물을 주제로 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시사적인 사건을 풍자하는 시를 낭송하거나 해설하는 일종의 시입니다. 일반적으로 먼저 서술한 다음 논평하는 방식이 있고, 논평 없이 서술과 비교만 하여 독자로 하여금 생각하게 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역사를 주제로 한 시로는 서진 시대 반구의 '역사시'와 주희의 '역사팔시' 등이 초기의 유명한 걸작입니다.

그 후 장제의 '책구덩이 불태우기', 이상인의 '자성', 왕안시가 대위법으로 노래한 두무의 '강정 조율', 원나라의 '경우원원' 등의 아리아 시가 더 많이 나왔는데, 모두 유명합니다. 자연이나 사회적인 사물에 대한 찬사를 노래하여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 시입니다. 상징적 비교가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이런 종류의 시는 진나라 이전과 한나라 두 왕조에서 나타났으며 당나라 이후에는 점점 더 많은 걸작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웨이의 '아카시아'(봄에 붉은 매화가 오면), 이백의 '백로', 두보의 '돌아오는 기러기', 루유의 '주판? (매화), 위첸의 '라임시', 왕코로넷의 '먹물매화' 등이 있습니다. 모두 자연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한 명작입니다.

9. 시조. 개인의 열망을 읊고 사회를 반영하거나 풍자하는 시입니다. 비교, 상징, 연상이 주요 기법입니다.

아리아도 아가서에 나오는 시로 고대에 가장 중요한 시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취원의 리사오(离骚), 이백의 하늘이 어렵다(难于上青天), 천자앙의 유주성탑(幽州城楼), 수시의 팅펑포? 모래호수 길에서의 만남, 루유의 <분노의 책> 등은 모두 감동적인 걸작입니다. 모두 감동적인 걸작입니다.

10, 그리운 시. 기억과 상상력이 만들어낸 기념비에 매달려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감정과 열망을 표현합니다. 이런 시가 그리운 시입니다.

고대 그리운 시는 그리운 시로 분류할 수 있지만, 그리운 시와 역사적 시는 약간 다른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가는 유적에 몰입하여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지만, 아리아는 유적에 가지 않고도 서재에서 쓸 수 있습니다. 두 푸의 <책의 향기>, 유유시의 <무이래>, 이백의 <돌의 도시>, 난징의 봉황 테라스 오름에서, 수시의 <니안누자오>와 같은 고시를 외워보시겠어요? 고대의 기억 속 붉은 절벽', 신치지의 '긴 증오의 노래'? 신치지의 '긴 증오의 노래', 장 '가오산양'의 '징커우 파빌리온의 화이구? 통관화구" 등 수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시들이 있습니다.

5. 독서를 주제로 한 시는 1, 좋은 학문에 민감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 공자

2, 산업은 세련되고 부지런하며 털털하지 않고, 생각에서 이룬 것은 따르는 데서 파괴된다 - 한유

3, 배우되 생각하지 않는 것은 혼란스럽고, 생각하되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공자

. -공자

4. 아는 사람은 착한 사람보다 낫고, 착한 사람은 행복한 사람보다 낫다 -공자.

5.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나를 위한 스승이 있다. 선한 것을 선택하여 따르고, 선하지 않은 것은 고쳐야 한다 - 공자.

6. 시를 짓고, 의식을 행하고, 음악이 되라 - 공자

7. 남에게 해주고 싶지 않은 것을 남에게 하지 말라 - 공자

8. 만 권의 책을 읽고, 펜을 신처럼 내려놓으라 - 공자-. 9, 독서에는 세 가지가 있으니, 즉 마음, 눈, 입이다 - 주자 - 10, 기초는 먼저 학문을 세우는 것이고, 학문의 세움은 독서를 바탕으로 한다 - 오양서 - 11. 11, 만 권의 책을 읽고 만 마일을 여행하십시오 - 류이.

12, 검은 머리는 조기 학습을 모르고, 흰 머리는 늦은 학습을 후회한다 - 옌젠칭

13, 노인만큼 깊은 책, 모든 소개팅은 우울하고 행복하다 - 유첸

14, 책은 여전히 약이고, 좋은 독서는 어리 석음을 치료한다. -류샹

15, 젊은 사람은 열심히 노력하지 않고 늙은 사람은 슬프다 -한 레푸. 창경(昌慶)-16, 게으르지 말고 헛되이 함께 늙고 슬퍼하지 말라 - 위페이(余飛)-17, 세상의 모든 문자를 알기 위해 노력하고 세상의 모든 책을 읽기로 결심하라 - 수시(須詩)-18, 새는 먼저 날고 싶어 한다. 먼저 날고 싶고, 사람은 앞서고 싶다 - 리쿠찬.

19, 인격에 충실하기로 결심하면 독서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 원원

20, 절제는 분명하지 않고 고요함은 멀리 있지 않다 - 제갈량

20.

21, 작은 악 때문에하지 말고, 작은 선 때문에하지 마십시오 - 천수 "삼국지"

22. 삼백 당시에 익숙하고시를 쓸 수없고시를 낭송 할 수 없습니다 - 손치우 "삼백 당시 서문"

23, 책과 함께 책 당신은 덜 미워할 것입니다, 당신은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기 위해 거기에 가본 적이 있습니다 - 루유

24. 질문 채널이 그렇게 맑은 이유는 여기에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입니다 - 주

25. 나는 오래된 책을 백 번 읽어도 질리지 않고, 자세히 읽으면 무슨 말을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수시.

26. 책을 좋아하는 사람은 열심히 일해야 하고, 예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능숙해야 한다 - 푸송링.

27. 백 번 읽는다는 것의 의미는 자명하다 -삼국지

28. 천 리의 여행은 한 걸음에서 시작된다 -노자

29. 길은 멀고 여행은 길다. --구원.

30. 의문을 풀기 위한 낯선 글의 감상 - 도연명

31. 단계적으로 친숙하고 사려 깊게 읽는 방법 - 주

32. ---장자.

33. 배우지 않고는 배울 수 없다. 야망이 없으면 배울 수 없다 - 제갈량

34. 옥을 자르지 않으면 연장을 만들 수 없고,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한다 - 예기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