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도(道)는 일반화되어 있고 감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태어남에 달려 있으며 떠나지 않고 성공하지도 않는다." 이 시의 출처는 어디인가요?

"도(道)는 일반화되어 있고 감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태어남에 달려 있으며 떠나지 않고 성공하지도 않는다." 이 시의 출처는 어디인가요?

노자의 도덕경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원래:대도(大道)는 좁고 통제할 수 있다. 모든 일에 배려 없이 명령을 따르는 것은 성공이 아니다. 만물을 지탱하지만 주된 것이 아니며 욕망이 없는 옷은 작다고 할 수 있고, 모든 것이 주된 것은 아니지만 큰 것에 속하는 것은 크다고 할 수 있다. 스스로 크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큰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도(道)는 널리 퍼져 있고 어디에나 있습니다. 모든 것은 거부감 없이 그것에 의해 성장하고, 그 일을 완성하고, 그 노력을 성취하며, 명성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자기 중심이 없이 만물을 키우니 '작다'라고 할 수 있고, 자기 중심이 없이 만물이 그것에 의존하니 '크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위대하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위대함을 성취하고 위대함을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확장된 데이터:

"판"은 판의 변형입니다. "대도(大道)는 광대하다", 태극은 "대도"로, 우주에 널리 퍼져 있는 무한한 물질 에너지가 삼천 세계를 가득 채우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 에너지 물질은 무음, 무색, 무명, 무형, 보이지 않고 형언할 수 없습니다. 현대 과학에서는 이 "도교적 물질"을 "암흑 물질"이라고 부릅니다.

이 "도교적 물질"은 세 영역 안팎에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떠 있든 가라앉든, 존재하든 존재하지 않든, 우주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 할 수 있다고 말하며, 천지는 이러한 종류의 도교 적 물질의 가장 큰 탄생이며 만물은 도의 가장 작은 탄생입니다. 존재한다고는 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고 예측할 수 없습니다.

"시(詩)"라는 시에는 "왼쪽은 왼쪽이 가져야 하고, 오른쪽은 오른쪽이 가져야 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는 도를 아는 사람은 도에 동의하고 도의 변화에 따라 변화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도의 원에서 시작하여 도의 원은 그대로 도에서 하나에서 둘로, 둘에서 셋으로 분리되어 음양의 속박에 들어가서 고정된 수의 외형을 형성합니다.

그러니 세상 만물에서 큰 것은 작을 수 없고 작은 것은 클 수 없으며, 해는 왼쪽에 있고 달은 오른쪽에 있으며, 왼쪽에 있는 것은 오른쪽에 있어서는 안 되고 오른쪽에 있는 것은 왼쪽에 있어서는 안 된다. 한 가지에 충실하고 스펙트럼의 한쪽 끝에 머무르는 것은 더 이상 도의 본체와 비교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이것은 도가 항상 존재하고, 아무도 실패하지 않으며, 쓸모없는 것은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