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스토브에 제물을 바칠 때 이웃 옆에 있어주세요-스토브에 대한 고대시를 감상하세요.

스토브에 제물을 바칠 때 이웃 옆에 있어주세요-스토브에 대한 고대시를 감상하세요.

난로에 제사 지낼 때 이웃과 가까이 지내세요 - 난로에 제사 지내는 것에 대한 고대 시를 감상해 보세요. 왕촨쉐

음력 설날인 23일은 '설'이라고도 불리는 자오스 축제입니다. 양쯔강 이북과 이남에서는 설날에 난로에 참배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습입니다.

조상을 제물로 바치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샤 왕조에 이르러 자오선은 백성들이 숭배하는 위대한 신이 되었습니다. 춘추 시대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논어에는 "아름다운 것보다 단아한 것이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진(秦) 전 시대에 조(趙)의 제사는 '오제(五祭)' 중 하나였습니다(오제는 조, 문, 형, 집, 레이의 다섯 신에게 바치는 제사이며 레이는 땅의 신입니다.) 조(趙)의 제사는 진나라의 제사 중 하나였습니다. 오제(五帝)는 땅의 다섯 신을 말하며, 레이는 땅의 신입니다. 난로를 숭배할 때 신을 세우고 풍성한 음식과 포도주로 제물을 바쳤습니다. 삼각대를 전시하고 물콩을 설치하고 시체를 맞이해야 합니다(시체를 잡아라: 고대 의식에서 죽은 자를 대표하는 사람). 원시 물신숭배의 흔적이 분명합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는 난로의 신, 문의 신, 우물의 신, 화장실의 신, 유중이 함께 가정의 안전을 책임지는 '오제'가 중요한 '오제' 중 하나였습니다. 당시에는 "베스타의 신은 어둠 속에서 죽었고 백인은 유죄였다"고 말했습니다. 매월 마지막 날에 자오셴은 하늘에 가서 가족의 공과 과를 보고했습니다.

남조 시대에는 음력 정월 초하루 여덟째 날에 용광로 축제가 열렸는데, 이 날은 설날과 겹쳤습니다. "이날 돼지고기와 포도주를 난로의 신에게 바쳤다"고 징추이수년주(징추 시대 실록)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남송 이전에는 제사 난로(소년)의 날짜가 지역마다 달랐는데, 음력 스물세 번째 또는 스물네 번째 또는 스물다섯 번째, 즉 공식 소년은 라월 스물세 번째, 인민 소년은 라월 스물네 번째, 소년 소년은 라월 스물다섯 번째, 집배 소년은 라월 스물다섯 번째, 즉 음력 스물세 번째, 즉 음력 스물세 번째, 즉 음력 스물네 번째입니다.

청나라 황제는 음력 설날인 23일에 건륭궁에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기 시작했습니다. 황제는 돈을 절약하기 위해 난로의 신에게도 제사를 드렸습니다. 그 후 왕실과 베이레이도 음력 설날 23일에 제사를 지냈습니다. 이때부터 정부와 백성들은 서로 다른 날에 작은 설을 보내며 분열되었습니다.

작은 설은 사람들이 자오를 제사하는 날입니다. 자오스 숭배는 중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풍습입니다. 과거에는 거의 모든 부엌에 '자오셴'이라는 신이 있었습니다. 자오셴은 고대 민간 신앙에서 난로의 신입니다. 회남판자륜선에는 "연디가 불을 피우고 자오신으로 죽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베스타는 원래 음식과 음료를 담당하는 노인이었지만 나중에 남자 또는 아름다운 여성으로 묘사되었습니다. 그의 권한은 한 가족의 식생활을 관리하는 것에서 온 가족의 재산을 관리하는 것으로 확대되었고, 가족의 공과를 기록하여 연말에 옥황상제에게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조왕왕은 가문의 수호 성인으로 숭배되고 있습니다. 매년 음력 설날 23일이 되면 조왕신은 옥황상제에게 가문의 선행과 악행을 보고하여 상과 벌을 내리곤 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차례를 지낼 때 조씨 동상 앞에 과자, 물, 콩, 풀을 올려놓는데, 그중 후자의 세 가지는 하늘로 올라가는 조씨 동상의 탈입니다. 자오스 제사를 지내는 동안 관동 사탕을 불에 녹여 자오스 신의 입에 발라줍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옥황상제에 대해 나쁘게 말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섣달 그믐날에는 조왕이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신들을 지상으로 데려오고, 그날에는 '조왕을 맞이하는' 의식과 '신들을 맞이하는' 의식이 열립니다. 모든 가정은 가마와 말을 태우고 포도주 세 잔을 엎지른 다음 자오 경을 배웅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차례입니다.

자오제에는 만두를 먹습니다. 만두는 바람이 부는 쪽에 놓습니다. 그리고 자오 설탕을 먹습니다. 자오 설탕은 맥아 설탕의 일종으로 매우 끈적거립니다. "관동 설탕"이라는 긴 설탕 큐브로 당겨서 "허니 듀 멜론"이라는 납작한 원형으로 당겨졌습니다. 바삭하고 달콤하며 독특한 풍미가 있습니다.

명절 당일에는 모든 가정에서 실내외 청소를 철저히 해야 하는데, 이를 흔히 먼지 청소라고 합니다. 먼지를 쓸어내는 목적은 새해를 맞이하고 액운을 없애고 깨끗하고 깔끔하게 새해를 맞이하기 위함입니다.

송나라에서 주로 발견되는 자오사이의 시는 자오사이의 풍습과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반영하며, 이 전통 축제의 의미를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중요한 작품입니다.

남송 시대의 시인 판청다는 이 전통 축제의 내용을 다음과 같이 자세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매월 24일에 조상의 신이 하늘에 말했다고 합니다.

구름, 자동차, 바람, 말이 머물고

집에는 컵과 접시가 있습니다.

돼지 머리는 썩어서 뜨겁고,

간송이 된장 가루는 생선 미끼 공이다.

남자가 딸에게 피하라고 말할 때

술 마시고 태우는 것이 당신에게 좋습니다.

하인과 아들의 싸움 냄새를 맡을 수 없고,

고양이나 개에게 화를 내지 않는다.

술에 취해 천국의 문으로 보내라,

구름이 길거나 짧으면 반복하지 마라.

이익을 돌려달라고 구걸한다.

고대에는 음력 설날 24일 즈음에 조신은 지상에서 일어난 일을 보고하기 위해 하늘로 순례를 떠났습니다. 베스타의 신은 구름을 수레로, 바람을 말 삼아 잠시 지상에 머물렀고, 가족들은 술잔을 가득 채우고 호화로운 음식을 제물로 바쳤습니다. 썩고 매콤한 돼지머리와 맛있는 이중 생선, 달콤하고 얇은 앙금 케이크와 밀가루 만두가 제공됩니다. 집에서 남자들은 술을 따르고 여자들은 바닥에 술을 흘리고 종이 돈을 태우며 자오 사부를 기쁘게 해드리기 위해 술을 피합니다. 하녀와 아내의 다툼은 무시하고 고양이와 개가 싸우는 추한 모습에 화를 내지 마세요. 먹고 마실 만큼 마시면 천문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집안일 얘기는 많이 하지 마세요. 네가 돈 많은 도시에서 돌아오면 그 이익은 내가 너와 나누겠다.

시인은 당시의 민속 제사상에 대해 매우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의 시는 사실적이고 상세하며 흥미로우며 제물의 풍요로움, 난로에 제사 지내는 풍습, 조왕에 대한 기대에 대해 썼습니다. 고대 민속에서 제사 난로를 중요하게 여겼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남송 시대의 유명한 시인 루유는 자오토우를 숭배하는 마을의 우애를 반영하여 사랑, 가난, 강병, 높은 감정에 대한 겨울 독서 백서(열 번째)를 썼다.

부리의 가족은 자오토우를 숭배했고 기름진 술은 공중에 떠올랐다.

분열이 얇고 적지만 이웃 상황이라면.

생일의 모든 호스트가 차례로 차례로.

약하고 취하기 쉬운, 수면 창문은 깨끗합니다.

상서로운 날에는 집안에서 제사를 지내며 살찐 돼지와 향기롭고 맑은 포도주를 제공합니다. 제사가 끝난 후 나눌 고기는 많지 않지만 이웃을 초대해 나눠 먹습니다. 모두가 호스트의 장수를 기원했고 시인은 큰 와인 잔을 가져다가 입에 부었습니다. 늙고 병약하면 술에 취하기 쉽고 잠자리에들 때 쯤이면 창 밖은 새벽입니다.

시인은 집의 벽난로에 제물을 바치고 나중에 이웃을 초대하여 제물을 나누며 마을의 우정을 반영합니다.

송나라의 위대한 시인 수시는 '항주에 처음 도착하여 아들을 두 곳으로 보내며'에서 난로에 제물을 바치며 자신을 위로했습니다(아래):

성인은 관대하고,

질병은 자기 두려움을 파괴합니다.

고개를 들고 서로를 바라보지 마십시오.

우리 부엌 옆으로 오세요.

서진 4년(서기 1071년), 소시는 판관이 되기 위해 항주로 갔다. 항주에 처음 도착했을 때 동생 자유에게 시를 지었다.

시에는 "성하의 자애로움이 내 목숨을 구해 주었지만 나는 병약하고 나약하여 남을 두려워하는 일이 많다. 저를 걱정하며 산에 서 있지 마세요. 나는 이웃을 우리 집에 와서 불을 피우도록 초대합니다. 시인은 억울한 누명을 쓰고 밖으로 초대받은 것에 대해 매우 속상해하며 난로를 바치면서 자신을 위로합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난로의 신에게 달콤한 말을 하기 위해 '껌 이빨 항아리'라는 일종의 사탕을 사용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신이 설탕에 이빨이 끼어 말을 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제와 다른 사람들이 그를 거짓으로 고발했다는 사실에는 아이러니가 있습니다.

북송의 시인 진관은 조에게 제사를 지내며 실망감을 표현했는데,

반지가 물을 막고,

외롭고 사나운 사람은 누구인가

라고 읊었다.

젊음은 책의 흐름을 느끼지 못하고,

거울에 이유 없이 회색 머리카락이 돋아난다.

이웃에게 제사 밥솥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칼을 팔기도 어렵고 송아지를 사기도 어렵습니다.

후작 얘기는 하지 마시고,

강에 낡은 낚시터가 있네.

이 시는 시인이 카이저우에 온 3년(서기 1088년)에 쓰여졌다.

시의 첫 부분은 카이저우의 환경에 대한 내용이다: 물로 둘러싸인 성문은 밝고 누구에게 열리는지 모르겠다. 주나라 시인들은 자신도 모르게 젊음이 책에 닳아 없어지고 거울에 비친 자신의 머리에 이미 흰머리가 보였음을 한탄했다. 목 연합의 시인들이 난로에 제물을 바쳤을 때 그들은 이웃을 초대하여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이야기하고 농사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 했습니까? 연합 전선의 시인은 오랜 친구에게 후작에 대한 이야기를 그만두고 직접 강에서 낚시하러 가라고 말했습니다. 원래 낚시 플랫폼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마차에서 떨어지는 느낌을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남송 시대의 시인 진조는 조국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평강의 음력 설날 25일 밤"을 썼습니다.

어제 정육점 주인이 부엌을 희생했습니다.

오늘 밤 콩을 씻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물로 태운 나무는 낮처럼 밝고,

대나무를 자르고 폭발합니다.

고향에서 새해를 맞이하고 싶다.

노인은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삶이 너무 고달프고,

너무 슬프다.

청렴한 성품의 소유자였던 진조는 송나라의 유명한 학자 임광초의 제자로 벼슬을 지킬 수 있었다. 전 8권으로 구성된 『시경』의 저자입니다.

이 시는 음력 설날 제사를 지낸 25일 이후에 지은 시입니다. 시 내용은 어제는 집집마다 돼지를 잡아 아궁이에 제사 지냈고, 오늘은 집집마다 콩을 씻어 된장을 담그네. 개울의 양쪽은 낮처럼 밝게 장작을 태우고 사람들은 계단 앞에서 대나무 폭발을 잘라 매력을 제거합니다. 고향을 돌아보며 새해 소원을 빌면서 노인은 어렸을 때 희생 난로의 상황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불행히도 그것은 강한 성격 인 신에게 붙잡혀 슬퍼하기를 거부했습니다.

시인은 제사를 지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묘사하며, 자신이 재능도 없고 가난하게 살면서도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감출 수 없다고 한탄한다.

송나라 시인 손위는 <장수의 헌사>에서 자오신의 모습을 이렇게 묘사했습니다."얼굴은 주홍학처럼 붉고,

수염이 긴 사람은 푸른 바다거북처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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샹푸의 생일을 알고 싶다면,

지금은 부엌에 제사를 지낼 때입니다.

이 시는 베스타의 신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총리를 생일 제물에서 베스타의 신과 비교하고 있는데, 이는 독특합니다.

남송시대 시인 유계장은 한밤중에 몰래 향을 피우고 조조에게 제사를 지내는 유치한 재미를 묘사한 <설날에 할 일 열 가지>(위)를 지었는데, 문은 얼음처럼 차갑고,

부귀의 원천은 회색에 속해 있다는 내용입니다.

어리석음을 배울 수 있는 사람은 밤에 몰래 향을 피우네.

문 밖의 추위도 베스타의 신이 하늘로 가는 것을 막지 못하고, 땅의 부는 항상 신의 것이었네. 어리석은 아이들에게서 누가 배울 수 있는지 모르겠고, 어른들에게서 몰래 밤에 향을 피워 난로에 제사하는 법을 배웁니다! 아이들은 한밤중에 몰래 향을 피워 스토브에 희생하고 스토브에 희생하는 관습의 깊은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청나라의 시인 저우는 '구수점점조신'이라는 시를 지어 조신을 뛰어넘는 풍습을 묘사했고,

또 다른 겨울 절정기에는 거리의 돈과 말 가게가 문을 열었습니다.

베스타의 신은 다른 사람들을 매혹시키고,

결국 돈은 가방의 바닥에서 나온다.

지아칭루윈: "한 팀에 3~5명씩 구걸하며 조씨 남편, 조씨 여자인 척하며 각각 문 앞에서 대나무 가지를 들고 24일까지 돈을 구걸하는 이른바 위자오왕(余子王)"이라고 불린다. 저우의 첫 마디는 자오셴 점프에 관한 것입니다. 사람들이 "자오왕을 뛰어넘는" 주된 이유는 자오의 신을 기쁘게 하고, 그가 내년을 축복해 주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청나라 말기 시인 뤄(呂)는 기물이 무가치하다고 한탄했고, 녹차 한 잔과 녹색 연기 한 모금으로 주방의 신은 하늘로 올라갔다.

옥황상제가 지상의 일에 대해 묻는다면,

도(道)를 위한 글은 쓸모가 없다.

청나라 말기의 시인 루오는 가난하게 살면서 현실, 특히 세상의 '쓸모없는 물건'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의 시 '부엌을 희생하다'에는 그의 정신세계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부엌의 신은 부적절하게 위임받은 기사에 관심이 없다는 것입니다.

최근 중국 전역에서 부엌에 밥솥을 보내는 관습이 매우 보편화되었고, 루쉰 씨는 한때 "복서 갱이 부엌에 밥솥을 보내는 것은 한 가지 일입니다"라는시를 썼습니다.

닭 젤라틴은 달콤하고 긴 셔츠는 향기롭습니다.

집에 아무것도 없으면 영양이 몇 마리뿐입니다.

'키치너를 난로에 보내는 날'이라는 수필에서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키치너가 하늘로 올라가는 날, 길거리에는 귤만 한 크기의 설탕이 있는데,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은 두꺼운 팬케이크처럼 납작할 뿐입니다. 이것을 구미 이빨이라고 합니다. 조 사부에게 이를 먹고 껌을 씹게 해서 옥황상제에 대한 나쁜 말을 입에 담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였습니다."

시에서 언급된 '가젤'에 대한 암시는 '후한서-음시전'에서 나옵니다: "서안디제가 황제가 되었을 때 인자방은 가장 효성이 지극하고 자비로운 사람이었다. 열두 번째 날 아침, 요리를 할 때 조의 신을 보았고, 아이는 숭배하고 축하해야했고, 가족에게는 영양이 있었기 때문에 숭배했습니다. 셋째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부자가 되었어요. 저는 제 3세계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저는 부유합니다. 그래서 열두 번째 날에 노란 염소를 자오신에게 제물로 바치라고 자주 권합니다." 인즈팡은 난로의 신을 만나 영양을 제물로 바쳤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그때부터 영양을 죽여 난로에 제물로 바치는 풍습이 전해져 내려왔다.

시인은 그 집안에는 귀한 것은 없었지만 영양은 없었다고 말했다. 집안이 아무리 어려워도 옷을 전당포에 팔아 난로에 바칠 제물을 사야 했습니다. 자오센에 대한 사람들의 헌신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