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하늘을 보며 웃는 것에 관한 구절
하늘을 보며 웃는 것에 관한 구절
1. 하늘을 향해 웃는 시
하늘을 향해 웃는 시 1. 웃음에 관한 시
문을 바라보며 장을 생각하다 Jian, 그는 Chen Shugui Dugan에게 직접 훈계했습니다. 나는 간과 담낭을 그대로 둔 채 가로검을 들고 하늘을 향해 웃고 있다. Tan Sitong
2. Bai Juyi <영원한 노래> 미소를 지으며 뒤를 돌아보는 Bai Meisheng
3. Cui Hu의 "수도 난좡에 새겨져 있음" 작년 이 문에는 얼굴에 복숭아꽃이 서로 보완되어 있었습니다. 사람의 얼굴은 어디에도 없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짓고 있다.
4. 왕한 <량저우자> 빛나는 고급 와인 한잔, 비파를 마시고 싶다면 바로 생각날 것입니다.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 누워도 웃지 마세요.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5. Yue Fei<Manjianghong> 훈족의 목이 마르면 피를 마시는 이야기
6. 두목<화청궁 지나기> 후궁들이 함께 웃었지만 리치인 줄은 아무도 몰랐다
2. 완결 "하늘을 우러러 웃으며 나간다"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작별 아이들
리바이
백포도주가 새롭게 익어 돌아왔다 산으로 가는데, 가을에는 노란 닭들이 기장을 쪼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닭고기를 요리하고 백포도주를 마시는 반면, 아이들은 웃으며 사람들의 옷을 들고 있다.
술에 취해 자위를 하려면 큰 소리로 노래하고, 노을의 영광을 얻으려면 춤을 춰라.
모든 고난을 이용하고 채찍을 들고 말을 타고 장거리 여행을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은 아직 이르지 않습니다.
회기의 어리석은 여인이 대신을 가볍게 사주었기에 나는 집을 그만두고 서쪽의 진나라로 갔다.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나가면 어떻게 펑호인이 될 수 있겠는가?
이백은 항상 “관연의 말을 응용하고, 황제의 기술을 구하고, 그의 지혜를 사용하고, 기꺼이 황제를 도와서 온 지역이 안정되고, 하이현은 통일될 수 있다."("맹소복의 문서 전달에 대한 다이수산의 답변"). 그러나 오랫동안 실현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천보 원년(742년), 이백은 나이 42세였고, 당나라 현종 황제로부터 자신을 베이징으로 소환하라는 칙령을 받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때가 왔다고 믿고 즉시 난링에 있는 집으로 돌아와 자녀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이 열정적인 7자 시를 썼습니다.
시의 시작 부분은 풍작의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새로 익은 백포도주가 산으로 돌아가고, 가을에는 노란 닭이 기장을 쪼아먹는다.” 집으로 돌아갈 때가 가을 익어가는 계절이요, 또한 가을에는 백포도주가 익는다는 것이기도 하다. 갓 익은 노란 닭들이 기장을 쪼아대며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시인의 흥겨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다음 설명을 위한 방법입니다.
이후 시인은 그 기쁨을 더욱 과장하기 위해 클로즈업된 듯한 여러 장의 '샷'을 찍었다. 리바이는 평소 술을 좋아했는데 이때는 더욱 술에 열광했다. 집에 들어오자마자 “아이들을 불러 치킨 요리를 하고 백포도주를 마시자”는 의기양양한 표정을 지었다. 제국의 칙령을 축하합니다. 분명히 시인의 감정은 그의 가족을 감염시켰습니다. "아이들이 웃고 사람들의 옷을 잡고 있습니다." 이 감정은 정말 감동적입니다. 술을 마시는 것만으로는 설렘을 표현할 수 없다는 듯, 그는 “술취한 욕망을 채우기 위해 큰 소리로 노래하고, 지는 해의 영광을 얻기 위해 춤을 췄다”고 말했다. 술을 많이 마신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검을 들고 춤을 췄다. 검의 번쩍이는 빛이 지는 해와 경쟁했다. 이처럼 아이들이 웃고, 즐겁게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추는 전형적인 여러 장면을 통해 시인의 즐거운 기분이 생생하게 표현된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자신의 내면 세계를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모든 고난을 이겨내고 채찍을 들고 말을 타고 먼 거리를 여행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여기에서 시인은 기복이 심한 표현을 사용하여 '쓴 것은 이르지 않다'는 말을 사용하여 시인의 즐거운 기분을 대조하는 동시에, 그가 행복할 때 또한 '쓴 것은 이르지 않다'고 느끼는 것이 진정한 반영이다. 시인의 구불구불하고 복잡한 기분. 좀 더 일찍 황제를 만나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피력하고 싶은 마음에 말에 걸터앉고 채찍을 휘두르며 단숨에 먼 거리를 달려가고자 했다. '쓴맛은 이르지 않다', '채찍으로 말에 걸치다'는 시인의 희망과 간절함을 보여준다.
"회계의 어리석은 여자가 대신을 가볍게 사서 나는 집을 버리고 서쪽으로 진나라로 갔다." 이 시는 '쓰라림은 이르지 않다'로 시작하여 말년에 출세한 주미진(朱比熟)과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한주매신전』에 따르면, 콰이지 출신인 주매신은 어린 시절 가난하여 장작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자주 장작을 들고 다니면서 책을 읽었다. 그의 아내는 그의 가난을 싫어하고 그를 떠났습니다. 그 후 주미진(朱比泉)은 한(汉)나라 무제(吳帝)의 평가를 받아 쾌기(左条)의 현(官)이 되었다. 시에 나오는 '회기의 어리석은 여인'은 주미진의 아내를 가리킨다. 이백은 근시안적이며 자신을 멸시하는 세속적 악당들을 '콰이지의 어리석은 여자들'에 비유하고, 자신을 주마이첸과 비교하면서 주마이첸처럼 서쪽으로 장안으로 가면 정상에 오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정말 자랑스러워요!
시가 한 겹씩 추론되고, 이때 감정의 파도가 최고조에 이른다.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나가라. 내가 어떻게 펑호인이 되겠는가?"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다", 얼마나 자랑스러운 표정인가, "어떻게 펑하오인이겠느냐", 얼마나 자만심이 넘치는 시인의 자만심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이 시는 이백의 삶의 주요 사건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에 이백의 삶의 경험과 생각, 감정을 이해하는 데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예술적 표현에도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시는 감정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대한 시인의 묘사에는 시작과 끝이 있다. 글 전체는 일어난 일을 직접적으로 기술하는 문체를 사용하면서도 거기에서 영감을 얻는다. 시인의 재간은 끝까지 곧은 길이 아니라 바깥에서 안쪽으로 우여곡절과 우여곡절을 겪으며 감정을 한 겹 한 겹 절정으로 밀어넣는다. 파도의 오르락내리락처럼 하나의 파도가 납작해지지 않고 또 다른 파도가 생겨 감정을 더욱 강렬하게 만들어 결국 폭발하게 된다. 시 전체가 우여곡절이 가득하며, 그 감정을 진솔하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3. 웃음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오디를 따니 달이 나를 열렬히 비웃으리로다"
왕조 : 청나라 | Nalan Xingde
밝은 달은 나를 비웃어야 하고, 지금은 나를 비웃어야 합니다.
봄의 마음을 내려놓고 혼자 걷고 혼자 노래해요.
최근 시사 문제를 얘기하면 문제가 생길까봐 걱정됩니다.
달은 얕고 등불은 깊은데 꿈속의 구름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번역
열정적인 밝은 달은 나의 무자비함을 비웃고, 나를 향한 그녀의 다정함에 부응하지 못한 내가 비웃어야 한다.
이제 그녀가 나를 떠났으니 나는 홀로 정처 없이 걷고 홀로 슬프게 노래할 수밖에 없다.
최근에는 그때 있었던 일을 감히 언급하지 못하겠다.
지금 창백한 달빛 아래. 희미한 빛 속에서 떠나가는 연인은 꿈속의 흰 구름처럼 흔적도 없이 떠내려간다.
2. "나비 사랑 꽃·푸른 연못에 웃는 가을 연꽃이 자랍니다"
왕조: 송나라|저자: 염지다오
웃는 가을 연꽃이 자란다 녹색 연못.
빨간 얼굴과 파란 허리, 나는 링보 소녀를 알고 있었다.
사진을 찍고, 화장을 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어떻게 서풍이 꽃의 주인이 될 수 있는가?
하나님께서 적절한 때를 허락하지 않으시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해가 진 직후 해질 무렵에는 다시 비가 내렸다.
아침이 오고 황혼이 열리면서 다짐합니다.
마음의 고통은 누구도 이해하지 못합니다.
번역
가을 연꽃을 표현한 시입니다. 그것은 "리안"이라는 가수를 기억하는 것과 같은 일종의 생계를 포함할 수도 있고, 단지 가을의 연꽃을 묘사하는 것 외에 전혀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너무 멀리 갈 수는 없으며, "텍스트"가 제공하는 내용을 기반으로 분석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전편의 묘사에서는 연꽃을 소녀에 비유하고, 웃는 얼굴을 꽃과 비교하고, 허리를 이용해 줄기를 비교하고, '그림자를 만들어 화장하는 것'을 이용해 바람과 물을 마주한 연꽃을 비교하고 있다. . 이 설명은 연꽃에 생명을 불어넣는 유형적이고 영적인 설명입니다. 일반적으로 꽃은 사람을 비교하는 데 사용되며 사람은 꽃에 대한 비유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를 구체적인 단어와 장으로 비교하고 구현하는 방법에는 작가의 예술성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는 심층적인 전개와 변형의 수단이 필요합니다. 독창성. 첫 번째 문장은 붉은 꽃과 푸른 잎으로 시작합니다. "푸른 연못에서 웃고 아름다운 가을 연꽃이 자랍니다.", "웃음"은 꽃의 표정을 설명하고, "옌"은 꽃의 색깔을 설명하고, "녹색 푸"는 연못을 연꽃잎으로 덮는다. 이어 그는 마치 소녀의 몸에 연꽃을 얹은 것처럼 '붉은 얼굴과 푸른 허리'라고 묘사하기 시작했다. 붉은 꽃은 그녀의 얼굴이고, 녹색 줄기는 그녀의 허리를 뜻한다. 꽃과 사람의 결합은 자연스럽게 영파선녀와 연화선녀의 연합으로 이어지므로, 우리는 “오래된 지인 영파소녀”라고 하여 “오래된 지인”이 지시하는 시간적 궤도를 따라 이 연합의 범위를 더욱 확장시킨다. "그녀는 화해하고 요염하게 대화를 하고 싶어한다"라고 썼을 때는 표정이 나올 준비가 되어 있었지만, 작가의 글은 갑자기 돌변하여 "어찌 서풍이 꽃의 주인이 될 수 있는가"라는 문장에 착지했다. '서풍'이라는 단어는 첫 문장의 '가을 연꽃'을 연상시켜 화제가 되기도 하고, 번영하고 주인 없는 사람들은 가을 연꽃이 결국 시들게 될 것이라고 한탄합니다.
3. "추악한 노예: 매년 웃는 매화를 찾아라"
왕조: 송나라 | 저자: Xin Qiji
매화를 찾아 매년 꽃미소가 피어나고, 희미한 황혼의 그림자.
황혼의 그림자가 희박합니다.
향기는 달의 흔적으로 동풍을 가득 채운다.
맑은 시는 추위에 남겨져 보내주는 사람이 없고 눈도 아름답고 얼음의 영혼도 아름답다.
눈 덮인 얼음 영혼.
옌수 마을, 푸유 시터우.
4. "나비는 꽃을 사랑한다(사람을 웃게 만드는 언어로 쓰여짐)"
왕조: 송나라 | 저자: 조석하
설명: 꽃 꽃이 피고 있습니다.
봄을 상하게 하고 싶지 않고, 눈썹을 잠그는 걸 좋아해요.
이샤오가 더 활기차다.
벚꽃의 보조개가 부러졌습니다.
첫째, 허리는 언제나 우아하다.
그는 신입이고 술을 너무 자주 마신다.
화가 나지 않는다면 차와 밥을 먹어도 괜찮습니다.
저는 어머니보다 얼굴이 조금 더 얇습니다.
5. "임강선생·아름다운 미소"
왕조: 송나라|저자: 조창경
영리하게 웃으며 안잉청을 건배.
그녀의 지혜로운 마음 속에는 셰니앙 스타일이 있다.
향기로운 캔들꽃 안개가 여린 얼굴을 붉게 물들인다.
화려한 음표를 보내도 맑은 노래를 읽고 가볍게 술을 마시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싫어하지 마십시오.
추정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니 비와 구름이 텅 비어 있었다.
봄 저녁의 상사병, 푸르름 속에 슬픔이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