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백 번의 전투에서 처음으로 싸운 사람에 대한 시입니다.

백 번의 전투에서 처음으로 싸운 사람에 대한 시입니다.

1."백 번의 전쟁을 치르면 싸우는 자가 먼저다"는 유교 고전 '중용'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원문: 백번 싸워도 먼저 싸우는 자가 이기고, 천 척의 돛이 놀라도 용감한 자가 이긴다.

원어 해석:백 척의 배가 급류 속에서 노를 저으면 필사적으로 노를 젓는 자가 선두에 서고, 천 척의 배가 급류 속에서 노를 저으면 필사적으로 노를 젓는 자가 선두에 서게 된다. 수천 척의 돛단배가 바다로 나가니, 감히 뛰어드는 자가 이길 것이다.

중용은 원래 『예기』의 한 구절로, 당나라의 한유에 의해 발전되어 북송 시대까지 이어졌습니다. 남송 시대의 대 학자 주(朱)가 대학, 맹자, 공자 논어와 함께 사서삼경으로 알려진 사서삼경을 저술할 때 발췌한 것입니다.

확장된 데이터:

평균의 이념과 이론

평균은 중립과 조화의 길을 따르는 것입니다. 이 글의 주요 내용은 중립에 대해 논의하고 중립의 방법을 탐구하는 것입니다. 중립은 우주의 원래 상태입니다. 중립화될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이 교육받을 수 있고, 정치와 종교의 역할은 중립화되는 것이다.

이 책은 자연의 본질은 인간의 본성이고, 인간의 본성을 따르는 것이 도이며, 인간의 본성을 수양하는 것이 가르침이라고 주장합니다. 도의 본질은 하늘과 인간의 일관된 자연 법칙인 고요함, 호흡 없음, 무미, 무색을 다루는 인간의 참된 선함을 따르는 것입니다.

도란 곧은 것이고, 곧은 것은 자연스러움과 평범함이며, 평범함은 일상적인 상식이고, 일상적인 상식은 평범함과 조화입니다. 중용』에 따르면 조화의 길은 세상의 근본적인 길이며, 세상의 일반적이고 평범한 길이기도 합니다. 중용과 조화의 평범한 방법으로 모든 것을 대하는 것이 중용의 길이고, 중용과 조화의 방법으로 자신을 수양하는 것이 중용의 길입니다.

중도에 관한 한, 중도는 도의 가장 높은 영역 일뿐만 아니라 문제를 다루는 가장 올바른 사고 방식임을 알 수 있습니다.

소고 위키백과 - 중도의 도

2."백 번의 전투를 치르고 천 번의 돛을 만들면 바다를 항해하는 자가 먼저다"라는 시의 유래는 어디인가요? 이 시는 '중용'에 나오는 말로, 백 번의 전투에서 싸우는 자가 먼저다.

의미: 세상은 경쟁이 치열합니다. 적자가 살아남습니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예기/중세의 의례

예기는 유교의 고전으로, 경전에서 차지하는 위치는 오래전부터 확립되어 왔습니다. 예기》는 서한 시대 무원 시대의 의례 학자인 다이셩이 편찬한 49권의 책입니다. 한 사람이 한 번에 쓴 것이 아니라 진나라 이전의 유가 학자들의 논문을 모아 엮은 것입니다. 공자부터 맹자, 순자까지 다양한 학파의 저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공자가 70대 이후에 쓰여져 그 내용이 상당히 복잡합니다. 대부분 춘추 전국 시대에 쓰여졌습니다. 논어에 반영된 기본적인 내용은 대부분 진나라 이전의 고대 체계로, 공자의 발언이나 제자들이 공자 사상의 진정한 의미를 표현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일부 장은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의 유학자들에 의해 쓰여졌지만, 기본적인 내용은 진나라 이전의 고대 제도와 책에 담긴 고대 의례, 당시의 사회 생활상을 회상하는 것입니다. 또한 『예기』에는 국가 통치 전략부터 가문의 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룬 장이 있습니다. 이 장들은 가부장제의 원칙과 정신을 모든 곳에서 구현합니다. 예기』는 유교 학문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예기』의 관련 장들을 종합하면 공자, 맹자, 순, 진나라와 한 왕조 사이의 전승 관계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기》는 진나라 이전 유교의 역사, 특히 예절에 관한 풍부한 사상을 연구하는 데 충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절에 대한 유가의 사상은 방대하고 심오하며 공자의 초기 예절 사상부터 맹자의 발전까지 잘 준비된 체계로 높은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동시에 의례서는 의례 연구에 대한 가장 훌륭하고 완전한 설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의례서』는 중국 학문 사상사에서 걸작이며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대학』, 『이윤』과 같은 심오한 지적 내용의 학술 논문을 한데 모았습니다. 유가 전례 사상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참고 자료입니다.

중용/중용의 의식

사서중용: 중용은 원래 중용의 의식 중 하나로, 남송 시대 이전에는 따로 출판된 적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자의 손자 자시(기원전 483~402년)가 쓴 것으로 여겨지며, 공자의 가문에서는 중용이라고 불렀습니다. 한유와 이어가 중용(및 대학)을 장려했던 당나라 시대부터 청어가 다양한 방식으로 중용을 장려하고 전파했으며, 심지어 중용을 "공자를 통해 마음을 가르치는 방법"으로 간주했던 북송 시대, 그리고 주나라가 청어의 사상을 계승하여 공자, 맹자 등의 논어와 비교하기 위해 『예기』에서 빼낸 남송 시대까지, 중용의 시대적 흐름은 매우 다양합니다. 논어와 맹자의 기본적인 관점에서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그러나 기존의 중용은 진나라 때 유학자들에 의해 개정되었고, 진나라가 나라를 통일한 직후에 대략적으로 쓰여졌습니다. 따라서 각 텍스트가 대학과 다릅니다. 정의의 첫머리에 있는 두 단어를 제목으로 삼는 대신, 글의 중심을 제목으로 삼았습니다.

기원/논어

논어는 사서오경의 네 권 중 하나로 고대 중국의 가장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입니다. 원래는 유교의 고전 중 하나인 제례서 중 하나였습니다.

진시황의 책 불태우기와 진나라와 한나라의 전쟁으로 인해 유교 고전이 소실되었습니다. 서한 왕조가 세워진 후 유교 고전은 다시 수집되고 정리되었습니다. 서한 왕조의 서안 디 황제가 왕위에 오르자 대성은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의 여러 전례 문헌에서 의례를 편찬했는데, 이는 대더가 전승한 의례와는 달랐습니다. 후에 대성은 49개의 의례 기록을 전수했는데, 이를 소대 의례 기록이라고 하며, 현재 우리가 말하는 의례 기록은 소대 의례 기록을 줄여서 소대 의례 기록이라고 부릅니다.

중용은 의례서의 31장입니다.

서한 초기에 등장한 이후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의례서에 대해 논평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의례서는 법전이기 때문에 대학, 중용 등 더 심오한 유학의 장은 후대 학자들의 관심을 충분히 끌지 못했는데, 당나라에 이르러 이러한 현상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중세 시대의 저자에 대해. 사마천과 정약용은 『중용』이 공자의 손자인 자사가 썼다고 주장했지만, 구이는 『중용』이 자사가 쓴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반면 펑유란은 중용의 중간 부분이 단어와 인물로 가득 차 있으며, 텍스트가 서술 형식으로 되어 있어 자사가 쓴 중용의 원래 형태라고 주장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부분은 하늘과 인간의 관계를 다루고 있으며, 본문은 후대에 추가된 논설이다.

중용의 저술 시대. 일반적으로 전국 시대에 공자의 손자 시(施)가 쓴 것으로 여겨집니다. 일부 내용은 후대에 의해 추가되었으므로 늦어도 예기 이전에 쓰여졌을 것입니다. 그러나 주요 내용만 놓고 보면 전국시대에 쓰여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세는 자시의 텍스트에서 의례 기록으로, 그리고 송나라 사람들의 해석으로 긴 과정을 거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침내 주(朱)가 『의례기』에서 발췌하여 장과 문장을 수정하고 주석을 달아 사서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중용은 33장 3,545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자의 주석과 설명을 덧붙여 그의 사상을 설명합니다.

3. "백전불패"라는 문구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이 문구는 유교의 고전인 『예기』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여기서 게는 큰 배이고 연은 노를 젓는다는 뜻입니다.

백 척의 배에서는 필사적으로 노를 젓는 사람만이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에서는 부지런한 자만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백 척의 배가 노력하면, 노력하는 자가 먼저 온다(百舟之舟, 努力者先進)"

유래:하늘의 도는 부지런함에 보답한다.

예기》는 서한 시대 예학자인 대성이 공자, 맹자, 순자 등 유가 학자들의 글을 모아 편찬한 진나라 이전 유가 학자들의 논문 49편을 엮은 책으로, 공자, 맹자, 순자에 이르는 유가 학자들의 저술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원래 『예기』의 한 글이었던 중용은 이후 당나라의 한유에 의해 발전하여 북송 시대에 번성했습니다. 남송 시대의 대 학자 주(朱)가 『사서삼경』을 집필하고 주석을 달 때 발췌하여 대학, 맹자, 공자 논어와 함께 사서삼경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4. 개울 한가운데를 발음하는 방법 :ㄴ:一:一:一:一:一:一:一:一:一:一:一:一:一:一:一:一:一:日

급류 속에서 수백 개의 작은 배가 노를 젓고 있는데, 필사적으로 노를 저는 쪽이 선두에 있을 것이다.

다음은 수천 척의 돛이 갑자기 공격하면 용감한 사람이 이긴다는 뜻입니다. 바다에 천 척의 돛단배가 출항하면 감히 뛰어드는 자가 이긴다는 뜻입니다.

첫 번째 줄은 마오쩌둥의 '진원춘-장사'에서, 두 번째 줄은 유교 고전 '통과의례-중용'에서 인용한 것으로 한 사람이 쓴 것이 아니라 진-진나라 유가 학자들의 논문을 엮은 책입니다.

이 사상의 표현은 열심히 일하고 과감하게 투쟁하라는 훈계입니다. 대부분의 성현과 현자들은 근면한 정신을 좋아했습니다. 도덕경은 "신사는 항상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한다"고 지적합니다. 이는 신사는 진리를 탐구하는 데 있어 천둥과 같은 열정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확장된 데이터

"현재를 위해 노력하라, 처음을 위해 노력하라"의 의미 분석:

흰 비둘기 1

많은 배에 대한 설명. 게, 이 큰 배.

출처: 마오쩌둥의 "진원춘-창사"

예를 들어 마오쩌둥의 "진원춘-창사" 가사: "산과 숲이 모두 붉고 강이 푸른 머리로 가득하니 백번 싸워도 이긴다."

"산의 색과 숲을 보라.

2. 교통 경쟁

높을수록, 짧을수록, 흐름, 흐름의 산물, 가늘게 당기려고 애쓰다, 흐름에 따라 가려고 열심이라는 해석이 있습니다.

3. 늪

상쾌한 해석; 흔들다; 들어 올리다.

예제 쓰기

4. 바륨

노의 정의는 노를 젓는 도구입니다.

예시 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