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메시지를 전하는 비둘기에 대한시
메시지를 전하는 비둘기에 대한시
어젯밤의 정열적인 춤이었다.
봄의 죽음
생명의 모든 울음소리를 멈추었네
4월의 아침이었다.
내가 아직 정리하는 동안
어젯밤의 꿈
비둘기의 맑은 울음소리
무거워진 내 눈을 닦아주고
가느다란 날개를 펄럭이네.
찬란한 태양이 떠오르네
비둘기가 허리를 굽혀 날아오르네.
빛이 하늘과 땅의 잔에 스며들네.
울음소리에서
비행 자세에서
잃어버린 하늘을
모든 비밀이
비둘기 등에 올라타네.
뜨거운 바람을 불고
바람은 항상 소녀의 장난기 어린 포즈로 걷는다.
모든 튼튼한 벽을 쌓고
미소 속에 무너져
흐려진 순간들
비둘기들이 기억하고
폭풍 속에서
먼저 일어서는 자
날기 위해 노력한다
.
꿈과 다른 것들을 펼쳐
그러나 바람은 나를 뚫고 지나간다.
뼈 부러지는 소리
진나라와 한나라의 수사학
당과 노래의 운율
녹원의 노래에 모두 들어 있다.
얇다.
항상 자세를 가다듬고
서서서 걷는 비둘기
밀밭길에.
목가적인 석양에 홀로 머물러
비둘기는 흰 구름을 뚫고
모든 것을 관통할 것이다.
슬프고 슬프다
지난날의 긴 꽃은 피다.
고별 길가의 버드나무는 가늘게 남아있네.
참을 수 없는
수천 년 동안 한 민족이 추구해왔네.
비극적인 여정이 내 몸속에서 본능적인 비명이 되었다.
그때부터 나는 비둘기들을 볼 수 있었다.
모든 공간이 그 신비로운 표정으로 가득 찼다.
나는 비둘기의 모양에 감탄했다.
독수리나 다른 비둘기들을 칭찬하는 대신
비둘기의 피에서
나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가장 아름다운 비행
은 놀랍다.
화유 위를 날고
브라마푸트라 묘지에서도
옛길의 가느다란 말의 심장을 가지고
쑥을 부드럽게 씹어 먹는다.
넘쳐나는 서풍
생계가 소홀할 때
비둘기의 절개
고대를 무시하고
폭풍우 속 인간의 기분
한 걸음씩 피난처를 찾아서
<>.찬양의 시간
땅에서 자라는 밀이다. 차가운 눈을 들어
수확할 수 있습니다.
세속의 풍습을 거듭하여
숲에서 숲으로 세월의 숲으로
이건 노래가 아니네.
비둘기는 항상 곁눈질한다.
이 찡그린 봄을 보라.
비둘기에게 먹이를 주려고.
시처럼
완성의 아름다움
그런 움직임에 박수를 보낼 때
짤랑거리는 소리가 멀리 날아간다.
비둘기 모양
바람에 휩쓸린 그 여인의 눈빛
세상의 연기 속에서 언제나 죽어가는
나를 잠시 기다리게 하소서.
비둘기 쪽 벽의 고요함
창밖 등나무 향기
양치기의 신을 깨우고
채찍을 들기엔 너무 일찍 집으로
비스듬히 비치는 햇살
붉은 밤구름을 덮을 피를 구걸하는 비둘기의 날개
어스름에 젖어
<>. >창문을 어둡게
내 기분을
우울하게
불완전하게 태워
2. 고대의 비둘기는 어떻게 메시지를 전달했을까? 비둘기는 고정된 장소만 기억할 수 있고, 비행 거리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경로를 따라 많은 비둘기 구멍을 배치했습니다. 이전 역에 있던 비둘기가 도착하면 편지는 이 역의 비둘기에게 전달되어 다음 역으로 전달되었습니다. 비둘기들은 고정된 장소만 기억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동 중에는 편지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이 메시지 전송 방식에는 여전히 몇 가지 결함이 있습니다.
머리 모양: 비둘기의 전두엽은 모든 종류의 정보를 받아들이고, 이를 통해 정보를 전달한 다음 민첩하게 반응합니다. 비둘기의 등은 스스로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비둘기가 공중에서 낮은 저항으로 빠른 속도로 날 수 있으려면 건강한 두뇌와 더불어 이상적인 체형을 가져야 합니다. 동시에 전뇌의 깃털은 가늘고 목은 짧아야 하며, 이는 미적으로도 보기 좋고 비행에도 도움이 됩니다.
코 모양 : 좋은 품종의 비둘기는 코 모양이 작고 길고 평평한 코 모양을 가져야하며 코의 뿌리가 단단해야합니다. 코 전체가 전두엽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코의 뿌리와 끝이 길수록 좋습니다.
감싼 깃털 : 비둘기의 감싼 깃털의 인대는 두껍고 튼튼해야하며 뻣뻣하지 않고 열리고 수축 될 때 탄력적이어야합니다. 보조 깃털의 위그왐은 크고 부드러우며 윤기가 있어야 합니다. 주 깃털 (큰 깃털 축)은 균형이 잘 맞아야하며 너무 넓거나 너무 좁거나 너무 길거나 너무 짧으면 모두 비행에 불리한 요소입니다. 좋은 비둘기는 몸 구조에 비례하는 날개 구조를 가져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장거리 비행을 감당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몸 깃털: 좋은 비둘기의 깃털은 단단하고 조밀하며 가늘고 탄력 있고 윤기 있고 부드러워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비둘기가 비행하는 동안 깃털의 저항을 덜 받습니다. 비나 안개와 같은 악천후가 있으면 비둘기에게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앞가슴: 비둘기의 앞가슴은 비둘기의 비행 속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좋은 운반 비둘기는 통통한 공기 주머니가 있어야 합니다.
꼬리 모양: 비둘기의 꼬리는 통통하고 손으로 잡기 편해야 합니다. 손가락으로 등을 밀었을 때. 뒷면은 평평해야 하며 튀어나오거나 둥글지 않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꼬리가 짧고 약간 삼각형 모양인 것이 짧은 거리에서 더 빠르며, 긴 모양일수록 비행 저항력이 더 좋습니다. 또한 꼬리 깃털이 깔끔하게 붙어 있어야 하고 깃털은 부드럽고 가늘고 단단해야 하며 꼬리는 꼬리 깃털에 팽팽하게 붙어 있어야 합니다. 꼬리가 완전하지 않은 좋은 캐리어 비둘기는 무게 중심을 잃고 비행 중 균형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꼬리 깃털: 비둘기 꼬리 깃털의 주요 기능은 방향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꼬리 깃털은 너무 길거나 짧거나, 너무 넓거나 좁아서는 안 됩니다. 이상적인 꼬리 깃털은 큰 깃털 축보다 약 2 센티미터 길고 깃털은 약 1.5 센티미터 넓어야합니다. 비둘기를 손으로 잡았을 때 꼬리 깃털을 수평 또는 약간 뒤집힌 위치에 가라 앉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꼬리 깃털이 느슨한 부채와 같으면 그러한 비둘기는 날 때 많은 저항을 받아 속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3. 고대인들은 정보를 전달하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비둘기가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에 대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비둘기는 인류와 친구가 된 최초의 동물 중 하나이며 항상 아름다운 마스코트로 여겨져 왔습니다. 비둘기는 평화와 우정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여러 품종의 국내 비둘기는 공통 조상인 바위비둘기에서 유래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야생 바위비둘기를 포획하여 키웠습니다. 오랜 가축화 과정에서 그들은 비둘기가 잘생기고 아름다운 깃털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영성을 지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비둘기의 놀라운 비행 능력, 놀라운 탐색 본능,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는 본능은 항상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사람들은 비둘기를 이용해 집으로 편지를 날리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캐리어 비둘기의 기원입니다.
비둘기는 영적인 동물이며 집단 생활에 익숙합니다. 비둘기가 사는 집단에는 조화와 투쟁, 기쁨과 두려움이 공존합니다. 비둘기는 종종 말과 행동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캐리어 비둘기는 편지를 배달하기 위해 특별히 길들여진 비둘기입니다. 운반비둘기의 기원은 중국입니다. 2500년 전 우리 조상들은 운반비둘기를 가축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서하와 북송 사이의 전쟁 중에 서하 군대는 군사 통신을 위해 캐리어 비둘기를 사용했습니다. 남송 왕조 초기에 취두안 장군의 군대도 메시지를 보내고 군대를 모으기 위해 운반 비둘기를 사용했습니다. 고대에는 운반 비둘기를 "플라잉 누"라고 불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의 시조인 유방이 초나라 왕 샹유에게 포위되었을 때 운반 비둘기를 이용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지원군을 위험에서 유인했다고 합니다. 장건과 반초가 서역으로 여행할 때도 비둘기는 왕실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청나라 건륭 시대에는 매년 5월과 6월에 중국 광둥성 포산에서 비둘기 방류 행사가 열렸으며, 매년 약 400마일의 거리를 수천 마리의 비둘기가 참가했습니다. 당시 상하이와 베이징에서도 비슷한 비둘기 경주가 열렸습니다. 해외에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비둘기를 사용한 최초의 기록은 기원전 530년에 발견되었는데, 올림픽 경기 결과를 전달하기 위해 비둘기를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4. 고대에도 비둘기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나요? 고대에도 비둘기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었습니다.
기원전 3000년경 이집트인들은 비둘기를 이용해 메시지를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비둘기를 이용한 최초의 대규모 통신 네트워크는 기원전 5세기 시리아와 페르시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2세기까지 바그다드는 시리아와 이집트의 모든 주요 도시와 비둘기로 연결되었고, 비둘기는 유일한 통신 수단이었습니다. 로마 시대에는 올림픽과 같은 스포츠 행사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비둘기가 사용되었으며, 현대 올림픽 개막식에서 흰 비둘기를 날리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전신이 발명되기 전 영국에서는 축구 경기 결과를 전할 때 비둘기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우편 서비스를 수행한 마지막 운반 비둘기는 2004년 인도에서 은퇴한 후 평화롭게 여생을 보냈습니다.
중국도 오랜 역사를 가진 고대 국가입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비둘기는 광저우와 중국 남부의 다른 지역 간의 통신에 사용되었습니다.
5. 비둘기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고대 전설에 따르면, 우리 조상들은 2,500년 전에 운반 비둘기를 길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서하와 북송 왕조 간의 전쟁 중에 서하 군대는 군사 통신을 위해 운반 비둘기를 사용했습니다.
남송 초기에 취두안 장군의 군대도 메시지를 전달하고 군대를 모으는 데 운반 비둘기를 사용했습니다. 고대에는 운반 비둘기를 '하늘을 나는 노예'라고 불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를 세운 유방이 초나라 왕 샹유에게 포위되었을 때, 그는 운반 비둘기를 이용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지원군을 위험에서 유인했다고 합니다. 장건과 반초가 서역으로 여행할 때도 비둘기는 왕실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청나라 건륭 시대에는 매년 5월과 6월에 중국 광둥성 포산에서 비둘기 방류 행사가 열렸으며, 매년 수천 마리의 비둘기가 약 400마일의 거리를 날아갔습니다. 당시 상하이와 베이징에서도 비슷한 비둘기 경주가 열렸습니다. 해외에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비둘기를 사용한 최초의 기록은 기원전 530년, 올림픽 경기 결과를 전달하는 데 비둘기가 사용되었다는 기록입니다.
비둘기는 주로 태양의 자기장을 이용해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방향을 식별합니다.
A와 B 두 개의 장소가 있는데, A 장소의 비둘기는 새장에 갇힌 채 B 장소로 이동합니다. B 장소가 A 장소로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 임무가 있을 때 비둘기를 풀어주기만 하면 비둘기는 자신만의 특별한 기록 방식(지구 자기장과 관련된)에 따라 B 장소로 돌아올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장소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참고:
6. 홍연 전송 홍연 전송 홍연 전송 비행 비둘기 전송이라고도하는 홍연 전송은 통신을 의미하며 야생 기러기와의 통신을 의미하기도합니다.
암시 1우리 조상들은 2,500년 전에 운반 비둘기를 가축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서하와 북송 사이의 전쟁에서 서하 군대는 운반 비둘기를 군사 통신에 사용했습니다.
남송 초기에 취두안 장군의 군대도 소식을 전하고 군대를 모으는 데 운반 비둘기를 사용했습니다. 고대에는 비둘기를 "날아다니는 수녀"라고 불렀습니다.
한나라를 세운 유방이 초나라 왕 샹유에게 포위되었을 때 운반 비둘기를 이용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지원군을 위험에서 유인했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 장건과 반초가 서역으로 여행할 때도 비둘기는 왕실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청나라 건륭 시대에는 매년 5월과 6월에 중국 광둥성 포산에서 비둘기 방류 행사가 열렸으며, 매년 수천 마리의 비둘기가 약 400마일의 거리를 날아갔습니다. 당시 상하이와 베이징에서도 비슷한 비둘기 경주가 열렸습니다.
전령 비둘기가 해외로 보낸 메시지에 대한 최초의 서면 기록은 기원전 530년에 발견되었는데, 올림픽 경기 결과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거위는 서신의 대명사이며 우체부라고도 불립니다.
왜 거위를 편지와 우체부라고 불렀을까요? 유래는 한나라 때 소우를 흉노로 보내고 칸을 북해로 유배시켜 양을 치게 했는데, 10년 후 한나라가 흉노에 접근했을 때 칸은 여전히 소우의 한나라 귀환을 허락하지 않았다는 데 있습니다.
수우와 함께 흉노로 간 장희는 중국 사신에게 몰래 수우에 대해 이야기하고, 중국 사신이 칸에게 한나라 황제가 사냥하다가 거위를 죽였고 그 거위 발에 수우가 늪에서 염소를 치고 있다는 편지가 묶여 있다는 사실을 칸에게 전할 방법을 고안해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산유는 수우에게 한나라로 돌아가라고 말했습니다.
그 후 사람들은 편지와 편지를 전달한 사람을 비유하기 위해 거위를 사용했습니다. 암시 2잘 알려져 있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또 다른 이야기는 당나라 때 서평귀가 서역으로 갔을 때 왕보천이 10년 넘게 차가운 가마에 머물렀다는 설화입니다.
어느 날 왕보천은 산나물을 뜯다가 갑자기 기러기 울음소리를 듣고 서평귀에게 책을 대신 전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펜과 잉크를 구하기 어려웠습니다. 절망에 빠진 그는 옷깃을 찢고 손끝을 깨물어 피와 눈물로 편지를 써서 사랑에 대한 충성과 부부 재결합에 대한 희망을 쏟아 부었습니다. 전자는 국가에 대한 충성이고 후자는 감정에 대한 충성입니다. 이 두 이야기의 유포는 '기러기'를 고대 커뮤니케이션의 메신저로 만들었고, 두 이야기 자체도 시대를 초월해 대중적인 이야기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기러기' 이전에 '편지를 전하는 파랑새' 이야기가 있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1998년 10월 9일, 국가우정국은 제22차 만국우편연합(UPU) 총회, 1998 베이징(II) 기념우표를 발행했습니다. "편지를 전하는 파랑새"의 이야기에 대한 암시는 무엇인가요? 이야기의 뿌리를 추적해 보면 진나라 이전의 고서 '산해경'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해경에 따르면 세 마리의 파랑새 * * *가 있었다고 합니다. "머리가 붉고 눈이 검은 세 마리의 푸른 앵무새가 있었는데, 하나는 큰 앵무새, 하나는 작은 앵무새, 하나는 푸른 앵무새였다. 이들은 삼신산에 살면서 서왕모의 먹이를 먹는다."라고 말했다.
붉은 머리와 검은 눈을 가진 세 마리의 신성한 새는 큰오색조, 작은오색조, 푸른 앵무새로 서왕모의 수행자이자 사자였습니다. 다리가 세 개이고 삼대산에 살았어요. 그들은 강하고 건강한 맹금류입니다. 그들은 곤륜산 옆 옥산에 사는 서왕모의 먹이를 찾아다녔을 뿐만 아니라 수천 개의 산을 날아 서왕모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도원명은 <산해경>의 다섯 번째 장을 읽으며 "아름다운 세 마리의 초록색 새는 색이 불쌍하다.
서태후의 사신이 되어 해질녘에 삼흥산으로 돌아옵니다. 새가 되고 싶으니 서태후에게 전할 말이 있습니다."세상에는 술과 세월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서태후가 도착하기 전에는 항상 책을 배달하러 먼저 오는 초록색 새가 있었다고 합니다. 서왕모가 한궁에 갔을 때 초록색 새가 책을 전달하러 갔고, 초록색 새는 청화전 앞까지 날아갔다고 합니다.
한무제는 이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새를 보고 깜짝 놀라 재상 동방수에게 새의 이름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어디서 날아온 새입니까? 동방수오는 그 새가 서왕모의 사자 청새라고 불린다고 대답했습니다. 서왕모가 곧 오신다는 소식을 전하기 위해 특별히 날아온 새였습니다. 얼마 후 서왕모는 큰란과 작은란이라는 예쁜 새 두 마리의 부축을 받으며 절 앞으로 왔습니다. 한 무제(武帝)와 대신들은 서왕모님을 맞이하기 위해 달려가 따뜻한 환대를 베풀었습니다.
후대의 신화에서 초록색 새는 점차 아름다운 새의 왕인 봉황으로 진화했습니다. 아름다운 초록색 새와 아름다운 전설에 매료된 학자들은 시를 지어 낭송했습니다. 이징의 시에는 '파랑새는 구름 밖에서 소식을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비를 맞으며 슬퍼하네', 이백의 시에는 '세 파랑새의 오랜 사랑에 보답하고 싶다', '세 마리의 새는 왕모에게 돌아가지 않지만, 나는 이미 한 마리에게 돌아갔네'라는 시 구절이 있습니다. 리상인의 시는 '파랑새는 서쪽 하늘로 돌아가지 않고 왕은 홀에 있다', '팡산에 갈 길이 없네, 허 파랑새야, 들어라, 그녀가 한 말을 내게 가져와라! 그녀가 한 말을 가져와!" 왕과 위(衛)의 시에는 "자색 봉황의 노래를 들으니 여전히 미묘하고 파랑새의 말이 편안하다"는 시와 함께 조당에 가고 싶다는 시, "황우와 건추, 파랑새는 가을에 떨어지는 나무 서쪽에 가라 앉는다"는 시를 가진 후정, 그리고 다음과 같은 시가 있는 정시이(鄭施伊)가 있다. 빛과 그림자는 파랑새를 따르지 않고 구멍문은 텅 비어 보라", 곽충시는 "파랑새는 구름 밖으로 소식을 전하지 않고 흰 구름이 능선 꼭대기에 비석을 잠그네", 야오는 "천 년 전의 복숭아꽃은 공허하고 의심스러웠다"는 시를 남겼습니다. 천 년 전의 복숭아꽃은 공허하고 의심스러웠습니다. 메이쉰은 "청롄 소식, 뽕나무 바다에 가라앉아 새 지나오의 첫 봉우리"라는 시를 썼습니다. 이 모든 시는 '책을 배달하는 파랑새'에 대한 암시를 차용했습니다. 이 구절들을 통해 우리는 초록색 새가 더 이상 『산해경』에 묘사된 맹금류가 아니라 사려 깊고 온화하고 친절하며 가볍고 섬세한 사랑스러운 '전령'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먼 친척과 소통하는 것이 정말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특별한 통신 장치가 거의 없었습니다. "뤄양에 아홉 번 편지를 보냈는데 10년 동안 아무 말도 없었다" "전쟁 3개월, 집에서 온 편지는 천 파운드의 가치가 있다" "나는 편지를 자주 보내지 않는데 전시에는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 ... 이시는 고대인의 낙담과 무력감에 대해 말하고 있으며, 파랑새에게 내 진심을 담아 파랑새가 행운, 행복, 기쁨의 좋은 소식을 전하는 데 도움이되도록 향수병과 향수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파랑새에게 내 진심을 담아 야했습니다.
고대의 전설과 신화는 우리에게 무한한 환상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