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가을의 동물을 묘사한 시
가을의 동물을 묘사한 시
"푸른 버드나무 꼭대기에서 노래하는 노란 꾀꼬리 두 마리, 하늘에 흰 백로"
봄의 나른한 병을 무의식적으로 앓고 있다. 이른 아침을 깨우는 새들의 지저귐이 내 잠을 방해했다. -맹하오란, '봄 새벽'
용성을 공격한 비행장수 위청과 이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훈족은 말을 타고 남쪽으로 내려가 음산에 머물지 못했을 것이다. -왕창령, '두 제방'
색색의 봄꽃이 서서히 사람들의 눈을 현혹하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간신히 덮을 뿐이다. --바이주이, '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
저 산 위에는 새가 날지 않고, 저 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는다. --류종원, '강설'
봄바람을 타고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 빠른 속도로 질주했다. 나는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풍경을 우아하게 둘러보았다. -맹자, '시험이 끝나고'
대나무 장대와 짚신은 말을 타는 것보다 더 민첩하니 두려워할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짚신을 신고 바람을 맞고 비를 맞으며 여전히 내 삶을 살아간다. --수시의 '딩펑포 - 3월 7일'
나라가 죽는 전장에서만, 왜 그들은 장화를 신고 죽는가. --쉬시린의 '플러그'
와인 야광잔, 비파를 마시고 싶고, 즉시 시간을 파악하라. --왕한, "량저우의 두 시 - 첫 번째 부분"
강의 물결, 물새의 흰 깃털, 산의 초록, 대조적으로 붉은 꽃, 당신은 불타고 싶습니다. --두 푸, "두 시"
국가의 슬픔은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으며, 새들은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두보, '봄의 희망'
어두운 밤이 끝나고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들으며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을 두른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쪽 전장으로 향한다. --루유, '11월 4일의 폭풍' 중에서. 천둥과 번개의 거대한 폭발력만이 중국 대지를 활기차게 만들 수 있지만 사회 정치적 상황은 분노가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공자, '지해의 잡시, 이백이십이'
전장에서 술에 취해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쟁터에서 싸웠을까? 진나라 중엽에 꽃과 새가 멈췄고, 세이셸 밖의 바람과 모래는 여전히 차갑다. --왕한의 량저우 시 두 수를 읊었다.
집을 짓는 것은 호의인데, 마차는 없다. --타오위안밍, '술 마신 지 5일째'
사막의 모래는 눈처럼 보이고, 염산의 달은 갈고리처럼 보인다. --리허, '말에 관한 스물세 편의 시 중 다섯 번째 시'
해질 무렵 마당에 까마귀가 울어, 진주달인 남자를 기억하네. --동풍에 엷은 구름이 흔들리는 인어공주
달이 뜨자 산새들이 놀라고, 그들의 목소리가 샘물에 들어온다. -왕웨이, '새소리 시냇물'
새들은 흔적도 없이 날아가고 쓸쓸한 구름만 남았다. --리바이, '징팅산에 홀로 앉아'
제비들은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자며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느라 바빴다. --두푸, '두 시'
가을의 풍경이 달라지고 헝양거위는 알 수 없다. --판중옌, '어부 아버지의 자랑스러운 가을 생각'
풀장 옆 나무에 새들이 자유롭게 둥지를 틀고 승려들이 문을 두드린다. --자다오, '리닝 암자의 기록'
구름과 브로케이드의 책을 보내면 기러기의 말이 돌아오고 달이 서쪽 탑을 채운다. --리칭자오, '매화 한 컷, 붉은 연근의 향기, 가을의 옥의 잔재'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