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젠지아의 시 중 한 편의 주제에 대해 논평하기
젠지아의 시 중 한 편의 주제에 대해 논평하기
시 감상 - 진나라 - 펑쟈젠
저자:인
"젠졘"은 300편 중 서정적인 걸작입니다. 진나라 스타일이 독특하고 다른 진나라 시와는 매우 다릅니다. 진나라처럼 호전적이고 호전적인 나라에서 이렇게 아름답고 감동적인 작품이 탄생할 수 있었다는 것은 대단한 기적입니다. 작품의 내용은 간단합니다.
하얀 이슬은 서리다. 이른바 이지는 물가에 있다. 그것을 앞뒤로 추적하면 길은 막히고 길다. 물 한가운데서 헤엄쳐서 되돌아갑니다.
이토록 무거운 장이 세 장의 앞뒤로 반복되는데, 개별 단어만 바뀌었을 뿐입니다. 시의 내용도 매우 단순하고 글쓰기는 고대와 현대의 소위 "영원한"주제이며 남성과 여성은 서로를 사랑합니다. 그리고 특정 장면 만 선택됩니다. 늦가을 아침에 연인이 백강을 앞뒤로 방황하며 잃어버린 연인을 찾기 위해 매료되고 열망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러나 이 작품은 "백 번을 읽어도 질리지 않을 것만 같다"('중국시사')고 할 정도로 아름다움이 풍부하다.
첫째, 모호함의 아름다움. 이 시의 강점 중 하나는 적게 표현하고 많이 표현하여 상상의 공간을 매우 넓게 구성하고, 경제적인 단어로 씹는다는 점이다. 작품에는 직접적인 서정성도 없고, 연인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모습도 묘사하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찾고 찾아나서는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만 쓰고 있는데, 이는 「관주」의 '한가롭게 뒤척이는' 느낌과 상당히 유사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쫓는 주인공의 열정과 불안, 그리고 그(녀)의 열광과 뿌리 깊은 애증과 실망은 끊임없이 좌우를 살피고 찾는 바쁜 행동을 통해 생생하고 함축적으로 표현됩니다. 한 순간은 "따라", 또 한 순간은 "따라". 몇 번인지 누가 알겠습니까? 천치원은 "남편이 꼭 가져야 한다고 말하지만 요구하지 않고 바라만 볼 수 있다면 무월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스마엘 지구) '무코시 지치'일 때만 주장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럴수록 더 실망스럽다.
작품은 의도적으로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을 묘사하지는 않지만, 주인공이 추구하는 감정적 지향성을 통해 그들의 특징을 암시적으로 드러낸다. 푸른 물을 배경으로 '이렌'은 고귀해 보이고, 사람들에게 존경과 공감, 사랑스러움을 느끼게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자석과 같은 매력을 가지고 구혼자를 강하게 끌어당겨 구혼자를 매료시킬 수 있을까요! 구혼자이자 이라크 국민을 동경하는 사람, 이라크 국민을 정말 그리워하는 사람, 어려움과 위험에도 불구하고 이라크 국민을 찾아 인내하는 사람은 열정적이고 끈질기고 사랑에 대한 갈망입니다.
한편, 이 시는 수색의 어려움과 애매한 이만 '반자이'까지만 표현하고 그 아래는 표현하지 않은 채 갑작스럽게 끝납니다. 그렇다면 이 구혼자는 어떻게 될까요, 독자의 상상의 여지가 남습니다. 아마도 세상에 불가능한 일이 많을수록 더 가치 있고, 더 흥미롭고, 더 절실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그 또는 그녀는 열정적인 탐구를 계속할 것입니다. 어쩌면 그것은 슬픔과 무한한 실망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형언할 수 없는 기분, 일종의 '잘리고 말린' 맛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무엇입니까? 저자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소위 "끝없는 단어, 끝없는 의미"또는 "끝없는 의미는 단어 밖에 있습니다"입니다.
그리고 예술의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가을의 계절, 새벽, 갈대는 하얗고, 서리 내리는 이슬, 가을바람, 갈대 물결, 가을 물은 맑고, 물은 흐린, 공기는 흐린, 강물의 굽이, 눈앞의 작은 대륙의 물결. 그 순간, 사랑하는 연인이 물가를 맴돌며 열렬하고 간절하게 사랑하는 사람을 쫓습니다. 연인은 물 건너편에 있는 것 같지만 물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강은 막혀서 '이지'가 닿을 수 없으며, 연인은 말할 수 없는 마음의 고통을 안고 황홀한 마음으로 앞뒤를 헤매고 있습니다. "사방에 이라크인이 있지만 찾을 수 없다"고 말하지만, 그들의 모습은 때때로 눈앞에서 번쩍이고 흔들리며 때로는 멀리, 때로는 숨겨져 있고, 때로는 보이지 않고, 때로는 숨겨져 있습니다. 이 상황은 추격자가 그들을 찾으려는 노력을 멈출 수 없게 만듭니다. 이 시를 읽으면 슬프고 고요하며 의미 있는 느낌이 듭니다. 깊이 음미하고 반복해서 낭송하다 보면 시의 분위기가 여러 가지가 중첩되고 상호 작용하는 구조를 띠며 풍부한 색채를 드러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쫓는 시인의 몽환적이고 황홀한 무아지경 같은 주관적 느낌은 가을 아침의 안개 낀 풍경과 일맥상통한다. 이 안개 자욱한 안개는 이때 시인의 강박적인 꿈,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장면인 것 같습니다.
둘째, 시인의 연인의 애정에 대한 추구와 "나는 어디에나 있지만 찾을 수 없다"는 숨겨진 영역은 하나다. "만재"가 아니라면 시인은 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숨겨진 것 때문에 그의 눈앞에는 항상 안개가 자욱한 그림자가 번쩍이며 시인의 따뜻한 감정을 끊임없이 끌어 당기고 포기하지 않습니다.
셋째, 오른쪽과 왼쪽을 찾으려는 시인의 절박한 불안은 '도달할 수 없는' 영역이다. "뒤로 물러서고" "뒤로 물러서고" 싶은 간절함은 구도자의 불안 때문입니다. 이러한 불안은 예상치 못한, 눈에 보이지도 않고 찾을 수도 없는 상황으로 보완되며, 이는 환경에서 비롯된 것으로 정서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강가의 길쌈하는 소녀와 강가의 소몰이 소년이 얕은 물을 건너지 않고 하늘을 사이에 두고 서로를 바라보는"(맹자오, 「고대의 작별」) 풍미가 있다.
넷째, 허무와 실망을 추구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늦가을의 황량한 풍경과 어우러져 있다. 예로부터 "가을 풍경은 추위로 슬픔을 죽인다"는 시인의 환멸, 고민, 고통에 대한 추구는 가을 서리, 가을 바람, 암울한 환경의 가을 풍경과 섞여 있다. 이때 우울한 가을의 환경은 시인의 슬픔을 표현하고 외화시킨 것이다.
다섯째, '이렌'의 고귀하고 매력적인 정신적 기질은 청명한 풍경에 의해 시작되고 외부 환경과 통합되어 그를 출발시킵니다.
이러한 여러 분위기가 서로 겹쳐진 개방적인 구조는 이 낭만주의 작품을 긴장감 있고 심오한 의미와 다채로운 외관을 지닌 최고의 시로 만들어 독자에게 상상력과 전개, 창조의 여지를 더 많이 제공한다.
셋째, 흐릿한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이 작품은 시인의 짝에 대한 갈망과 추구, 실망과 우울한 기분을 묘사한 것 같지만, 직접적인 서술이 아니라 세심한 묘사가 아니라 멀리서 스케치한 일종의 글이다. 한유의 시 '하늘의 비는 바삭바삭하고, 먼 곳의 풀은 가깝지만 아무것도 없다', 두무의 '강남의 봄', '수천 리의 초록과 빨강, 물 요새에는 술 깃발이 가득하다'와 같이 거리는 아름다움을 만들어냅니다. 연기가 자욱한 빗속에서 많은 테라스가 있는 남조의 4백80개 전각에 대한 묘사는 멀리서 바라본 아름다움의 훌륭한 예입니다. 그러나 이 아름다움은 거리 때문에 흐릿하고 흐릿하며 불분명하거나 심지어 불확실한 일종의 흐릿한 아름다움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백일'의 시 전체가 혼란스럽고 흐릿한 것은 공간적 거리 혹은 심리적 거리 때문이며, 모호한 이미지 속에서 일종의 신비롭고 흐릿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서정적인 주인공의 정체성은 모호하고 그녀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 방법이 없으며 그녀의 문화적 배경과 성격은 더욱 혼란 스럽습니다. '이렌'의 얼굴은 너무 흐릿해서 초상화는 말할 것도 없고 대략적인 윤곽조차 보이지 않습니다. 고귀하고 명예롭고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아름다움은 추격자의 열정적이고 끈질긴 감정적 방향이나 맑은 가을 물의 대비를 통해 반영됩니다. '이련'의 공간적 위치도 모호합니다." "물가에서"는 안개가 자욱하고 연기가 자욱한 풍경에 그려진 중국 그림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 사람은 어디에 있을까요?" '완자이'는 정체를 알기 어려운 방황하는 단어입니다. 시인은 강가에 서서 안개와 갈대 사이로 이렌이 사는 물가의 '옆'을 바라보고 있는데,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듯한 흐릿한 느낌을 줍니다. 눈의 시선인지 '마음의 시선'인지 말하기는 어렵지만 참조하기는 정말 어렵고 애매합니다. 이 구혼자의 감정과 마음 상태에 관해서는 작품에서 한 마디도 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 (그녀)의 열정적 인 사랑, 끈질긴 추구, 끝없는 절망, 실망 등을 추구한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모두 독자인 우리가 어떻게 느끼고 분석하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사실 작품 자체가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지 않아 독자의 이해에 다소 혼란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주제의 모호함입니다. 지아 지안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정말 젊은 남녀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인가요? 늦가을 아침 강가에서 유령에 매료되어 쫓아다니는 그런 남녀가 정말 있을까요? 글쎄, 꿈일까요? 아마도 그것은 연인을 쫓는 청년이 밤낮으로 생각하고 "뒤척이고"꿈을 꾸고 깨어나서시에서 그것을 회상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또는 "사방에 이라크인이 있지만 찾을 수 없다"는 삶의 일반적인 심리적 패턴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이런 경험을 합니다. 마치 누군가 또는 무언가가 거기에 있지만 찾을 수 없는 것처럼 말입니다. 찾지 못해도 그 사람은 항상 그곳에 있다고 느낍니다. '도달할 수 없음'의 철학은 묘사를 통해서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 영역, 직업의 영역, 삶의 영역, 이상적인 갈망의 활동 등 인생에는 도달할 수 없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시를 해석하는 방식이며 많은 해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대인의 의견에 관해서는 우리는 훨씬 더 놀랐습니다.
시서(詩序)에는 "자건이 상앙을 암살하고 이주를 쓰지 않았을 때 강한 나라의 문이 없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시경 - 셴은 "하류를 덮고 있는 것은 낙경이고, 저우는 시이며, 물은 중간에 있지만 사용할 수 없다. 상류는 위하이고 시나라는 진나라에 있습니다. 길은 길고 막혀 있지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시의 주요 주제는 은자를 찾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컨대, 주제의 모호함으로 인해 현자들과 현자들은 시의 주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졌습니다. 원래 "시는 의미가 없다"는 말이 있듯이 이 모호함은 더욱 그러합니다. 그러나 이 모호함, 모호함, 모호함이 바로 시인의 삼사라에 부합하는 것입니다. 밍쉐헤이즐은 사시에서 "멀리 푸른 산의 아름다움, 색이 숨겨져 있고 사랑스러운 것과 같이 모든 시가 사실적일 수는 없습니다. 그 흐릿한 변화는 형언할 수 없고, 복잡하지 않은 경이로움은 나무 몇 그루에 불과합니다. 멀리서 보는 것과 가까이서 보는 것은 다릅니다. 요령은 그것을 볼 수 있도록 모호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청나라 예제는 "시의 아름다움은 모호함과 모호함, 말할 수 없는 것에 의존하는 것, 이해할 수 없는 만남에 대한 언급에 있다"며 "여기서 말하는 모호함은 다른 것을 의미하고, 이미지를 모호하게 남겨두고, 말하지 않으며, 생각이 빈곤하고, 모호함 속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므로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것이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원시)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시의 모호한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왔으며, 그들의 통찰력은 매우 예리하고 독창적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호함과 의지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시에는 여전히 무언가가 있습니다. '보고 싶은 깊은 욕망'이 확실하고, 끈질기게 추구한다는 의미가 확실하며,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멈추지 않는다는 추구도 확실합니다. 이것은 독자의 상상력과 재창조를 유도합니다.
마지막으로 음악의 아름다움이 있다. 이 시는 장과 연으로 가득 차 있으며 하나의 아이디어가 세 가지로 바뀝니다. 운율은 처음에는 발성되었다가 발성되었다가 억제되고, 그 여파는 노래와 한숨으로 전염됩니다. 요컨대, 감상의 관점과 창작의 관점 모두에서 시 "백일"의 풍부한 아름다움은 우리의 관심과 진지한 토론의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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