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업적 시

업적 시

1.'성취'에 관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당고(唐高)의

부유한 구름 상원의 끝.

하늘의 아들의 진노를 받으리.

천자의 진노로 장군이 뒤따라오네.

천 개의 북과 천둥, 천 개의 깃발과 불길.

태양 바퀴는 서리 속에 있고, 달은 활을 매달고 있네.

전쟁은 너무 높고, 너무 높아서 전쟁이 끝나면 머리가 텅 비네.

죽음을 각오하고 달려가지만, 일단 성공하면.

기린각의 그림을 그리고 밝은 빛의 궁전으로 들어갑니다.

무일푼인 서기관들을 조롱하세요.

고대인들은 이것을 몰랐고 종종 노인이 되었다.

2. 춤 노래 접는 말

당서넝

영혼이 성공하면 봄바람 구름 하늘.

새 건물 발코니에서 노래와 춤을 추는 샤오샨쥐안.

갑자기 격렬하게 흔들리는 셔츠가 어깨의 반을 드러냈다.

3."리타이바오와 환관들을 보내 웨이베이에서 시간을 보내자."

탕첸셴

중룽 근처의 제단인 웨이양궁을 감독했다.

관시의 달에 활이 놓이고 깃발은 북풍을 타고 돌아간다.

형제들은 나라를 맹세하고 천지가 생겨났다.

4. "눈을 맛보면 비웃음과 칭찬을 받을 것이다."

탕정구

선한 덕을 칭찬한 후 집안에는 유명한 그림이 많이 있습니다.

그림의 요소에 주의를 기울이면 연기 속에서 무언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노래와 마찬가지로 성공은 그것을 알아내는 것에 더 가깝습니다.

눈 문장을 사랑하고 낚시 총에 대해 조용히 쓰십시오.

5."학자 유찬을 산으로 보내다"

장탕샤오바오

서로 다른 곳에 살지만 서로 다른 것을 좋아하고 싫어한다.

나는 황제에 있으니 산이 지겨워.

옛 친구들은 많은 손님이고, 새로운 글은 시골에서 만들어진다.

조심하는 기술이 더 씁쓸하니 성공하지 못할 이유가 없지 않은가?

6. 금릉 향수

왕송안시

두 강의 패권만으로도 후손들은 백 개의 도시를 함락시켰다.

사치스러운 성공으로 행복은 안전과 이중 위험입니다.

동푸의 옛 칠육사(七六寺), 궁궐 뒤쪽에서 배 창문을 노래하고 있다.

밀 쇼에서 멀리 떨어진 작은 기장, 와인 항아리 근처에서 위아래로.

1. 고대의 성격: 사람의 이념적 성격은 그의 야망의 선택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시인의 성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고대의 교육 사상과 사회적 분위기에 불과합니다. 교육의 영향 외에도 나머지는 사회적 분위기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사도를 옹호하고 모든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합니다. 이러한 요소의 영향으로 고대인의 열망은 깊고 추구하고 열망 할 가치가있었습니다.

2. 고대인의 정치적 야망: 그들은 "새와 짐승을 함께 묶어서는 안 되며, 나와 함께 있는 외지인은 내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야생에서 종종 "높은 노래를 부르고, 말한 말을보고, 야망도 보존되어 처음부터 설정된"; 재사용하지 말고, 그들은 종종 "나에게 유용하다면 한 달, 3 년 만 성공할 것"이라고 자만합니다. 그들은 세상을 지배하고 불멸의 존재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았으며 "이름도 없고 얼굴도 없는 것"을 큰 수치로 여겼습니다. 동시에 학자들은 종종 "가난하면 혼자다"라고 선언했습니다. 그들은 "하늘의 아들을 신하의 친구로 대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묻지 않고", "자신의 오락을 위해 시와 책을 읽으며"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남산을 바라보며"은둔 생활을했습니다. 그리고 남산에서 은둔의 삶을 살았습니다. 이 두 가지 완전히 다른 정치적 야망은 종종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세상일에 관심이 많았던 선비들은 시국이 어지러울 때 은둔 생활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고, 관직에 오른 뒤에도 풍파를 만나면 사직하고 은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 '성취'를 묘사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백로 한 무리가 하늘로 날아오르는 두보의 한시입니다. 나무의 따스한 온기를 차지하기 위해 이른 꾀꼬리 몇 마리가 경쟁하고, 새 제비 한 마리가 봄의 진흙을 쪼아댑니다.

--백주이의 첸탕호 봄 여행, 창백한 달은 높고 기러기는 날아오르고 타르타르 족장은 어둠을 헤치고 달아난다. 나는 경기병을 이끌고 그를 추격하려 했는데 눈이 내려 활과 칼에 눈이 가득 찼다.

시에서 '새'라는 단어가 들어간 루룬의 '여름 계절 노래'는 때때로 나비가 춤을 추고 섬세한 꾀꼬리가 울고 있습니다.

-탕두푸의 '강가에서 홀로 향기를 찾아서' 제비 두 마리는 언제 돌아올까, 강둑의 복숭아꽃은 물속에 잠겨 있다.

--쑤송푸 '호수로의 봄 여행' 한적한 풀숲 기슭에서 꾀꼬리 한 마리가 나무에서 지저귀고 있다. --- 탕웨이우잉, "서시의 추저우에서" 꽃이 만발한 맹그로브가 지저귀고, 풀이 무성하고, 핑후호에는 꾀꼬리가 날아든다.

--쑤송위엔지에 "호수에서" 3월이 되면 남은 꽃은 더 많이 떨어지고 피고, 작은 집의 처마는 날마다 삼켜진다. --송왕링 "봄을 보내다" 날아다니고, 날아다니고, 나는 어떤 사람인가요? 오히려 나는 넓은 세상의 샌드파이퍼입니다!

--탕두푸, '밖에서의 밤' 어쩔 수 없이 보낼 수밖에 없는 밤, 옌이 다시 돌아온 것 같다. --옌송슈, '너구리 개울 모래' 따뜻한 나무를 찾아 헤매는 이른 꾀꼬리, 봄 진흙을 쪼아대는 어린 제비들을 세어본다.

--탕바이주이, '첸탕으로 떠나는 봄 여행' 밝은 달이 까치를 깨우고, 맑은 바람이 밤새도록 노래를 부른다.

--송신기, '서강의 달 - 양양 반쯤 - 우주 성자 수탉 울음소리'.

--탕리바이 '천무산 등반을 꿈꾸며'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 푸른 하늘에 흰 왜가리 한 무리가 노래한다. --두 푸, 탕, '사절' 독수리의 눈은 시들고 눈은 가볍다.

--왕탕웨이 '사냥' 2월의 풀은 길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해 있다. --탕바이주이, "백로가 시사이산 앞에서 날아간다",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은 만다린을 살찌운다".

--장송-허지, '낚시 노래', 채경이 들리기 전에 나무에서 닭을 쫓아냈다. --탕두푸, '챵촌의 세 노래(위)' 나는 외로운 거위가 자기 그림자를 향해 신음하듯, 그 말이 아홉 개의 가을 천막에 흩어져 있다.

--탕바이주이, '달을 바라보며' 시든 포도나무 가지와 고목이 황혼에 울고 있다. --떠도는 구름에 대한 마원쯔위안 가을 생각 황새가 우리 세상의 세입자가 될 수 있을까? --탕 류창칭, '주님을 보내며' 독립. 봄비가 그치면 흰 닭이 나뭇가지 위로 날아와 울어댄다.

--예송사오웽, '서시'(2) '새'라는 단어가 들어간 시, 달새가 놀라고, 봄 시냇물에서 소리가 난다. --웨이 "개울의 새소리" 봄날 아침, 나는 새소리에 둘러싸여 활기차게 일어났다.

--탕멍하오란 "봄 새벽" 새 없는 산이 수백 개, 길 없는 길이 천 개.... --류탕종위안, 「강설」 연못가 나무에 새가 깃들고 스님들이 문을 두드린다.

--탕자다오, 「이녕거처(李寧居幽处)」 북풍에 후마여, 남쪽 가지의 새 둥지 너머에 있다. -- 「십구고시(十九古詩)」 걸음을 되짚어보니 새가 집을 등지고 날아가는데, 여우가 먼저 죽는다.

-- 탕두푸 '봄의 희망' 강, 여섯 왕조는 새들의 꿈처럼 텅 비었다.

-- 탕웨이좡 '태청' 풀은 꽃이 떨어지지 않고, 봄 산은 새가 노래한다.

-- 리화 '봄의 즉흥', 새들이 산빛에 살고, 인간의 마음은 풀장 평온을 만진다. -- 탕창지엔 선림의 화려한 구름이 지나간 후 산사가 부서져 가슴이 쏟아지고, 새들은 긴장된 앞에서 앞뒤로 날아간다....

--탕두푸, '월을 바라보며' 중에서 회색 머리는 떨어진 꽃을 슬퍼하고, 푸른 구름은 힘찬 새를 부러워한다. --바람과 태양은 아름답고 새는 꽃을 노래하네.

--탕두쉰허, "사랑과 불평의 궁전".

3. '성취'를 찬양하는 시에 나오는 칼은 무엇인가요? 매화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 돛을 올려 바다를 건너겠네. 눈 덮인 민산(民山)이 끝없이 펼쳐져 있고, 우리 전사들이 활짝 웃으며 건너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

아무도 묻지 않은 창 아래 10년의 세월, 세상의 이름. 열심히 일한 자에게 하늘이 보답합니다. 삼천 갑옷이 오를 삼킬 수 있다.

국경에 가지 않는 고통을 아는 사람은 죽어도 여전히 기사도의 향기를 남긴다. 살아서 사람 중의 사람이 되고 죽어서 영혼 중의 영혼이 되라.

채찍으로 갈라진 계곡을 건너려고 시도하고 중앙 평야의 성이 주씨가 아니라고 믿지 마십시오! 목숨을 희생하고 나라의 어려움을 잊고 갑자기 삶과 죽음을 느껴보세요.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았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습니다.

한 단어 한 단어, 10 년의 마음과 영혼, 비범합니다. 추천사: "칼날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주자의 '신중과 부지런함'에 대한 해석: 칼날의 날카로움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추운 겨울에서 나온다. 유이가 귀한 자질이나 아름다운 재능을 가지려면 끊임없는 노력과 수양, 그리고 어떤 어려움을 극복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뚫고 항해하여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리바이의 '어려운 여정'(上) 해석: "비록 앞에는 많은 위험과 장애물이 있지만,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돛에 매달려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해안에 도달할 것이다.

-- 마오쩌둥의 '칠대륙 장정'의 해석: 홍군이 무릉산맥, 우멍, 진사를 넘어 다두를 빼앗고 적의 포위망을 벗어난 것은 당연히 기쁜 일입니다. 적군은 민산산맥을 넘어 산시성 북부로 진입했고, 총병기 사단의 점령도 멀지 않았습니다. 전략 전환의 목적은 기본적으로 실현되었고, 당연히 이전의 기쁨보다 낫습니다.

"묻지도 않고 창문 아래에서 10년을 지내니 명성이 전 세계에 퍼졌다." --가오밍, '비파 이야기', 의역: 유명해지려면 "10년 동안 공부"해야 하고, 공부와 연습을 잘해야 하며, 돈을 많이 모아야 한다.

작가는 추운 창가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외로움을 견디며 이상적인 목표를 위해 노력하면 언젠가는 유명해질 수 있다고 위로합니다. "열심히, 열심히, 열심히 노력하면 삼천 개의 갑옷이 우를 삼킬 수 있다."

--푸송링 해석: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636 f 707962616964757 a 68696416f 313336563935 상유가 주전자를 깨고 배를 침몰시켜 결국 102개의 고개는 모두 초나라로 갔듯이, 신은 고건과 같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오나라를 멸망시켰습니다. "나라의 생존은 이기적인 것이니 불행하다고 도망치지 말라!" -- 왕위의 '사자후'의 해석: 국경에 가지 않는 아픔을 누가 알겠는가, 전투에서 죽더라도 충의의 향기를 남길 것이다.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는 것." -리칭자오, 「여름 스트로페」 해석: 살아서 영웅이 되려면 반드시 사람 중에 영웅이 되어야 하고, 죽어서도 나라를 위해 죽어야 귀신 중에 영웅이 될 수 있다.

"갈라진 골짜기가 길이 되는 것을 보고, 중원의 성이 주씨 성이 아니라고 믿지 마라!" --정청공 해석: 양쯔강을 건너 중앙 평원을 안내하고 강을 채찍질하여 명나라를 회복하라. 중앙 평원의 원래 이름은 주(州)였고, 중앙 평원은 원래 명나라에 속해 있었습니다. "국가적 재난에 죽으면 죽는 것이다."

--조자, "백마" 해석: 국가적 재난을 구제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죽음을 귀향으로 여긴다.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전장에서 피를 흘리며 승리와 자유의 영광을 쟁취한다.

"예로부터 단의 심장을 빛나게 한 사람은 아무도 죽지 않았다." --원천샹, "제로 딩양을 건너다" 해석: 태초부터 인간은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그러나 의미 있는 죽음을 맞이하려면, 나라에 충성할 수 있다면 죽은 후에도 역사에 길이 빛날 수 있다.

"그 말이 너무 아름다워서 10년간의 노력이 대단합니다." --조슈친, '자서전' 해석:이 책을 쓰는 데 10년이 걸렸고, 정말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모든 단어가 피처럼 느껴질 정도로 이 책을 만들기 위해 10년 동안 노력한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4.성공에 관한 유명한 옛 시, 결코 가난하고 성장하기 어렵지 않다.

두렵지 않고 순진하다.

고대부터 영웅은 연옥에서 나왔고,

부자가 된 적이 없다.

술에 취해 꿈을 꾸는 자,

부러진 말과 창은 반드시 세상을 메마르게 할 것이다.

일곱 가지 법칙. 왕바오치, "설득"

깊고 고귀한 숲 탐험, 아무도 본 적 없는 경이로움.

고대로부터 위대한 인재는 많은 고난을 겪었고, 위대한 사람은 많지 않았다.

책의 산은 경이롭고, 풍경은 부지런하며, 깊은 샘은 씁쓸하다.

낭만이 기꺼이 남보다 뒤처지면, 공방은 앞쪽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고대부터 위대한 업적을 이룬 영웅들은 모두 많은 시련과 고난을 겪었고, 부유한 집안의 자식들 중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은 거의 없었다.

5. 한 부대의 뛰어난 성과를 묘사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송나라:신치제

젊은 시절, 나는 1만 명의 병사와 정예 기병대를 거느리고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냈다. 금문 병사들은 밤에 화살을 준비하고 있었고, 우리 한족 군대는 아침 일찍 적의 장모에게 화살을 쏘고 있었습니다.

과거를 회상하며 오늘의 나를 한탄하니 봄바람이 내 흰 수염을 검게 물들이지 못하네. 이 수만 마디의 말이 금나라의 전략을 평정하고, 동쪽을 점령해 나무의 책을 차지할 수 있으리라.

만장 서홍회

송나라:위패

난간에 기대어 이슬비를 맞으며 성난 머리를 하고 있었다. 고개를 기울여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어 격렬하게 통곡했다. 서른 가지 공덕과 명성, 먼지와 땅, 팔천리 구름과 달이여. 게으르고 희고 슬퍼하지 마라!

징강은 땀을 흘리고, 아직 눈은 오지 않았다. 언제부터 궁녀들이 싫어했나! 긴 차를 운전하고 헬란산의 부족을 돌파하십시오. 돼지고기를 먹고 싶고, 웃고 싶고, 훈족의 피를 마시고 싶고 목이 마르다. 머리에서 벗어나 오래된 산과 강을 짐을 싸서 푸른 하늘로 올라가세요.

샤오중은 먼지를 털고 어젯밤 찬성은 노래를 멈출 수 없었다.

송나라:위페이

어젯밤 나는 노래를 멈출 수 없었다. 벌써 자정이었습니다. 나는 자리에서 일어나 혼자 계단을 걸었다. 사람들은 조용했고 장막 밖에는 달이 밝았다.

하얀 머리는 장점이다. 오래된 산의 소나무와 대나무는 오래되어 돌아가는 길을 방해한다. 나는 야오친과 친구가 되고 싶다. 내 말을 들어줄 사람도 없고, 내 말을 들어줄 사람도 없다.

송나라:신치지

관양관을 부르고 난 후, 구는 공덕에 따라 눈물을 흘리며 다과를 청한다. 강 양쪽의 나무가 끝없이 이어진 듯 물이 이어져 있고, 먹구름이 비를 받아 산의 절반을 파묻은 듯하다.

예로부터 사람을 미워하게 하는 것은 천 가지가 넘는데, 이별만이 사람을 슬프게 하고 모이는 것만이 사람을 웃게 하는 것일까. 강물 앞의 바람과 파도는 그리 위험하지 않지만, 인간의 여정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

대열을 깨고 땅을 던진 여랑, 싸우고 싶다

송나라:신치제

판난보의 생일. 난보는 장남선을 위해 여씨를 죽일 때 미루었다. 이를 독려하기 위해 이 말을 만들었다.

여랑유도에게 땅을 던지고 돛을 걸어 항해하라. 천 년의 멋이 이제 세상에 있고 만 마일의 공덕과 명성이 쉬지 않을 것입니다. 300왕은 말한다.

참새가 백조로 간주되는지 모르겠고, Sim이 타러 나간 이야기를 던지십시오. 그러나 나는 양동이만큼 큰 루시를 비웃었다. 이 칼을 사용해 보시겠습니까? 쇼우준 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