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보트 나이트 북에서 본 옛 시의 의미
보트 나이트 북에서 본 옛 시의 의미
자연 경관에 대한 시인의 절묘한 관찰력이 돋보이는 시입니다. 달이 없으면 밤에는 아무것도 선명하게 보이지 않지만,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저 멀리 반딧불처럼 작은 집어등 하나 때문에 시인은 별이 가득한 강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작은 것에 더 많은 것이 있고, 작은 것에 더 많은 것이 있다는 철학으로 쓰여졌습니다. 동시에 시 자체가 우리에게 영감을 줍니다. 마음과 영혼을 쏟으면 인생의 아름다움, 마음의 아름다움, 눈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질문 2: 배의 밤 책에서 본 것과 예사오웬의 밤 책에서 본 것은 무엇인가요?
예사왕
소쩍새가 낙엽을 덮어 차가운 소리를 내고,
강가의 가을바람이 손님들을 감동시켰습니다.
아이가 뜨개질을 장려하기로 한 것을 알고 밤에는 울타리에 불이 켜진다.
[참고]
1 러슬:바람. 우:플라타너스 나무.
2 승객의 감정:승객의 향수병.
3픽:잡다. 직조 촉진:일반적으로 귀뚜라미로 알려져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귀뚜라미로 알려져 있다.
4울타리:울타리.
[해설] 스산한 가을바람이 플라타너스 나무의 잎을 날려 추위를 몰고 오자, 나그네 시인은 고향을 그리워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다 문득 저 멀리 담장 아래 불빛을 보고 귀뚜라미를 잡는 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미지에서 고향과 어린 시절이 떠올라 고향이 매우 가깝게 느껴졌을 것입니다. 감상문 쓰기
이 시는 그리움에 관한 시이지만, 외로운 집에서 혼자 살면서 고향을 그리워하는 내용을 쓰는 대신, 작가는 밤의 작은 장면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는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창문을 통해 그는 멀지 않은 울타리 사이에 불빛이 켜져 있는 것을 봅니다. 그런 다음 그는 뜨개질을하고 홍보 할 아이가 있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픽, 발음은 얇은 가지로 귀뚜라미를 균열을 통해 부드럽게 돌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픽"이라는 단어는 매우 정확하게 사용됩니다. 첸중슈의 송나라 시선주(宋诗選注)에는 "이 장면은 장귀가 치천레의 귀뚜라미에 대해 '연기를 뿜으며 울타리에서 웃고 있는 세상의 아이들'이라고 말한 것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기에 '무지한 어린아이의 기쁨으로 마음을 가진 자의 소망을 반영하는 것이 가장 훌륭하다'(백유재-꽃가시, 2권)는 천팅저우의 말을 더하면, 당시 시인의 깊은 슬픔을 짐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감상:
(1) 작가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향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의 한두 줄은 나뭇잎이 날리고, 찬바람이 부는 소리, 가을바람이 스치는 소리, 나룻배가 표류하는 모습을 이야기하며 이국땅에 와서 표류하는 시인의 슬픈 심정을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서너 행은 어린 아이가 호롱불을 켜고 귀뚜라미를 잡는 생활 장면을 묘사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시인의 연상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는 어린 시절이 너무 순수하고 낭만적이며 행복하고 흥미로웠다는 것을 기억하고 고향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회상하고 친척과 친구들의 목소리와 미소를 회상 할 것입니다 ... 어린 시절로 돌아가는 것처럼 집에있는 느낌.
(2) 이 시는 타국에 와서 정해진 거처가 없는 작가의 외로운 심정을 표현한 시입니다. 떨어지는 낙엽, 가을바람, 추위 등을 이용하여 암울한 방황과 외로움을 강조하는 풍경을 한 두 줄로 써 보세요. 가을 물의 강, 하늘의 어둠, 귀의 추위. 시인은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는 우울하고 내면이 무의미하다는 것이 틀림 없습니다. 밤에 귀뚜라미를 신나게 잡는 아이들의 모습을 서너 줄로 써서 슬픔을 교묘하게 대비시키고, 이국 땅에서 살아가는 외로움과 무력감을 보여 줍니다.
③시에는 어린 시절을 그리워하는 작가의 생각과 감정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시 전체에서 대체로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이 시인이 바라보는 시선입니다. 아이들은 가을바람과 추위도 잊고, 떨어지는 나무와 가을 강물의 차가움도 무시한 채 한밤중에 귀뚜라미를 잡는 것에 신이 나서 신나게 귀뚜라미를 잡습니다. 그 집착, 그 조심스러움, 그 비틀거리는 감수성이 모두 하나의 몸짓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유쾌하고 흥미로운 삶의 장면은 자연스럽게 시인의 어린 시절에 대한 추구와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한두 문장도 이런 식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흔들리는 낙엽이 어우러진 가을 풍경은 방황과 알 수 없는 우울함을 드러내며, 이국땅에서 평온했던 어린 시절에 대한 시인의 향수와 그리움을 더욱 반영하고 있습니다.
(2)제목:① 풍경을 통한 감정 표현, 장면의 혼합. 시의 네 줄 모두 풍경에 관한 내용입니다. 자연 환경에 대해 한두 줄, 삶의 풍경에 대해 서너 줄 써 보세요. 떨어지는 나무 바스락거림, 차가운 소리, 가을 바람, 가을 강, 표류와 적막감을 전달하고 귀뚜라미를 잡는 아이는 행복해하며 물고기를 잊어버린다는 의미를 드러냅니다. 슬픔과 기쁨이 서로를 반영하며 환경 묘사에 흔적 없이 녹아들어 있습니다.
(2) 움직임과 정적의 조합. 단풍, 가을 바람, 가을 소리, 가을 강, 가을 빛, 가을 아이들, 가을 배, 가을은 빛과 그림자, 먹물처럼 검고 깊고 헤아릴 수 없는 끝없는 어둠, 침묵과 고요하고 차가운, 낙담으로 가득 찬 정적 속에 쓰여 있습니다. 휘파람 부는 바람 소리와 장난치는 아이들, 이 역동적인 장면들은 늦가을 늦은 밤의 깊은 적막을 미묘하게 반영하며, 춥고 고요한 밤에 시인의 슬프고 잠 못 이루는 마음을 느끼게 합니다.
(3) 슬픔과 기쁨의 대비, 기쁨이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풍경을 묘사한 한두 줄, 가을바람이 낙엽을 쓸고, 하늘이 차가운 것은 슬픔의 장면으로 슬픔을 전하고, 사람들의 말을 서너 줄, 한밤중에 베를 짜는 것은 충동을, 담장에 비치는 밝은 빛은 기쁨의 장면으로 기쁨을 퍼뜨리는 것을 씁니다. 슬픔과 기쁨, 슬픔에 대한 기쁨의 혼합은 방황하는 방랑자의 외로움, 무력감, 불면증을 보여줍니다.
(4) 감정과 의미를 전달하고, 사전을 은밀하게 사용한다. '가을바람이 강변의 나그네를 감동시키다'는 한스 장에 대한 암시를 은밀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낙양에 살던 관리 한스 장은 가을바람을 보고 고향을 그리워하며 관직을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갔지만 원하는 것을 얻었습니다. 이를 이해하면 이해하기 쉽고 시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 > & gt
질문 3: '뱃길의 밤'에 나오는 시의 첫 줄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달은 보이지 않고 어선의 불빛만이 끝없는 밤에 반딧불처럼 작은 빛을 발하는 쓸쓸한 불빛을 내는 어두운 밤이었다. 바람이 세차게 불고, 강물은 잔물결치고, 낚싯불은 물 위에 흩어져 있었고, 강은 무수히 많은 별들로부터 멀어지는 것 같았다.
원문:달 어둠에 낚싯불이 보이고, 작은 반딧불이 외롭다. 약간의 바람과 파도, 강 별처럼 흩어져 있습니다.
문제 4:뱃길 밤에 책에서 읽은 고사성어 '뱃길 밤에 책에서 본 것'은 무엇입니까?
(청)차심성
달은 어둡고 바람은 높아서 어등은 보이지 않고 반딧불이는 외롭구나.
가벼운 바람과 파도, 별빛 강물처럼 흩어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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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왕안석의 특색을 찬양하는 말 왕안석 세 곡의 매화시 왕안석은 큰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의 일생의 벼슬길이 울퉁불퉁하기 때문에, 그의 많은 시는 모두 고집이 센 성격으로 사물을 찬양한다. 그는 서리와 눈을 두려워하지 않는 매화를 좋아하고, 비바람을 견디지 못하는 복숭아를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개방된 소나무와 직립대나무를 좋아하지만, 가을 오이와 찬바람에 싸인 냉동 토란은 좋아하지 않는다. 매화' 는 매화를 찬양하여 그의 대담한 성격을 비유한다. 매화 꽃 수는 벽 모퉁이에 있고, 추위에 홀로 피었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4) 이 시는 남조 첸 수칭' 매화 가을' 에서 탈태했다. 원시는 "아트리움에는 이나무가 있지만 다엽은 열리지 않았다. 꽃만 눈이고 은은한 향도 있다. " ⑤' 몇 가지',' 석림광기' 는' 한 가지' 이다. "추위에 떨다", 찬바람을 맞으며. "멀리", 아주 멀리. "위해", 왜냐하면. "어두운 향", 맑은 향기. 처음 두 문장은 매화를 빌려 자신의 외로움과 무력함을 썼다. 구석에 섣달 매화 몇 가지가 있어 찬바람을 맞으며 조용히 나무에 피어났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자신의 시각과 후각에 근거하여 자신의 인상을 쓰는 것이다. 세 문장은 한 문장으로 번역되고, 네 문장은 "향" 으로 요약된다. 이 두 문장은 사람이 먼 곳을 바라보면서 가지가 눌린 것은 눈이 아니라 혼자서 한기를 맞으며 눈처럼 하얀 매화를 마주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시인은 멀리서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그 향기를 맡았고, 이것이 동매의 꽃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암향' 은 임호' 산중소매' 에서' 암향 부월황혼' 이라는 성어로 매화의 향기를 묘사한다. 송대진은 "독서에서 한가로" 에서 "시를 읊는 것은 비록 밋밋하지만, 마음대로 작사를 할 수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이 시는 원중 매화를 쓴 것으로, 뜻은 임호의' 산중 쇼메이' 와 비슷하다. 린: "모든 향기로운 꽃들이 홀로 흔들리고, 작은 정원의 모든 정취를 차지하고 있어요. 그림자가 얕고 황혼에 은은한 향기가 난다. " 또 영원에서 매화를 읊으며 은둔자의 청고 자상심을 기탁하고, 결국 "다행히 미곡을 바꿀 수 있어서, 단향 * * * 금병은 필요 없다" 고 말했다. 구석구석이 눈에 띄지 않는 곳에는 매화 한 송이가 자라고 있다. 이 얼음과 눈의 찬바람 속에서, 그것은 유일하게 바람 속에서 개방된 것이다. 멀리 바라보니 그 하얀 구석은 눈이 아니라 만개한 매화라는 것을 나는 안다.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한토정직이 뜻이 있는 사람의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 구석의 매화를 부각시켰는데, 그들은 그윽한 휘장 속에 있지만, 링한은 외롭고 고집이 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완고함, 완고함) 시인은 매화색 흰색, 향청,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것을 칭찬하고,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고, 비굴하지 않고, 신복하기 어렵다. 그래서 이 시는 정말 "마음대로 곡을 만들고, 새로운 것을 밀어내는 데 능하지만, 함축적이고, 어휘가 아름답고, 평평하고, 영리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단 네 마디, 스무 개의 십자, 심오하고 감동적이다. 고대에 전해 내려올 수 있었던 시는 대부분 해야 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시가에 통합하려고 노력한 시인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꽃구경에도 특별한 문화적 배경이 있다. 사람마다 여전히 많은 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다. 어쩌면 그들은 꽃에서 인생을 한탄했을지도 모른다. 꽃이 피는 겨울에는 매화만 얼음과 눈 속에서 추위와 눈보라와 싸워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밝은 꽃을 피울 수 있다. 그들은 꽃 속의 기묘한 꽃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것은 다른 꽃과 경쟁하지 않고 꽃이 피는 봄에 피어난다. 그것은 오만함을 거두고,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많은 다른 경험을 했다. 참을 수 없는 얼음과 추위에 아름다운 꽃이 피었다. 우리는 매화처럼 되어야 한다. 우리는 감히 어려움과 싸우고 일반인보다 더 큰 노력을 기울여야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매화 정신은 우리가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격려했다. 꽃의 개방은 인류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지만, 우리는 항상 꽃에 대해 매우 자각하는 심미의식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종종' 삼사 1 세계, 꽃 1 천당' 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또한 사람들의 심미의 주관적인 경향을 반영한다. 풍운, 화초, 비와 눈, 일월은 줄곧 고시에서 영원한 주제였다. 특히 매화는 많은 시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독산 매화 독산 매화는 어떤 모습인지 가시덤불 속에서 반쯤 피었다. 지금 이미 먼지 속에 비천한 이 아름다운 여자는 숭고한 이상을 가진 남자이다. 정자는 춥고 하늘은 외롭고, 사막의 광풍은 향기롭다. 이식은 늙어서는 안 되고, 숲의 빛깔을 돌아보면 안 된다. ⑥ 시 속의 경치는 그윽하고 세속을 초월하는 아름다움을 보여 시인의 마음이 여기에 머물러 있다. 왕안석의 시는 다소 외롭고 청고하여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언어적으로도 비교적 평화롭고 담백하다. 왕안석시의 또 다른 특징은 함축적인 표현이다. 담백하고 함축적인 의경을 통해 시인의 내면의 고통을 여전히 느낄 수 있다. 매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상화초로, 특히 멋으로 유명하다. 겨울말 봄이 시작될 때마다 그 향기가 멀리 넘칩니다. 중국에서는 송죽과 함께' 노한삼우' 라고 불린다. 매화는 왕안석 마음속의 매화일 뿐만 아니라 시인의 기탁도 담고 있다. 매화, 얼음가지가 연한 녹색, 그림자가 단아하고, 색깔이 아름답고, 향기가 좋고, 화기가 이르다. "향설해는 감히 만송이의 꽃을 피우고, 나무 한 그루가 먼저 봄을 피운다." 꽃의 군자는' 멀리서 비눈, 오직 향만 온다' 는 고상한 품격과 충성, 매화가 만발한 눈 속, 링한 향기, 철골빙심, 고풍의 밝은 축제의 이미지로 사람들이 자강불식하고 꾸준히 봄을 맞이하도록 격려했다. \ "비바람은 봄을 보내고, 눈은 봄을 맞이한다. 절벽에는 이미 111 피트 두께의 얼음이 있다. 아름다운 꽃도 있고 봄도 다투지 않는다. 그들은 봄만 보고하고, 꽃이 필 때 그녀는 꽃밭에서 웃는다. " 매화의 계절은 날씨가 변화무쌍하지만 여전히 도도하고 향기롭다. 이것은 또한 왕안석 자신의 마음가짐을 상징한다. 시에는 매화의 가지, 잎, 꽃 형태를 묘사하지 않고 매화' 링한 독화' 의 성격과 그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암향' 을 의도적으로 묘사하며, 전리가 쓴 매화는 바로 시인의 개성의 구현이다. 정치 개혁에 대한 그의 새로운 생각은 긍정적인 반응을 얻지 못했고, 그는 사임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매화의 세 편의 시에는 모두' 독립' 과' 외로움' 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는 그가 매우 외롭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베이' 라는 시는 시인의 예전과 같은 사상적 품격과 깊은 감정을 표현하며 감동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 박그림자' 와' 그윽한 향' 의 결합은' 경고' 시인의 물 속에 비친 반사라고 불리며, 고미와 그의 펜은 상상의 장소에서 또 다른 의미를 만들어 조용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쉽다. 가는 매실가지가 수면에 비스듬히 기울어져, 향기가 땅 없이 공중에 떠 있다. 전자는 수직 원을 깨고 시각적인 균형을 이루고, 화면 미감이 풍부하며, 후자는 시야의 한계를 깨고 몰입감 있는 빈 영감을 준다. 얕은 물' 과 매가지를 결합하여' 청골냉골' 의 재미를 드러낸다. 달빛 황혼' 과 은은한 향의 결합은 더욱 은은하고 그윽하며, 양자동형은 우아하고 초연한 경지가 되어 시인의 생활에 대한 의향을 전달한다. 매화백옥당 앞에 자두나무 한 그루, 누구를 위해, 누구를 위해? 봄바람만이 가장 소중하다. 그것은 일 년에 한 번 온다. 이것은 한 조의 문장이 있는 시, 즉 이전의 시의 집합이다. 문문은 한위 시대의 응우 () 부현 () 에서 시작되었고, 당대는' 사체 ()' 라고 불리며 송대 () 에 성행하였다. 왕안석이 제일 잘한다. 어려움 때문에, 그는 이 일을 쉽게 할 수 있다. 매화 보내기' 시 ('공문집' 권 79' 우송') 는 당대와 송초 시인 네 명의 시를 가로채는 것이다. 교묘하게 조합한 뒤 새로운 것을 부여받았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자기 손에 있다면 억지스러운 화해는 없다. 이것도 시인의 고명한 점이다. 백옥당 전일매' 는 당비 한위' 춘녀',' 백옥당 전일매' 에서 나왔는데, 지금은 갑자기 수를 세고 있다. 어린아이 집은 보통 닫혀 있는데 봄빛이 어떻게 들어오나요? " ("당시 만 수" 권 12). "누구를 위해, 누구를 위해? 클릭합니다 탕옌' 석화' 의 한 문장이다. "어디에서 봄촬영을 할 것인가, 꽃 앞에 한 잔을 넣는다. 하루 종일 꽃을 묻고, 누구를 위해, 누구를 위해? 클릭합니다 (같은 책 "삼칠일" 제 1 권). 그리고' 오직 가장 아끼는 것' 은 당' 훈사류' 에서' 류록연기가 물가에 있다' 는 시구이다. 당장 너를 귀찮게 한다. 봄바람만이 가장 소중하고, 친절한 후대는 손에 부는 것이다. "("당시 만 곡 "권 25). 마지막 문장' 일 년에 한 번 돌아온다' 는 송초 제임스의 아내가 쓴' 송별송' 에서' 금강으로 돌아가 봄을 면회하고, 빙메이를 없애라' 는 글이다. 남편을 이긴 것은 봄빛처럼 일 년에 한 번 돌아온다. " ("송시 연보" 권 89). 시 속에는' 흩어져' 와' 개방' 이 모두 있어 시인의 모든 사물에 대한 박정을 표현하여, 우리는 흩어진 초목을 보고 봄빛이 아름답고 꽃이 만발하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안석은 젊은 시절에 좋은 생활습관과 우수한 도덕적 자질을 길러 거의 욕망이 없는 경지에 이르렀기 때문에 사물에 현혹되지 않고, 움직이지도 않고, 진정한 자유를 실현하였다. 그의 도덕은 이미 일반 문인의 도덕 수준을 훨씬 뛰어넘었다고 할 수 있다. 사실 왕안석은 감성적이고 명랑하며 유머러스한 사람이다. 그의 욕망이 없는 것은 천성적인 행동이자 엄격한 자율의 결과이다. 그는 욕망이 없는 것이 아니라 인간성의 약점을 극복하고 진정한 자유의 경지로 들어가려고 한다. 주로 전고에 함축되어 있는 감정적 색채와 상징적 의미를 통해 은은한 내면의 심경을 표현하고 부각시키는 것이다. \ "그림자 얕은 물, 황혼 향기. "만년 왕안석의 심경은 확실히 변화했다. 세속사회를 개조하는 경향에서 개인의 생명의 가치 추구에 이르기까지, 사람됨에서 자신으로, 개인의 자유는 그의 마음속에서 더욱 중요하다. 그는 이미 세속과 입세의 차이를 뛰어넘어 해방의 자유를 체험하고, 자연에 녹아들어 더 높은 경지에 들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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