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달을 바라보며 연인을 그리워하는 옛 시
달을 바라보며 연인을 그리워하는 옛 시
달을 바라보며 연인을 그리워하는 옛 시에는 다음과 같다.
밝은 달이 바다에 떠오르고 이때가 세상의 종말이다. 사람들은 먼 밤에 대해 불평하고 저녁에는 상사병을 그리워합니다. 가벼운 구름과 안개는 항상 젊은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곳입니다. 가을빛 같지 않고 떠나는 사람만 비춘다. 문지방 위의 국화는 안개 난초가 이슬을 흘리는 것을 걱정하고, 커튼은 가볍고 차갑고 제비는 날아갑니다. 밝은 달은 이별과 미움의 아픔을 모르고, 비스듬한 빛은 새벽에 주후를 관통한다.
감사
달을 바라보며 회원은 작가가 집을 떠나 달을 바라보며 멀리 있는 친척과 아내를 그리워하면서 쓴 글이다. 고대인들은 달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갖고 있었고 달과 풍부한 연관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달을 바라보고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고대 시의 주제가 되는 경우가 많지만, 장구령(張九陵)의 시만큼 조용하고 아득하고 애틋한 시는 드물다. 이 시는 주인공이 달을 바라보며 생각의 굴곡을 묘사하는 것을 통해 멀리 있는 사람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
바다에 밝은 달이 떠오르고 세상의 종말 *** 이때 두 문장은 풍경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첫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대련은 풍경이 주는 감동이 가득하다. 시인은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를 사용하여 그림을 묘사합니다. 동중국해에서 떠오르는 밝은 달은 한없이 광활하고 장엄하게 움직이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밝은 달은 너무나 신비롭고 멀리 있어서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시 속 사람들의 끝없는 생각을 자연스럽게 불러일으킨다. 그는 이 시기에 먼 세계의 사람들도 달의 위상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상상했습니다.
시 속 인물은 달을 바라보며 상대방을 그리워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달을 바라보며 자신을 그리워하고 있다고 상상한다. 아이디어는 독창적이고 의미는 정확하며 시의 생명력의 심오함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이 시는 장약서(張약서)의 시 "바다 위의 밝은 달이 같은 조수로 떠오른다"와 같은 생생한 문자로 가득 차 있는데, 목적은 같지만 곡조가 다릅니다.
'세계의 종말 ***'이라는 문장은 시좡의 '달부'에 나오는 '천리와 밝은 달'에서 따온 것이다. 이 두 문장은 바다, 밝은 달, 세상의 종말로 구성된 장엄하고 광대한 예술적 개념을 형성합니다. 달을 바라보는 것은 실제 풍경이고, 화이위안은 풍경 묘사와 서정을 능숙하게 결합한 상상이다. 밝은 달을 바라보는 서로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 역시 아련한 감정을 담고 있어 연상과 상상의 여지를 남긴다. 첫 번째 쌍은 다음 문장이 전개되는 질문을 던집니다.
장단시의 요구에 따르면 하악대행은 단정한 대행시이어야 하는데, 이 시는 유려한 쌍구의 형식을 채택하고 있어 초기 당대의 장단시에 엄격한 요구사항이 없음을 확실히 보여준다. 왕조와 고대 시의 양식이 어느 정도 보존되어 있는 반면, 이 대련은 유수련의 형식을 취하고 있는데, 이는 첫 번째 대련의 내용과 더욱 밀접하게 아래로 이어지며 자연스럽게 흐른다. , 사람들에게 순수하고 순수한 매력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