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고대와 현대의 유명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고대와 현대의 유명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작별, 강차오는 현대 시인 쉬즈모의 유명한 작품으로 초승달 시파의 대표작이기도 합니다. 시 전체가 캠브리지를 떠날 때의 감정의 기복을 단서로 삼아 캠브리지와의 이별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언어는 가볍고 부드러우며 형태는 섬세하고 부드럽습니다. 시인은 현실과 허구를 번갈아 사용하는 기법을 사용하여 흐르는 듯한 그림을 그려내어 곳곳에 멋진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시인의 캠브리지에 대한 사랑과 지난 삶에 대한 그리움, 그리고 그 앞에 놓인 무력함에 대한 슬픔을 세밀하게 표현한 쉬즈모 시의 걸작입니다.
다시 케임브리지에게 작별을 고하네
나도 부드럽게 떠났고,
나도 부드럽게 왔고,
나도 부드럽게 손을 흔들었고,
서쪽 구름에게 작별을 고하네.
-
강가의 금빛 버드나무는 노을에 물든 신부가 되고,
파도 속 그림자는 내 마음속에서 소용돌이치네.
-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물속에서 흔들리며,
호앙강의 잔잔한 물결 속에서,
수생식물이 되고 싶네!
-
느릅나무 그늘 아래 웅덩이,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
부유하는 해조류 사이로,
무지개 빛깔의 꿈을 꾸고 있습니다.
-
꿈을 찾고 있나요? 긴 장대를 들어 푸른 초원으로 돌아가 별빛이 가득한 곳에서 별이 빛나는 노래를 연주하세요.
-
-
-
-
.
-
그러나 나는 노래를 연주하지 않겠네,
침묵은 이별의 피리,
여름 벌레도 내게는 침묵,
오늘 밤은 침묵이 그 반대야,
!
-
조용히 왔듯이 조용히 떠나는데,
소매를 흔들며,
구름 한 점 가져가지 않네.
2. 장에서 - 비안의 시:시의 마지막 연은 낮에 풍경을 바라보는 나그네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풍경을 바라보며'라고 쓰여 있지만, 풍경의 묘사에 먹이 번지지 않고, 다리와 건물, 관광객은 물론 흐르는 물과 배, 그로부터 유추할 수 있는 버드나무 둑...만이 무심코 드러난다. 마치 옅은 수묵화처럼 흐릿한 배경은 독자의 상상력에 맡기고 이미지의 초점은 다리와 그 위 풍경을 바라보는 사람들에게 맞춰져 있어 훨씬 더 중요합니다.
당신은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위층에서 풍경 관찰자가 당신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밝은 달이 당신의 창을 장식하고 당신은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합니다.
3. 향수: 작가 유광중 "향수"는 시인 유광중이 외국을 떠돌다 귀국한 후 쓴 현대시입니다. 이 시는 고향과 조국에 대한 일종의 애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또한 중화민족의 조기 통일에 대한 시인 유광중의 간절한 소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원문:
내 어린 시절에
그리움은 작은 우표였다.
나는 이쪽 끝에 있었고
어머니는 저쪽 끝에 있었다.
내가 자랐을 때
그리움은 좁은 표였다.
나는 이쪽 끝에 있었고
신부는 저쪽에 있었다.
나중에.
그리움은 낮은 무덤이다.
나는 바깥에 있고
엄마는 안에 있어요.
그러나 지금은
그리움은 얕은 해협이다.
나는 이쪽에 있고
본토는 저쪽에 있다.
2. 고사성어:밝은 달은 언제 물빛에 비치고, 소리는 느리게 찾으니, 시구(詩句)와 채위(彩倒).
1, "밝은 달은 언제인가?" 는 1076년(송나라 서녕제 9년) 중추절에 쓰여진 시입니다. 이 시는 동생 소제와 7년 동안 서로 만나지 못했다는 심정을 바탕으로 쓴 시입니다. 중추의 달을 상상하고 관조하며 세상의 슬픔과 행복의 감정을 우주에 대한 철학적 추구에 통합하고 작가의 복잡하고 모순적인 생각과 감정을 반영하며 삶을 사랑하고 긍정적 인 작가의 낙관적 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 단어는 강박적인 삶을 반영하고 두 번째 단어는 아름다운 삶을 표현합니다. 글이 대담하고 분위기와 장면이 조화롭고 상황과 사상이 통합되고 사상이 깊고 영역이 숭고하며 철학이 가득 차 있으며 수시의 말의 모범적 인 작품입니다.
달은 언제부터 보이기 시작했나요? 나는 멀리서 술 한 잔을 마신다. 하늘의 궁궐도 모르고 달의 시간도 모른다.
나는 왕의 바람을 타고 하늘로 돌아갈 것이고, 고운 옥의 누각에서 아홉 하늘의 추위를 견딜 수 없을까 두렵다. 세상에 있는 달의 그림자를 보며 춤을 추고 감탄하네.
달은 주홍빛 누각이 되어 조각된 창문 위에 낮게 매달려 졸린 자신을 비추네. 달은 사람에게 원한을 품어서는 안 되는데, 왜 사람이 없을 때만 둥글게 떠 있는 걸까요?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이별과 재회가 있다. 달은 어두워지기도 하고 빛나기도 하고 둥글기도 하고 둥글어지기도 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오랫동안 천리를 바라본다.
2. '느린 소리를 찾아서'는 송나라의 여성 작사가 리칭자오의 작품입니다. 마지막 가을에 보고 듣고 느낀 것을 묘사한 작품으로, 조국의 멸망과 동족의 죽음으로 인한 외로움, 슬픔, 고통의 감정을 시대적 색채가 짙게 묻어나는 시어로 표현했습니다. 상-하단의 한계를 구조적으로 깨고 슬픔을 응축하고 의도적으로 흐느낌과 감동으로 표현했습니다. 앞부분에는 14줄의 중첩된 글자가 있어 작가의 기분을 그래픽적으로 표현하고, 뒤에는 '점과 점'이 앞뒤로 반복되어 작가의 외롭고 우울한 기분과 격동하는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단어 전체에 눈물이 담겨 있고 어조는 깊고 무겁고 파토스와 슬픔이 있으며 매우 변덕 스럽습니다.
조금 속삭이는 리칭자오
주위를 둘러보며 차갑고 비참하다(q: q:). 따뜻하고 추울 때 흥미를 잃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1). 가벼운 와인 세 잔 또는 두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습니까, 바람이 늦게 왔습니까? 곽연은 매우 슬프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노란 꽃이 사방에 쌓여 있습니다. 이제 누가 꽃을 꺾을 수 있을까요? 창밖을 내다보면 어떻게 사람이 어두울 수 있습니까? 플라타너스는 더 털이 많고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집니다. 이번엔 얼마나 슬픈 문장인가!
3."소야-채위"는 진나라 전기의 한시인 "시의 고전-소야-사슴 노래"에 나오는 시입니다. 이 시는 8행씩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병사에 대한 시입니다. 군대에 입대하는 사람의 그리움과 괴로움을 표현한 시로, 풍경 묘사와 군대 생활에 대한 묘사에서 이러한 감정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이 시는 6연(8행마다 1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둔군 병사의 말투를 흉내 낸다. 첫 다섯 연은 생활의 고단함, 강한 향수병, 오랫동안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이유 등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병사들이 적을 방어하는 기쁨과 원정의 고통, 평화에 대한 갈망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 연은 애절하고 감동적인 서정으로 시가 끝납니다. 이 시는 아가서의 예술적 특성을 반영하여 겹치는 연과 은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장의 첫 네 연은 그해의 외출과 오늘의 생존이라는 두 가지 구체적인 순간의 풍경과 감정을 묘사합니다. 본문은 얕고 심오하며 여러 장면이 혼합되어 있으며 시 고전의 유명한 시 중 하나로 여겨져 왔습니다. 시경은 한나라 문학사에서 최초의 종합 시집입니다. 후대의 시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중국 고전 문학에서 사실주의 전통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샤오야 차이웨이
완두콩 싹이 다시 떴고 야생 완두콩이 땅에서 막 솟아났다.
내가 집에 간다는 말은 아직 연말까지 실현되지 않았다.
외로운 방은 외로운 집이고 귀신도 외로운 집이다.
혼잡한 곳에 살지 않는 이유입니다.
완두콩 싹을 다시 땄고, 야생 완두콩은 부드럽습니다.
집에 왔는데 우울하다고 합니다.
불안이 타들어가고, 배고픔과 갈증에 시달립니다.
편지를 집으로 가져가기 위해 주둔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없었다.
콩나물은 다시 땄고 야생 완두콩의 줄기는 오래되었다.
그는 집에 있다고 했고, 10월에 다시 집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임금의 심부름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나는 조용히 좋은 시절을 즐길 여유가 없었다.
지금 집에 돌아가기에는 마음이 너무 아팠다.
어떤 꽃이 피었지? 탠덤꽃입니다.
어떤 차인가요? 장군 중의 장군입니다.
병력 수송선은 네 마리의 말과 함께 항해하고 있었다.
어디서 감히 평화롭게 살 수 있지? 한 달 동안의 전투를 위해!
키 크고 튼튼한 말 네 필을 타고.
장군들은 그 안에 앉았고 병사들은 그 은신처에 있었다. 네 마리의 말은 훈련을 받았고 활과 상어의 주머니에는 구향이 장식되어 있었다.
어떻게 매일 경계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아르마딜로 동굴 스파이크!
탐험을 시작할 때를 생각하니 욜룽구이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었고, 다시 길을 나서니 눈송이가 사방에 날리고 있었다.
길은 진흙탕이어서 걷기 힘들었고, 사람들은 목이 마르고 배고팠습니다.
길은 진흙탕이어서 걷기 힘들었고 사람들은 배고프고 목이 말랐다.
슬픔으로 가득 찬 슬픔으로 가득 찬 슬픔, 누가 나의 슬픔을 겪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