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초등학교 4 학년 상권 어문 제 9 과 고시 3 수 교안 및 교학반영

초등학교 4 학년 상권 어문 제 9 과 고시 3 수 교안 및 교학반영

# 교안 # 가이드 "시는 무심코 하는 것이 아니다. 자구구절절 내면에서 나온다." 고시 교육에서 학생들은 많이 읽고 많이 이해해야 * * * 곡을 만들어 감염시키고, 강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시의 의경 및 작가의 감정을 엿볼 수 있다. 다음은 여러분을 위해 정성껏 정리한 것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1. 초등학교 4 학년 상권 국어 제 9 과 고시 3 수 교안. < P > 교육 목표: 지식과 기술

1. 본 수업의 새 단어와 구를 정확하게 읽고 쓴다.

2. 학생들이 멀티미디어를 통해 고시를 반복해서 읽으며 시사의 경지와 의미를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 P > 과정과 방법 < P > 이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먼저 시 문제를 해결하고 저자를 인식하며 디자인 서스펜스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도록 지도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고시를 직접 읽고 리듬을 파악한 다음 자유교류를 통해 시를 이해하고, 기간 동안 독서를 지도하고, 단어의 용법과 시의 의경을 이해하고, 이해와 독서에서 시인의 사상 감정을 체득한다. < P > 감정, 태도, 가치관 < P > 은 자연과 조국의 찬란한 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사랑을 자극하고 미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심미적 능력을 키워준다. < P > 교육의 중점과 어려움: < P > 초점 < P > 은 학생들에게 고시를 감상하고 그 안에 명구를 쌓도록 지도한다.

어려움

시가 함축한 철리를 체득하다. < P > 교육 준비: < P > 선생님: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 고쟁곡' 어선 노래 후기'.

학생: 세 편의 시 작가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교육 시간:

3 개 세션

첫 번째 클래스

교육 목표:

1. 본 수업의 새 단어와 구를 정확하게 읽고 쓴다.

2. 감정을 가지고 고시를 업고 외웠다.

3. 읽을 때 의경을 상상하고, 의경을 묘사하는 등 유연하고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시를 이해하고 고시의 의경을 엿볼 수 있다.

4. 시에 묘사된 장면을 상상하며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을 느낀다. < P > 교육의 중점과 난점: < P > 초점 < P > 시를 이해하고 고시의 의경을 감상하다. < P > 어려움 < P > 시에서 묘사한 장면을 상상하며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을 느끼다. < P > 교육 과정: < P > 우선 새로운 교훈

1 (멀티미디어는' 어선 노래 후기' 고쟁 음악을 재생하고' 석양이 수면에 비친다',' 초승달 동승') 학우들이 이렇게 아름다운 모습을 보고 있다. 자신의 말로 그림의 내용을 말하다. (다른 단어에 따르면) 학생들은 매우 상세하고, 언어도 아름답지만, 한 사람이 당신보다 낫다. 그는 단지 28 자로 이 두 그림의 의경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믿으세요? 그가 누구인지 알고 싶습니까? 그가 뭐라고 했나요?

2. 멀티미디어를 보면서 시인과 그 시의 배경을 알아보다.

둘째, 시 학습을 안내하고 예술적 개념을 경험하십시오.

1. 문제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1)' 목강송' 이라는 제목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2) 제목에서 이 시가 풍경인지 내러티브인지 알 수 있습니까? 당신은 언제 풍경을 썼습니까?

2. 학생들은 시를 읽고 독학하며 고시의 의미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시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따라 대담하게 상상하며 색획으로' 목강가' 를 한 폭 그렸다.

셋째, 시를 이해하고 시를 체험한다.

1. 학생들의 그림 중에서 대표적인 오문도를 골라 칠판에 붙여 학생들이 비교시와 산문을 관찰할 수 있도록 했다.

2. 멀티미디어전시 처음 두 문장: "한 차례의 사양이 물 속에 퍼지고, 반강이 부스럭, 반강홍". 이 두 편의 시는 어떤 풍경을 묘사합니까?

3. 이후 두 편의 시 멀티미디어는 "불쌍한 9 월 초 3 박, 이슬은 진주처럼 활 같다" 고 밝혔다.

(1) 노트를 제시하고' 자우' 의 마지막 두 시를 직접 읽는다.

차이: 귀여워요.

좋아: 좋아.

(2)' 진주처럼 드러나고 달은 활처럼 보인다' 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출석을 불러 대답하다.

(3) 왜' 진짜 구슬처럼 보이고 달은 활처럼 보인다'? 선생님은 손가락으로 대답했다. 귀여운 9 월 초 3 박, 9 월 초 3 일은 월초, 달은 여전히 구불한 달니이기 때문이다. )

마지막 시는 두 가지 비유를 사용한다. 그들은 무엇을 비교하고 있습니까? 당신은 그것을 말할 수 있습니까? < P > 선생님의 충고: 달을 활에 비유하고 이슬을 반짝이는 진주에 비유한다.

(1) 질문: 시에 묘사된 강변의 경치는 언제입니까? < P > (저녁부터 밤까지 강변의 경치는 시인들이 황혼부터 초승달이 솟아오를 때까지 감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

(2) 시에서 묘사한 풍경에서 시인의 어떤 사상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까? < P > 시인의 기쁨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큰 소리로 설명을 읽습니다.

(1) 운율과 리듬의 아름다움, 시인의 감정을 읽을 수 있는 사람을 보기 위해 고시를 자유롭게 낭독해 주세요.

(2) (선생님이 애니메이션을 방송한다: 시인이 강가에 서서 애틋하게 읊는다) 이때 당신은 고복을 입고 기경을 마주하고 시를 읊는 백거이 ... 누가 먼저 전시합니까?

(3) 그가 이해하는 것과는 다른 점이 있습니까? 너의 이해로 읽어라! 모든 학생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 < P > 학생들이 열심히 읽는 것을 보고 가슴이 간지럽다. 누가 선생님과 함께 읽으려고 할 것인가?

(5) 모범문 낭독을 듣는다. (전시 코스웨어: 이/석양/박수, 반강/서서/반강홍. 가난/9 월/초삼밤, 이슬/구슬/달이 활과 같다. 첫 번째 문장, 부드럽고 돈후하다. 두 번째 문장, 마블; 마지막 두 마디 칭찬)

(6) 그림을 보고 음악을 듣고 일제히 한 번 낭독한다. (추경도를 보여주고 고전음악을 연주함) < P > 4, 그림을 색칠하고 시의 화면 아름다움을 느끼다. < P > 시를 공부함으로써 학생들은 늦가을의 시에서 저녁부터 밤까지 이 강의 경치를 알게 되었다. 너는 이 두 폭의 그림을 정확하게 색칠할 수 있니?

제 2 과

교과목표:

1. 본 수업의 새 단어와 구를 정확하게 읽고 쓴다.

2. 감동적으로 고시를 외우고 고시를 외우며 묵필하다.

3. 루산의 웅장하고 변화무쌍한 경치에 대한 시인의 찬사와 시에 담긴 인생철리를 체득하다.

4. 이 시의 뜻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과 너의 감정을 교류할 수 있다. < P > 교육의 중점과 어려움: < P > 초점 < P > 은 학생들에게 고시를 감상하고 그 안에 명구를 쌓도록 지도한다.

어려움

시 속에 담긴 인생 철학을 체득하다. < P > 교육 과정: < P > 우선 시인을 소개하고 새로운 수업

1 을 소개한다. 오늘 우리는 송대 문학가와 화가 스시의 시를 배워야 한다. (판서: 제목 실린 벽)

2. 누가 너에게 스시를 알려줬니? < P > (학생들은 수시의 생애와 이 시를 쓴 배경을 소개하고, 선생님은 보충해 주신다) < P > 2, 자율학습, 초보적 인식

1. 시를 자유롭게 낭송하고 발음이 정확하고 정확하게 읽고 유창하게 읽는다.

2. 짝꿍이 서로 읽고 상호 조사하여 대의를 이해하다.

3. 이름으로 읽고, 발음이 정확하고, 리듬을 읽는다.

산등성이를 바라보다/측면/산봉우리, 먼 거리/높낮이/다르다. < P > 나는/여산/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다.

4. 필기와 사전을 통해 시 속의 단어와 구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곳에 표시를 한다.

5. 그룹 학습, 교류 토론,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강구하다.

셋째, 의사 소통에 대해 보고하고

1. 팀 보고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2. 교사는 학생 보고의 문제를 바로잡고 지도하고, 제때에 질문해야 한다. 어떻게 여산의 진면목을 볼 수 있을까? 너는 다른 각도에서 사물을 보면 다른 결과가 있니? 이 시는 너에게 어떤 영감을 주었니?

3. 감정으로 고시를 읽고 고시의 화면을 상상하며 고시의 의경을 체득한다. (교사 시범독서)

4. 두 학생은 서로 읽고 깊이 체득했다.

5. 그룹 승계용 연습 암송.

넷째, 요약 방법

초기 읽기, 정확한 읽기; 다시 한 번 읽고, 대의를 이해하다. 세 번째로 읽고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네 번째 독서, 경험 감정; 이런 상황을 읽고 상상하다.

칠판 디자인:

세 번째 범주

교육 목표:

1. 본 수업의 새 단어와 구를 정확하게 읽고 쓴다.

2. 고대시를 감동적으로 낭독하고 암송한다.

3. 고시의 대의를 이해하고 고시에 함축된 이치를 깨닫다. < P > 강의의 중점과 난점: < P > 초점 < P > 는 감동적으로 고시를 낭독하고 암송한다. < P > 어려움 < P > 주석을 통해 시를 이해하고, 사람과 사물이 각각 장단점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장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 P > 교육 과정: < P > 첫째, 새로운 과정의 도입 < P > 1.겨울, 학생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다음 눈이다. 선생님은 몇 장의 사진을 가지고 와서 모두의 눈요기를 크게 했다. (코스웨어에 따르면 사람들은 눈을 봄의 사자라고 부른다.) < P > 겨울에는 항상 매화라는 식물을 언급한다. (코스웨어 전시: 사람들은 메이를 봄의 사자라고 부른다.)

3. 그럼 설매가 봄을 다투면 누가 더 아름다울까? 오늘 우리는' 설매' 라는 노래를 한 곡 배워야 한다. < P > 둘째, 고시

1 을 배운다. 시를 자유롭게 낭독하고, 정확하게 발음하고, 문장을 이해한다.

2. 작가는 시에서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주고 싶습니까? 시를 이해합시다. 이름으로 노트를 읽다. 노트를 결합하고, 짝꿍과 교류하며, 시를 이야기하다.

(1)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의 의미: 매화와 백설이 봄을 다투면 아무도 양보하지 않는다. 시인조차도 펜을 내려놓고 잘 생각해야 하는데, 이는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2) 서너 마디 의미: 매화는 흰 색에서 눈보다 3 점, 눈은 향에서 매화에게 진다.

(3) 흰색은 눈의 강세이며 매화의 약세다. 쾌적한 향기는 매화의 장점이지만 눈의 약점이다. (판서: 각각 길이가 있음)

(4) 감정을 가지고 큰 소리로 낭독하도록 안내한다. (불굴의 말투; 시인의 어색한 말투 각각 장단음이 있다)

3. 왜 눈이 매와 봄을 다투지 못하는가? 매화가 없다면, 눈의 흰색은 비출 수 없다. 눈이 없는 추위는 매화가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맑은 향기를 풍기는 고귀한 품격을 드러낼 수 없다. 어떻게 하면 더 완벽할 수 있을까? (판서: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자)

4. 매실을 찾는 눈 속을 거닐며 아름다운 설매를 보자! (코스웨어는 주제를 이끌어 낸다) 길고 짧으며 반짝이는 하얀 눈과 향기로운 매실만이 겨울에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자 봄에 가장 아름다운 사자다. < P > 설매에 관한 이 시는 설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치를 우리에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서로 공부해야 한다고 알려준다. 우리 고시 한 수를 외워봅시다. < P > 셋째, 확장 확장

1. 이 시를 다 썼을 때 작가는 깊은 감명을 받아' 설메이' 한 곡을 썼는데, 전편에 대한 보충과 설명이다. 한번 봅시다. (코스웨어는 설메이 ②)

2. 초등학교 4 학년 어문 제 9 과 고시 3 수 교육에 대한 생각. < P >' 목강송',' 실린 벽제',' 설매' 세 편의 고시에는 유사점이 있지만 각기 다른 각도에서 다른 사물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고시 교육에서 더 중요한 것은 고시의 대의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읽고 암송하며 일정한 인생철리를 인식하는 것이다. 교육 효과 (사고 효과).

고대시의 가르침은 항상 파악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고시를 배우는 많은 학생들은 이미 유창하게 외웠지만, 그 속의 뜻을 이해하기는 매우 어려웠다. 만약 그들이 잘 파악하지 못한다면, 수업은 매우 무미건조할 것이기 때문에, 나는 가능한 한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을 지도한다. 학생들이 고시의 정취를 읽도록 지도하는 것도 고시 교육의 난점이다. < P > 고시 중 일부 문장은 이해하기 어렵다. 예를 들면'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는 시의 내면적 의미를 알 수 있다. 나는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이치를 알려주었다. "사물의 본질을 알려면, 반드시 전면적으로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냉정하게 분석해야 국지 현상에 현혹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방관자가 맑다' 입니다. " 학생들이 자신의 생활과 함께 실제로 토론하게 하고, 앞으로 어떻게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볼 수 있는지 알게 하다. < P > 또' 메이허슨의 눈은 삼분백인데 눈은 매향을 잃어버렸다' 는 사실도 학생들에게'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자

2. 교육 수확 (사고).

(1) 고시를 배우는 것은' 읽기' 를 기초로 한다. 전체 교육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고, 학생들의 독서를 고무하며, 학생의 기존 경험을 충분히 존중하고, 자원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핵심 단어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읽기' 의 근본을 잡고 고시 상황미의 특징을 결합해 적극적으로 상황을 만들고, 학생들의 감정체험을 풍요롭게 하며, 학생들의 이해와 깨달음을 촉진한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반복적으로 암송하고, 시의 의경을 느끼고, 읽기 능력을 키우고, 독서흥미를 불러일으키게 한다. 글쓰기 과정에서 학생을 찾아 단독으로 지도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2) 키워드를 잡고 고시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가게',' 우수수' 등의 키워드와' 진주',' 활' 의 이미지 비유,' 칼' 의 글씨체와 의미에 대한 이해를 일깨워준다. 예를 들어, "가난한" 단어에 대한 이해; 예를 들어,' 한 가닥의 경사양이 물 속에 만연한다' 는 미묘함은' 한 가닥 잡아당겨 온몸을 움직인다' 는 점에서 고시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보존하고, 학생들이 손을 놓고 책을 읽으며 자신의 개성공간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학생들의 독서 의지를 존중한다. 나는 교실에서 일제히 낭독하는 것이 아니라,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어, 그들이 고시에 대한 언어 감각을 키우고 고시의 언어를 자신의 언어에 녹아들게 하였다.

3. 단점 (누락). < P > 고시 교육은 간단하지만 교육 과정에는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다. 예를 들어, 많은 문제들이 학년 학생들의 이해 수준에 맞지 않을 수 있다. 단점은 교실이 세 수의 고시의 학습으로 제한되고 적절한 확장과 확장이 없다는 것이다. 고시에 대한 이해는 이 시로 제한되어서는 안 되며, 관련 자료와 연계하여 대량의 관련 고시를 전개하고, 종횡으로 관통하여' 학유비' 를 실현하는 도리

4. 개선 조치 (사고 개혁).

3. 초등학교 4 학년 국어 9 과 고시 3 수에 대한 생각. < P >' 목강송': 고시' 목강송' 은 백거이가 항주로 가는 길에 한 작품으로 가을강 오색찬란한 저녁노을의 광경을 보여준다. < P > 이 시를 가르칠 때, 나는 시인을 알고 시를 깨는 학습 단계를 설계했다. 단어와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십시오. 문체시, 시를 알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시와 고시에 묘사된 경물을 학습하여 감정을 가지고 고시를 읽고 암송하며 작가가 표현한 사상 감정을 이해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나는 이 수업에 비교적 만족한다. < P > 첫째, 시 이름을 깨고 저자를 소개한 후 글쓰기 배경을 소개하면 학생들의 시 이해에 도움이 된다. < P > 둘째, 질문에 답한 후 제때에 학생들에게 인센티브를 줘야 한다. 내가 이 반에서 평가하는 방식은 좀 단일하고, 동력이 부족하며, 때로는 제때에 하지 않는다. < P > 셋째, 교수법이 유연하지 않아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이 충분히 동원되지 않았다. < P > 넷째, 고시를 외울 시간이 부족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야 한다. < P > 제목 실린벽: < P >' 제목 실린벽' 이라는 시를 강의할 때, 나는 학생들이 수업 전에 관련 자료 (예: 제목 벽의 시, 수시의 생애, 수시의 다른 작품 등) 를 검토하도록 안배하여 수업 전 예습된 자료를 복습하고, 그들이 이 시의 배경과 관련 내용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 P > 이 시의 뜻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주석을 보면 글자 그대로의 뜻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내가 이 시를 가르칠 때, 학생들에게 시의 이치를 느끼게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나는 먼저 토론과 학습의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이 시의 의미를 탐구하게 하고, 모두가 하나의 이치를 이해하게 한다. "사물의 본질을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면적으로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냉정하게 분석해야 비로소 국부적으로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