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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당시와 성당 날씨 원싱페이

성당시? 원싱페이

간조 때 강둑이 넓어질 때까지 바람은 내 외로운 돛을 흔들지 않는다

--성당 시대

성당은 대략 8세기 전반에 해당하는 당나라 현종 황제의 통치를 가리킵니다. 이 시기에는 나라가 통일되고 경제적으로 번영했으며 정치적으로 계몽되고 문화적으로 발전했으며 외국과의 교류가 빈번하고 자신감 넘치는 사회로 당나라의 정점이자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였습니다. 성당 시대에는 이백, 두보, 왕웨이로 대표되는 수많은 시인이 등장했습니다. 이들은 함께 웅장한 시의 황금기를 열었습니다.

소위 "성당 기상학"은 성당시의 전반적인 인상, 시의 스타일 및 시대 정신이 광범위하고 장엄하며 광범위하고 초월적이며 활력이 넘치고 창의성의 기쁨, 새로운 경험, 이미지 사용, 분위기 표현, 소리와 리듬의 조합을 통해 새로운 미적 감각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모든 것이 성당 시가 다른 시대의 시와 구별되는 특징입니다. 성당의 시인 왕완은 '북부산 아래 못'이라는 시를 썼는데, 당시 재상이었던 장수가 관청 벽에 걸려 있는 목걸이를 시의 모델로 모방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인허-월영-지령 참조) 이 시의 중간에 나오는 두 구절은 그 시대를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썰물 제방이 넓어질 때까지 바람이 내 고독한 돛을 흔들지 않으니.... 밤은 이제 태양의 바다에 자리를 내주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리네." 평평하고, 넓고, 곧다는 세 가지 형용사와 높은 돛, 밤이 저물어 만들어낸 바다와 태양, 강물 속으로 들어가는 묵은 해는 모두 성탕의 시풍인 성탕의 숨결을 느끼게 합니다. 성탕 시인의 노래인 "구름이 꿈을 꾸고 웨양에 안개가 끼네"를 감상해 보세요. (맹하오란의 '둥팅호에서 장 총리에게 보내는 편지') "계단을 오르면 삼백 리에 걸쳐 경치가 펼쳐진다." (왕즈루, '헤론 산장에서') "나는 정상에 오른다. 온 세상을 둘러보니 강이 사라졌다." (리바이, '여산의 발라드') "우리 둘 다 먼 곳에 대한 생각을 품고 푸른 하늘로 가서 밝은 달을 품고 싶다." (리바이, "쉬안저우 시에, 배움에 작별을 고하다") "정상에 올라가서 그곳의 모습을 엿보면 다른 봉우리들은 모두 창백해 보인다..."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 "앞길을 걱정할 사람은 아무도 없고, 천하에 왕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사의 '동다에게 작별 인사') 이 시에는 천년이 지난 지금도 겁쟁이를 용감하게, 약한 자를 강하게 만들 수 있는 거침없고 활기찬 정신이 깃들어 있습니다. 당나라의 시인들도 슬픔이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백은 종종 "슬픈 병", "슬픈 얼굴", "슬픈 마음", "슬픈 머리", "슬픈 마음", "슬픈 머리", "슬픈 마음", "슬픈 머리", "슬픈 마음", "슬픈 머리"와 같은 슬픈 단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슬픈 마음", "슬픈 머리", "슬픈 창자". 그러나 리바이를 당나라 중기의 맹자오와 리허, 당나라 말기의 원건윤과 리상인과 비교하면 리바이의 파토스가 강력하고 미묘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는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그 물을 베어도 잔을 들어 슬픔을 삭이는 것이 더 슬프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쉬안저우 시에, 학교에 작별을 고하다")는 강한 자의 슬픔을 보여주며, 그 슬픔에는 경외감이 있습니다. 두푸는 또한 슬픔에 대해 썼는데, 슬픔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큰 슬픔과 건강에 대한 큰 슬픔인 "슬픔은 슬퍼할 수 없다."라고 썼습니다. ("베이징에서 펑셴까지, 나는 500개의 단어를 가지고 간다")

번성했던 당나라의 날씨를 형상화한 시인들은 종종 카리스마 넘치는 인물입니다. 예를 들어, 그 시대에 다재다능한 인재로 성장한 왕위도 그런 인물 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불교 연구에 매우 능숙하여 시에 선(禪)을 접목할 수 있었습니다. 서예가이자 음악가, 화가였던 그는 후대에 문인화의 원조로 여겨졌습니다. 쑤안허 회화 기록에 따르면 그의 그림은 송나라 궁정에만 126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왕웨이는 아홉 살에 시를 지을 수 있었으며, 그가 쓴 정치시, 풍경시, 국경시, 고별시 등은 모두 일류였습니다. 소시는 "그림이 있는 시는 매혹적이며, 그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서묵란전언어경》)라고 말했습니다. 이백의 매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고, 그는 충격적인 힘으로 당대 독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는 일반 학자들이 응시하는 황실 시험의 길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재능과 명성을 바탕으로 총리실에 직접 들어갔습니다. 그는 종종 자신을 하늘과 땅을 마음대로 오가는 로크에 비유했습니다. 장안에서 이백을 만나 '촉으로 가는 고난의 길'을 읊은 사무총장. 그는 '타락한 요정'이라 불리며 몸의 장신구와 신령스러운 딱정벌레를 벗고 술을 주고받으며 즐거워했습니다. 당 선종도 그를 맞이하기 위해 자리에서 내려와 숟가락으로 그를 대접했습니다. 두포는 과거를 보러 장안으로 가던 중 장안을 떠나 떠돌아다니던 이백을 만났습니다. 그는 시험을 포기하고 이백을 따라 여러 곳을 돌아다녔습니다. 그 후에도 두 푸는 그를 잊지 못해 많은 시를 지어 "비바람을 흔들고 눈물을 흘리게 하는 시를 썼다"고 칭찬했습니다. 웨이완이라는 사람은 이백의 기품을 엿보기 위해 송송에서 수천 킬로미터를 따라가 마침내 광릉에서 그를 만나 이백의 시 '유령의 마음'을 극찬했습니다. 당나라 시인들의 화려함은 시인 개인뿐만 아니라 당대의 영광이기도 했습니다. 영광스러운 시대만이 영광스러운 인물을 위한 영광의 형성을 위한 조건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성당의 정신을 반영하듯 서예, 회화, 음악 등 다른 예술 분야에서도 성당의 날씨가 나타났습니다. 장서의 필체는 거칠고 거침이 없습니다. 리제는 <장서에게>에서 그의 필체를 다음과 같이 묘사합니다. "침대에 머리를 대고 3~5번을 불렀다. 그는 흥분하면 유성을 쏘아 올리듯 붓을 휘두르며 평범한 벽에 뿌렸다." 옌젠칭의 단골 대본은 엄숙하고 단정함 속에서 엄숙하고 뚫을 수 없는 기운을 드러냅니다. 우다오지의 그림은 장안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그가 싱산 사원에서 그림을 그릴 때 "붓을 떨어뜨리면 마치 바람이 소용돌이치듯 휩쓸고 지나갔고 사람들은 그것을 하늘의 도움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주, 당나라 명화 기록). 낙양에서 우다오는 서예가 장수와 검무가를 만나 천공사에 있는 죽은 부모님의 벽화를 그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오자서는 금을 받지 않고 페이에게 정신력을 강화하기 위해 춤을 추게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춤이 끝나면 잠시 후에 제대로 글을 쓰겠습니다." 장수도 그곳에 벽화를 그렸습니다. 낙양 사람들은 "하루만 지나면 세 가지 걸작을 볼 수 있다"고 말한다. (주, "당나라 명화 기록") 당시 말을 잘 그렸던 조바, 한간, 위연이 있었습니다. 두 푸는 '단경입문'에서 조바의 그림을 "신성한 충만함"이라고 칭찬했습니다. "훗날 하늘에서 태어난 당신의 용마는 만 대에 걸쳐 일반 말을 추방했다"며 그가 선종의 황제 말 초상화라고 말했습니다. 동은 후자 연주를 잘했고, 리제는 그의 음악의 효과를 "사천은 파도의 그물이고 새는 벙어리인데, 이것이 바로 노래다"라고 묘사했습니다. ("비파 싱" 동은 훌륭한 검객이었습니다. 그녀가 춤을 출 때 "관객은 마치 산과 산 사이에 길을 잃은 것 같았고, 하늘과 땅이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앞뒤로 움직이는 것 같았다." (두푸, "공순단양의 제자들이 칼을 들고 춤추는 것을 보며") 이 예술가들의 존재와 신의 도움을 받은 그들의 예술은 또한 성당의 숨결을 보여줍니다.

? 둘째, 성당시의 새로운 방향

성당시는 크게 두 시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기간에는 주로 사회 정치에 참여하려는 열정, 높은 자신감 및 자존감으로 성탕의 날씨가 나타납니다. 후기에 리, 양 및 기타 반역자들은 상당히 정치적이었습니다. 이때 성탕의 날씨는 주로 예리한 통찰력, 사회 모순을 폭로하는 용기, 국가에 대한 책임감, 다가오는 사회 위기에 대한 불안감으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리백은 <고대의 바람> 24화에서 환관과 닭싸움하는 아이들을 비난하고, <열두 번의 추운 밤에 왕에게 답장하다>에서 정치 부패를 폭로했습니다. 예를 들어, 안시성 반란이 일어나기 전날 두푸는 "주홍문에서 술 냄새가 나고 길에서 시체가 얼어 죽는"("베이징에서 펑셴까지 500단어를 외워야 한다") 심각한 문제를 폭로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사회에 대한 자신감과 책임감으로 가득했습니다. 예순한 살의 나이에 리백은 안시성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이광비의 군대에 입대할 것을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국가와 백성을 걱정했지만 두 푸는 비관론자가 아니었습니다. 안시성 반란 중에 쓴 『북원기』는 전쟁 중 백성들의 고통을 충실히 기록했지만, 그는 여전히 나라가 부강해질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서남방에서 방황할 때 그는 대당을 북극성에 비유하며 "얼마나 어려운가"라고 한숨을 쉬면서 침몰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으며 <탑에 오르다>를 썼습니다. 장한에서 그는 "기울어지는 태양은 여전히 강하지만 가을바람은 아프다"고 말했습니다. 불사조 테라스에서는 "빛의 찬란함이 슬픔을 씻어줄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병마용을 씻어라"에서는 "천하를 지킬 강한 자가 있으니 갑옷을 씻을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안시성 반란의 가장 암울했던 시절에 그는 당대 가장 강력한 목소리를 냈다.

시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성당은 이전 세대와 비교해 몇 가지 새로운 경향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경향에서 우리는 성당의 날씨를 볼 수 있습니다.

첫째, 그것은 외부 세계를 향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초기 시의 발전은 궁정 노선에서 개인 서정 노선으로의 큰 진전이었다. 개인적인 감정의 얽힘에 빠져 외부 세계를 직시하지 못한다면 여전히 매우 제한적입니다. 성당의 시인들은 시를 황제를 기쁘게 하거나 개인적인 즐거움을 위한 장식으로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보편적인 주제에 녹여냈습니다. 이 보편적 주제는 사회 정치적 주제, 즉 장기적으로 안정된 상황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소망이었습니다. 이백은 "가난한 사람을 돕고", "나라를 안정시키고", "천하를 넓게 하고 해군을 맑게 한다"는 원대한 이상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 후 루중롄, 판리, 셰안과 마찬가지로 관직에서 물러났습니다("맹소푸의 전출 명령에 대한 대소산의 답장"). 두푸는 "가난하면 혼자이고, 부유하면 천하를 돕는다"는 생각을 깨뜨렸습니다. 비록 인생의 목표에 도달하지는 못했지만 그는 항상 세상을 자신의 것으로 여겼습니다. 둘째, 그는 새로운 경험을 보여주었습니다. 성 당나라 당시의 주제는 모두 진부한 것으로 감정, 향수, 역사, 풍경, 목가, 이별, 항상 내 마음 속에, 국경, 군대 입대, 연회 등에 지나지 않습니다. 명나라에서 장즈샹의 당시는 모두 "가난하고, 혼자 있고, 부자가 부자를 돕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명나라 시대 장자샹의 당시는 65,438명 + 0,472명의 시인이 28,245편의 시를 모았으며, 이는 전체 당시의 5분의 3을 차지합니다. 이 책은 주제에 따라 39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전에 쓰여지지 않은 카테고리는 없습니다. 성 당 시인들의 공헌은 새로운 주제를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원래의 주제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발견하고 표현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경시는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이미 존재했으며 그 이후로 중단된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국경시를 쓸 당시 많은 사람들이 국경을 여행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성당 국경시의 대부분은 시인의 개인적인 삶의 경험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가오시는 정치가의 관점에서 국경의 득실을, 왕웨이는 시인의 감수성으로 국경의 경이로움을, 왕창링은 군인의 관점에서 복잡한 감정을 썼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중 절반은 전선에서 죽었지만 나머지 절반은 아직 살아 있고, 여전히 수용소에서 아름다운 소녀들이 그들을 위해 춤추고 노래한다."라고 썼습니다. (가오시, "게옌싱")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에 지고 있다." (왕웨이, '국경의 장소') "9월의 밤, 수레바퀴 탑에서 찬 공기가 불어오고 계곡 사이에는 굶주린 깨진 바위가 쌓여 바람과 함께 떨어진다." (센셴, '서유기') 이런 진정성 있는 시는 이전에는 거의 볼 수 없었습니다. 세 번째는 큰 비전, 큰 패턴입니다. 초기 당은 세련됨이 아름다웠고, 성 당은 넓이가 아름다웠습니다. 이백의 비전은 곧 우주의 비전입니다. 그는 "나는 큰 조각, 완전한 것, 과학적인 것을 포함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흰 태양의 안과 밖") 그리고 다시 "황하가 동해로 떨어지고 만리가 가슴에 쓰여 있다"고 말했습니다. (페이 14세에게) 그는 우주와 동등한 위치, 즉 온 우주를 가슴에 품고 사회와 삶을 바라보았습니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비전과 패턴입니다. 피리슈의 말처럼 리백은 "하늘과 땅에서 말하고 귀신과 신에서 생각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류자오창베이") 또한 장지우링의 "밝은 달, 이때 바다, 하늘 * * *을 가득 채웠다."와 같은 시구도 있습니다.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을 생각하다) 왕웨이 "이 강은 천지를 관통하고, 산의 색은 거기에 있기도 하고 거기에 있지 않기도 하다." (한강을 바라보며) 왕지루 "황하가 흰 구름 위에 멀리 있고, 만 리 산맥의 외로운 도시" (양주 가사) 두푸 "태산의 위용! 제나라와 노나라에 걸쳐 광활하게 펼쳐진 초록의 땅, 지형은 높고..." ("월을 바라보며") 이 성당의 시는 모두 큰 비전과 큰 패턴, 장엄한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셋. 계몽성계몽성

-성당시의 기초

성당시의 형성에는 소리와 리듬의 통일, 이미지의 사용, 분위기의 표현 등 나름의 예술적 이유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저의 저서 『중국 시조와 예술 연구』와 다른 논문에서 여러 측면에서 논의되었으므로 지면의 한계로 인해 이 글에서는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당시의 역사적, 문화적 발전과 사회적 배경에 대해서만 설명하겠습니다.

역사문화 발전의 관점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남북 문화의 혼재입니다. 중국은 금나라의 동진 이후 200년 이상의 분열과 전쟁을 경험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북쪽과 남쪽의 문화는 상당히 뚜렷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남쪽에서는 추상적인 이름과 논리를 중시하는 옛말을 좋아하고, 북쪽에서는 사람들의 행동 규범에 대해 이야기하는 유교 고전이 인기가 있습니다. 남쪽 스타일은 장엄하고 북쪽 스타일은 단순하고 고풍스럽습니다. 남부 서예는 주로 기둥에서 볼 수 있고, 남부 기둥은 우아하고, 북부 서예는 주로 기념비, 북부 기념비 중력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수서 문학 전기"는 "장쩌우 궁전은 청치보다 더 중요하고, 허슈오는 기질보다 더 중요한 성실과 견고 함을 의미합니다. 기질은 말보다 낫고 우아함은 말보다 낫고 깊이는 필요할 때 사용하기 편리하고 문화는 노래에 적합하며 이는 북부와 남부 시인의 주요 차이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분명히 단일 남부 문화 또는 단일 북부 문화에는 한계가 있으며 통합되지 않으면 장관이 될 수 없습니다. 수나라가 나라를 통일하고 대운하가 개통되면서 남과 북의 문화가 서로 보완되는 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수나라 이후 당태종 정관 황제의 통치 아래 당나라는 문화 융합 과정을 크게 가속화했습니다. 남조의 '문화'는 북조의 '품격'을 장식하고 풍요롭게 만들었습니다. "두 가지 강점을 결합하면 온화하고 완벽하다." (수서 서문) 북방과 남방 문화의 장점을 융합하고 당나라의 정치, 경제적 상황에 적응한 새로운 문화가 성숙의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성당풍은 이 새로운 문화를 승화시킨 것으로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전국시대가 백 개의 학파가 난무하는 시대였다면, 성당은 백 개의 꽃이 피는 시대였습니다.

이백은 촉의 낭만적인 웅장함을, 두 푸는 중원의 소박함과 중후함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왕웨이는 불교를 믿었고, 이백은 도교를 숭상했으며, 두 푸는 유교를 존중했습니다. 성 당나라의 많은 시인들은 방랑의 경험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통일 이후에만 가능했습니다. 남조의 시인들은 황하에 발을 들여놓거나 태산에 오른 적이 없습니다. 북왕조의 시인들은 남쪽의 기이한 산과 물을 볼 수 없었습니다. 비전, 넓은 마음, 통찰력에 관해서는 훨씬 더 나빴습니다. 성당 시인은 1만 권의 책을 읽고, 1만 마일을 여행하고, 불멸을 추구하는 이백우월은 중국의 절반에 걸쳐 발자국을 남겼습니다. 두 푸는 또한 황하를 위아래로, 양쯔강을 남북으로 여행하며 발자취를 남겼던 왕성한 여행기를 보냈습니다. 당시 동월은 현재 절강성의 동쪽 지역으로 경치가 아름다웠고, 많은 시인들이 이곳을 찾아 시를 짓기 위해 영감을 얻었습니다. 평생을 집에서 은둔하며 살았던 맹하오란도 저장성 동부로 여행을 떠났을 정도였죠. 가오시, 첸센, 왕창링 등은 북동부와 북서부 국경으로 가서 군대의 생활을 충분히 경험하고 국경의 풍경을 목격했으며, 그들의 시야는 훨씬 더 특이했습니다. 둘째, 중국과 외국 문화의 교류입니다. 당시 장안, 뤄양, 양저우, 광저우 등 대도시는 중국과 외국 문화가 만나는 곳이었죠. 장안은 8세기 전반 인구가 100만 명에 달했던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국제 도시였습니다. 많은 외국 왕자, 당나라에서 일하는 외국인, 유학생, 불교 승려, 외국 음악가, 무용수, 예술가 및 수많은 외국 상인이 있었습니다. 외국 사절단도 끝없이 이어졌습니다. 종교는 불교, 이슬람교, 조로아스터교, 네스토리우스교, 마니교 외에도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마니교에 대한 둔황 동굴 소개는 19세기 중국 마니교 고전의 번역본입니다. 음악, 무용, 예술 분야의 교류도 성 당 사회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습니다.

당나라 태종 황제 통치 초기에 10개의 작곡이 성립되었는데, 그 중 4개는 당나라의 소수 집단에서, 4개는 외국에서 들어온 것이었습니다. 번영했던 당나라 시대에는 유명한 후수안 춤과 같은 이국적인 춤도 유행했습니다. 둔황 석굴의 당나라 벽화와 조각은 장엄한 정신, 눈에 띄는 형태, 풍부한 색채 면에서 다른 시대의 벽화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 교류는 성 당나라 사람들의 눈을 뜨게 하고 사고의 폭을 넓혔으며,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날씨의 형성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성당 날씨의 출현은 결국 통일 이후 경제적 번영, 정치적 개방, 사회적 안정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민생이 피폐하고 전쟁이 잦고 나라가 분열된 시대에 날씨가 어땠을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백성들의 곡물 비축량이 몇 년이나 되었다."와 같이 성 당나라 시대의 경제적 번영에 대한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위안제, "학자에게 묻다" III) "사방에 사람이 풍부하다." ..... 길은 닦이지 않고 걷는 사람은 식량을 챙기지 않는다." 당수, 당육조, 통전, 지통지전, 당요회 등 두 권의 책에 따르면 중종 황제 선종 재위 원년(705년)부터 현종 황제 천보 재위 14년(755년)까지 불과 50년 만에 인구는 37,654,380명이었습니다. 인구 폭발은 사회적 안정과 경제적 번영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물가가 하락했습니다. 개원 초기에 "쌀 가격은 쌀 한 가마니에 13 위안이었고, 청치 분쟁은 단지. 비단은 한 장에 200위안이었다." (『신당서』 - 식량과 재화 I) 천보 시대에는 1인당 곡물이 700진에 달했습니다. 두 푸는 '물 같은 세월을 기억하며'에서 "개원 전성기를 돌이켜보면 작은 도시에 여전히 천여 가구가 있었다. 쌀은 기름지고 하얗고 공공 창고와 개인 창고는 부유했습니다. 규슈로 가는 길에는 자칼, 늑대, 호랑이, 호랑이가 없었고 멀리 여행하기 좋은 시기였습니다. ..... "당 현종은 호위, 태평공주 및 기타 부패 세력 외에도 야오충, 송셴샹을 임명하여 관리들을 바로잡고 재정 시스템을 개선하며 군사 시스템을 개혁하여 경제 발전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문화 발전을위한 넓은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구국의 총리"로 알려진 야오충과 대담하고 청렴을 옹호하며 정치에 소박하고 무례했던 송야충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원 원년(713년), 서안종 황제는 일부 대신들의 격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야총을 재상으로 임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야총은 당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정국 안정, 관료 바로잡기, 재정 3대 개선 등 자신의 정책 의제인 '십언'을 제시하여 서안종 황제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야총은 개원 황제 4년(716년) 파업 당시 송련상을 추천했습니다. 송은 훌륭한 공직자였고 직접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야총의 정책이 지속되었고, 그 결과 세금이 느슨해지고 형벌이 명확해졌으며 백성들이 풍요로워졌습니다. 성당에는 요충과 송과 같은 인물들이 등장했고, 서안종 황제는 이들을 발굴하고 기용하여 성당이 안정되고 번영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안정된 정세 속에서 유교, 불교, 도교를 함께 사용할 수 있었고, 지식인 사회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분위기가 형성된 것도 성 당의 형성에 무시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당나라에서도 유교의 위상은 계속 높아졌습니다. 서안종 황제는 유교의 공식 학교를 매우 중요시했고 사립 학교가 유교를 장려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불교와 관련하여 당태종 황제는 통치 초기에 일부 제한적인 정책을 채택했지만 일반적으로 불교를 존중했으며 특히 당태종 황제 때 도입된 탄트라 불교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헌종은 유교보다 도교를 더 존중했고, 황실 시험에 도교를 위한 시험이 마련되었습니다. 그는 베이징에 중수안 박물관을 설립하고 도덕경에 직접 주석을 달아 세상에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사상의 자유가 보장된 분위기에서 시인들은 모든 출처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백은 도교를, 두보는 유교를, 왕웨이는 불교를 믿었습니다. 이들의 서로 다른 신념은 각자의 시적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인재 양성을 위한 공간의 확대가 직접적인 요인이었습니다. 당나라의 성직자 탄압 정책으로 인해 학자 선발을 위한 황실 시험 제도가 도입되면서 성직자의 정치적 독점이 깨지고 수많은 중하층 평민과 문인들이 정치 무대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문화는 소수의 문인에서 중하층 평민 문인으로 이동했습니다. 당나라 건국 이후 성장한 이 새로운 사람들은 삶의 경험이 풍부했고 사회 현실, 정치적 장단점, 민중의 고난에 대한 이해가 깊었습니다. 그들은 야망과 통찰력, 능력을 갖추고 있었으며 낡은 장벽을 과감히 깨고 새로운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셩탕의 문화는 주로 이 신인들이 만들어냈고, 셩탕의 날씨도 이 신인들의 날씨였습니다.

성당의 문인들 사이에는 건강하고 조화로운 관계가 있었고, 이는 날씨의 형성에도 기여했습니다.

두 푸는 <수년(水年)의 추억>에서 "세상의 모든 친구는 끈적끈적한 물감이다"라고 당시 상황을 회상하며 황제 치세기의 상황을 회상했습니다. 그들은 누군가 억울한 일을 당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세속에 물들지 않고 그것을 옹호하고 용납했습니다. 두 푸는 정치를 대신해 불평했습니다. "지방의 영주들은 무대에 올랐지만 문광 씨는 차갑습니다. 일류 사람들은 량의 고기를 먹는 데 지쳤고 미스터의 음식은 먹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미스터는 황제의 탈출구를 가지고 있고 미스터는 송나라의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과 명예의 세대는 종종 울퉁불퉁하고 오래도록 유명합니다." ("술 취한 노래") 이백이 왕무제에게: "황금 거리는 닭싸움을 배울 수 없고, 앉아서 흥얼거리며 무지개를 불 수 없습니다. 청해의 밤에 칼을 들고 서토의 석성에서 보라색 옷을 입은 수거처럼 될 수는 없습니다. 시는 북쪽 창문의 물 한 잔만큼 좋은 것이 아니다." ("열두 밤의 왕에게 답하다") 그리고 그들이 누군가를 존경할 때는 진심에서 우러나온 것이었습니다. 허와 두 푸의 이백에 대한 존경과 이백의 맹하오란에 대한 칭찬에서 우리는 성 당나라 문학계의 좋은 분위기를 알 수 있습니다. 두 푸의 '팔불출이 술을 마시는 노래'는 허, 이백, 장수가 술에 취해 감탄과 찬사를 쏟아내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언급해야 할 또 다른 인물은 초기 당에서 성 당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핵심 인물이었던 장서입니다. 그의 시는 여전히 초기 당나라의 제약을 가지고 있으며 성 당나라 시의 밝음과 화려함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는 "전후의 세 가지 주요 정책을 파악"하고 황실의 모든 "위대한 작품"을 썼습니다." 세상의 모든 시인들이 그를 풍자했습니다." (당나라 고서 - 장서 전기) 그는 특히 후진적이었고, 장주령과 허를 포함한 30명 이상의 학자들이 그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팡허와 같은 다른 사람들은 문학으로 유명했고 나중에 그들의 업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와 장지우링은 이백에게, 장지우링은 왕웨이에게 그랬던 것처럼 장에 의해 승진한 후 포상을 받는 것이 전통이 되었습니다.

위 사례에서 우리는 성 당나라 문인들이 얼마나 관대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성당 문학계의 상황은 조비의 『정사』에 나오는 두 줄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시안은 홀로 수천 리를 달려 시대와 함께 전진했다."

"시안은 홀로 수천 리를 달렸다."

요약: 깨달음과 개방성은 셩탕의 뿌리입니다. 오직 열린 마음만이 낡은 천을 새 구름과 증기로 바꾸고, 오직 열린 마음만이 모든 강과 바다를 심오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성당은 50년 밖에 지속되지 않았고, 나라는 강하고 날씨는 웅장하며 중국 역사에서 밝은 지점 일뿐만 아니라 우리의 영광을 자랑스러워하는 세계의 역사이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