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맑은 하늘 모래 가을의 가을 풍경에 대해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맑은 하늘 모래 가을의 가을 풍경에 대해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이유:
작가의 마음속에 있는 가을 풍경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푸른 산과 푸른 물, 하얀 풀과 붉은 잎과 노란 꽃'을 노래의 마지막 행으로 삼았다. 이 두 줄에는 초록, 초록, 흰색, 빨간색, 노란색의 다섯 가지 색이 사용되었으며, 초록 산과 초록 물의 두 가지 색 사이에 하얀 풀, 붉은 잎, 노란 꽃의 세 가지 색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푸른 산과 푸른 물'은 광활한 그림 두루마리, '흰 풀과 붉은 잎과 노란 꽃'은 은은한 그림 두루마리로 엇갈려서 원래 쓸쓸하고 적막한 가을 풍경이 갑자기 화려하게 변합니다. 그러나 마지막 두 문장에서 작가는 펜을 바꾸어 녹색 산, 녹색 물, 길고 하얀 풀이 계속되고, 붉은 잎, 노란 꽃을 썼습니다. 해질녘, 이 밝은 색들은 작은 모래밭의 분위기에 활력을 더합니다. 이전 세대의 슬픈 종말이라는 진부한 표현을 쓸어버립니다.
천경사 가을
시대:원나라
저자:백푸
원문:
외로운 마을의 석양, 고목 서늘한 까마귀 연기를 피우고 그늘 아래 홍페이가 조금 있다. 푸른 산과 푸른 물, 하얀 잔디, 붉은 잎과 노란 꽃.
번역:
해는 이미 서쪽으로 지고 있었고, 하늘의 저녁 햇살은 서서히 사라지기 시작하여 몇 가지 어스름한 색만 남기고 저 멀리 조용한 마을이 얼마나 쓸쓸하게 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는지를 반영하고 있었다. 안개가 희미하게 드리워지고 까마귀 몇 마리가 흔들리는 고목 위에 앉았고 멀리서 큰 거위 한 마리가 날아와 하늘을 가로지르며 내려왔습니다. 서리가 내린 풀, 불타는 붉은 단풍잎, 황금빛 꽃이 바람에 함께 흔들리는 아름다운 풍경, 그 색채는 거의 매혹적이었습니다.
감상:
백박의 '징단샤의 공'과 마즈원의 '징단샤의 가을 생각'은 문체와 분위기에서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노래 제목은 '가을'이고 가을에 관한 내용이지만 '가을'이라는 단어는 단 한 글자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노래는 가을 황혼의 그림으로 시작하여 조용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런 다음 명사 병치의 형태로 전형적인 가을 장면을 선택해 멀리서부터 가까이까지 다채로운 가을 풍경을 묘사합니다. 가을 풍경도 이전의 우울하고 쓸쓸한 분위기에서 밝고 아름다운 분위기로 바뀐다.
5행 28언으로 이루어진 이 시는 비록 짧은 길이지만 가을 풍경을 멋지게 그려낸 신성한 필치입니다. 첫 세 연은 늦가을의 우울한 풍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황혼: 핏빛 저녁 해가 쓸쓸한 마을을 비추고 있습니다. 부엌 굴뚝에서 피어오르는 연기가 석양을 어둡게 합니다. 고목나무 가지에 둥지를 튼 까마귀 몇 마리가 조용히 서 있습니다. 갑자기 슬픔에 잠긴 외로운 새 한 마리가 저녁노을 그림자 속으로 저 멀리 날아갑니다. 마지막 두 줄에서 작가는 펜을 돌려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푸른 언덕은 고요하고 푸른 물은 길고 흰 풀은 연속적이며 붉은 잎은 벗겨지고 노란 꽃은 만발합니다. 작가는 선대의 슬픔에 대한 진부한 표현을 끝까지 쓸어버렸다.
백석의 '가을 풍경 단어 간추린 선택'은 단순히 가을의 슬픔을 강조한 것이 아니다. "외로운 오두막집 노을, 옅은 연기, 고목, 서늘한 까마귀"의 첫 두 줄은 * * "외로운 오두막", "노을", "저녁 해", "옅은 연기 ", "오래된 나무", "서쪽 까마귀" 등 가을 장면의 음울한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이 우울한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작가는 책의 전반부 엔딩으로 '그림자 아래 작은 비행'을 선택했습니다. 그 결과 원래 우울했던 그림이 활기차게 바뀌고, 우울한 가을 풍경이 또 다른 생동감을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작가의 마음속에 있는 가을 풍경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푸른 산과 푸른 물, 하얀 풀, 붉은 잎과 노란 꽃"이 노래의 마지막 대사로 등장합니다. 이 두 줄에는 초록, 초록, 흰색, 빨간색, 노란색의 다섯 가지 색이 사용되었으며, 초록 산과 초록 물의 두 가지 색 사이에 흰 풀, 붉은 잎, 노란 꽃의 세 가지 색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푸른 산과 푸른 물'은 광활한 그림 두루마리이고, '흰 풀과 붉은 잎과 노란 꽃'은 미묘한 그림 두루마리로, 엇갈려서 원래의 우울한 가을 풍경이 갑자기 화려하게 변합니다. 이것은 백박의 산문 작문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를 백박이 원나라의 관리가 되기를 꺼려했던 것과 연관 지어 생각해 보면, 같은 가을 풍경에 왜 이렇게 큰 대비가 있는지 독자들이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림의 "작다"는 이백의 "남송산에 페이시바투를 보내며"의 한 대사인 "손가락을 들어라, 말하기 어렵다"입니다. 아침과 저녁이 없고, 물그림자에는 홍페이의 맑은 근원이 있다"와 같은 방식으로 작가 자신의 은유입니다. 백포는 조정에서 자리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백조가 날개를 펼치듯 우울하고 차갑고 죽은 곳에서 날아가 자신이 만족할 만한 활력이 넘치는 낙원을 찾기를 바랐으며, 이는 작가의 인생에서 아름다운 전환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푸른 산, 푸른 물, 하얀 풀, 붉은 잎, 노란 꽃'의 그늘진 장소는 독자들에게 작가의 마음 속 풍경인 암자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분위기는 밝고 차분하며 부정적인 감정이 없으며 상상력이 풍부한 글에 속해야하는 한적한 삶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이 작품에서 작가는 매우 영리하게도 '내 마음 속의 장면'과 당시의 실제 환경을 함께 흔적도없이 강한 대비 효과를 만들어 그의 애증의 감정을 암시 적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