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도자기에 관한 시

도자기에 관한 시

도자기에 대한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송오양 시우 병든 뼈의 차가운 침입은 잠만 생각하고, 병든 뼈의 차가운 침입은 잠만 생각하고, 봄에 떨어지는 꽃 슬픔은 깨어나지 않았습니다. 나는 * * * 지우 노래 생각, 나는 당신의 우아함에 감사드립니다.

2. 돌의 "살아있는 물도 살아있는 불을 요리 할 것입니다"살아있는 물도 살아있는 불을 요리하고 낚시도 깊은 사랑을 할 것입니다. 큰 수레는 봄 항아리에 달을 쌓아두고 작은 숟가락은 강을 밤 병으로 나눕니다. 차비가 뒤집혀 발을 튀기고 바람은 여전히 설사처럼 들립니다. 본능은 세 그릇을 금지하고 강 도시는 길이가 더 길다.

3., 웨이 "춘명 묘 굽고 찜", 춘명 묘 굽고 찜, 일곱 그릇 왜 일어나지 않습니까? 칭루오의 옛 이름은 구위, 새로운 제단 보라색 모래는 이싱에서 구입했습니다. 그러나 메이 달부터 바람을 휘젓고 램프를 휘젓습니다. 그는 오농통에게 옥항아리를 책 위에 올려놓겠다고 말했다.

4. 칭가오 장춘 규정 간단하고 절묘하고 간단하고 절묘하고 휴대하기 쉽고 새장에 넣을 수 있습니다. 산자 절벽이 1 위를 차지했고, 칭콴이 좋다.

5. 정청 반차오의 "날카로운 입, 배, 큰 귀 높이", 그래서 당신은 굶주림과 추위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작은 양은 큰 것, 2 ~ 3 인치의 물 싱보로 적재 할 수 없습니다.

확장된 지식:

도자기는 오랜 역사와 독특한 문화적 의미를 지닌 고대 중국의 뛰어난 발명품입니다. 도자기는 일종의 수공예품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생활용품이자 문화와 예술의 매개체입니다. 도자기의 기원은 사람들이 도자기를 만들기 시작한 신석기 시대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도자기는 한나라 시대에 이르러서야 등장했습니다.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에는 재료 선택, 성형 및 건조가 포함됩니다.

다듬기, 유약 바르기, 소성 및 기타 단계.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온도와 시간을 잘 조절해야 하는 소성입니다. 도자기의 주요 원료는 카올린, 시간, 장석 등이어야 합니다. 고온 소성 후에는 표면이 매끄럽고 질감이 단단하며 수분 흡수율이 낮고 독특한 미적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또한 도자기의 모델링과 장식에는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도자기는 형태에 따라 그릇, 접시, 컵, 병, 화로, 조각상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각 형태마다 용도가 다릅니다. 장식 패턴 측면에서 도자기는 청백색, 오색, 두카이, 유약 붉은색 등 다양한 장식 기법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다른 예술적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그중에서도 청백은 가장 대표적인 장식 기법 중 하나입니다. 색상은 신선하고 경쾌하며 선은 부드럽고 자연스러워 사람들에게 평온함과 장수하는 느낌을 줍니다. 도자기는 고대에 생활 필수품이자 사치품이었어요.

또한 문화와 예술의 매개체이기도 합니다. 고대에 도자기는 생활 필수품일 뿐만 아니라 부유한 가정에서만 소유할 수 있는 사치품이기도 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도자기의 생산 기술은 계속 향상되고 품질과 수량도 계속 향상되어 점차 모든 계층에 대중화되었습니다. 동시에 도자기는 문화와 예술의 매개체가 되어 다양한 시대의 문화와 예술 양식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도자기는 여전히 중요한 수공예품이자 문화적 매개체입니다. 도자기는 생활 필수품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예술과 문화적 상징이기도 합니다. 도자기 생산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발전으로 도자기의 품질과 수량도 향상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도자기를 수집하고 감상하기를 좋아하기 시작합니다. 동시에 도자기는 국제 무역과 문화 교류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요약하자면 도자기는 오랜 역사와 독특한 문화적 의미를 지닌 고대 중국의 뛰어난 발명품입니다. 수공예품이자 생활용품인 동시에 문화와 예술의 전달자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우리는 도자기의 문화적 가치를 계승하고 생산 기술을 계승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위대한 발명품을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