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고대 "강과 호수" 의 의미
고대 "강과 호수" 의 의미
강과 호수라는 단어는 < Zhuangzi. 위대한 마스터 기사 > : 샘이 마르고, 물고기 쌍과 육지에 있고, 서로 젖고, 서로 거품을 물며, 강호 < P > 를 잊는 게 낫겠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사람이 바로 강호이다. 강호란 무엇입니까? 원한은 바로 강호이다. 강호는 아름답다. 심야의 거리에서 혼자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칼을 휘두르며 바람처럼 소탈하고, 강호는 어쩔 수 없다. 자신의 스승이 피를 흘리는 황사를 보고 복수하기 위해 1 년 동안 면벽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여기가 강호입니다. 강호에서, 너는 너의 애인과 쌍검을 합칠 수 있다. * * * * * * * * *' 웃음강호' 를 연주할 수 있다. 자신의 최고로 총명하여 전설의 비적을 찾아 절세의 무공을 연습할 수도 있다. 또는 산을 열고 제자를 거두어 존경을 받는 종사가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신의 검을 한 자루 치고, 열 걸음으로 한 사람을 죽이고, 천리도 떠나지 않고 전설의 외로운 검객이 될 수도 있다. 가혹한 조건을 완성하면 풍청, 장삼풍, 다모 시사, 왕중양, 양이 이런 전설을 통해 부러워하는 무공을 배울 수 있다. < P > 강호의 명칭은 장자가 최초로 제기한 것으로,' 장자대종사편' 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구는' 샘이 마르고, 물고기 두 마리가 육지에 있고, 서로 거품을 내는 것이 강호를 잊는 것보다 낫다' 는 것이다. < P > 원문은 샘물이 말라 버린 후 물고기 두 마리가 제때에 떠나지 않고 육지의 작은 움푹 패인 곳에 갇혀 두 마리의 물고기가 움직일 수 없어 서로 입에 거품을 머금고 서로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는 뜻이다. 이때 두 마리의 물고기는 지난날 강과 호수에서 자유롭고 서로 알지 못했던 생활을 추모한다. < P > 이후 고룡은 무협서에서 킬러 연 13 의 입을 빌려 "사람이 강호에 있는데, 자기도 모르게 더 놀라운 말이 되고, 이에 따라 강호의 명칭은 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더 깊고 넓은 의미를 갖게 되었다" 고 말했다. 결국, 역시 구룡 선생이 강호의 호칭을 총결하였다. 사람이 있는 곳은 강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서크판의' 오오강호 ii 동방불패' 를 기억하는 것은 잊을 수 없는 수묵산수, 순수작품, 내가 할 수 있는 한' 누군가 있으면 원한이 생긴다' 는 것이 무거워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는 장자를 거슬러 올라가 예로부터 우화 형식으로 현묘한 진리를 서술해 왔으며, 촌자금이라고 할 수 있다. 강호, 시냇물이 더 많은 것을 수용할 수 없기 때문에, 졸졸 흐르는 물과 맑은 바닥이 느껴지기 때문에, 우리는 혼탁함을 차마 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다는 거대하고, 맹렬하고, 소름이 끼치며, 마음속에는 경외심만 있을 뿐, 뒷걸음질 치는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강호만이 진정으로 의경을 표현할 수 있다. 강유계의 영영면장, 그리고 달리는 기세, 복잡한 수경 진흙과 모래가 뒤섞여 있다. 호수, 또 다른 바다의 깊고 끝없는 생명이 함축되어 있다. 사람의 슬픔은 강호에 있다. < P >' 강호' 의 어원 < P >-진평원' 천고문인 협객몽' 에서 강호 문화 1 원전' 장자' < P > 장원산 < P 그러나 진평원 선생소-'천고의 문인 협객의 꿈' 을 저술하여, 나는 단숨에 다 읽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긍정적인 바를 그었다. 이 책은 의리가 꽤 많은데, 협객이 왜 칼을 내는지, 협골이 왜 향기로운지, 모두 사람들에게 카이-머리를 주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묘구도 적지 않다.' 산림' 은 불꽃놀이 냄새가 적고' 강호' 는 피비린내가 많다. -'산림' 은 주로 은둔자에 속하고,' 녹림' 은 주로 강도에 속하며, 정말 협객에 속한다. 오직' 강호' 일 뿐이다. "중국 문인의 이상적인 인생 경지는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표현될 수 있다. 소년 레인저-중년 환관-노인 유선. 아쉽게도 이 책에는 크고 작은 것이 하나 있다. 어색함: 말은 반드시' 강호' 라고 불리지만,' 강호' 의 진정한 어원을 찾지 못했다. < P > 1 < P > 이 책 7 장' 웃음강호' 는 "무협 소설에 대해 이야기하면 어쨌든'-강호' 를 우회할 수 없다.' 강호' 는' 협객' 에 속한다. 반대로' 협객' 은' 강호' 속에서 살 수밖에 없다. 이런 상식에 가까운 판단은 사실 깊은 뜻이 있다. 다만 사람들-왜' 협객' 이' 강호' 와 연결되어 있지 않은지 깊이 탐구하는 경우는 드물다. " 그런 다음' 강호' 라는 단어에 대해 어원학 탐구를 진행했다. 진평원의' 강호' 라는 단어에 대한 해석은' 강호' 는 원래 장강과 동정호를 가리키며,-삼강오호를 통칭하는 말이다. " 이 부범 해석의 핵심은 그가 찾은 가장 오래된 출처가 진 이후의' 사기' 라는 점이다.' 사기, 화물식 열전' 은 범려' 배를 타고 강-호수에 떠 있다' 고 말했다. ♫ "그는 이것이' 강호' 의 어원이 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스스로 부정했다." 그 중' 강호' 는 오호를 가리킨다. 따라서' 국어 월어하' 는 범려'-경배를 타고 오호에 떠 있는 것을 알 수 없다.' "< P > 는' 강호' 라는 단어의 근원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진평원의 다음 해설은 요령이 없다." 범리의 초연한 피세에 감명을 받았고, 후세 사람들이 다시' 강호' 에 대해 이야기하면, 아마도 더 이상 지리학적으로 삼강오호, 고적시' 천지장마' 가 아닐 것이다. 강호' 라는 문화적 의미는 범중엄에서 다음과 같이 가장 잘 표현된다. 묘당 높은 곳에 살면 그 백성을 걱정한다.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걱정이 된다. " [1] < P > 는' 강호' 라는 단어의 원천이 아닌 서한' 사기' (춘추말년-범려) 에서 갑자기 8 년 후 당대 시인 고시, 두보, 두목에서' 강-호' 라는 단어가 있는 시구로 뛰어올랐다 그는' 사기' 가 아니라' 사기' 이전에 찾아가야 한다. 모든 원소형 문화관념은 반드시 선진 전적에서 근원을 찾아야 계산한다. 이는 학계의 기본 상식이 되어야 한다. 선진 () 이 축시대라고 불린 것은 후축시대의 모든 문화 요소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 P > 방향을 잘못 찾았기 때문에 정말 방법이 없다. 진평원은' 강호' 의 어원을 조용히 제쳐두고' 웃음 강호' 라는 제목으로 돌아가야 했다.' 사기' 는 레인저로 전해지고,-'강호' 라는 단어는 사용하지 않았다. . 당대의 호협소설에서는 이미' 강호' 라는 단어가 등장했고,' 강호' 를 협객 활동의 배경으로 삼았다. " (2-) 이대로부터 2 세기 신파 무협 소설, 김용 소설' 웃음강호' 까지 이어졌다. 강호' 에 대한 어원어원이 불분명하기 때문에 진평원은 독자들에게' 강호' 라는 단어가 당대의 호협소설에 늦게서야 본격적으로 등장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 P > 두 < P > "강", "호수" 라는 단어가 분리되어 사용될 때 단독으로 성어로 쓰이는 것은 물론 장강과-동정호를 지칭하는 것으로, * * * 이름으로 삼강과 오호를 지칭하지만,' 강호' 라는 단어는'-강' 이 아니다 중국 문화에서' 강호' 는 특별한 의미의 고유 이름이다.' 강',' 호' 라는 단어는 단지 어소일 뿐, 단독으로 단어를 만들 수도 없고, 따로 해석할 수도 없다. 더 중요한 것은,' 강호' 라는 전문명의 특별한 의미는 당대의 호협소설에서-당대 무협소설이 이 단어에 대한 사후 추가가 아니라 당대 이전의 선진시대에 이미 있었던 것이다. 민간사회의 강호 문화는 독재조정의 절당 정치와 반대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그래서 먼저'-협객',' 강호' 가 있는 것이 아니라, 먼저 특별한' 강호', 그 뒤에 종횡으로 웃는-자랑스러운' 협객' 이 있다. 이 단어의 진정한 어원은 시종 유교 중국에 승승하지 않는 중국 문화 1 원전' 장자' 에서 유래한 것이기 때문이다. 13 경' 과 모든 선진 전적에는' 강호' 라는 단어가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쉬운 말, 어렵지 않다, 바다-내외석학박문자가 이의가 있다면, 교정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장자' 전서는' 강호' 라는 단어를 모두 7 곳에 사용하는데, 중국어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강호-'로, < P -('내편 소요투어 1 위') < P > 샘이 말라, 어상과 육지에 있다, 상? 젖고, 서로 거품을 머금고, 강호에서 서로 잊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내편 대종사제 6", "외편 천운 제 14" 참조) < P > 물고기는 강호를 잊고, 사람은 도술을 잊는다. ("내편 대종사제 6") < P > 남편이 새를 기르는 사람은 서식해야 할 깊은 숲, 유유계의 육지, 떠도는 강호. ("외편 ~-악제 18", 중언의 이문은 또 "외편 다생 제 19" 참조) < P > 부풍호문표범, 산림에 살고, 암굴에 엎드려, 정적이다. 야행성 낮집, 반지 도; 굶주림과 목마름에도 불구하고-어렴풋이, 유단 사서가 강호 위를 소홀히 하고, 음식을 구하는 연 () 도 정해졌다. 그러나, 도움이되지만-고통 을 제공 할 수 없습니다. ("외편 산목 제 2") < P > 위 다섯 개 중 어느 것이 강호의 원래 출처인가? 내가 게으름을 피워 한 토막을 베껴 쓰게 하라. < P > 장자와 한비는 첨예하게 맞서고, 아니 * * * * 데이천의 두 선진사상가, 비록 장자가 죽은 후-몇 년 동안 한비가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하지만 두 사람의 엄청난 천재는 중국 2 년 역사 중 가장 큰 두 가지 힘을 만들었다. 장자는 강호 문화를 좌지우지하고 한비는 묘당 정치를 지배했다. 그건 그렇고, 절당과 반대되는' 강호' 라는 단어는' 장자 내편 소요유 1 위' 라는 큰 조롱박 우화에서 유래한 것이다. "강호" 라는 단어의 근원으로 여겨지는 "상영-거품으로, 강호에서 잊는 것이 낫다" 는 것은 오히려' 장자 내편 대종사제 6' 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두' 강호' 는 의미가 비슷하지만 후세에 더 잘 맞는 최초의' 강-호수' 다. (3) 졸작' 우화의 암호' 는 두 가지만 인용한다.' 장자' 내편은 장자 본인-친필, 외편은 친제자가 장자의 유고와 소문에 따라 편찬하고, 잡편은 재전제자-장문후학을 위해 발휘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첫 번째 직접론 사람 (혜시) 만 있고, 마지막 네 개 (가재) 는 사물 (물고기, 새, 여우, 표범) 으로 비유한다. 그래서 저는 첫 번째가 가장 일찍 나타났다고 생각합니다.' 강호' 라는 단어의 진정한 어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강호 중국의 통천교주 장자는 논란의 여지 없이' 강호' 라는 단어의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다. < P > 3 < P > 진평원은 "'강호' 라는 문화적 의미는 범중엄의 다음 명문에서 가장 잘 드러난다. 사당 높이가 높으면 그 백성을 걱정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그 군을 걱정한다. " 실제-위는 위경을 진경으로 여긴다. < P >' 악양루기' 에서 나온 범중엄어는 물론' 절당',' 강호' 에 관한 가장 큰 명언이지만' 강호' 의 어원일 뿐만 아니라 범중연의 유교 입장으로' 강호' 를 더 불가능하게 만들었다 < P > 유가묘당이 판매하는 정치인격은 충군 목축민들의' 군자' 이고, 도가강호가 발양하는 문화인격은 왕후를 업신여기는' 실물' 이다. 강호' 의 문화적 의미는 범중연-유교 사상과 전혀 호환이 되지 않아 범중연의' 강호' 에 대한 해석은 완전히 불충분하다. 범중엄이 쓴' 강호' 는 문화 중국의 진강호가 아니라 정치 중국의-의사 강호-이 정치 중국의 위강호가 없애려는 것이 문화 중국의 진강-호수다.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그 군을 걱정한다.' 는 것은 실의에 빠져 잠시 강호에 있는 진정한 유교 비소정치 인격일 뿐, 안거강호, 악처강호, 오립강-호수의 진도가 () 의 위안문화인격을 드러내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 >' 밥마다 군은을 잊지 않는다' 는 유가는 제왕에 의해 받아들여지거나 총애를 받지 못하더라도-잠시 강호에 처한다 해도 진도가 아니다. 기껏해야 위선도가이기 때문에 늘 대영연을 드릴려고 한다.-절에 들어간다. 진정한 도가는'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그 왕을 걱정할 수 없다' 는 것이 아니라' 하늘-아들은 신하가 될 수 없고 제후는 친구가 될 수 없다' ('장자 잡편 장왕 제 28'),' 혼자-천지 정신과 왕래하고, 만물에 거만하지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