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여름의 시구 - 가족 교육의 중요성을 다룬 고대 시

가족 교육의 중요성을 다룬 고대 시

1. 가족 교육에 관한 고대시

가족 교육에 관한 고대시 1. "가족 화합"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오래된 아내 종이를 그려 체스 게임을 만들고, 아이는 바늘을 두드려 낚시 바늘을 만듭니다. ——당나라 두보의 『장춘』

번역: 노부인은 종이로 장기판을 그리고 있고, 작은 아들은 바늘을 두드려 낚시바늘을 만들고 있다.

2. 원데이

송나라 : 왕안시

폭죽 소리가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이 투수에 온기를 전한다. 수천 가구에서는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교체합니다.

폭죽 소리와 함께 한 해가 지나고, 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즐겁게 투수주를 마시고 있습니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천 가구를 비추고, 그들은 오래된 복숭아 장식을 떼어내고 새 장식으로 교체합니다.

3. 산시 마을 투어

송나라 루유

모샤오의 농가에는 밀랍과 포도주가 가득하고, 풍년에는 손님들이 닭으로 가득하다 그리고 돌고래.

번역 : 추수하는 해, 소박한 농부들이 직접 왁스 술을 만들고, 닭과 돼지를 잡고, 손님을 대접하는 탁한 술을 비웃지 마십시오. 와인의 향기는 이미 사람들을 매료시켰습니다.

4. 청핑러·마을 거주지

송나라·신치기

처마가 낮고 시냇가에 풀이 푸르다. 술에 취하면 우인은 매우 매력적이지만, 백발의 노부인은 누구일까요? 큰 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큰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내 아이가 죽어서 시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길 때이다.

번역: 초가집의 처마는 낮고 작으며, 시냇물은 푸른 풀로 덮여 있습니다. 술에 취한 우창 사투리가 온화하고 아름답게 들립니다. 저 백발의 노인은 누구의 가문에 속합니까?

큰 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콩을 괭이질하고 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냇가 풀밭에 누워 새로 따온 연꽃 꼬투리를 떼어내고 있는 악당의 어린 아들이다.

5. 귀국

새로운 직업의 빛, 상마의 옛 마을. 태평에는 아름다운 풍습이 있어 문을 닫을 필요가 없습니다.

번역: 우리 가족은 새 집에서 밤을 새우며 옛날 농사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평화로운 시골 사람들은 편안하고 화목한 삶을 살았고, 문을 닫을 필요도 없었습니다. 밤에 자다.

2. 교육에 관한 고대 시

1. 토론하는 것과 같고, 공부하는 것과 같고, 닦는 것과 같습니다------<. >

2. 배움은 꽃을 탐색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캐는 것이다 ------당나라의 두목 <<

3. 10개의 칼은 매년 갈고 있다------당나라의 가도<<검객>>

4. 10개의 칼이 없이 어떻게 현명할 수 있겠는가? 열린 마음------송나라 왕안시<<제갈무후> >

5. 젊은이들은 평생 열심히 일하고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는다 ---- -- 당나라 두순허

6. 고대인들은 학문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젊은이들은 늙어서야 성공할 수 있다 -- ----송나라 루유 << ; 겨울밤에 책을 읽으면 자우>>

7. 백 번 읽어도 질리지 않고 오래된 책을 읽으면 자신을 알게 될 것이다---수시. 송나라< <안경을 내려보내는 시>>

8. 운하에 물이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아 생수의 근원이 있느니라 ------주희 송<<읽은 소감>>

9. 동쪽에서 바다로, 강물은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할 것이다------한웨푸 민요<<장송흥>>

10. 이상을 높게 생각하는 사람은 짧은 날을 소중히 여긴다 , 하지만 밤이 긴 걸 다른 사람들이 알까봐 걱정한다------Jin .Fu Xuan<<Miscellaneous Poems>>

11. 전성기는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어려울 것입니다. 다시 아침으로 돌아오려면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는다------진.타오위안밍<<잡시>>

12. 젊음은 일찍 태어나야 한다. 어떻게 청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가------당나라의 맹교<< 배움의 격려>>

13. 한가함을 기다리지 말라, 소년의 머리가 하얗게 변했고, 그는 슬픔에 잠겼다 ------- 송나라의 악비 <<만장홍>>

14. 모든 일에 혼자 있는 것이 귀하고 모든 세대에 재능이 없는 것은 아니다--- ---Tang Chen Zi'ang << Guo Huai>>

15. 금은 색이 없고 백옥에는 약간의 흠집이 있습니다. 집------송나라.대수수<< ;관심을 표현하는 시 두 편>>

16. 남산의 기둥이 점점 부족해지고 있는데 누가 키울 생각이 있습니까? --Tang Liu Zongyuan<<여행이 어렵다>>

17. 옥을 시험하는데 3일이 걸리고, 재료를 구별하는데 7년이 걸린다------당나라 백거이 <<방연>>

18. 천리의 말은 세상에 없고, 사람이 아홉 방향을 갖는 것은 드물다------송황. Tingjian << Guopingyu는 Bingzhou에서 Li Zi를 임신했습니다>>

3. 가족을 묘사하는 고대시

1. Xiaochong Mountain

Li Qingzhao

장먼에 봄이 찾아오고 잔디가 푸르게 변합니다. Jiangmei 씨앗 중 일부가 부러져 고르게 피지 않았습니다. 녹색 구름 우리는 옥을 갈아서 먼지로 만듭니다. 새벽의 꿈을 버리고, 봄의 충격을 받아라.

꽃 그림자가 문을 덮고 있다. 희박한 커튼이 달빛을 퍼뜨려 좋은 황혼이다. 2년 차에는 동준에게 세 번이나 패했다. 돌아오면 이번 봄을 보낼 생각이다.

2. 강춘

두보

청강이 마을을 감싸고 있고 창하강 마을은 조용하다.

홀의 제비들이 왔다 갔다 하고, 물속의 갈매기들도 서로 가까이 붙어있습니다.

나이든 아내는 종이를 그려 체스 게임을 만들고, 아이는 바늘을 두드려 낚시바늘을 만든다.

아픈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약뿐인데 작은 몸에 무엇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3. 방랑자의 음

맹자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 방랑자의 몸에 입힌 옷.

떠나기 전, 늦게 돌아올까 두렵다.

한 치의 풀이라도 말하는 사람에게는 세 개의 봄 햇살이 보상으로 주어질 것입니다.

4. 가족과 관련된 고대시

1. "유랑 아들의 노래"몽교, 당나라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있는 실, 방황하는 소년의 몸에 입힌 옷. 떠나기 전에는 늦게 돌아올까 두려웠어요.

1인치의 풀에 대해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세 줄기의 봄 햇살을 받을 것입니다.

2. 청나라 황중택의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

어머니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커튼을 걷어 올리고 강 들보로 가면 걱정이 될 것입니다 오랫동안 내 눈은 눈물로 말라버릴 것입니다.

차이먼에는 비참한 눈 내리는 밤이었는데, 이때는 아이를 갖지 않는 것보다는 아이를 갖는 것이 더 나았다.

3. '십오년' 송나라 안시왕

어머니를 한도랑에 보내고 백한음을 집에 남겨 두었다. 달이 뜨고 두유의 소리가 들리면 북과 남이 늘 걱정한다.

4. 청나라 장시천의 <말귀>

아들에 대한 나의 사랑은 끝이 없고, 집에 돌아와서 기쁘다. 차가운 옷은 촘촘하게 꿰매고, 집에 온 편지는 새 잉크로 새겨져 있다.

만나면 마른남자를 불쌍히 여기고, 전화해서 그의 힘든 점을 물어본다. 나는 사람의 아들을 부끄러워하여 감히 먼지 속에서 한숨도 쉬지 못합니다.

5. 가족의 화목을 묘사하는 고시

왕웨이의 잡시에서 집은 차가운 매화다. "아름다운 침대 앞에는 겨울 매화가 피지 않았다." 아직 꽃이 피었습니다";

리바이의 "고요한 밤 생각",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합니다"에서 집은 밝은 달입니다.

이백의 '봄밤 낙양에서 피리를 불다'에서 집은 무더운 야상곡, '누군가의 옥피리 소리가 어둡게 날아 봄바람에 퍼져 낙양시를 가득 채운다' ;

집은 장지의 "단풍교 야간 계류"에는 한밤중의 노래 "구쑤시 밖 한산사, 자정 종소리가 여객선에 울린다"가 있습니다.

집은 Ma Zhiyuan의 "가을 생각"에서 "석양은 서쪽에지고 상심 한 사람은 세상 끝에 있습니다"에서 구곡 회장입니다

고향은 왕안석의 『계류선 과주』해안의 “장강 남쪽에서 봄바람이 다시 푸르러진다”, 언제 다시 밝은 달이 나를 비출 것인가”는 내 마음으로 돌아오는 화살과 같다;

집은 추이하오의 <황학탑>에서 “황혼의 고향은 어디인가, 강물에 안개 자욱한 파도가 사람을 슬프게 한다”라는 향수이다.

집은 리의 여운이다. Shangyin의 "밤비가 북쪽으로 보내집니다" "왜 서쪽 창문에서 촛불을 자르고 바산의 밤비에 대해 이야기해야합니까".

6. 가정 교육을 위한 고대 시 낭송

오랜 세월 동안 전해 내려오는 자녀 교육을 위한 15가지 위대한 시

시는 서정적일 수 있지만, 시는 열망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실 시는 아이들을 교육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고대 유명 인사들이 시를 어떻게 자녀 교육에 사용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가족은 인생의 첫 번째 학교이며, 부모는 자녀의 첫 번째 교사입니다. 5천년 문명의 역사를 지닌 중국에서는 늘 가정교육을 중시해 왔습니다. 자녀를 교육하는 데 능숙한 부모가 많았고, 자녀 교육에 관한 대중적인 시도 많이 남겼습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시는 감성에 호소하고 교육의 기회를 포착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동방석의 '계명의 시'

동방석은 서한시대 황실의 대신으로 희극으로 유명했다. 그는 위대한 은둔자이지만 산과 숲에 숨어 있지 않고 궁정에 숨어 있기 때문에 그의 아들도 이것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명나라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은 중간에 머물면 안 됩니다.

유유히 거닐며 도를 따르세요.

해의 머리는 서툴고, 버드나무는 일꾼이다.

잘 먹고 편하게 걷고, 농민을 공직자로 대체하세요.

세상에 대해 냉소적인 태도를 유지하면서 이상한 시대는 결코 오지 않습니다.

위험에 처해야만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삶에 지친 사람들도 있고, 외로운 사람들도 서로 대립하고 있다.

남은 게 부족하면 별 것도 없이 자살하게 된다.

성인의 길은 용과 뱀이 하나이다.

형태는 정신 속에 숨어 있고, 대상에 따라 변화한다.

언제든지 영구적인 집은 없습니다.

2. Tao Yuanming의 "Mingzi"

좋은 하루에 대한 예측은 좋은 시간을 나타냅니다.

이름은 루웨옌(Ruyue Yan)이고, 단어는 루추시(Ruqiu Si)이다.

밤낮으로 따뜻하고 정중하게 당신을 생각합니다.

아직도 콩지 생각이 나지만 두렵다.

3. 타오위안밍의 '책임있는 아들'

흰머리가 관자놀이에 털로 덮이고 피부가 더 이상 단단하지 않다.

남자아이가 다섯인데도 아직 종이와 펜이 부족해요.

아슈는 벌써 스물여덟이라 게으르고 무쌍이다.

A Xuan은 배움에 전념하지만 문학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용두안은 열세 살이었고 여섯 살과 일곱 살도 몰랐다.

동자는 아홉 살인데 배와 밤을 찾고 있다.

운명은 이렇고, 일도 컵에 들어오게 마련이다.

4. Li Shangyin의 "연인을위한시"

저는 독서를 좋아하고 진심으로시를 썼습니다.

나는 초췌해서 벼룩과 이가 먹일 고기도 없이 마흔이 되고 싶다.

아이들은 스승을 닮지 않도록 주의하고, A와 B를 위해 공부해야 한다.

랑주 시마파, 황시 거리, 장량.

그는 황제의 주인이며, 그 어느 때보다 치밀한 인물이다.

입양을 희망합니다

7. 교육에 관한 고대시

1.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돌아갑니다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로.

——당나라의 리상인, "무제: 만나도 이별하기가 어렵다"

번역: 봄 누에는 죽을 때만 고치를 뽑고, 양초는 다 타면 눈물 같은 왁스가 필요하다 그리고 재로 변합니다.

2. 떨쳐내고 송유베이를 잘 아시고, 우아함과 우아함의 선생님이기도 하십니다. ——당나라 두보의 "고대 유물 5시 2부"

번역: 떨어지는 나뭇잎은 송우의 슬픔을 반영하며 그의 우아함과 우아함은 그를 나의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선생님.

3. 우화(Wuhua)에 그린필드홀(Green Field Hall)이 개장하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대중에게 지시를 내리고 있다. —— 당나라 백거이(白居伯), "녹들전에서 대왕을 위한 꽃을 피우다"

번역: 녹들전은 열려 있고 지나가는 모든 것의 본질을 차지합니다. 그곳이 공작의 집이라고 합니다.

4. 고대인들은 지식에 돌을 남기지 않았으며 젊어서 성공하고 노년기에 열심히 일하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종이에서 배운 것은 결국 얕고, 자세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노유, 송나라, "자우를 보여주기 위해 겨울밤에 책을 읽다"

번역: 고대인들은 학문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종종 노년까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진리를 깊이 인식하려면 스스로 실행해야 합니다.

5.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을 열자마자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머무른다. 그가 얼마나 명확한지 물어보세요. 근원에서 생수를 얻으러 오십시오. 송나라 주희의 "책을 묵상하는 두 시 중 하나"

번역: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이 거울처럼 열리고 맑고 밝으며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빛나고 떠 있습니다. 물 위에. 연못 물은 왜 이렇게 맑나요? 끊임없이 생수를 공급해 주는 무궁무진한 샘이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