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공익 문자 - 조산 방언의 문어문.
조산 방언의 문어문.
2, 뚱뚱한 "링 지방 삼키기 얇은" 3, 쑤 (카)-발 4, 추위 (guá)- 감기 5, 컷 (Tai)- 살인 6, 놀라움-"모든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고, 외로운 새가 7, 눈-눈 9, 흙 (t ঋ u)-토서씨의 \ "설문 \", 원래 낙서가 없었다, 선선 (귀조, 따라서 송이라고 부른다. ) 을 참조하십시오
조봉의' 설문' 에 대한 정비는 토부의' 신토' 가 난잡한 것으로 시작된다. 그 모아레: 진흙도.
흙, 그림, 개벌 10,-잎 "녹죽리, 녹새옷, 경사진 비바람은 돌아올 필요가 없다"1/Kloc- 4. 집-집을 짓다. 5. 솥. 6.' 증자 살인사건': 도시의 증자의 아내와 아들은 모두 울 것이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그 여자 ("너 "처럼) 가 돌아와서 몸을 돌려 그녀를 위해 돼지를 죽였다." 아내는 장을 보고 반란을 일으키기에 적합하고, 증자는 생포하여 죽이려 했다. 7. 요리-증기 8, 분할-분할 9, 태양-태양 10, 비-비 1 1, 태양-태양/KK 즉,' 편까치가 채환공을 보고 돌아서다' 는 뜻은 14, 걷기 15, 음식 먹기 16, H-/Kloc.
포스트: 아름다움과 자세; 어머니: 고대 깊은 윤윤중의 아가씨 25, 신부, 며느리 26, 어머니-어머니 27, 연, 객체-사물은 부드럽고 섬세한 것, 즉 부드러운 플립, 문어문에서는 부드러운 것은 사물 28, 별별 -29, 바보 30, 그리고
조주 풍습은 혼상, 결혼, 경사에 대한 전문적인' 네 마디 말' 을 가지고 있다. 35. 셔츠-옷 36, 스쿼트 37, 유영, 기업-역 38, 39 보기, 핥아-아이 40, 흥-4 1 을 말한다.
43, 견인 (손)-모집 (손) 44, 지도자-권세, 능력, 담력, 돈 등 책의 시사 주남' 한광':' 오급오만, 말이 서투르다' 와' 추, 특히 잡급 중 이것은 관목보다 높은 가시나무를 가리키는데, 나중에는 인재가 출중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45. 바닥은 의문대명사로 쓰인다. 예를 들면' 바닥',' 바닥',' 어디',' 어디' 의 뜻이다. 한유는 조주로 강등됐고, "조주의 밑바닥, 죄가 도망치고 있다" 는 시가 있다. 46, 자-지시대명사 돈황곡으로 쓰인다.
동쪽 4-화장실 48. 그 중 많은 관련 단어들, 즉 반방에서 들어온 것은 바로 고대 한인이 말한 고구마-고구마 토마토-토마토 배-파인애플반 알칼리,-비누반-서양인 홍발반-네덜란드 48, 신식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조산 방언과 고전 중국어의 유사점은 무엇입니까? 1. 조산방언: 광동에서는' 고어 배우기' 라고 하는데, 문어문의 단어와 문법이 너무 많기 때문에 배우기가 어렵다는 뜻입니다.
1, 너
우공 일산': 너무 아쉬워요.
2. 쉽게-그/그녀/그것
송대 류영' 나비연화': 점점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초췌해졌다.
3. 젓가락
"세설 신어": 닭을 맛보면 막대기로 찔러요. 안 되면 크게 화를 내고 바닥에 던져라.
4. 집
시작-집 만들기
5. 솥
6, 돼지 두 마리
쩡 닫아 살해 완료;
증자의 아내의 도시에서 그의 아들은 울었다. 그의 어머니는 말했다: "그 여자 ("너 "처럼) 가 돌아와서 몸을 돌려 그녀를 위해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그의 아내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그녀를 붙잡고 죽이려고 했다.
7. 요리-찜
8. 빨리
9, 노출-태양
10, 비
1 1, 태양-태양, 일명' 태양'.
12, 월월, 또 조산인들이' 월고모' 나' 월처녀' 또는' 월모' 라고 부르는 것도 있다.
13, 가-달려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나다':' 편까치가 환후를 한 번 보고 떠났다' 는 뜻으로' 편까치가 채환공을 보고 몸을 돌려 달아났다' 는 뜻이다.
14, 시작
15, 음식-먹어
16, 박자
17, 얼굴을 맞대고
18, 블랙-블랙
19, 케이블
20, 날개-날개
2 1, 추-솜저고리
22, 함께-같이
23, 우아함, 물, 건강-아름다움
24. 보라색 어머니-여자
소녀는 보라색 아가씨, 큰 이름은 노자 아가씨, 미녀는 계집애라고 부른다. 자세, 아름다움, 자세; 어머니, 구연윤중의 부인.
25, 신부, 새색시
26, 엄마-엄마
27, 좋은 물건이라도
의심은 부드럽고 정밀하다, 즉 부드러운 역장구, 문어문의 부드러움은 사물을 가리킨다.
28, 하지 마-하지 마
경멸-어리 석다.
30. 휴지-잔돈
3 1, 유령 밤
32, 사물-사물, 또 조산사투리' 물건' 도 동사를 할 수 있어 정말 드물다!
논자론':' 사물과 사물', 두 번째' 사물' 은 동사로 조산 사투리 용법과 같다.
시간 낭비-바퀴벌레
34. 네 문장을 만드십시오-아첨하는 말을 하십시오.
고대 문인들이 자주 시를 쓰고 다른 사람을 찬양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른다. 조산 풍습에는 전문적인 혼상결혼 결혼식' 네 마디' 가 있는데, 아쉽게도 나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셔츠-옷
36. 쪼그리고 앉다
멈춰, 엔터프라이즈 우주 정거장
38. 보세요
39. 어린이
40. 음-말하다
4 1, 여러분-할머니
42, 측면--옆에
당시: "침몰한 배는 천돛을 넘었다."
43, 드래그 (손)-이동 (손)
44, 지도자-강력하고, 유능하며, 용감하고, 부유하다.
노래 책 zhounan hanguang: "잘못된 급여 오류, 연설 컷. 클릭합니다 "추, 특히 잡급에서, 나는 그것을 삭감하고 싶다." 이것은 잡목보다 높은 가시나무를 가리키며, 나중에는 걸출한 인재를 비유한다.
바닥-"바닥", "바닥 블록" 과 같은 의문 대명사로 사용됩니다.
한유는 조주로 강등되었고, "조주 밑바닥에서는 죄가 크다" 는 시가 있었다.
이-대명사로 사용됩니다.
돈황곡사: "저는 곡강 임지의 버드나무입니다. 잠시 기뻐하겠습니다."
47. 이스트 4 화장실
48. 반방 () 의 글자가 많이 남아 있는데, 반방 () 이 들어왔다는 뜻으로, 바로 고대 한인이 말한 외국이다.
고구마-고구마
토마토-토마토
범려 파인애플
범알칼리, 범비누
범자-외국인
3.' 난정서' 전문은 옛 사람의 시를 어떻게 읽는지 현대인들이 표준어로 읽는 시와 달리 운율이 다르다. 조산 방언은 선민 남천 때 보존된 가장 오래된 방언 중 하나로 대량의' 중원 고음' 을 보존하고 있는데, 이는 조산특유의 언어와 리듬으로 고시를 읽는 것과 잘 일치한다. 그래서 조산방언은 고대 중국어를 읽는 데 있어서, 특히 고시 방면에서 천부적인 우세를 가지고 있다.
현재, 차오산 방언은 표준어와 외래어의 영향을 받아 젊은 세대의 발음 비표준, 일부 방언 음성 실음 등의 문제가 생겨 조산 사투리 전파에 단층이 나타났다. 따라서, 조산 사투리 고시를 읽을 때, 시사문채의 아름다움을 되새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산 사투리 특유의 어조로 경지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산 방언의 보급과 전파에도 도움이 된다. 따라서 허우문 선생님은 산 터우 청년의 초청에 따라 이 조주화판' 란정서' 를 공연해 조산사투리의 발전과 전승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아래 녹색 라벨을 클릭해서 허우문 선생님의 조주화판' 란정집서' 를 듣고 더 멋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주화판' 란정집서'-비석기 문화에서 온 허우문 00:0003:42
수공업자
(금) 왕희지
영화 9 년, 계구 () 에서, 춘말 초 () 에 난정 () 에 모여 일을 수리할 것이다. 한 무리의 총명한 사람들은 여태껏 실수한 적이 없지만, 몇 명은 길고 짜다. 여기에는 산과 산이 있고, 무림에는 대나무 재배가 있다. 또 맑은 물살이 급하고 좌우 반사가 있어 시냇물인 줄 알았고, 그 뒤에는 한 줄이 뒤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크죽의 현만큼 번화하지는 않지만, 사랑을 이야기하기에 충분하다.
바람은 화창하고, 햇살은 맑고,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고, 우주를 바라보며, 범주를 내려다보는 풍요로움을 보고, 들으면 충분히 즐기고, 콜라를 믿는다.
숙녀 단계, 피치 인생, 또는 임신, 우 연의 방; 또는 위임 때문에 파도가 가자. 재미는 다르지만 냉정한 것도 다르다. 그것이 마주친 것에 대해 즐거움을 느낄 때, 그것은 잠시 자신으로부터 수확을 거둘 것이며, 곧 자급자족할 것이며, 노년기의 도래를 알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그가 지겹고, 그의 감정은 시대와 함께 발전한 것이고, 그의 감정은 감상적이다. 나는 이에 대해 매우 기쁘다. 투구 사이에 이미 과거가 되었기 때문에 나는 여전히 이것에 대해 기뻐해야 한다. 상황은 짧고, 결국 끝날 것이다. 고대인 구름: "생사가 크다. 클릭합니다 아파요!
옛사람의 격동의 원인을 볼 때마다 단결하면 애통함이 없고 가슴속의 물건과 비교할 수 없다. 죽은 생명이 거짓된 생일이라는 것을 알고, 펑지의 파괴는 잘못이다. 미래는 지금을 보느냐, 아니면 오늘 과거를 보느냐. 슬픈 남편! 그래서 사람들이 시장에 나오자마자 자신이 한 말을 기록했다. 세상은 다르지만, 그들은 행복하고, 그들은 하나이다. 나중에 참관한 사람들도 스벤에게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
고대 중국 산문의 해석
란정집서' 에는 왕희지와 수많은 유명 인사들이 회장산 그늘 아래 있는 란정모임에서 관을 수리하고 술을 마시며 시를 짓는 모습이 담겨 있다. 현장에 있던 유명 인사들은 각각 시 한 수를 썼고, 왕희지는 이 총서를 전시로 썼다.
서문은 란정 주변의 산수의 아름다움과 모임의 즐거움을 서술하며, 작가의 생명에 대한 감탄과 깨달음, 생사에 대한 소탈함, 자연에 대한 찬양과 사랑을 표현했다.
독자 소개
산 터우 TV 유명한 호스트, 아나운서 쑤 youwen. 지금은' 오늘의 시선' 의 사회자입니다. 그 조류사투리 음성은 순수하고,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지방풍이 풍부하며,' 현대한어 사투리 음운 데이터베이스' 의 수록에 참여했다. 허우문 선생은 비록' 사투리 기준 1 인' 이라고 불리지만, 그는 결코 산두사투리에 대한 연구를 늦추지 않았다. 그의 책상에서, 녹음실에서, 너는 그가 수시로 읽을 수 있는 조주어 사전과 사전을 볼 수 있다. 20 여 년의 축적을 거쳐 그는 풍부한 조주어와 속담을 익혔고, 발음 기교와 어경 처리 방면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동행이 두방언의' 활사전' 이라고 불린다.
4. 보존된 조산 사투리 고서는 인터넷에서 전환된다: 조산인은 중국인 중 매우 특색 있는 사람이다. 그들은 차 마시는 것, 제사, 가족관계 등에서 모두' 전통' 을 가지고 있어 고향의 요리와 언어에 대해 매우 자부심을 느낀다. 금방 조산에 도착한 손님들은 현지 친구들이 조산 사투리 팔음을 공연하는 것을 자주 듣는다. 현지 교육국의 한 국어 교무원은 지금의 표준어 교육은 국내법이지만, 사실 조산의 국어교육은 방언, 특히 고대 중국어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차오산 방언에서는 고시의 압운과 평정을 읽을 수 있지만 표준어에서는 이미 사라졌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조산 방언으로 그것들을 암송한다면, 너는 그 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아름다운 언어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많은 폐를 끼칠 수 있다. 조산에 도착하자마자 전형적인 사례를 만났다. 그것은 작은 담배 노점에 있다. 다른 많은 연로한 조산인들처럼, 마담은 표준어만 들을 수 있지만 표준어는 할 수 없다.
나: "백사 있어요?"
보스: "아니오".
내 마음속으로는 암암리에 탄복했는데, 역시 골동품이다. 나는 안된다고 말하지 않았다, 그녀는 "아니오" 라고 말했다. 돌아서자마자 뒤에서 일련의 함성이 들려왔다. 뒤돌아보니 그녀는 백사 한 상자를 높이 들어 국기처럼 흔들고 있었다. 그녀가 말하길, "사고 싶어?"
나는 미끄러졌다: "사다!" "
마담의 웃음은 순식간에 응결되고 양손은 공중에 고정되어 있다.
나중에야 알았다, 그것은 모두 오해였다. 조산 방언에서 "우" 는 "예" 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아니오" 는 우리의 대화에서 "없음" 또는 "없음" 을 나타냅니다.
표준어를 하는 것조차도 문제가 있다. 내가 라면집에 앉아 있는데 현지인 몇 명이 들어왔다. 그들 중 한 명이 사장에게 소리쳤다. "국수 한 그릇 주세요!" " "사장도 공교롭게도 바로 맑은 국물 한 그릇을 가져왔다. 손님은 놀라서 소리쳤다. "아? 국수는요? ""
원래 국수는 국수였다. (하지만' 국수' 나' 국수' 는' 국수' 라고 부르지 않아 혼란스러웠다.) 다음번에 조산한 친구가' 도시락' 을 사 준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 처음 왔을 때, 많은 친구들이 조산어로 의사를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그들은' 조산사전' 의 어떤 단어의 정확한 표기법을 전혀 모르고, 심지어 그들이 오용한 단어의 발음도 이 단어와 완전히 다르다. 여기에 두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누군가가' 새장' 이라고 쓰는 것을 처음 보았는데, 그는 조산 방언으로' 모두' 라는 뜻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불행히도, 이 "새장". 믿지 마세요. 주걸륜' 기차가 어디에 있는지' 라는 가사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 안에 이 단어가 들어 있어요. 의미도 똑같아요. 대만 성 사람들이 고향 사투리에 대해 비교적 신경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한번은 누군가가' 공수모기' 라고 쓴 것을 보았다. 그는' 어리석은 바보' 를 표현하고 싶었지만,' 공' 이라는 단어는 조산 방언에서' G not ng' 으로 읽지 않고' giong' 으로만 읽을 수 있다. 정확한 철자법은' 덕거' 여야 하고, 광둥어는' 덕거' 를 의미한다. 최근 몇 년 동안 표준어는 장강 남북의 젊은 세대가 사용하는 방언을 점차 흡수하고 있다. 상해 아이들은 이미 상해 말을 할 줄 모르니, 무슨 말을 해도 몇 마디 표준어를 섞어야 한다. 중국에서 광둥어는 유일하게 눈에 띄는 군계이다. 광둥어를 할 줄 아는 젊은이만이 표준어 한 마디도 없이 광둥어로 원하는 것을 표현할 수 있다. 조산 지역이 더 심각하다. 많은 경우, 우리는 표준어로 한 사람의 이름을 부르고 성어 한 마디만 할 수 있다. 중학교 때' 오즈욕' 이라는 우스꽝스러운 조산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결국' 모욕' 으로 밝혀졌다! 우리 젊은 세대는' 모욕성' 의 조산 발음' BH ZK' 도 모르고' 반함조산 관화' 로만 표현할 수 있다! 조산 사투리 발전에는 공자 정조가 있지만 점차 표준어에 접근하여 민남어 정청보다 표준어에 더 가깝고 우리 학생들이 북상하는 데 더 유리하다. 그리고 표준어를 보급하는 것도 잘못이 없다. 내가 방금 말한 것이 대중화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방언이며 순수해야 한다. 오늘날 우리의 조산 청년처럼, 몇 마디 조산말을 하면 항상 표준어 몇 마디를 섞어서 낡은 상해와는 다르다. 외부인조차도 웃을 필요가 없습니까?
5. 루가 조산 방언에서 한 가지 일을 맡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루가 하늘을 통하는 일이 있다' 는 것은 해음이어야 한다.
해음' 루' 는 조주어에서' 있다' 는 뜻이다.
해음' 곰' 은 조주어에서' 말하기' 또는' 이동' 을 의미한다.
곽' 은 해음이 아니라' 곽' 이다.
"개" 는 해음이 아니라 "개", "조주어" 라는 뜻입니다.
"사물" 은 해음이 아니라 "물건" 인데, 조주말에서는 물건의 뜻이다.
단' 이 조주어에서' 말' 을 할 때' 네가 이 일을 말하라' 또는' 네가 그 일을 말하라' 는 뜻이다.
단' 이 조주어에서' 이동' 을 가리킬 때' 노단 한 가지' 라는 뜻은' 네가 말한 그 것' 이 아니다. 조주어는 고한어와 비슷하고 누락도 있기 때문에' 노단 한 가지' 는' 네가 그 물건을 움직였다' 라는 뜻이어야 한다
이것은 나의 대답입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o (_ _ _ _) o 감사합니다.
6. 조산 사투리에서 설탕을 참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루 탐 하나" 는 해음이어야 한다.
해음' 루' 는 조주어에서' 있다' 는 뜻이다. 해음' 곰' 은 조주어에서' 말하기' 또는' 이동' 을 의미한다.
곽' 은 해음이 아니라' 곽' 이다. "개" 는 해음이 아니라 "개", "조주어" 라는 뜻입니다.
"사물" 은 해음이 아니라 "물건" 인데, 조주말에서는 물건의 뜻이다. 단' 이 조주어에서' 말' 을 할 때' 네가 이 일을 말하라' 또는' 네가 그 일을 말하라' 는 뜻이다.
단' 이 조주어에서' 이동' 을 가리킬 때' 노단 한 가지' 라는 뜻은' 네가 말한 그 것' 이 아니다. 조주어는 고한어와 비슷하고 누락도 있기 때문에' 노단 한 가지' 는' 네가 그 물건을 움직였다' 라는 뜻이어야 한다 이것은 나의 대답입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o (_ _ _ _) o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