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모시가 전말을 전하다
모시가 전말을 전하다
돌창의 서문은 돌창의 서문을 가리킨다. 선인들은 책의 서문을' 대서' 라고 부르고, 각 편의 문제 해결과 비슷한 성격의 짧은 글을' 소서' 라고 부른다. 모의시는' 시경' 의 각 편마다 작은 순서가 있다. 이 시의 주제, 작가, 작문 배경을 간략하게 기술하였다. 사증시로 보면' 소서' 의 특수한 임무인 것 같다. 한말에 이르러 대학자 정현이 사증시로 삼았을 때 시가 더욱 상세하게 발전하였다. 그는' 시경' 의 국가와 시대에 따라 사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시집 한 권을 편찬하며 거의 모든 시를 위한 시간을 정하고' 모시진' 을 만들어 각 시의 배경과 역사를 더 많이 발휘했다. 관문서' 아래 시의 성격, 특징, 생성, 사회 기능, 내용 특징, 장르, 표현 수법을 종합적으로 논술하는 장문이' 시서' 라고 한다. 서문은 주로 시의 계몽 기능을 설명하고, "말이 시 밖에 있다" 며 "미" 를 강조한다. 이 기능의 지도 하에 시는 부드럽고 돈후하며 함축적인 완곡한' 서정이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고 요구한다.
모시서' 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이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순서' 가 여름보라의 이름이라고 생각했지만, 아마도 누가 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문은 대소모가 모두 쓴 것으로 여겨진다. 육기' 모시 초목 새와 짐승 물고기 스파': "공자는 시 증정, 상서, 육증삼, 이각, 중자, 맹중자, 고건, 경, 모형, 육적, 항좌훈. 당시 사람들은 항대모인이라고 불렀고, 그는 그를 작은 털인이라고 불렀다. 클릭합니다 공자가 시를 지웠는지 아닌지는 판단할 수 없고, 순서의 저자도 한 번에 한 손도 없는 것은 아닐 것이다.
토론을 거쳐 많은 학자들은' 모시서' 가 선진구설을 보존하고 있으며, 가능한 저자로는 공자, 순자, 맹자, 심지어 시인 본인까지 포함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아마도 후한유 (예: 모항, 마융, 자규, 위홍) 의 저술도 포함될 것이다. 엽범' 후한서 유림외사'' 위홍작' 모시서' 에 따르면 나중에' 경본지' 는 위홍 등 한유가, 모형의 저작에 대해 보충하고 이익을 얻었다고 수정했다. 위홍의' 순서' 가' 돌창순서' 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란이 있지만,' 돌창순서' 가 어떤 면에서 선진구설을 보완하고 발전시켜 상대적으로 완전한 이론을 구성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따라서' 돌창서' 를 선진부터 한대 유교 시학 이론에 대한 총결산으로 보아도 안 된다.
2000 여 년 동안 사람들은' 모시서' 에 대한 태도가 엇갈렸다. 존서와 폐서 사이의 다툼은 유래가 오래되었고, 그 저자와 전반적인 평가에 대해서도 서로 다른 소송이 있다. 고대 폐존쟁은 단지 한 봉건경학파로 다른 경학파를 반대하고, 한 봉건경학파로 다른 경학파를 대체하는 것에 불과하다.
현대인의' 모시서' 에 대한 칭찬과 평가 절하 의견은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우선, 5 월 4 일 이후 마오 "순서" 비판에 반대하는 사조는 민주적이고 과학적인 사상으로' 시경' 텍스트와 시대적 배경에 입각하여' 시' 의 본의를 발굴한다고 주장했다. 마오의' 서' 는 국학 봉건의의 중심이기 때문에 대규모 공격을 받았다. 마오의 서부서사, 부회, 생미침, 순문의를 열거하고 봉건을 선전하였다. 둘째, 1950 년대 이후, 사람들은 어떤 학파로 시를 해석하는 문제 (예: 한학, 송학, 신한학, 심지어' 독립사고' 파 등) 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모두 시의 의미를 다르게 곡해하여 봉건 계몽을 선전하였다.
신시대 이래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돌창서' 가' 시경' 고해중 시스템의 완전한 서열로, 선진시대에 비교적 많은 고론을 보존하여 한대에 전해지는 각종 해법보다 낫다는 것을 인정했다. 그리고 그것의 고대 순서는' 시경' 시대에 가장 가깝고, 많은 것은 시의 목적, 창작 배경, 기원이다. 그래서 지금 대부분의 사람들은 존귀하고 포기하지 않고 하나하나 고찰하여 과학적 태도로' 시경' 의 본의를 발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