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송정기의 감상 분석.

송정기의 감상 분석.

나에게 준 책은 내가 쓴 내용이 부족하다. 나는 원고를 직접 사용했는데, 베껴 쓸 때 바뀌었는지 모르겠다. 그대로 원고를 보내는 것이 더 의미가 있을 수 있다. 시를 다 쓰고 나서 번역하면 기분이 좋지 않다. 나는 그것들을 번역해서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응? 송정치' 는 숭고한 정신과 영광으로 가득 찬 시이다. 사람들이 이 명절을 경축한 지 이미 수백 년이 되었다. 시의 자기서술은 옥중에서 습기, 촌기, 날씨, 화기, 밥기, 인기, 더러운 공격을 받는 것이 아니라, 어떤 험악한 환경에서도 시인의 굳건한 정신과 신념을 보여준다.

문천상 (1236-1283), 문산 송루릉 (오늘 강서지안시) 사람. 송리종보우가 4 년 연속 최고상을 수상했다. 덕우 6 년 (1275), 원군 남침, 문천상 () 이 간주 지사 () 에 취임하여 가계 군비로 위안에 대항하다. 그는 임안에서 근왕에 가입하여 우승상이 되었다. 이듬해, 원군과의 협상에서 억류되어 북행을 호송하고 진강으로 도피하여 험난한 발길을 거쳐 우승상 겸 추밀사로 임명되어 군대를 파견하여 동남으로 전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경연 3 년 (1278) 병패가 포로가 되어 대부분 (오늘 베이징) 으로 호송되었다. 도중에 8 일 동안 굶어 죽지 않았다. 대부분의 범인은 4 년 동안 굴복하지 않았다. 그는 47 세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창작은 두 시기로 나뉜다: 덕우 초년 전후로. 전기에는 시사 오락 작품이 많았고, 후기 작품들은 대부분 애국적인 격정이 넘쳐흐르고 있다. 《문산선생 전집》 작가.

문천상시선 (인민문학출판사, 1983 판) 을 읽은 사람은 모두 문천상의 의리에 감동했다. 그는 직설적이어서 권세가 있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챔피언 은 공식 으로 북한 에 있어야 하지만, 반복적으로 탄핵 권리 강간, 여러 번 해고 되고, 나중에 북한 에서 복무 했다. 6 년 후, 그의 일생에서 가장 휘황찬란하고 험악했던 시기였다. 이때, 그는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흔들리기 위해 싸우고, 한편으로는 붓을 고집하며, 관대하고 비장한 시편을 많이 썼다. 이 시들은 대부분 시사와 긴밀하게 결합해 단어와 표현의 어조를 경멸하며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며 확고한 민족기절과 당당한 분투의지를 보여준다. 송정치' 는 원조 18 년 (128 1) 원세조 초여름에 기록되었다. 당시 시인은 토실에 감금되어 환경이 더럽고 세상과 다투지 않았다. 그러나 원나라 통치자들은 여러 차례 그를 항복시키겠다고 위협했다. 이런 환경과 더러운' 인기' 에 직면하여 시인은 시종 민족기절을 유지하고, 몸은 무너지지 않고, 기개는 오히려 강해졌다. 시인은 그의 정신적 지주가 하늘과 땅 사이의 숭고한 정신이라고 생각하여, 그는' 송정치' 를 썼다. 시는 고대에 정의를 위해 싸운 사람들을 열정적으로 찬양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시련을 이겨낼 수 있는 강한 의지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시 앞에는 순서가 있고, 주로 시를 쓰는 이유를 설명하고, 주제를 설명한다. 문천상이 덕우 원년부터 시를 쓰는 습관이다. 그는 한편으로 시 서정을 쓰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경험을 기록하고, 시사를 진술하고, 시를 쓰는 이유를 설명했다. 그래서 문천상의 시를 읽는 것은 남송멸망의 역사를 읽는 것과 같다. "노래를 부르는 말로 덮고, 녹음의 진실을 담고, 칭찬과 비하의 뜻을 그 속에 담고 있다. 비록 역사라고 불리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두보시서") 이는 두보시에 대한 그의 논평이지만 실제로는 시사를 근거로 한 것이다. 이것은 결코 지나치지 않다.

시와 산문 부분은 이런 고상하고 정직한 정신을 높이 평가했다. 맹자는 "나는 나의 호연의 기운을 잘 키운다. 클릭합니다 화도 나고, 막 크고, 직접 키운 것은 무해하지만, 천지 사이에 끼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맹자 추상 ") 바로 맹자의 영감을 받은 것으로, 문천상은 이른바 기절이 천지가 부여한 것으로, 천지정신이 사람에게 주는 표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시작은 세상의 숭고한 정신의 기원을 직접 말했다. 줘, 줘. 다양체는 각종 형식을 가리킨다. 천지 사이에는 의의가 있고, 대상마다 다른 표현과 다른 형식이 있다. 땅 위, 또는 대강, 호탕함, 혹은 다이종화악이 우뚝 솟아 있다. 하늘에서, 태양과 달, 또는 별을 위해; 사람에게는 호연의 기운이 강건하고, 하늘과 땅 사이에 끼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태평성대, 귀족 정신 평화 출현, 조정에서 국가와 인민에게 보답하는 것이다. 위난이 닥칠 즈음에 호연 정신은 충성스러운 절개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역사책에 기재되었다. 이것은 시 전체의 시작이다. 기상이 넓고 밑바닥에 닿아 시 전체의 서정적 토론을 위한 기조를 마련하고 시 전체의 취지를 제시했다. "가난하면 볼 수 있다. 시인은 민족 위기의 순간만이 한 사람이 기개가 있는지 시험할 때라고 생각한다.

다음으로 시인은 12 개의 역사적 사실을 열거하여 고대인의 가난하고 검소한 사실로 귀족 정신의 역할을 설명했다. 제나라 태사 포기 견딜 수 없습니다, ​​진 동후 역사법 숨길 수 없습니다, ​​진 파도 모래 척추, 우 북해 축제, 동한 참수, 진 피 염색 황제, 수이 씹는 치아 잇몸, 저주 도둑, 탕옌 깨진 혀, 동한 말년 관녕의 경작 헌신, 제갈량의 삼국 눈물 없는 경력, 동진 말년 조상 그들은 역사에서도 혁혁하고 유명하며 천고에 칭송한다.

이어 시인은 순세에 따라 토론을 벌여 고대인들이' 차갑고 영원하다' 는 것은 숭고한 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것이 정직한 정신을 가지고 있을 때만, 그것은 생사를 도외시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비에 따라, 천축이에 따라." " 그러므로 정의는 세상에 가치가 있다. 그러나 시인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절조가 정직한 생명과 기초라는 점을 더 지적해 12 성현의 영웅적 사적을 유교 사상의 최고 경지인 충군보국 인의도덕으로 끌어올렸다. 사실 이것도 문천상정충보국, 죽을 때까지 변함없는 정신력이다. 시인이 작별송에서 이렇게 말한 것도 당연하다. "공자는 인을 원한다고 하고, 맹자는 의리를 취하겠다고 했지만, 의리가 이미 다하여 어진 사람이다." 성현서를 읽으면서 배운 것은 때때로 양심이 없다! "볼 수 있는 시인의 의는 공맹을 정신적 버팀목으로 삼는 의이다.

이상은 서정에 중점을 두고 정의의 가치를 칭송한다. 다음은 서술과 감탄으로 그의 마음이 숭고하고 당당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우선, 나는 운이 좋지 않다고 한탄했다. 법원 관리로서, 나는 국가의 위기를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 못하고 이 방에 감금되었다. 정말 감동적이지만 시인은 전고를 빌려서 추를 비유로 사용하여 죽을 때까지 가국의 마음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 나라가 이미 죽었으니 망국멸족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이 시인은 오랫동안 죽음을 소홀히 했다. 위안 사람들은 협박, 협박, 유혹 등 각종 수법을 다 써 버렸지만, 그는 더욱 확고하고 흔들릴 수 없었다. \ "땡땡이 차 한 잔의 달콤함처럼, 얻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종정, 종정의 징벌. 그것은 고대에 가장 잔혹한 형벌이었는데, 사람을 가마솥에 넣고 삶았다. 시인의 눈에는 삼각대 같은 벌도 의지를 흔들지 못하지만 시럽처럼 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의 죽음에 대한 태도를 보여 주었다. 늠름한 정기가 종이에 뛰어오르다.

시인은 이미 생사를 도외시한 이상, 물, 촌기, 날씨, 내열, 쌀기, 인기, 탁한 기운과 같은 옥중의 잡기에 대해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그래서 흙방이 어둡고 습하고 귀신불이 활활 타올라 다른 죄수들과 섞이면 언제든지 죽을 수 있지만 시인은 2 년 동안 무사하게 지내며 즐거운 장소로 삼았다. 이것은 얼마나 숭고한 정신 경지인가! 네가 건강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네가 이 일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시인이 슬픔이 없는 것은 아니다. "나는 슬프고 하늘은 매우 높다." 나는 시인의 이때의 산산조각 난 심정을 썼는데, 마음속의 슬픔은 하늘처럼 막막했다. 얼마나 깊은 한숨인가! 여기에 나타난 것은 산하 전복에 대한 슬픔으로, 이욱의 망국의 슬픔보다'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것이 슬프고 깊고 넓다.

마지막으로, 이 시는 고대 성선현이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들의 충성과 충성은 영원하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나는 처마 밑에서 그들의 사적에 관한 책을 보고 그들의 광채를 느끼지 못했다." 시인이 토실에 감금된 지 2 년,' 약투강' 이 결국 침략될 수 없는 것은 그가 백자로부터 의를 얻었기 때문이다. 이는 그가 계속해서 백자의 책을 읽고, 고도를 걷고, 정의를 주재하며, 날로 험악해지는 환경을 대할 것임을 시사한다.

시 전체가 시인의 애국심을 집중해서 강하게 표현했다. 정기는 기절이자 기절, 기절, 의지이자 시인의 애국신앙이다. 독서가 감동적이다.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고, 감정이 풍부하고, 강한 서정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시는 결코 평범하지 않다. Zhuangzi 는 말했다: "불성실, 움직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장자 어부') 이 시는 사실이다. 이 늠름한 정기만으로도 가슴 아프고 설렌다. 그러므로 조시인 오씨는' 문산시화 필기서' 에서' 남귀부터' 이후' 는 글리의 첫 회와는 거리가 멀고, 성기가 성성성하고, 매일 시를 썰지 않는 것은 야정통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런 견해는 절대적으로 정확하다.

시 첨부 (평행 순서)

나는 북원에 감금되어 흙방에 앉아 있었다. 이 흙집은 폭이 8 피트이고 깊이가 약 4 피트이다. 단문이 낮고 작다. (벽이 흰색으로 칠해진 집은 짧고 좁다. ) 더럽고 누추하고 어둡다. 마침 여름, 많은 냄새가 여기에 모였다. 습한 공기가 사방팔방에서 모여 침대 머리 위에 떠 있는데, 지금은' 수증기' 다. 벽 아래의 흙이 젖어 이미 반쪽 벽에 도착했다. 오래 찌면 바로' 촌기' 이다. 개자마자 갑자기 더워져서 곳곳에 공기 통로가 막혔다. 이것은 "일본 날씨" 입니다. 처마 밑에서 땔감으로 밥을 지으면서 열기를 조장했는데, 이때' 가스' 가 있었다. 창고에 썩은 쌀알이 쌓여 사람을 핍박하는 냄새를 풍기는데, 이때는' 쌀가스'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쌀가스, 쌀가스, 쌀가스, 쌀가스, 쌀가스, 쌀가스) 사람은 어깨를 나란히 하고, 냄새의 맛은 더럽고 악취가 난다. 이때' 인기' 가 생겼다. 화장실의 악취도 있고, 썩은 시체의 맛도 있고, 죽은 쥐의 맛도 있고, 악취도 함께 있다. 지금이 바로' 비린내' 다. 이러한 냄새의 영향으로 감염된 사람은 거의 해를 입지 않는다. 나는 나의 약점을 사용한다. 지금은 2 년이 지났지만 병이 없다. 이것은 보양의 결과일지 모르지만, 내가 어떤 보양을 사용하는지 아십니까? 맹자는 "나는 나의 숭고한 정신을 키우는 것을 좋아한다. 클릭합니다 (토실) 7 가지 기체가 있는데, 저는 하나 있습니다. 나는 무엇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까? 하물며 호연한 기운이 하늘과 땅 사이의 정기다. "송정치" 를 한 곡 쓰다.

하늘과 땅 사이에 의리가 있다.

액세서리의 모양은 다양하다.

땅에서는 장강과 같이 강이 광활하고 물살이 세다.

하늘의 태양, 달, 별처럼 밝다

사람, 그것은 정직이라고 한다.

번화하고, 광활하고, 무한하며, 그것은 우주의 하늘로 가득 차 있다.

성평 시대에는 평화가 나타났다

명승한 조정에서, 국민들이 통치하고 국민을 돕게 하다.

그것은 위기의 순간에 충성을 나타냈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영원히 빛나다

제태씨 형제는 역사적 사실을 수호했다

김동호의 사진사는 모양이 바뀌지 않았다.

장진 양의는 100 개의 철척추를 만들었다.

북해무절에 양을 방목하다

얀 연은 항복하는 것보다 목을 베는 편이 낫다.

사오는 혜제보다 화살에 맞았으면 좋겠다.

도둑이 이를 깨물어 잇몸을 찔렀다.

긴 가오 청 shouzhong, 치아 를 깰 도둑 을 꾸짖.

관녕은 비누 모자를 쓰고 요동에서 강의한다.

--무결성과 청결도는 얼음과 눈을 열등하게 만듭니다.

제갈량' 출사표' 가 이별할 때 울었다.

-충의호기 귀신 울음.

주요강이 중류강을 가로지르다

-좀 크게, 후저를 삼켜라.

단락이 힘을 다해 물도둑과 싸우다.

부상당한 반역자는 정의를 얻었다.

이것은 세상으로 가득 찬 의이다.

숙연하고 경건하고 출중하면 하늘과 땅이 영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의와 일월이 함께 빛나다.

생사는 여전히 고려할 가치가 있다.

그것에 의존하다

그 옆에 있는 하늘은 매우 높다.

세 가지 기본 원칙은 그 생명이다.

도덕은 그 기초이다.

아이고, 나 재수 없어.

유감스럽게도 나는 나의 재능을 발전시킬 수 없다.

초나라의 포로들은 여전히 남방의 왕관을 쓰고 있다.

나는 우체차에 의해 북쪽으로 보내졌다.

정철솥의 형벌은 시럽과 같다.

그것을 찾아 그것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조용한 흙집에 귀신불이 떠 있다.

마당이 어둠 속에 휩싸였다.

좋은 말 한 필과 멍청한 소 한 마리가 같은 방에 있다.

봉황은 병아리처럼 닭장에 갇혀 있다.

어쩌면 어느 날 나는 병이 나서 죽을지도 모른다.

산골에 뼈 더미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2 년이 지났다.

얼마나 많은 질병이 감염되지 않았는가

아, 이렇게 습하고 어두운 곳

제 편안한 구역입니다.

다른 방법이 있습니까?

한열이 침입하게 해서는 안 됩니까?

왜냐하면 나는 건강하기 때문이다.

하늘의 흰 구름처럼.

내 마음속의 슬픔

천국처럼 끝이 없다.

성현이 이미 갔음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그들의 모범은 책에 기록되어 있다.

나는 처마 밑에서 책을 본다.

그들의 광채가 내 얼굴에 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