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오이디푸스 왕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오이디푸스 왕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오이디푸스 왕' 은 고대 그리스 작가 소포클레스가 쓴 연극으로, 기원전 43 1 년 정도에 상연되었다. 그리스 신화 중 오이디푸스가 부모를 죽인 이야기를 각색한 드라마' 오이디푸스 왕' 은 전형적인 그리스 비극 충돌, 즉 사람과 운명의 충돌을 보여준다. 오이디푸스는 지혜가 뛰어나고 애국적이고 사심이 없다. 운명에 직면하여 그는 무릎을 꿇거나 도움을 구걸하지 않고 일어나' 하느님의 계시' 의 예언에서 벗어나려고 애썼다. 그리고 나서 그는 밴시의 수수께끼를 알아맞혀 사람들을 상처에서 구해냈다. 마지막으로, 국민의 역병 재난을 구하기 위해 그는 전 왕을 살해한 살인자를 필사적으로 추적했다. 일단 진상이 밝혀지면, 그는 감히 책임을 지고, 자발적으로 그를 추방해 달라고 부탁했다.

인민과 국가를 위해 수많은 좋은 일을 한 영웅에 대해 저자는 하느님의 정의를 의심하고 운명의 불공정과 잔혹함을 고소하며 운명과의 싸움에서 영웅의 강한 의지와 용감한 행동을 칭송한다. 따라서 결말이 비참했지만,' 신기' 가 범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이런 정신은 개인의 자주정신에 대한 긍정이자 아테네 노예주 민주사상의 선진적인 표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오이디푸스 왕" 은 고대 그리스 전설에서 취재한 것이다. 오이디푸스가 태어난 후, 그의 친아버지 테베 왕 라이오스는 그가 커서 부모를 죽일 것이라는 것을 신탁에서 알게 되자 발뒤꿈치에 철사를 꿰어 하인이 아기를 야외로 던지게 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하인은 이 무고한 아이를 동정하여 그를 콜린스의 한 목자에게 건네주었다. 콜린스 왕은 아들이 없기 때문에 그를 입양했다. 성인이 된 후 오이디푸스는 자신이 부모를 죽일 운명이라는 것을 하느님으로부터 알게 되었을 때, 하느님의 액운을 피하기 위해 코린스에서 도망쳤습니다. 그는 코린스의 왕과 왕비가 친부모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러나 오이디푸스는 이런 고의적인 회피가 그의 인생 비극의 속도를 가속화할 줄은 전혀 몰랐다. 그는 양부모를 떠나 특백혜로 향했다. 도망치는 길에 오이디푸스는 한 무리의 행인들에게 모욕을 당했다. 화가 나서 그는 친아버지, 연로한 테베 왕 라이오스를 포함하여 네 명을 죽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오이디푸스는 그 비범한 지혜로 테베 국민을 해치는 밴시 스핑크스를 없애고 테베 사람들에게 왕으로 추앙받았다. 그녀는 전 왕의 왕비, 즉 그의 생모와 결혼하여 그녀와 두 아이를 낳았다. 오이디푸스는 이렇게 부모를 죽인 죄인이 되었지만, 그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테베에서 유행하는 역병을 잠재우기 위해 오이디푸스는 하느님의 지시에 따라 전 왕 러시아를 살해한 살인자를 찾아 자신이 찾고 있는 살인자가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부모를 죽인 운명이 그에게 내려왔다. 오이디푸스의 어머니 이오카스터는 비통한 가운데 자살해 자신의 죄를 씻었다. 오이디푸스는 만감이 교차하는 가운데 눈을 멀게 한 뒤 자신을 추방하고 두 딸을 데리고 트바이시를 떠나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자신의 가증스러운 범죄를 처벌했다. 참회를 위해.

소포클레스는 기원전 496 년부터 기원전 406 년까지 살았는데, 당시 아테네의 민주주의가 정점에 있었다. 소포클레스는 연극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정치와 종교 문제에서도 빛을 발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한편 소포클레스 본인은 아테네 민주주의를 지지하고, 성방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요구하고, 개인의 독립정신을 강조한다. 한편, 그의 종교적 관념은 보수적이어서 기존의 선지자 제도와 신탁제도를 유지한다고 주장했다. 이 두 점은 연극' 오이디푸스 왕' 에서 표현되었다. 오이디푸스 왕' 의 창작 배경은 비극 자체의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당시 아테네는 소크라테스와 같은 지식인들을 박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상공업 경제가 왕성하게 발전하고, 개인의 자유 의지가 생겨나고, 계몽의 의의가 있는 사상이 부상하다. 천문학이 발달하면서 예측 시스템이 의문을 받았고, 신의 신화, 심지어 존재에도 의문이 제기되었다. 기원전 429-427 년, 아테네는 두 차례의 역병 (극중 역병을 배경으로 한 것) 을 겪었고, 시민들의 내면의 의심과 견유주의를 조장하며 치료의 기적을 기대하고 있다. 소포클레스는 오이디푸스의 이야기를 재천명하고, 신들의 권위를 확립하고, 종교 기관의 위신을 회복하고, 기존의 선지자제도와 신탁제도를 보호하고, 초기 계몽사상을 반대했다. "오이디푸스 왕" 은 그리스 전설에서 오이디푸스가 부모를 죽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