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1920 년대시와 1930 년대시의 차이점
1920 년대시와 1930 년대시의 차이점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백화시는 19 17 년 후시가' 신청년' 에서 발표한 백화시 8 수, 19 18 년 유반농과 심씨가 시작됐다
1920 년 후시 개인시집' 시험집' 이 출판되어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그것은 역사상 첫 번째 개인의 현대시 총집이다. 그래서 더 많은 시인들이 후시의 백화시를 모방하기 시작하여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시도파' 유파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이 시가 유파의 성숙의 상징은' 후시 시도집' 의 출판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중국 현대시의 시도파라고 불린다.
시인 대표: 후시, 유반농, 심, 유평보, 강, 유백백 등.
생활파 생활파 (문학연구회) 는 오사신문학 운동 중 최초로 설립된 문학동아리이다. 192 1 에 설립되어 시인은 주로 노신, 빙심, 주지청, 주작인 등이 있다.
문학적 태도와 창작 실천이 현실화되다. "문학은 하나의 작품이자 인생에 매우 중요한 작품이다" 고 주장했다. 문학 연구회의 주요 구성원인 주지청, 엽 (예성도), 유염령, 유평백은 이후 현대문단 최초의 신시학회인 중국 신시학회를 설립하고 5438 년 6 월+이듬해 10 월에 첫 신시전문지' 시' 를 설립했다 , 잎 (마오 돈), 잎 (예 Shengtao),, 유 pingbo, 쑤 dishan,, Geng jizhi, 구오 shaoyu, Zhou Zuoren, 손복원, 주희조, 취사영, 장백리, 황, 라오스, 라오스
문학 연구회의 시인은' 생명' 을 중심으로 한 시학 가치관 때문에 종종' 생명파' 또는' 생활파' 라고 불린다.
대표 시인: 노신빙심 주좌인주 반농백서지모
삶의 경험과 명상-변 1930 년대시의 이데올로기 적 발전에 대하여
천진 사범 대학 저널: 사회 과학 판
중국 현대 문학 연구.
작가는 gu ng @ ① 팬이 있다.
(한국화 gu ng @ ① 팬)
뛰어난 예술적 기교와 깊은 사상 깊이의 고도로 통일된 것은 변란이 중국 현대시에 기여한 걸출한 공헌이자 그가 중국 현대의 걸출한 시인 중 한 명으로 불리는 이유다. 사상성으로 볼 때, 나는 변의시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가 시인의 생명체험과 사색에 대한 사상의 결정체라고 생각한다. 생명의 경험은 총통의 시적 사상 (또는 예술' 영감') 이 무병신음이 아니라 느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변지림은 "나는 결코 진실한 감정이 없는 시를 쓰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3)' 선정' 이란 변의시가 로맨틱한 서정이 아니라 생활 (타인, 자아) 의 경험과 관찰을 이성적인 높이로 끌어올리는 것, 즉 시인이 이른바' 사랑 씻기, 사랑 정제, 결정 기대, 승화 기대' (4) 를 말한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나는 변 30 년대 시의 사상 내용을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누었다. 하나는 자아 이외의 생명 형식에 대한 관찰과 사고였다. 두 번째는 자신의 인생 경험을 생각하는 것이다. 사실, 이 두 가지 점은' 생명' 이라는 중대한 주제로, 변 1930 년대의 시 창작을 관통하는데, 이 둘은 평행하고 상호 의존적이지만 약간 편파적이다.
하나
변 1 단계 창작 (1930-1932) [⑤ 이런 작품은' 한가인',' 스님',' 황혼',' 추운 밤',' 신매탕',' 판매',' 명절',' 고우',' 몇 명' 등 모두 자아 이외의 생활 형태와 태도, 즉' 허구성과 전형성' 이라고 부르는 것에 관한 것이다. 아마도 우리는 이 작품들의 현실성과 사회성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30 년대 북평시민생활의 한 측면을 투시하여 시인의 사회현실에 대한 태도, 관찰, 사고를 고찰할 수 있다. 변증겸은 "이 단계에서 시를 쓰고 당시 사회의 털을 더 많이 표현하고, 함께 죽은 하층사회의 일반인과 소인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고 겸손하게 말했기 때문이다 [8]. 그러나 나는이 작품들에 포함 된 시인들의 삶에 대해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몇 사람' 이라는 시는 이런 사상을 매우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원래 시는 이렇게 쓰여졌습니다. 노점상이 "설탕박" 을 외쳤습니다.
재를 한 입 물어도 상관하지 않는다.
새장 소지자는 하늘의 흰 비둘기를 바라보고,
편안한 계단이 모래강을 가로질러
한 젊은이가 무인거리에서 묵상할 때.
무를 파는 사람은 윤이 나는 칼을 휘두르고 있다.
당근 한 대가 석양 아래에서 깔깔거리며 웃고 있다.
한 젊은이가 무인거리에서 묵상할 때.
그 키가 작은 거지는 그의 긴 그림자를 노려보았다.
한 젊은이가 무인거리에서 묵상할 때.
어떤 사람이 밥 한 그릇을 한탄하고,
어떤 사람들은 한밤중에 다른 사람의 꿈을 듣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백발에 붉은 꽃 한 송이를 달았다.
눈밭 가장자리의 일몰처럼 ... [⑨]
10 월 15 일
시에서' 한 젊은이가 황량한 거리에서 묵상할 때' 를 반복하면, 반복되는 간격이 점점 작아지면서 시 전체의' 묵상' 사상이 뚜렷이 드러난다. 젊은이' 의' 사색' 을 매우 조화롭지 못한 상황에 두는 것은, 독자가 한산한 거리에서 그와 다른 사람들의 대비를 묵상한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독자가 그 앞에 있는' 젊은이' 의 생활과 그가 사귀는 일부 사람들의 생활 형태 사이의 대비를 묵상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 황거리에서 묵상하다' 는' 젊은이' 는 뚜렷한 개인적 색채를 띠고 있다. ⑵ 그러므로, 우리는 변 의 작품 이 표현한 일반인 의 무력감, 빈곤 한 생활 형태 와 생활 태도 를 시인 에 대한 자신 의 생활 에 대한 외적 인 심사 와 그에 따른 생활 에 대한' 사색' 의 결과 로 볼 수 있다.
한가한 사람의 마지막 말: "아아!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말은 분명히 시인의 마음이다. 긍정적인 문제는 사실상' 한가한 사람' 이 생명시간을 헛되이 낭비하는 태도에 대한 시인의 부정을 보여준다. 고통스러운 비',' 독수리',' 명절' 등의 작품은 보잘것없는 사람들의 빈곤한 생활을 동정하고 그들의 어쩔 수 없는 인생 태도를 비판했다. 이것이 시인이 말한 것이다. "나도 자주 냉막 로 그 깊은 감정을 감추거나 괴로움으로 농담을 한다." [①] 그러나 본질적으로 이 시의 주제는 시인이 부정적인 서사에서 생명에 대한 생각을 함축하고 있다. 아마도 이 때문에 다른 작품들에서 시인은 현실과 현재 생활에 대한 초월 사상을 분명히 표현했을 것이다.
변은 2005 년 6 월 1932+ 10 월 15 일 시' 등성' 을 만들었다. "시내에 들어가다" 는 것은 중국 고대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이다. 그로부터 어떤' 과거에 미련' 이나' 미래에 미련' 이 생기든 간에 현실적인 사상이 있다. (1) (2) 이 시의 두 구절' 달갑지 않음' 은 시인의 과거와 미래에 대한 이중기피 또는 서글픔을 담고 있다. 그러나, 이 시의 주제는 분명히 시인이 현재의 자아생활을 초월하려는 느낌을 표현한 것이다. 불과 4 일 후 (1932 10 10 월 19), 총통은' 카트' 라는 제목의 시 전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석양금 한 차를 끌고,
노새는 비틀거리고, 비틀거리며,
끝없이 펼쳐진 성긴 숲을 가로질러
묵묵히 황토를 한바탕 일으키다.
한가한 사람을 먼 곳에 앉아서 꿈을 꾸게 하다.
전세 신화 속의 영웅.
미지의 먼 곳으로 가라.
고목 사이에 긴 바람의 한숨이 있다!
10 월 19 일 (1932)
이 시의' 한가인' 이미지는' 소수민족' 의' 한 젊은이' 이미지와 비슷하며 시인 자신의 그림자를 띠고 있다. 시인은 노새라는 이미지를 통해 시간 ('황금빛 석양') 과 공간 ('끝없는 숙림') 의 두 차원에서 현실 ('황토') 에 대한 부정을 보여주며 시의 사상을' 꿈/고대 신화 속의 영웅/ 승성과 마찬가지로 부정 (현실에 대한 부정과' 꿈' 에 대한 자성) 은 긍정적인 생각, 즉 이상적인 생활에 대한 사고와 탐구를 담고 있다. 사실 일찍이 1930 년, 변은 시' 여행' 을 통해 현실의 초월과 이상적인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먼 여행' 은 현재의 현실 생활에 대한 부정이며, 탐구하고 추구해야 할 생활에 대한 동경이다. 또 시의 마지막 절은 단호한 어조로 끝나며 시의 주제를 강조했다.
Beiping 시민의 삶과 삶을 묘사 한 작품이 저자의 삶에 대한 묵상이 포함 된 "서정시" (①) 라는 것을 깨달을 때, 이 작품들의 예술적 특징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자신을 직접 쓰지 말고, 단지 심사와 사고의 이성적인 시각을 얻기 위해서이다. 즉' 비개인화' 의 생명형식과 태도에 대한 부정적인 묘사를 통해 시인의 생명에 대한 묵상과 생명의 의미에 대한 탐구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는' 풍경서정을 많이 빌리고, 물서정을 빌리고, 서정을 빌리고, 물서정을 빌려' 는 중요한 이유일 수 있다 [④ ④]. 또한' 소수인' 의' 한 청년',' 큰 차' 의' 나' 와' 승성' 의' 한가인' 이 뚜렷한 개인적 색채를 띠고 있다 해도 시인의' 자화상' 은 아니다. 예를 들어' 수레' 에서' 꿈' 이라는 글자의 성질은 이런' 한가한 사람 비현실적인' 의' 꿈' 에 대한 풍자를 담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둘;이;2
변은 1930 년대 2 단계 (1933- 1935) 의 창작에서 자아 이외의 생명 형식에 대한 관찰과 사고를 중시하는 것에서 자아에서 직접 생명체험을 생각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추창',' 꿈',' 수암' 등의 작품은 여전히' 이미지',' 상상',' 물가사고',' 묵상자 한숨' 등을 통해 시인의 자아 (즉 비인격화) 를 대상화하지만 인물의 사상과 그 3 단계 (1935- 1937 [① ⑥ ⑥]
1933 년 8 월에 쓴' 물 보내기' 시에서 시인은 생명의 존재와 시간의 흐름을' 물' 이라는 전통적인 이미지로 귀결시켰다. 이것은 우리에게 중국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 물에 빠진 해' 를 생각나게 한다. 1934 년 8 월, 변시의 시' 수암' 은 이 이미지를 반복해' 탈수의 해' 에 대한 시인의 사고를 더욱 분명하게 표현했다. 이시의 마지막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 물! 클릭합니다 한숨을 깊이 생각하다.
옛사람의 감정은 흐르는 물과 같다.
일련의 슬픔이 쌓였다.
이것은 우리에게' 논어' 의 한 구절을 생각나게 한다. "공자는 쓰촨 때 이렇게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 공자 이후' 흐르는 물' 은 이미 중국 고대 시에서 두드러진 이미지가 되었으며, 여기에는 생명에 대한 사고와 그 시대의 의의가 담겨 있다. 이백의' 입주' 구름처럼: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 밖으로 옮겨져 바다로 들어오는지 보지 않고,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고정명경 자물쇠가 얼마나 귀여운지 보지 않으면 해가 눈으로 변한다. " 두보의' 높이 오르기' 시는 "잎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고 말했다. 이청조' 무릉춘' 은 "사물은 사람이 만물에 가깝지 않다" 며 "배가 움직이지 않을까 봐 걱정이 많다" 고 말했다. 심지어' 홍루몽' 제 28 회 임대옥 다정다감함 등도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총총에게' 흐르는 물' 의 이미지는 전통적 의미일 뿐만 아니라 그의' 복고' 사상이 있다. 이런 전통이미지를 통해 생명시간의 의미에 대한 사색에서 현대사상에 녹아들어 서정적 감상을 이성적 사고로 바꾸는 것이다. 구경인 한숨' 을 통해 자신을 대상화하면서 변한이 고대인의 감상' 슬픔' 에 대해 각성한 경각심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비슷한 느낌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이성적 반성을 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즉 표현의 대상일 뿐만 아니라 사고의 대상으로서 사고에서 감상의' 슬픔' 을 벗어나려고 한다. 따라서, 다음, 총통의 후속 창작에서' 묵상' 의 결과는 감상적인' 슬픔' 을 긍정적인 사상의 결정체로 승화시키는 것이다.
이 사상은 일찍이' 둥근 상자' 라는 시에 나타났다. "내 환상은 어디 있니 (톈허? 나는 동그란 보물 상자를 잡았고,/안에는 진주 몇 알이 들어 있었다. " 시의 시작 부분에서, 좀 더 적극적인' 한숨이 흐르는' 슬픈 사상, 즉 감정체험을 사상의 결정체로 승화시킬 것을 기대하는 사상이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 다음 시인은 분명히 말했다: 시계 가게에 가지 마라.
너의 청춘이 잠식하는 것을 듣고,
어떤 골동품 가게에도 가지 마세요.
당신 할아버지의 낡은 가구를 사세요.
이것은 사실' 너' 의 감상적인 감정에 대한 부정이다. [①] 그런 다음 시인은 자신의 생각을 정면으로 제시했다. 내 원형 보물 상자를 봐라.
내 배를 따라 강을 따라 내려가다.
선실에 있는 사람들,
푸른 하늘의 품에 영원히.
이에 대해 시인은 "그의 또 다른 시 끝의 세 줄은 참고할 수 있다" [② ⑩] 고 말했다. 이 세 줄은 시간을 물로 만들고, 소파에서 잠을 자고, 배를 만드는 것입니다.
양곤은 흰 구름에 따라 변합니다.
양안의 복숭아꽃이 멀리 떨어져 있는지 모르겠다.
시인의 함축적인 사상은 시간이 흐르면서 감정적인' 비애' 를 버린 후 자연 (즉 시간의 흐름) 에 순응하고 모든 것에 순응하는 것 (수시의' 전 적벽부' 의' 들깨' 와 비슷한 사상) 이 이성적인 청명과 정신의 즐거움을 얻게 된다는 것이다
2 년 후, 1937 년, 변시의' 백소라 껍데기' 는 소라 껍데기가 바닷물에 씻겨지면' 공영',' 구멍에 먼지가 없다',' 시간이 흐르면' 자라고',' 수확할 것' 이라고 더 생각했다. 시간 ("비침", "톱", "맷돌") 에 의한 인간의 고난에 대한 시련을 "참아" 내면 세속을 초월하는 "공기 영" ("미세먼지") 의 경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총통의 사상은 중국 전통 사상의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했을 뿐만 아니라 발레리의 계발을 받았다. 1936 이 쓴 산문' 성장' 에서 변은 공자와 발레리의 사상을 해석함으로써 이 시와 같은 사상을 분명히 표현했다.
장 여사는 "백각" 이라고 말했다. "이 시는 그가 시 창작 1 단계 말기에 달성한 삶의 경지 (변설에 따르면)" [①] 를 정확히 대표한다. 이 결론은 매우 정확하다. 이 시를 30 년대 시가에서 인생에 대한 경험과 사고의 결과로 보는 것은 이 시가 총사고의 최고 경지를 상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명상이 심화된 결과이자 이전의 사상적 편견에 대한 부정과 시정이다. 여기서 변은 더 이상 현실을 초월한' 장거리 여행' 을' 상상' 하지 않고 고대 신화 속 영웅처럼' 꿈' 으로' 미지의 먼 곳으로 여행' 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것은 "삶에 완전히 참여하는 것이 자연 성장의 길이라는 것을 분명히 지적하는 것" [② ②] 입니다.
물론, 이 아이디어의 획득은 작가가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해 묵상한 결과임이 분명하다. 변 () 은' 백껍질 ()' 에 대한 다른 사람의 설명에 응답하면서 이 시는 "인생의 이상과 현실을 상징한다" [② ③] 고 말했다. 이런 사상의 근원은 둥근 틀처럼 인생에 대한 경험과 선수에서 얻은 경험, 도, 지식, 각오이다. 변 () 은 "아니면 지혜의 아름다움" 이라는 이름을 발명한 것을 용서해 주세요. [② ④].
작가는 화동사범대학교 중문과에서 박사 학위를 전공한 한국 유학생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참고:
(1) 1943 에서 장크네 집에 다망서, 변은' 기술전문가' ('냄새다전집' 길경, 54 면) 라고 편지를 썼다. 또한, "완성과 시작: 기념 시인 Wen Yiduo 80 번째 생일" 을 참조하십시오, 이 기사는 총통 선 집 "사람과 시: 기억 오래된 새로운", 베이징, 트리플 서점, 1984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 한 번의 사평 번역 과정에서 변은 "중국 현대 시인 중 몇 안 되는 성과가 가장 높은 시인 중 한 명" 이라고 말했다. 변' 시와 예술' (원가아 등 편), 65 페이지, 허베이 교육출판사, 1990 을 참조하십시오.
346 ⑥ ⑥ ⑥ ⑥ ⑥ ⑥ ⑥ 변: "조각 벌레 연보" (개정판) "소개", 인민 문학 출판사, 1984.
⑤' 조각충연보' (개정판) 에 따르면 변은 1930 년대에 창작한 시간은' 사용자 정의' 였다.
⑨ 이 글에서 인용한 변시는 모두' 조각충연보' (개정판) 를 보고, 버전은 같은 주 ③, 아래는 따로 주석을 달지 않는다.
회의에 참석한 장 여사는' 한 젊은이가 황거리에서 묵상을 할 때' 라는 주제로 변변 1930 년대의 창작을 토론했다. 이 문장 은 변 의' 지림과 시의 예술' 에 수록되었다. 장 선생은 변연구의 집대성자로, 그의 전문 저서' 변작과 번역 연구' 는 저자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다. 이 책은 홍콩 대학교 중문학과 문사 시리즈 중 하나인 1989 입니다.
(1) (2) 중국 고대에는 당대 진자앙의' 유주성루기', 두보의' 등산행', 송대 왕안석의' 계지항진 링회고', 신기질의' 영유악' 과 같은 시가 많았다
⑦ 총통의 문장' 성장' 을 참조하십시오. 변' 변천' ('잡문'), 장쑤 인민출판사, 1982 를 참조하십시오. 한편, 주작인의' 논어 주서' 는 이 장에 대해 매우 추앙하고 있다. 이 문장 (시와 진, 시와 진, 외국 문학 출판사,1984) 는 리앙 (Liang) 의 주의를 끌었고, "죽은 자는 스프" 라는 글을 썼다. 주의 이 문장 은 변 편집장의 수성 신문 (4) 에 발표됐다.
(9) 변' 너에 관한' 이라는 글에서는 이 네 마디가' 깨달음의 교훈' (심각한 교훈은 아니지만) 이라 누구에게나 가르칠 수 있다. 이 글은 유석웨이의' 취화화집', 화성 출판사, 1984 에 부록으로 수록됐다.
②' 조각벌레 연보' (개정판), 135 페이지, 버전 동주 ③ 에 참가한다.
② ② ②' 변과 시 예술', 127 페이지, 주 ② 버전.
② ③ Zhu ziqing: "새로운시 잡문 순서." 주자청 전집' 제 2 권, 3 17 페이지, 장쑤 교육출판사, 1988 을 참조하십시오.
④ 변지림: "물고기 정보" 는 "취화집" 부록을 참조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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