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시 주관 연구 도서 추천
시 주관 연구 도서 추천
그들 시의 몇 가지 중요한 차이와 특징을 해석하다.
그럼 두리 창작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배비 씨는' 이백 10 론' 이라는 책에서 "두리 창작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점은 간단히 말했다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다른 태도를 대하는 데 있다. 왕국위의 말로 이백은' 주관적 시인' 에 속하며 두보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두보는' 객관적 시인' 으로서 객관적인 묘사에 능하며 대표작은 서사시이며 서정시에도 손님이 있다.
색상 보기 이백은 자서사에 능하다. 대부분 서정시이고, 서사시도 서정적이다.
두보 시의 사회 내용은 진실하고 생동감 있는 사회생활 화면을 통해 직접 드러납니다. 이렇게 간단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이백시의 이미지는 주로 시인 본인이지 객관적인 사회생활이 아니기 때문에 그의 사회이다
회의 내용은 사람들에게 쉽게 알려지지 않는다. ""
나는이 견해에 매우 동의하지만 더 자세히 설명 할 필요가있다. "주관적 시인" 이란 무엇입니까? 이(姓氏)
노래 창작에서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태도는 어떻습니까?
나는 먼저 고대 시학의 평론을 인용한다.
만당시화' 는 이백고시 7 수를 극찬했다. "늘 비바람이 날리고, 어룡이 바뀐다. 예를 들어, 강이 없습니다.
바람, 파도, 팽배, 흰 구름이 공중에서 스쳐 지나가고, 바람에 사라지니, 기야, 묘야! ""
이 "초당집서" 는 이백이 "공편만 육합이 덮었다" 고 말했다. 적들이 좋다고 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피일휴' 류조강 제사' 는 "천지에서 말을 하고 귀신을 생각하다" 고 말했다. 그것을 읽는 것은 매혹적입니다.
재보면 네 개의 마음이 있다. 공명정대하고, 정말 세상 물정을 모르는 사람, 그리고 이태백. ""
오조 "난로시 우회": "태백심, 육합보다 높고, 시는 재미 위주이며, 자연을 키우지 않는다."
시인의 작품도 마찬가지다. ""
원직' 구서 동원': "이작, 기도, 사람도 잡을 수 없다. 풍채가 우아하고 찰랑거려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두보의 시가 가장 많아 전해 내려올 수 있는 시는 수천 곡이다. ""
조익은' 오북시화' 에서 이백을 평가했다. "자신의 천마가 허무하여 자제할 수 없다." 그가 말하길, "오직.
호마이, 운이 넘치고, 이중리듬에 얽매여 조각가와 맞서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
중국 고대 시가는 직관을 중시하는데, 위의 견해는 전체적으로 이시의 특징을 파악하였다.
자세히 조사해 보니, 나는 그들이 여전히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관계에서 이야기한다고 생각한다. 주관적으로 이 씨를 강조하다.
"신", "기", "기" 등의 시의 주관적 특징 객관적인 면에서 두보시의' 아속공유상' 을 강조하다
(소셜 콘텐츠).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관계 방면에서 볼 때, 그것은 객관적인 동력과 힘에 대한 주관적인 통제를 강조하여
주체와 대상의 통일에 도달하여 내가 개의치 않는 뛰어난 경지를 이루다.
1. 주관적 시인과 객관적 시인-두리 창작의 기본 차이
"주체성 시인" 으로서 이백시가 창작한 첫 번째 특징은 그의 주체성 원칙이다. 많은
연구자들은' 강렬한 감정' 과' 강렬한 주관적 색채' 로 이시의 주관적 특징을 설명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받아 들인다.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두보 역시 감정이 강하고 서정적 주인공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시가 많다.
소비 선생은 "당연히 그는 큰 슬픔과 분노의 순간이 있지만, 큰 기쁨이 없는 순간도 아니다" 고 말했다. 을 위해
이 감정들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그는 보통 칠고의 시풍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애강두, 애손왕, 애, 애청반, 동고현 작사 일곱 곡,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등. , 어떤 사람은 망국의 아픔을 쓰고, 어떤 사람은 인생 경험의 아픔을 쓰고, 모두' 긴 노래' 이다
울 때'' ('두보 연구', 개정판, 12 면). 이백 창작의 주체성 원칙은 다음과 같다.
그는 항상' 자아' 를 중심으로 주체의 역할을 강조하고 승진시키며, 심지어는 객체를 묘사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통제와 정복의 정도. 우리는 그의' 촉도난' 을 예로 들었다. 이 시를 이해하려면 굳건히 파악해야 한다.
시인 이미지의 주체는 이 시를 산천승경을 묘사하거나 시의 우의로만 이해한다.
세상에 너무 많은 추측이 이 이 시 정신에 대한 파악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리는 시인이 반복적으로' 촉도의 어려움' 을 감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고, 그 의도는 곳곳에서 시인의 형상의 존재를 암시하는 것이다. 이 시의 일련의 악장
나',' 맹',' 복',' 앉다',' 묻다',' 보다',' 듣다' 등의 단어는 모두 시를 나타낸다.
사람은 그 안에 있다. 가파른 산봉우리와 절벽에 직면하여 시인은 때때로 경탄하고 때로는 감탄한다.
두렵지 않아요. 그는 온 마음을 다해 이 자연 경관을 껴안았는데, 산천의 경이로움에 감탄할수록 더욱 감탄을 금치 못했다
시인 이미지의 높이를 표현하고 시인의 기백과 의지를 표현했다. 시인은 낯선 산맥과 깊은 산맥, 급류를
예나 지금이나 신화 전설은 모두 통일되어 임의로 추방되었다. 자연 경관은 더 이상 묘사의 대상이 아닙니다.
시인의 의지와 감정의 구현과 재현이고, 객체 (묘사 대상) 는 주체 (시인) 에 의해 녹았다
나 자신. 바로 이 과정에서 주체가 객체를 정복하고 시인의 정신이 승화되고 독자의 심경이 향상되었다.
흥분되고, 매우 높은 미적인 즐거움을 얻습니다.
이백시의 전반적인 특징은 시인의 서정과 묘사의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을 결정한다. 그는 설명 할 수 없다.
대상은 하나의 전체로 간주되지만 깨지고 씹고 결탁된 감정의 단서.
자. 그의 서정적 방식은 소탈하고 소탈하여 시 구조의 새장에서 자유로워진다. 일부 연구
이백시는' 점프' 구조의 특징을 보여 주는데, 이것은 여전히 조잡한 견해이다. 나
우리는 다시' 푸량음' 을 보고 이백의 이상에 대한 실의와 기대를 쓰자. 만약' 촉도난' 이
또 기이한 산천이 서정 재현의 대상으로 쓰이기 때문에 이' 푸량음' 은 완전하지 않다.
객관적인 사물은 하나의 의존체이다. 그것은 전편으로 예나 지금이나 하늘에서 내려와 질주하며 놓는다.
사상 감정의 발전은 때때로 황당무계하고 심오하고 헤아릴 수 없다. 때때로 날씨는 맑고 봄기운이 완연하다. 때때로 위험하다.
고리처럼 탁랑이 뒹굴다. 이 모든 것은 시인의 범위 내에 있다. 심덕잠은 "후반전이 시작되었다.
잡다한 물건들은 그들의 종적을 보지 못했다. "심덕잠은 시의 구조상으로 말하자면, 사실 이런' 흔적' 은 여전히 존재한다.
예, 이것은 시인의 이데올로기 적, 정서적 발전의 "흔적" 입니다.
이백시의 이런 특징은 두보와는 사뭇 다르다. 두보시가 주관과 객관 관계를 다루는 것을 탐구하고,
우리는 시인의 물체 전체에 대한 묘사가 심오하고 세심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가사
방식은 개인의 감정을 묘사의 대상에 스며드는 것, 즉 이른바' 주관객관' 이다. 조이재
"오북시화" 에서 그는 "그는 사상이 있고, 다른 사람들은 7 ~ 8 점만 말하고, 소령은 매우, 혹은 그 이상을 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12 시까지. "가능한' 두 번째 도로' 입니다. 이 시는 천보 12 년 봄에 써서 영 형제 자매의 오만함을 풍자했다.
호색적인 생활은 국왕의 혼용과 궁정의 부패를 반영한다. 이 시는 섬세하고 세심하며 엄숙하고 진지하다.
진지하게 말하자면, 서사는 질서 정연하고, 미녀의 몸매, 의류 요리 등 세세한 부분까지 묘사되어 있다.
보세요, 객관성의 특징을 분명히 구현했습니다. 바로 이런 엄숙한 묘사에서 시인은 아이러니를 실현했다.
목적. 민들레룡이 말했듯이, "아이러니가 없다. 묘사 중의 언어는 아이러니하다. 한숨도 없고 웃기다.
목소리가 탄식하고 있다. "그의"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고 보자. 이 시와 이백의 《촉도난》
한 가지 공통된 특징은 시인의 이미지가 나타났다는 것이다. 하지만 두보의 이 시는 감정이 강함에도 불구하고
영웅과 서정적 주인공의 이미지도 선명하지만 묘사는 선명하다. 그는 바람에 쓰러진 오두막에서 글을 썼습니다.
그런 다음 초가집' 강가에 뿌린다',' 숲 꼭대기에 걸어라',' 신당 기타' 를 쓴다. 어린아이가 풀을 훔치는 것부터 시인이 되는 것까지.
어떤 상황입니까? 밤의 도착부터 비오는 밤까지 한 가족의 어색함이 연장되어 마침내 완성되었다.
"추위를 크게 피하다" 는 느낌을 보였다. 시의 맥락이 매우 분명하고, 묘사한 대상도 매우 온전하게 드러났다. 시인
이백의 서정성은 현실 생활 화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드러난다. 이백의 대기와는 달리 기침과 침을 뱉는 것이 자연스럽다.
자기 중심적인 주관적 특징은 다르다.
둘째, 현실을 정복하고 현실에 집중하라-두리의 창작정신의 차이
쳉 치안 팬 (Cheng Qianfan) 은 "그는 (Li Bai 를 언급 함) 현실 생활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사랑한다. 그 중 하나에 대해서
만족스럽지 못한 현상은 거리낌 없이 비웃음을 받았다. 이것은 현실에 갇힌 것이지만, 또 받아들이기를 원하지 않는다.
한편 현실을 정복하려는 태도는 후세 사람들이 어둠의 세력과 저속한 풍조를 막아낼 수 있는 강력한 힘이다.
정신력. 이백의 독특함일 수도 있고 두보가 영원히 진지하고 불쌍히 여기는 태도일 수도 있다.
조국과 국민의 운명을 보고, 돌보고, 반영하는 현실정신은 대립적이고 상호 보완적이다. "("돈
"시 감상 사전" 서문)
쳉 씨는 혁신 정신의 주요 차이점을 지적했다. 두보는 인생을 직시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한다. 이(姓氏)
현실에 대한 불만은 이미 현실에 의해' 폐쇄' 되었지만, 그는 현실을 받아들이기를 원하지 않고 오히려 현실을 정복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이백은 어떻게 현실을 정복했습니까? 시인이 현실 사회 제도에 직접 반항하는 것은 현실적이며, 그는 단지
정신적으로 현실을 정복하는 태도로 꿈, 환상, 유랑산수, 심지어 취생몽사를 가로지르는 것은 모두 먼지를 초월한다.
범속을 초월하고 정신해방을 추구하는 것은 이백시가 이렇게 많은 이 방면의 주제를 가지고 있는 중요한 원인이다. 그는 자칭:
"항상 술과 풍경, 용기와 이름에 대해 이야기한다." (남평 현 증정) 그는 평생 산을 사랑했다.
물은 종종 환상에 간다: "나는 도학이 가난하지만 꿈속에서는 선산을 자주 여행한다." ("다음")
석문의 옛집으로 돌아가는 길) "어제 고명의 꿈을 기억한다. 달에 맑은 수조를 만들었다. "잠을 잘 때 베개는 파란 산이 아니라 가로로 깔려 있다.
서쪽을 바라보며 진관을 막다. "('고송지위준') 가장 대표적인 것은 그의' 몽유천목' 이다
재회, 이 시는 꿈과 선경을 상세히 묘사했다.
조심해). 시는 먼저 천목산의 기세를 써서, 각종 장대하고 험준한 경지의 출현을 위해 길을 깔고, 꿈과
선경에서 시인은 자유롭다. 그가 경호를 가로질러 호수 달빛 속에서 슈아를 향해 걸어오는 것을 보았다.
시냇물, 네가 존경하는 시인 시홀의 나막신을 입고 졸졸 흐르는 물소리와 원숭이의 울음소리 속에서 푸른 사다리를 오르다.
이백의 시에서 유인원 울음소리는 시인의 즐거운 심정과 자주 연결되어 있다. "양안유인원 울음소리는 멈출 수 없고, 카누는 이미 지나갔다.
만중산' 은 증명할 수 있다. 시인이 산 중턱에 올랐을 때, 바다와 태양이 그 앞에 나타났을 때, 그가 들은 것은
꿩이 부르자마자 산에 와서 깊은 산길에 있다. 눈앞에 현란한 산꽃이 펼쳐져 있다. 시인은 주워야 합니까?
휴식을 취하고 석두 위에 잠시 기대어 있다. 갑자기 각종 신의 이물질이 잇따라 나타나 선경의 평온을 깨뜨렸다.
선계는 시끌벅적했고, 호랑이, 곰, 용이 모두 일어나 그들을 맞이한 것은' 천구 통풍구' 의 동굴이었다.
"구름의 왕" 은 무지개를 걸치고, 긴 바람을 몰고 말, 호랑이는 북을 치고, 루안 운전차, 선인은 앞으로 나아간다.
일월의 반사 속에서 금대은대는 눈부시게 빛났다. 한창 기뻐하며 시를 읊고 있다
사람이 갑자기 깨어나자 환상이 완전히 사라지고 냉침의 존재만 느껴졌다. 그는 "이 세상! 클릭합니다
쾌감과 쾌감도 마찬가지다. 예로부터 만물이 모두 흐른다. 꿈속의 선경은 얻을 수 없다. 오직 "하지만 내 녹색 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키워라.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나는 너를 타고, 위대한 산을 타고, 풍경에 가서 편안한 생활을 찾는다. 그러나, 너는 풍경에서 현재를 벗어날 수 있다.
진짜' 새장'? 대답은 당연히 부정적이다. 시인은 혹독한 현실에 직면해야 하기 때문에' 앤' 을 보냈다
나는 권세 있는 사람들을 위해 머리를 숙이고 봉사할 수 있다.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의 분노의 한숨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일부 연구자들은 이 시의 주관적인 의도가' 만수 천산과 만수 동류' 를 선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소극적인 생각. 사실 이백의 본의는 자유자재로 살 수 있는 삶이 삶이라는 것이다.
가장 큰 즐거움, 예나 지금이나 명리를 포함한 다른 모든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하지만 그렇게
동방에서 죽은 흐르는 물에는 연민이 없다. 시인이 몽환의 선경을 묘사할수록 더욱 현실적이다.
생활이 결코 즐겁지 않다. 이 선경과 꿈이 빠르게 떨어지면 거대한 격차가 강력한 본질을 만들어 낸다.
신의 에너지는 독자의 사상과 감정을 강하게 감염시키고 자극하여 독자들을 이상과 현실의 대비에 처하게 한다.
그 안에 함축되어 있는 깊은 사회문제를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은 이백시의 힘의 원천이자 이이다.
화이트의 유니크함. 두보시가 직접 사회현실을 드러내고 사회문제를 깊이 드러내는 방식과는 다르다.
모든 길은 같은 목표로 통한다.
두보의 창작은 시종 사회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는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국민을 동정한다, 시리아든 아니든.
이들은 대부분 피해를 입었을 때 국가에 관심을 갖고 사건으로 인한 것이므로 사회정치가 풍부하다.
내용, 시대의 숨결이 풍부하다. 두보의 시 한 수를 통해 우리는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하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역사적 궤적, 다양한 표현 형태, 역사적 원인, 민들레룡이 말했듯이, "소릉의 시, 한 사람의 성품,
그리고 삼조 (현종, 숙종, 대종) 도 책임이 있다. "("독해 ") 두보의 시는 서사시이다.
좋은 이름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두보가 현실에 주목하는 정신은 사회 현실에 대한 전형적인 개괄과 깊고 세밀한 조각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림이 완성한 것은 이백이 거꾸로 현실을 초월하고 현실을 정복하는 태도와는 상반된다. 서두
비구니암은 "나는 천재로부터 이태백을 받았고, 지구로부터 두자미를 얻었다" 고 말했다. ("당시") 이렇게 말하다.
차이. 우리는 국경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재난과 고통을 묘사한 시인 그의' 차점' 을 읽으려고 노력했다. 석예
처음에 나는 차마의 번잡함, 행인이 황급히, 사랑하는 사람이 아쉬워하는 비장한 장면을 그린 후, 오른쪽을 지나갔다.
행간에는 전투가 민중에게 가져온 엄청난 재난과 가족 파괴와 죽음에 대한 깊은 슬픔과 고통이 담겨 있다. 시인의 감정은 강렬하다.
네, 사람의 삶에 대한 관심은 깊지만 개인의 서정은 방종이 아니라 장면을 통해 이뤄집니다.
묘사가 드러나다. 시인의 비극과 연민은 그가 빚은 전형적인 이미지에 고도로 집중되어 있다.
나는 줄곧 이 이미지를 떠난 적이 없다. 시인의 감정은 이미지 속에서 끊임없이 호응하고 충돌한다. 나는 이것이 형식이라고 생각한다.
청두시가 침울한 풍격의 중요한 원인. 이백의 창작은 주체성의 특징을 나타내고 시인은 자연 속에서 질주하고 있다.
분위기가 천지를 뒤덮고, 파도가 세차게 일고, 감정이 터져 일종의 얽매이지 않는 기세를 보였다. 이 주관적인 특징에서,
객체를 위해 봉사하는 과정에서 시인도 주객이 하나가 되는 자유 상태에 이르렀고, 사물에 상관없이 나를 가리지 않았다. 이때 시인의 본질
신이 풀렸을 때,' 소요가 편안하고 매미가 먼지를 벗는다' 는 뛰어난 경지를 보였다. 이것이 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이백시 풍격이 호방하고 찰랑거리는 기본 원인은 무엇입니까?
셋째, 생명의 자유와 이상정치를 실현하는 두리 창작의 이상 추구의 차이.
이백과 두보는 모두 숭고한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이상정치에 대한 집착을 나타냈다. 이백이
엄한 담화를 적용하고 황제의 기교를 찾아 그의 총명함과 지혜를 쟁취할 필요가 있다. 그는 그를 도와 전 세계를 안정시키고, 해현을 맑게 할 의향이 있다.
하나. 두보는 "군요순까지" 라고 한 번 이상 말했다.
그런 다음 풍속을 순결하게 하다. "("위작성 장상 22 운 증정 ")" 여유, 요순, 부공 등. , 초기 도로에 따라.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만추 폐배도주 수서, 사람을 보내 소견과 황족을 섬긴다 ")" 죽음은 별의 끝이다.
장생불로인데, 어떻게 부패를 거절할 수 있단 말인가? "("아아 ") 하지만 우리는 이상적인 정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볼 수 있다.
이백과 두보는 이상을 추구하는 영역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이백은 자기 인식이 매우 높다. 그는 자주
대붕을 비유로 하여, "대붕은 하루 바람이 불고, 줄곧 만리를 흔들었다." " (이상용) 그는 떠날 가치가 없다.
일반 선비들이 과거시험에서 관직을 하는 길은 재상이 되어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고 다시 성공하는 것이다.
살 수 없다. "내가 주님께 보답하고 다시 나와 함께 흰 구름 속에 누워 있을 때까지 기다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온천궁에 차를 몰고 양산인을 증정하다"
일부 연구자들은 이런 사상 현상이' 입세' 와' 출세' 의 모순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성하다. 사실 이백은 정치적 이상 위에 더 높은 인생 추구를 가지고 있다. 바로 자존감이다.
이상에 대한 추구를 통해. 입세' 와' 출세' 는 모두 이백에 의해 자아실현과 자기실현으로 간주된다.
그건 그렇고, "WTO 가입"-자기 가치를 확인하고 정치적 재능을 보여줍니다. "자연"-진자
자아의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자유로운 삶의 이상을 실현하다. Wto 가입과 "출생" 의 통일
자유를 추구하는 큰 목표 아래 자기 실현과 자유 추구는 그에게 일치한다. 이것은 이백의 것이다.
유일무이하다.
이백의 이런 독특함은 여전히 어떤 역사적 인물에 대한 그의 경모를 하찮게 여긴다. 이백의 시에 자주 등장한다
노충염, 셰안, 제갈량 등 정치가, 군사가들이 등장했고, 이 인물들은 눈에 띄었다.
그들의 정치적, 군사적 재능,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은 모두 자신의 재능에 대해 고도의 자만심을 나타내고,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자신의 은총에게 고개를 숙이고, 탐욕과 명리를 추구하는 고상한 자질을 보여 준 것은 이백이 특히 갈망하는 것이다.
네.
이백과 두보는 정치적 실패에 대한 태도가 확연히 다르다. 두보의 벼슬길은 매우 어렵다.
그는 세 번의 과거 시험에 실패하여 황제에게 눈을 돌렸고, 황제는 삼례부를 바치는 방식으로 황제를 이겼다.
감상, 단지 작은 관직을 얻었을 뿐, 결코 정치적 재능을 과시할 기회를 얻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두보가 정치에 실패한 후,
이상정치에 더 집착하는 추구, 사회현실에 더 많은 관심, 눈빛이 더 깊고 날카로워지고 감정이 더 억압된다
슬퍼서 현실을 반영하고 국민의 고통에 관심을 갖는 시를 많이 썼다. 곤란하게 그를 옥으로 만들어 그를 성공시켰다.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서. 이백은 정치적으로 실패한 후 자유생활에 대한 추구로 전향했다
정신 해방. 시인은 이런 정신생활의 여행 과정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감정을 승화시키고, 자신의 영혼을 정화하고, 자신을 강화시킨다.
자연의 아름다움, 선경의 아름다움은 불합리한 사회 현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현실의 정신을 얻었다.
정복. 그의 시가 반영한 사회 내용은 두보보다 심오하지 않지만 이백의 시는 에센스를 준다.
신의 영향은 시대를 초월하는 깊고 심오하다. 일부 연구자들은 이백시의 이런 특징을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시의 사회적 내용을 높임으로써 이백과 두보는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런 연구 방법은 근본이다
몸은 양도 구속 리의 장벽을 넘지 않았다. "양도 억제 이" 론자는 바로 이 방면에서 논증한 것이다. 노동 조합 (trade union) 열 단위 (thermal unit) 전송 단위 (transmission unit) 교육 단위 (Training Unit)
위진문집' 은 "혹은 두완정실, 리완정실, 우실좌가상으로 두리우열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현실과 현실 사이. 조차공의' 두보 초당집' 은' 시는 풍류초목 사이에 희고 신선은 텅 비어 있다' 고 말하기까지 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학력을 어떻게 보완합니까? 한편, 왕기는 안목이 있다. "하나는 국가를 걱정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편안함을 걱정하는 것이다.
다른 이유를 가진 사람들; 왜 서로 효과를 비교하지 않고 우열을 생각하느냐? "("이태백 선집 후기 ")
그렇다면 이백이 자유 이상을 추구하는 사상의 기초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이백이 장자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시인이라는 것을 안다. 공 지젠 (gong zizhen) 은 말했다: "주앙 사오 12,
융합할 수 없다. 이를 마음으로 고백부터 시작한다. 굴원은 큰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부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세상을 이용하다. 장자는 자연 무위를 숭상하고 현실을 초월하는 자유 심경을 추구한다. 이 두 사람은 원래 한 쌍이다.
모순, 하지만 이백은 잘 통일되어 있다. 장자는 도가의 사물관을 강조한다. "도가의 관점으로는 사물이 고귀하지 않다.
물건을 보니 비싸고 싸다. 이에 따라 장자는 도와 하나가 되는 경지에서 예나 지금이나 모두 일찍 죽었다고 생각한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는 이런 자유 상태가' 망각' 을 통해서만 이뤄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자유는 무책임하다.
제약이란 무엇인가, 바로 그가 이른바' 악행'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백의 자유사상은 장자의 사상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의' 일진월출' 을 읽으려고 노력하다.
동양의 일출은 아마도 지면에서 나온 것 같다.
긴 하루가 지나고 또 서해로 들어갔는데 육룡이 어디에 살고 있나요?
그것의 시작과 끝은 끝이 없고, 사람도 화나지 않고, 그것과 오랫동안 얽힐 수 있을까?
풀들은 봄바람에 대한 영광에 감사하지 않고, 나무도 가을의 낙엽에 대해 불평하지 않는다.
누가 스퍼스를 휘두르며 4 대 부를 이끌고 있습니까? 만물이 기복이 있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시타! 시타! 너는 방탕한 파도 속에서 길을 잃었니?
여양은 무슨 덕행으로 현장에서 싸우는가?
도와 하늘과 반대로, 많은 교정이 과도하다.
나는 큰 덩어리를 포함할 것이다. 나는 귀족이다. 같은 제재를 가지고 있다.
일부 연구자들은 이 시가 이백의 유물주의를 표현하고 이백의 객관에 대한 존중을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일반 뷰. 나는 이 시가 이백의 우주에 대한 무한함과 생명에 대한 유한한 철학적 사고를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현대 서구 철학자들은 자유가 태도, 감정, 피할 수 없는 현실 세계를 대하는 태도라고 생각한다.
경지, 즉 광활하고 활달한 자유마음과 생활현실에 대한 마음이 있어야 한다. 하이데겔은 심지어 인정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이런 마음은 죽음에 대한 이해에서만 이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백은 이런 경지에 도달한 시인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큰 덩어리를 포함할 것이다. 나는 고상하고 같은 주제를 가질 것이다." 이런 상태에서 개인과 우주, 사람과 하늘은 하나이다.
한편으로는 자신이 우주의 화신이 되고, 사람은 어떤 외적 사물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이것도 이런 경험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 책에는 어떤 외적인 것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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