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현대시나 고문을 마음대로 찾아 그 이미지와 의경을 분석하다

현대시나 고문을 마음대로 찾아 그 이미지와 의경을 분석하다

간가

《시경 국풍 진풍》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수확할 때, 백로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첫째, 텅 빈 이미지

사실 시에 묘사된 장면은 현실적인 사람이 아니라 마음이다. 이런 심리적 이미지는 내가 경험한 실제 사물의 기억이 아니라, 많은 유사한 사건과 감정이 종합되고, 농축되고, 모호하여 이루어진 전형적인 심리적 상황이다. 이런 심리적 상황의 가장 큰 특징은 끈적거리지 않고 공허함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물 한쪽에서" 는 이런 텅 빈 심리적 상황의 예술적 표현이다. 여기서 구혼자와 구혼자의 모호함, 실제처럼 보이는 풍경강의 길, 상류 하류의 추구로 인해 이인이 있는' 수센터' 도 가상의 상징상이 됐다. 그들이 언제, 어디서, 어떤 강산을 깊이 따져볼 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이인은 강의 상류와 하류에서 모두 모순된다. 왜 두 사람도 강을 넘지 못하는 것이 문제가 된다. 갑술' 의 성공은 시인의 심리이미지에 대한 정확한 파악에 있다. 꽃비화처럼 보이는 심리상황을 만들어 시의 경지를 하나의 전체성의 상징으로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예술적 개념의 전반적인 상징

시의 상징은 한 단어나 문장에서 상징적인 수사나 기교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의경의 전체적인 상징이다. "물 한쪽에서" 는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며, "그 사이를 오가지만 길은 막히고 길다" 는 딜레마와 "그 사이를 오가며 물 한가운데 있다" 는 착각도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다. 사람들은 종종 추구로 인해 흥분할 수 있다. 완전한 감정류의 세례, 막힌 고민에서 실의에 이르는 서글픔, 역류를 자주 받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얼마나 행복한지, 얼마나 행복한지, 독자들은 여기서 사랑의 처지와 사랑의 체험을 떠올릴 수 있고, 여기에서 이상, 사업, 미래의 처지를 생각하며 많은 인생 체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의경의 전체적인 상징은 그로 하여금 진정으로 끝없는 인생 철학의 의의를 갖게 하였다. 왕 Guowei 는 "Liang Zhu", "어제 밤 서쪽 바람 조정 나무, 혼자 높은 건물, 지평선을 바라 보았다" 와 비교, 둘 다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간주, 이것은 분명히 삶의 의미에 초점을 맞춘 삶의 상징적 의미입니다.